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인생 와인 : 찬란한 삶에 스며든 와인, 그리고 인생 이야기 (Loan 2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배, 크리스
Title Statement
인생 와인 : 찬란한 삶에 스며든 와인, 그리고 인생 이야기 / 크리스 배 지음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화성 :   P:Azit,   2022  
Physical Medium
376 p. : 천연색삽화 ; 22 cm
ISBN
9791197631627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104536
005 20220113151159
007 ta
008 220112s2022 ggka 000c kor
020 ▼a 9791197631627 ▼g 03300
035 ▼a (KERIS)BIB000016009509
040 ▼a 244009 ▼c 244009 ▼d 211009
082 0 4 ▼a 641.22 ▼2 23
085 ▼a 641.22 ▼2 DDCK
090 ▼a 641.22 ▼b 2022
100 1 ▼a 배, 크리스
245 1 0 ▼a 인생 와인 : ▼b 찬란한 삶에 스며든 와인, 그리고 인생 이야기 / ▼d 크리스 배 지음
260 ▼a 화성 : ▼b P:Azit, ▼c 2022
300 ▼a 376 p. : ▼b 천연색삽화 ; ▼c 22 cm
900 0 0 ▼a 크리스 배, ▼e
945 ▼a KLPA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22 2022 Accession No. 111856807 Availability In loan Due Date 2022-06-27 Make a Reservation Available for Reserve R Service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와인과 인생은 다르지 않다. 잘나가는 기업의 CEO에서 한순간 모든 것을 잃고 방황하던 때 와인을 만났다. “와인은 주연으로 시작했다가 술자리가 끝날 무렵 조연이 되고,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연이 된다”는 말에 영감을 얻어 본격적으로 와인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돈과 와인을 결부시켜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인생와인≫은 단지 와인과 와이너리, 그리고 어떻게 와인을 만들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삶을 살아가는 순간순간 힘을 주고, 용기를 북돋워주며,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 주는 와인이 스며든 인생 이야기이다. 그리고 와인을 통해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철학을 담고 있다. 와인을 음미하듯 이 책을 한 장 한 장 음미하며 읽다 보면 어느덧 인생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인생 와인 한잔 어떠세요?
가진 건 없지만 폼나게, 우아하게

와인과 돈, 어쩌면 생소한 이 조합을 저자는 재치 있는 입담과 와인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함께 풀어내고 있다. 와인의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저자의 삶에 대한 이야기는 밤새 와인 잔을 기울이며 들어도 또 듣고 싶을 만큼 깊은 울림을 준다.
돈도 많고, 사람도 많았던 부자에서 한순간 큰 실패에 좌절하고 있을 때 와인을 만났다. 삶의 길을 찾지 못하고 있을 때 와인은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와인이 탄생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인내의 시간을 견뎌내는 사람들, 그리고 오롯이 와인이 전해주는 이야기까지. 그런 와인을 즐기며 어느 때는 유쾌한 즐거움을 느끼고, 어느 때는 감미로운 아름다움을, 또 어느 때는 진한 감동을 준다.
“와인은 주연으로 시작해서 술자리가 끝날 무렵에는 조연이 되고,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연이 된다.” 와인과 함께하는 시간에 큰 위로를 받은 저자는 본격적으로 와인과 함께하는 삶을 살고 있다. 성공과 기쁨, 환희의 순간에 와인을 한 모금 마시면 행복한 순간을 즐기라며 축하를 건넨다. 슬픔과 실패, 좌절의 순간에 와인을 한 모금 마시며 다시 한번 힘을 내보자는 응원을 보낸다. 와인이 전해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시간을 함께 음미해보자.

