[교내] 중앙도서관 KU PRIDE CLUB LOUNGE 오픈 - 고대뉴스(19.02.27)
중앙도서관 KU PRIDE CLUB LOUNGE 오픈
고려대 중앙도서관은 2월 25일(월) 오후 2시 고려대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KU PRIDE CLUB LOUNGE’ 오픈식을 개최했다.
고대인의 마음을 모은 KU PRIDE CLUB 캠페인을 통해 모인 소중한 기금을 통해 연구 및 학 습의 중심인 도서관에 학생들을 위한 밝고 열린 분위기의 휴게형 학습공간을 마련하고자 시행된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리모델링이 최근 한달 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날 새롭게 선보였다.
2015년에 출범한 소액 정기기부 캠페인 KU PRIDE CLUB에는 교우, 학부모, 고대사랑점포, 재학생, 일반인 등 고대를 사랑하는 누구나 고려대의 미래와 가능성에 공감하면서 고려대 발전의 조력자로 참여하고 있다. 십시일반(十匙一飯)의 마음이 모이는 KU PRIDE CLUB은 현재 가입자 5,037명, 15,765구좌(약 55억 원)가 모금되어 KU PRIDE CLUB 장학기금을 통해 생활비 장학금, 글로벌희망장학금(교환학생 장학금), 마음든든 아침 등을 운영 중이다.
라운지 전면에는 KU PRIDE CLUB 기부자 5,000명의 성명이 새겨진 대형 Donor’s Wall을 조성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기부자들의 정성을 알리고, 도서관을 찾는 기부자들이 본인의 고대 사랑의 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벽면에 설치된 대형 서가에 고대인의 서재/총장의 서재 등의 코너를 마련하여 고대인의 저서를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향후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성철 도서관장은 “KU PRIDE CLUB LOUNGE가 고대 사랑의 마음이 실현되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더 큰 성의로 이어지는 시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 커뮤니케이션팀 서민경(smk920@korea.ac.kr)
사진촬영 : 커뮤니케이션팀 김나윤(nayoonkim@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