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을 준비하며 명심할 것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입시에서 변치 않을 불변의 법칙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대학은 ‘공부 잘하는 학생’을 원한다는 것이다. 단순해 보여도 이것만큼 뼈 때리는 진실은 없다. 물론 논술, 면접 등 공부 외의 것들을 잘해서 대학에 갈 수 있는 전형도 있지만, 대학에서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은 단 하나, 주요과목(국영수사과) 성적을 잘 받는 것이다. 공부를 잘하는데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한 경우는 거의 없다.
저자는 20년간 경쟁이 치열하기로 소문난 대치동·분당에서 국어 일타강사로 몸담으며 누구보다 이 진리를 깊게 깨쳤다. 어릴 적 영어유치원으로 시작해 선행까지 완벽하게 마치고 중학교에 가서 상위권을 맴돌던 학생들이 고등학교에만 올라가면 무너지는 것을 보며 대체 왜 이럴까를 늘 고민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책에 담았다.
이 책은 고등 입시전문가가 쓴 최초의 초등학부모계발서다.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둔 학부모부터 현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 모두가 꼭 봐야할 기본 중의 기본, ‘대입 공부의 본질’을 말하고 설명한다. 또 초등 자녀 학습을 지도하게 될 학부모의 마인드 개선부터 본질에 충실한 국영수사과 주요과목 필승 공부 전략까지 다 담고 있다.
본질은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공부로 고통 받지 않고 대입까지 순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그 길에 동행하는 학부모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분당강쌤의 20년 입시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다.
17만 유튜브 <분당강쌤>이 공개한 대입까지 직행하는 공부의 기본기
“초등 6년간 쌓아 올린 공부가 자녀의 명문대 입학을 좌우합니다”
대입을 준비하며 명심할 것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입시에서 변치 않을 불변의 법칙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대학은 ‘공부 잘하는 학생’을 원한다는 것이죠. 단순해 보여도 이것만큼 뼈 때리는 진실은 없습니다. 물론 논술, 면접 등 공부 외의 것들을 잘해서 대학에 갈 수 있는 전형도 있지만, 대학에서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은 단 하나, 주요과목(국영수사과) 성적을 잘 받는 것입니다. 공부를 잘하는데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저자는 20년간 경쟁이 치열하기로 소문난 대치동·분당에서 국어 일타강사로 몸담으며 누구보다 이 진리를 깊게 깨쳤습니다. 어릴 적 영어유치원으로 시작해 선행까지 완벽하게 마치고 중학교에 가서 상위권을 맴돌던 학생들이 고등학교에만 올라가면 무너지는 것을 보며 대체 왜 이럴까를 늘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책에 담았습니다.
이 책은 고등 입시전문가가 쓴 최초의 초등학부모계발서입니다.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둔 학부모부터 현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 모두가 꼭 봐야할 기본 중의 기본, ‘대입 공부의 본질’을 말하고 설명합니다. 또 초등 자녀 학습을 지도하게 될 학부모의 마인드 개선부터 본질에 충실한 국영수사과 주요과목 필승 공부 전략까지 다 담고 있습니다. 본질은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공부로 고통 받지 않고 대입까지 순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그 길에 동행하는 학부모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분당강쌤의 20년 입시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 1만 명 수험생의 입시 데이터 분석
★★★ ‘서울대 한 트럭 보낸 고등쌤’ 17만 유튜브 <분당강쌤>의 첫 책
★★★ 교육의 지역 격차 해소할 국영수사과 필승 공부법
『스카이 버스』를 기다리는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입시의 본질
입시를 알고 내 아이를 알면
대입에서 반드시 성공합니다.
