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단체저자명
쿼터백
서명 / 저자사항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 쿼터백 지음
발행사항
서울 :   page2 :   페이지2북스,   2022  
형태사항
331 p. : 삽화, 도표 ; 21 cm
기타표제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월급쟁이 자동완성 포트폴리오
ISBN
9791190977715
일반주기
색인수록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121561
005 20220720115203
007 ta
008 220718s2022 ulkad 001c kor
020 ▼a 9791190977715 ▼g 03320
035 ▼a (KERIS)BIB000016282945
040 ▼a 244009 ▼c 244009 ▼d 211009
082 0 4 ▼a 332.678 ▼2 23
085 ▼a 332.678 ▼2 DDCK
090 ▼a 332.678 ▼b 2022z5
110 ▼a 쿼터백
245 2 0 ▼a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 ▼d 쿼터백 지음
246 0 3 ▼a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월급쟁이 자동완성 포트폴리오
260 ▼a 서울 : ▼b page2 : ▼b 페이지2북스, ▼c 2022
300 ▼a 331 p. : ▼b 삽화, 도표 ; ▼c 21 cm
500 ▼a 색인수록
945 ▼a ITMT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332.678 2022z5 등록번호 121260424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2-10-21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다. 시장을 떠나거나, 혹은 여기서 교훈을 얻고 끝까지 살아남아 그 달콤한 열매를 맛보거나. 시장을 떠난다면 당장은 편할지 모르지만, 미래에는 점점 내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결과를 마주할 수밖에 없다.

성인이 된 만 18세의 A씨와 B씨가 향후 65세가 되는 시점에서 은퇴할 계획이라고 가정해 보자. A씨가 은퇴까지 매월 10만 원씩 금고에 모아둔다면 이는 47년 후 총 5760만 원이 된다. 그런데 같은 상황에서 B씨는 연평균 7%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상품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했다. 그러자 47년 후 B씨의 자산은 무려 약 4억 5360만 원으로 불어난다. 매월 같은 10만 원을 모으더라도, 누적된 수익률 차이에 따라 4억 원 이상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다. 투자를 하지 않고 A의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투자를 해 B의 삶을 살 것인가는 결국 나에게 달려 있다.

다만 세계 경제 상황이 더더욱 예측 불가능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상승장 때와 같은 방식으로 투자해서는 살아남기 어렵다. 하락장에서 더욱 빛이 나는 투자법이 있다. 바로 ‘자산배분’이다. ‘자산배분’하면 보통 큰돈을 투자하는 기관이나 부자들을 떠올리게 된다. 내 수중에 있는 돈은 너무 작아서 도저히 나누어 투자할 수 없을 것만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50만 원이면 누구나 레이 달리오, 데이비드 스웬슨 등 투자의 대가들이 꾸준히 수익을 내온 방법을 활용한 투자가 가능하다. 자산별 비중과 그에 해당하는 ETF 종목은 물론, 그 종목을 몇 주 매매해야 하는지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를 그대로 실천하는 것뿐이다.

50만 원으로 시작해 10년 뒤 5억 원을 만든다!
하락장에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수익 전략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다. 시장을 떠나거나, 혹은 여기서 교훈을 얻고 끝까지 살아남아 그 달콤한 열매를 맛보거나. 시장을 떠난다면 당장은 편할지 모르지만, 미래에는 점점 내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결과를 마주할 수밖에 없다.

성인이 된 만 18세의 A씨와 B씨가 향후 65세가 되는 시점에서 은퇴할 계획이라고 가정해 보자. A씨가 은퇴까지 매월 10만 원씩 금고에 모아둔다면 이는 47년 후 총 5760만 원이 된다. 그런데 같은 상황에서 B씨는 연평균 7%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상품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했다. 그러자 47년 후 B씨의 자산은 무려 약 4억 5360만 원으로 불어난다. 매월 같은 10만 원을 모으더라도, 누적된 수익률 차이에 따라 4억 원 이상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다. 투자를 하지 않고 A의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투자를 해 B의 삶을 살 것인가는 결국 나에게 달려 있다.

구르는 돈이 부자를 만든다!
큰돈 없이 소액으로 따라 하는 돈 굴리기 기술


다만 세계 경제 상황이 더더욱 예측 불가능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상승장 때와 같은 방식으로 투자해서는 살아남기 어렵다. 하락장에서 더욱 빛이 나는 투자법이 있다. 바로 ‘자산배분’이다. ‘자산배분’하면 보통 큰돈을 투자하는 기관이나 부자들을 떠올리게 된다. 내 수중에 있는 돈은 너무 작아서 도저히 나누어 투자할 수 없을 것만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50만 원이면 누구나 레이 달리오, 데이비드 스웬슨 등 투자의 대가들이 꾸준히 수익을 내온 방법을 활용한 투자가 가능하다. 자산별 비중과 그에 해당하는 ETF 종목은 물론, 그 종목을 몇 주 매매해야 하는지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를 그대로 실천하는 것뿐이다.

