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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중독탈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박영곤
서명 / 저자사항
스트레스 중독탈출 / 박영곤 지음
발행사항
부산 :   벗,   2022  
형태사항
317 p. ; 23 cm
ISBN
9791197266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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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5.9042 2022 등록번호 11185942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우리가 어떻게 적응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서이다. 읽고 있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가 새롭게 조명되고 재해석 되면서 스트레스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게 되고 내재해 있는 기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법까지 제시해주고 있다.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반복적인 설명이 제공되어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학습이 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스는 우리 삶에서 받게 되는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인 압력이면서 동시에 그러한 압력을 내부적으로 느끼고 반응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특정 요인에 대해 그 요인을 제거하거나 적응할 수 있는 자신의 상태를 만들기 위한 긍정적인 의도를 가지고 스트레스 반응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스트레스의 긍정적인 의도를 이해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해석과 관점을 바꾸어 유연한 반응을 할 수 있게 된다면 스트레스가 우리 삶의 걸림돌이 아닌 성취와 행복을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하게 된다.
스트레스는 피하거나 억압하게 되면 우리를 더 쫓아온다.
우리의 삶 자체가 스트레스의 연속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스트레스 중독탈출”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는 이 책은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우리가 어떻게 적응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서이다.
이 책은 심리전공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 책과의 소중한 인연을 통해 스트레스가 자신의 삶을 제한하는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면 원하는 삶의 성취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만성적인 스트레스가 우리에게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지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일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생활 자체가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현대사회에서 일상적으로 누구나 겪고 있는 스트레스는 삶이 우리에게 가하는 압력일 수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느끼고 해석하여 반응하는가에 따라 스트레스가 삶의 걸림돌이 될 수도 있고 디딤돌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번에 출판된 “스트레스 중독탈출”은 모든 사람들이 겪을 수밖에 없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해석과 관점, 반응을 선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친절한 설명서이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가 새롭게 조명되고 재해석 되면서 스트레스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게 되고 내재해 있는 기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법까지 제시해주고 있다.
이 책 한권에 스트레스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고 자신할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반복적인 설명이 제공되어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학습이 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박영곤(지은이)

“하마 돼지(하면 된다)”라는 독특한 별명으로 절대긍정의 멘탈을 가진 저자는 대한민국 멘탈마스터 1호로서 자신의 성취 경험을 바탕으로 NLP, 성공학, 스피치, 심리학, 멘탈, 뇌과학, 코칭 등의 다양한 학문과 기술들을 융합하여 멘탈 사용법의 체계화와 대중화에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현재 멘탈 관련 저서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NLP멘탈코칭센터에서 심리상담, 불안과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멘탈 훈련, 강의, 운동선수 멘탈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스트레스 이해 · 11
끊임없는 스트레스 · 14
스트레스 상태 · 17
스트레스의 두 얼굴 · 20
건강한 스트레스 · 23
나쁜 스트레스 · 25
스트레스의 기능 · 29
스트레스 작용 · 32
자율신경계의 스트레스 조율 · 35
스트레스와 미주신경 · 40
만성적 스트레스 · 43
스트레스 반응 · 46
회피적 동기 · 50
스트레스와 기억 · 53
파블로프의 조건형성 · 58
스트레스와 진화의 세계 · 64
통제력과 주도권 · 67
긍정의 멘탈 · 70
심리적 내성 키우기 · 75
낙관주의와 비관주의 · 78
불안한 이유 · 81
상태불안 · 84
연어의 스트레스 · 87
벙커 심리 · 90
학습된 무기력과 스트레스 · 93
자기 상실 · 97
정신병자 · 99
실패에 대한 두려움 · 103
뇌 전용신경회로 · 108
스트레스와 뇌 · 111
뇌의 선택 · 114
뇌의 힘 · 117
뇌의 네트워크 · 120
뇌의 민감성 · 123
생활양식 · 126
스트레스와 환경 · 129
스트레스 호르몬 · 133
스트레스 호르몬의 역할 · 136
스트레스 호르몬 과다 · 139
스트레스 부작용 · 142
면역체계 · 146
스트레스와 면역력 · 149
면역력 감소 · 152
스트레스와 질병 · 155
스트레스와 고혈압 · 159
무월경과 월경불순 · 163
스트레스와 임신 · 167
발기부전 · 171
줄기세포 · 174
다혈질 성격 · 177
트라우마 경험 · 180
트라우마와 세상모형 · 184
트라우마와 스트레스 · 187
중독된 패턴 · 190
스트레스 중독 · 194
감정의 중독 · 197
습관의 순환고리 · 201
변화가 힘든 이유 · 205
정신적 외상 · 208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 211
자살 · 215
부두 죽음 · 219
과로사 · 223
스트레스 탈출 · 226
현실 자각 · 228
중독탈출 · 231
생활 속 스트레스 벗어나기 · 235
초점 바꾸기 · 242
스트레스 해소 전략 · 247
분노조절법 · 254
번아웃 증후군 · 261
스트레스 극복훈련 · 269
자율훈련 · 279
마음의 쿠션 · 287
앵커링 · 292
스트레스와 운동 · 303
운동프로그램 · 306
운동처방 · 308
트레이닝의 원리 · 312
운동프로그램 구성 · 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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