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퇴근하며 한 줄씩 씁니다 : 내 안의 작가 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글쓰기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송창현
서명 / 저자사항
퇴근하며 한 줄씩 씁니다 : 내 안의 작가 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글쓰기 / 스테르담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미래의창,   2022  
형태사항
271 p. : 삽화 ; 20 cm
ISBN
9791191464825
일반주기
스테르담의 본명은 '송창현'임  
부록: 글쓰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글쓰기 Q&A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112320
005 20220425164741
007 ta
008 220406s2022 ulka 000c kor
020 ▼a 9791191464825 ▼g 03800
035 ▼a (KERIS)BIB000016154194
040 ▼a 211046 ▼c 211046 ▼d 211009
082 0 4 ▼a 808 ▼2 23
085 ▼a 808 ▼2 DDCK
090 ▼a 808 ▼b 2022z3
100 1 ▼a 송창현
245 1 0 ▼a 퇴근하며 한 줄씩 씁니다 : ▼b 내 안의 작가 본능을 깨우는 일상 속 글쓰기 / ▼d 스테르담 지음
260 ▼a 서울 : ▼b 미래의창, ▼c 2022
300 ▼a 271 p. : ▼b 삽화 ; ▼c 20 cm
500 ▼a 스테르담의 본명은 '송창현'임
500 ▼a 부록: 글쓰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글쓰기 Q&A
900 0 0 ▼a 스테르담, ▼e
945 ▼a ITMT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808 2022z3 등록번호 11186216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글쓰기를 시작하지 못하는 이들 중에는 “나는 꾸준하지 못해서…”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평범한 직장인이자 동시에 작가라는 부캐를 가진 저자는 자신은 꾸준하지 못한 사람이지만 글쓰기만큼은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소개한다. 글쓰기와 전혀 관련이 없었고 꾸준함과는 거리가 멀었던 자의 글쓰기. 과연 어떻게 가능했을까?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글쓰기와 아무런 관련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글쓰기를 생명줄로 만들 수 있었는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자세히 풀어낸다. 글이 주는 위로의 힘은 물론, 글을 쓰면서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과 글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까지. 시작은 막막했지만, 쓰면 쓸수록 보물이 되는 글쓰기를 이제는 독자들에게 선물하고자 한다. 혹시 글쓰기에 관심이 있지만 “일이 너무 바쁘고 여유가 없어서” 또는 “글을 쓰기엔 내 삶이 너무 평범해서”라고 생각하며 망설이고 있는가? 저자는 “세상에 글이 되지 않을 삶은 없다”라고 분명히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무료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빡빡한 직장 생활의 숨구멍이 되어줄 글쓰기를 시작해보자.

커피가 직장인의 생명수라면
글쓰기는 직장인의 생명줄이니까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무기력에 빠지는 순간이 온다.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고 있다는 불만과 보장되지 않은 미래, 그리고 보이지 않는 치열한 경쟁까지. 이렇게 슬럼프와 번아웃을 오가면서 자괴감은 점점 더 커지지만, 그렇다고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이제는 덜 불행해하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아이러니. 그저 남이 올린 일상의 파편들을 시기와 질투로 바라보는 삶의 반복.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다가 떨어뜨려 얼굴에 맞은 후에 오는 얼얼함과 허무함은 무기력한 직장인을 더 깊은 어둠의 구렁텅이로 몰아넣는다.
그런 직장인에게 생명줄이 되어주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글쓰기’다. 삶이 힘들어 더 버틸 수 없는 순간, 당장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생산 활동이자 자아를 돌아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 매일 아침 마시는 한 잔의 커피가 직장인의 생명수라면, 글쓰기는 직장인의 생명줄이다. 글쓰기는 희미해져 가는 자신을 되찾고 직장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발견하는 최고의 자기 계발이자, 빠듯한 일상 속에 지친 내면을 스스로 어루만지고 위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

바쁘고 평범하고 꾸준함은 제로인 나.
이런 사람도 글을 쓸 수 있을까요?

글쓰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뭘까? 직장인의 경우 크게 ‘글을 쓸 시간이 없다’는 것과 ‘글로 적을 소재가 없다’는 것, 두 가지 이유일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글쓰기와 전혀 상관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 역시 같은 고민을 했다. 그리고 그 결과, 한 사람이라도 더 글쓰기를 시작하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쌓아온 영업 비밀을 이 책 한 권에 탈탈 털어 넣었다. 따로 글쓰기 시간을 마련하는 대신 퇴근 시간을 활용해 글쓰기의 물꼬를 트는 방법이나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직장인이 글쓰기 루틴을 만들고 활용하는 법 그리고 아무리 평범한 사람이라도 자신에게 있는 것을 소재로 글을 쓰게 만드는 ‘페르소나 글쓰기’ 방법까지. 20년 가까이 한 직장에 다닌 사회생활 선배이자 글쓰기 선배인 저자의 친절한 가이드를 따라가다 보면, 직장인으로서의 본캐와 조화롭게 공존하면서 어느새 일상 속에 자리 잡은 작가라는 부캐를 만나게 될 것이다.