재계약 91%, 추가 입금 95%!
4500억 원을 굴린 쿼터백의 투자법

쿼터백은 고객들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재계약 고객이 약 91%, 추가 입금 고객이 약 95%로 두터운 고객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다. 쿼터백은 4500억 원에 달하는 여러 기관 및 개인의 자금을 주식과 채권, 달러, 금 등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하고 있다.
쿼터백의 얼굴인 장두영 대표, 조홍래 대표, 심현수 CIO가 힘을 합쳐 투자자들이 본인의 목표에 맞는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각자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고액 자산가와 큰돈을 굴리는 기관에서 믿고 맡기는 쿼터백의 투자법을 개인 투자자도 응용할 수 있는 반가운 기회다.

쉬운 설명과 다양한 그림으로
자산배분 초보자도 한눈에 이해한다
책에서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산배분의 개념부터 쉽게 설명한다. 먼저 왜 자산배분을 해야 하는지, 축구팀의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공격수, 수비수, 미드필더, 골키퍼가 힘을 합쳐 경기를 끌어가는 것처럼 투자에서도 다양한 자산들이 조화를 이루어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시각자료를 많이 활용한다. 다양한 그림과 그래프가 거의 매 페이지 삽입되어 글의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MBTI별 투자 스타일 알아보기’ 등 중간중간 등장하는 <잠깐만요> 코너의 흥미로운 읽을거리는 덤이다.

큰돈 없이 50만 원으로
대가들의 투자 전략을 따라 한다

자산배분이란 쉽게 말해서 서로 관련성이 낮은 여러 가지 자산군(주식, 채권, 부동산, 금, 달러 등)에 투자해 안정성을 높인 투자법이다. 경제 상황에 따라 한 가지 자산의 가치가 떨어지더라도 나머지 다른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며 위험을 방어해 주는 것이다. 자산배분을 통해서라면 피 같은 내 월급을 지키는 마음 편한 투자가 가능하다.
그런데 이러한 자산배분이 고액 자산가에게만 가능한 방식이라는 오해가 널리 퍼져 있다. 하지만 저자들은 누구나 소액으로 쉽게 자산배분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한국에 상장된 글로벌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경우 약 50만 원, 미국에 상장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경우 약 300만 원 정도면 투자 대가들의 지혜가 담긴 훌륭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나에게 맞는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마음 편한 투자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가장 쉽고 단순한 ‘돈 굴리기 기술’ 덕분이다.

독자 9인의 리얼 포트폴리오 솔루션,
내 상황에 바로 적용한다

배운 내용들을 어떻게 현실에 실제로 적용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2030 직장인들의 진짜 포트폴리오를 담았다. 9명의 독자들이 실제로 돈을 관리하고 있는 방법과 돈 관련 목표에 쿼터백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산배분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초보자, 월급이 매월 달라 돈 관리가 어려운 프리랜서, 주식과 코인에 돈이 물려 있어 막막한 경우 등 다양한 사례에 각각 맞는 처방을 해주고 있다. 사람들의 포트폴리오에서 고칠 부분을 콕 집어내어 더 나은 포트폴리오로 업그레이드시켜 주고, 원하는 목표 자산을 모으기 위한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보여준다.

왕초보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Top 12,
쿼터백이 속 시원히 답하다

투자를 하다 보면 상반되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어떤 사람은 무조건 주식을 사서 묵혀두면 오른다고 하고, 다른 사람은 시장 상황에 따라 사고팔아야 한다고 말한다. 누군가는 ‘몰빵’은 위험하니 자산을 배분해야 한다고 하고, 누군가는 채권이나 금 등에 자산을 배분하면 수익률이 낮으니 주식이나 부동산에 올인해야 한다고 한다. 미국이 전 세계 시장의 중심이니 미국 주식을 사야 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한국 주식이 저평가되어 있으니 한국 주식을 사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완전히 다른 두 이야기들, 대체 어느 쪽이 정답일까? Q&A 코너를 통해 아리송한 문제들에 쿼터백이 시원하게 답한다. ‘수익을 가장 많이 낼 수 있는 방법이 뭔가요? 한국, 미국 중 어디에 얼만큼 투자할까요? 자산을 배분하면 수익률이 낮아지지 않나요?’ 등 헷갈리는 투자 상식에 대한 정답이 궁금하다면 책을 펼쳐서 그 답을 확인해보자.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쿼터백(지은이)

