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하는 지성의 심장,
고대 도서관이 새로운 미래를 엽니다.

도서관의 수준이 대학의 수준이며, 도서관의 경쟁력이 대학의 경쟁력입니다.
2016년 고려대학교가 국내 사립대학 최초로 QS평가에서 세계 100대 대학에 진입한 것에 발맞춰, 고려대학교 도서관도 세계 100대 대학에 걸맞은 도서관으로 변화, 발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고려대학교 도서관은 '창의와 협업이 함께하는 공감의 도서관', '대학과 사회가 함께하는 공개의 도서관', '과거와 미래가 함께하는 공존의도서관'으로 발전하고자 3공(공감·공개·공존) 정책에 기반한 「KU SOC@Library Project」를 수립하였습니다.

중점사업으로'보존도서관 리노베이션사업'과 '미래도서관 신축 사업'을 추진합니다. 1937년 건립하여 인재를 양성해 온 중앙도서관 구관을 지적 문화 유산 전승을 위한 보존도서관으로 재탄생시키는 '보존도서관 리노베이션 사업'과 캠퍼스를 넘어 고도 지식사회를 이끌 학술정보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가칭)미래도서관 신축사업'은 고려대학교 도서관을 창의의 공간으로 변화, 발전 시킬 것 입니다.

1937년 일제의 탄압 속에서도 민족의 성금이 모여 고려대학교 도서관이 건립되었듯, 2017년 고려대학교 도서관의 새로운 역사도 여러분의 소중하고 감사한 기부로 시작되고 완성될 것입니다. 과거의 영광을 보존하고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는 고려대학교 도서관의 새로운 역사에 함께해 주십시오.

지금, 고려대학교 도서관의 미래에 투자해 주십시오.
세계 100대 대학에 걸맞은 도서관으로 도약하겠습니다.

도서관장 김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