누구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글쓰기 수업
이 책을 통해 저자가 무엇보다 이루고 싶은 것은 글쓰기에 대한 독자들의 ‘막막함’을 덜어주는 것이다. 무엇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쓰면 좋을지 몰라서 주저하는 많은 이들이 글쓰기의 각 단계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물음표를 제거할 수 있도록 그동안 저자가 터득한 특별한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다. 꾸준한 글쓰기를 가능하게 하는 ‘문어발식 글쓰기’와 매력적인 제목을 짓는 비결, 글의 기본 구조를 잡고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법까지. 다양한 글을 예시로 활용해 누구나 쉽게 글쓰기 방법을 익힐 수 있게 했고, 이어지는 미션 시트를 통해 독자들이 이를 바로 자신만의 글쓰기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 안에는 한 사람이라도 더 글쓰기를 시작하길 바라는 저자의 진심이 담겨있다. 나를 사랑하기에 글을 쓰고, 내 글을 사랑하기에 나를 사랑하게 되는, 글쓰기의 선물. 이제는 여러분이 그 선물을 받을 차례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스테르담(지은이)

20년간 해외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직장인이다. 가보지 않은 나라와 도시가 없을 정도로 세계를 누비며 열정적으로 일했지만, 결국 심각한 번아웃을 맞이해야 했다. 어느 날, ‘왜 이렇게 소비적으로 살고 있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고, 무어라도 생산해보고자 시작한 것이 글쓰기였다. 무색무취였던 평범한 직장인은 그렇게 ‘생산자’로 거듭났다. 아홉 권의 책을 출간하였고, 브런치 스토리 작가 레이블 ‘팀라이트’를 결성하여 통찰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 모인 사이’라는 출간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기업체, 관공서, 방송, 대학교의 러브콜을 받아 강연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본업에도 충실하여 회사 지원으로 MBA를 공부했다. 저자는 게으르고 무기력했던 소모자의 삶을 멈추고 생산자로서의 삶을 살게 된 구체적인 방법을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현재는 두 번째 해외 주재 생활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직장 내공》,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편지》, 《퇴근하며 한 줄씩 씁니다》, 《나를 관통하는 글쓰기》, 《견디는 힘》, 《오늘도 출근을 해냅니다》, 《진짜 네덜란드 이야기》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커피가 직장인의 생명수라면 글쓰기는 직장인의 생명줄이니까

CHAPTER 1 ‘왜’를 묻는 순간 글쓰기가 시작됐다
우리는 이미 작가입니다
왜 갑자기 글이 쓰고 싶어진 걸까
‘할 수 있을까’가 아니라 ‘해야만 하는 것’
이제 글쓰기를 통해 질문을 던질 때
글쓰기는 생산자로 거듭나는 첫걸음
글쓰기는 극기가 아니다
목표 없는 글쓰기의 힘

CHAPTER 2 찾아봅시다, 글을 쓸 시간
직장인에겐 퇴근과 주말이 있으니까
글은 시간으로 쓰는 게 아니다
직장인의 글쓰기 루틴 만들기
글쓰기를 연애처럼
때로는 강박적 글쓰기

CHAPTER 3 나만이 쓸 수 있는 게 있다는 믿음으로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글이 되지 않을 삶은 없으므로
평범한 사람도 쓰게 만드는 ''페르소나 글쓰기''
에피소드보다는 ''감정''과 ''메시지''
시간이 아닌 감정의 서사로 글쓰기
맑지 않은 정신에 글쓰기
직장인이 당장 쓸 수 있는 글쓰기 장르

CHAPTER 4 쓰는 사람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꾸준한 글쓰기 5단계 (feat. 문어발식 글쓰기)
모든 글은 한 줄로 시작한다
일기를 에세이로 만드는 방법
글쓰기의 시작은 ''제목 카피라이팅''으로부터
글쓰기만큼이나 중요한 ''제목 잘 짓는 법''
입문자를 위한 글쓰기 구조 이해와 활용
입문자도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 #1
입문자도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 #2
죽은 글도 다시 살리는 퇴고의 매력
‘감성''으로 쓰고 ''이성''으로 퇴고한다

CHAPTER 5 작가의 일상으로 걸어 들어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
글, 어디에 써야 할까
회사에는 절대 알리지 말 것
돈이 되는 글쓰기, 나를 위한 글쓰기
삶은 ''내는 것''이 아니라 ''쓰는 것''이다
글럼프가 왔을 때 우리가 돌아봐야 할 것들
내 느린 속도를 허락해주는 글쓰기
내 글을 사랑하는 방법

에필로그: 쓰다 보면 살아진다

부록: 글쓰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글쓰기 Q&A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