대한민국의 학부모와 학생은 대부분 명문대 입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은 어린 나이부터 공부와의 전쟁에 뛰어들고, 부모는 아이의 대입 성공을 위해 자신의 돈과 시간, 노력을 쏟습니다. 이렇게 학생과 부모 모두가 자신의 귀한 시절을 공부에만 매진하는데, 정작 결과는 그리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이 책은 바로 이 물음표로부터 시작됩니다. 20년 째 대치동과 분당에서 입시 전문 강사로 몸담아 온 분당강쌤은 입시 현장에서 약 1만 명의 수험생, 또 그들의 부모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모두 간절하게 대입 성공만을 바랐으나 대학의 문턱은 생각보다 높았고, 그들이 그간 해온 공부 방식은 옳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성적이 뚝 떨어져 그동안의 고생이 물거품이 된 학생들을 많이 봤습니다.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입시는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오랜 기간 이어진 입시의 본질을 꿰뚫고 목표에 맞는 전략을 세우면 누구나 다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즉 입시를 알고 내 아이를 알면 대입에서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버스』는 국내 최초로 입시의 본질을 분석하는 책입니다. 대한민국의 입시, 대학이 진짜 원하는 인재, 그 인재를 뽑기 위해 어떤 시험을 준비하는지, 그 시험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등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대입을 돌파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선행학습이나 사교육에 목매지 않아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서두르세요. 초등부터 알면 아이 인생이 바뀝니다.
『스카이 버스』에 탑승한 학부모가 고민해야 할 자녀교육의 본질
부모에서 초등 학부모로 인식을 전환하면
아이 공부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순간부터 본격적인 학업 여정이 시작됩니다. 부모는 하루빨리 마음가짐을 학부모 모드로 전환해야 아이의 학업을 온전히 지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할을 혼동하는 순간 아이의 공부가 흔들립니다.
저자는 책에서 부모에서 학부모로 인식을 전환하는 방법을 마인드셋 3단계를 통해 설명합니다. 먼저 1단계는 ‘생각의 감옥에서 탈출하라’입니다. 입시를 둘러싼 주변의 ‘카더라’ 소문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온전히 내 아이에게 맞춘 입시 전략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단계는 ‘바른 길을 찾아라’입니다. 내 아이만을 위한 전략을 세웠다 하더라도 그 과정에는 여러 장애물이 있기 마련입니다. 계획을 방해하는 것들로부터 벗어나 아이가 옳은 길로 공부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꾸준히 나아가라’입니다. 학부모가 자녀의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의지를 다잡고 나아갈 방향을 잘 설정했다면 이제 꾸준함의 유무에 따라 결과가 결정됩니다. 공부에서 꾸준하다는 것이 어떤 위력을 보여주는지 저자가 경험한 학생들의 사례로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 공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학업에서 길을 잃고 흔들릴 때마다 두고두고 읽으며 마인드를 단련하시길 바랍니다.
『스카이 버스』의 목적지를 정하기 전 학부모가 익혀야 할 공부의 본질
초등 교과서로 쌓아 올린 공부의 토양이
아이가 평생 사용할 지식을 채워 줍니다.
학생들은 학년이 올라갈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배우지 않습니다. 초등학교 때 배운 것을 심화하여 중학교에서 다시 배우고, 또 고등학교에서 배웁니다. 초등 교과서 공부가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명문 대학에 가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교과서 공부에 소홀해선 안 됩니다. 저자는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초등학생이 반드시 익혀야 할 정보를 모두 담고 있는 최고의 지식서는 바로 ‘교과서’ 임을 강조합니다. 덧붙여 책의 마지막 파트에서 교과서 공부의 중요성과 이유, 수능까지 대비 가능한 초등 국영수사과 주요과목 교과서를 어떻게 뜯고 요리하고 맛봐야하는지 그 방법을 낱낱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교과서를 공부한다는 것은 아이가 평생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지식의 토양을 다지는 일입니다. 수능뿐만 아니라 대학, 이후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쌓는 데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또 초등 시기, 국영수사과 주요과목 교과서만 잘 공부해 둔다면 입시까지 남은 기간 동안 선행학습이나 사교육 등에 휘둘리지 않고 공부해 나갈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책에 소개된 방법대로 교과서 공부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