쿼터백은 투자자들이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산관리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웰스테크(Wealth-tech) 기업이다.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퀀트 전문가, 뇌공학 박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 최장수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이기도 하다. 쿼터백은 자체 인공지능 투자엔진 ‘큐비스(QBIS)’를 통해 고액 자산가 또는 기관 투자자만이 활용할 수 있었던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독자 여러분이 마음 편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쿼터백의 얼굴인 세 명의 저자가 이 책을 공동 집필했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며 글로벌 경험을 쌓은 애널리스트 출신의 장두영 쿼터백 대표, 국내 1세대 EMP 펀드 매니저 조홍래 쿼터백 자산운용 대표, 주요 대형 연기금의 액티브퀀트펀드를 운용했던 심현수 쿼터백 자산운용 CIO가 힘을 합쳐 투자자들이 본인의 목표에 부합하는 올바른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각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이 책에 담았다. 고객의 마음까지 관리하는 프라이빗 뱅커(PB)처럼 쿼터백은 도서와 뉴스레터, 공식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통하여 흔들리는 시장 속에서도 쿼터백 서비스와 함께 자산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ttps://www.qbinvestments.com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있습니다


Part 1
선수가 아니라 감독처럼 투자하라
: 내게 꼭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만들기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시대에서 살아남기
성공 투자의 핵심, 변동성 관리
[잠깐만요] 투자의 효율성을 보여주는 샤프지수
나는 어느 정도의 위험을 감당할 수 있을까?
[잠깐만요] MBTI 성향에 따른 투자 스타일
선수가 아니라 감독처럼 투자하라
자산 선수별 포지션과 특징
꼭 기억해야 할 자산배분의 3대 원칙
개별종목 대신 ETF를 활용하면 왜 좋을까?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1_주식에 ‘몰빵’하는 교육회사 사원
: 자산관리를 시작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뭔가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2_국내에만 투자하는 제약회사 대리
: 예적금과 투자금 비율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Part 2
구르는 돈이 부자를 만든다
: 투자 대가들의 자산배분 따라 하기

자산배분의 교과서, 자산 3분법 포트폴리오
쉽고도 막강한 영구 포트폴리오
어떤 상황에서도 견디는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 포트폴리오
30년간 연평균 수익률 14%! 데이비드 스웬슨 포트폴리오
자산배분계의 보험, SWAN ETF 포트폴리오
정적자산배분 vs. 동적자산배분
핵심전략과 위성전략을 나누어라
[잠깐만요] 핵심-위성 전략 포트폴리오 사례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3_전세 보증금에 돈이 묶여 있는 교사
: 저도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할까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4_우리사주가 있는 제조업체 대리
: 위험자산 비중이 높은 포트폴리오, 괜찮을까요?


Part 3
나는 마음 편한 투자를 한다
: 하락장에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법칙

혹시 지금이 하락장의 시작일까?
장기투자 = 낮은 손실 확률
투자를 방해하는 심리적 장애물을 넘는 법
신선도를 유지하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투자 위험과 변동성 깊이 알기
나는 제대로 된 분산투자를 하고 있을까?
트레이더가 될 것인가, 투자자가 될 것인가
로보어드바이저 200% 활용법
[잠깐만요] 좋은 로보어드바이저를 고르는 방법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5_풍족한 노후를 보내고 싶은 개발자
: 아직 20대인데, 지금부터 연금에 가입해야 할까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6_주식과 코인으로 돈을 잃은 제조업 종사자
: 손실이 큰 포트폴리오, 버티는 게 답일까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7_수익률이 낮아 고민인 물류업 종사자
: 안정성과 수익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는 없나요?


Part 4
헷갈리는 투자 상식, 전문가가 답하다
: 왕초보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 Top 12

Q. 자꾸 투자를 실패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Q. 한국에서 최고의 투자처는 부동산 아닌가요?
Q. 달러 투자, 꼭 해야 하나요?
[잠깐만요] 해외 주식에 간접투자할 때의 세금
Q. 수익을 가장 많이 낼 수 있는 방법이 뭔가요?
Q. 주식은 사놓고 묵혀두는 게 제일 좋지 않나요?
Q. 패시브, 액티브 전략 중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Q. 한국, 미국 중 어디에 얼만큼 투자할까요?
[잠깐만요] 달러 강세가 신흥국에 악영향을 미치는 이유
Q. 경제 성장률이 높으면 주식도 오르겠죠?
Q. 자산배분을 해도 손해를 볼 수 있나요?
Q. 현금을 보유하는 것도 자산배분인가요?
Q. 자산을 배분하면 수익률이 낮아지지 않나요?
Q. 인구구조 변화가 투자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8_달러로 월급 받는 데이터 분석가
: 달러로 들어오는 월급, 어떻게 굴려야 할까요?
쿼터백의 포트폴리오 솔루션 9_월별로 수입이 다른 산업 분석가
: 월급이 들쭉날쭉한데 돈을 어떻게 관리하죠?

| 색인 |

관련분야 신착자료

Schiller, Maurece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