와인을 통해 길을 찾다

인생과 와인은 다르지 않다. 좋은 땅을 일구고, 정성껏 포도나무를 키워내고, 최적의 순간에 포도를 수확하여, 발효와 숙성의 시간을 거쳐 완성되는 와인. 인생도 와인처럼 일순간에 모든 것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나를 알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인내의 시간을 거쳐야 우리도 실패하지 않는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인생와인》, 저자의 성공과 실패담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에서 어쩌면 우리도 내가 가야 할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크리스 배(지은이)

잘 태어났다. 농사꾼 부모님 아래 3남 1녀 중 막내로, 시작 포지션은 좋았다. 작은 시골동네에서 대장질도 제법 했다. 그래서 대통령을 꿈꿨다. 공부는 안 했지만 나름 시험에 대한 요령이 있어 중학교 때 특목고를 지원했다. 그때부터 실패의 역사가 시작됐다. 대통령의 꿈을 향한 첫걸음이었던 특목고 입학 실패. 장군을 꿈꾸며 지원한 육군사관학교 입시 실패. 정의로운 검사를 꿈꾸며 응시한 사법 시험 실패. 첫 취업은 멋모르고 끌려가다시피 한 다단계회사로 결국 실패. 다음 직장에서 승진의 한계를 느끼고 퇴사.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하는 듯했으나 엄청난 빚만 진 채 또 실패. 살기 위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주위에서 돈을 빌려 시작한 빵 가게 실패.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아 나무에 밧줄을 걸었지만 실패…. 이 모든 실패를 가지고 다시 시작하려 한다, 와인과 함께. 오늘도 나는 와인을 팔고, 마시고, 사랑한다. email: baejugyeong@gmail.com blog: blog.naver.com/wine-friends1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추천사
Prologue 와인을 열기 전에

〈Chapter 1. 돈을 벌고 싶을 때 마시는 와인(Vino da Soldi)〉

첫 번째 병 | 손에 쥔 게 없을 수록, 배에 힘 딱 주고 건배!
든든한 배포와 남다른 관점으로 밑바닥에서 눈부시게 성장한
그랑 퀴베 엑스트라 브뤼(Gran Cuvee Extra Brut), 로제 브뤼(Ros? Brut) _로저 구라트(Roger Goulart)

두 번째 병 | 성공의 시작도, 마무리도 결국은 가족과 함께
가족 간의 사랑과 든든한 지지 덕분에 성공 스토리를 써 가는
몬테규 카베르네 소비뇽 ‘더 바론’(Montagu Cabernet Sauvignon ''The Baron'') _몬테규(Montagu)

세 번째 병 | 벌려야 벌리고, 달라야 다다르고, 미쳐야 미친다
남들은 이해 못 할 무모함과 집요함으로 결국은 결실을 이뤄낸
테스타마타 로쏘(Testamatta Rosso) _비비 그라츠(Bibi Graetz)

네 번째 병 | 결국, 성공은 꿈의 횟수 싸움이다
남다른 꿈을 그리고 그 그림을 현실로 이뤄나간,
뉘 생 조르주-마거리트 다요크(Nuits Saint George Rouge - Marguerite D''York) _셀리에 데 담(Cellier des Dames)

마지막 병 | ‘때문에’와 ‘불구하고’가 싸우면 언제나 이기는 것은 ‘불구하고’이다
모두가 불가능이라 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낸
키요미(靑見, Kiyomi) _토카치(十勝, Tokachi)

〈Chapter 2. 돈을 벌 때 마시는 와인(Vino, con soldi)〉

첫 번째 병 | 내가 인정할 때 상대도 인정한다
‘노 사이드(No Side)’의 정신으로 만들어낸 걸작을 만들어낸,
클로 도라(Clos d''Ora) _제라드 베르트랑(G?rard Bertrand)

두 번째 병 | 양손잡이는 강하다
전통의 가치와 새로운 기술이 함께 만들어낸
산 지오반니(San Giovanni) _카스텔로 몬테 비비아노 베키오(Castello Monte Vibiano Vecchio)

세 번째 병 | 함께, 오래, 멀리 가는 길
고립을 탈피하고 함께하는 힘을 통해 성공한
바롤로 체르퀴오(Barolo ‘Cerequio’) _바타시올로(Batasiolo)

마지막 병 | 성공은 결국 양보다 질로 수렴한다
덩치를 포기하고 내실을 선택해 극적으로 부활한
그랑 코르테(Gran Corte) _플레차스 데 로스 안데스(Flechase De Los Andes)

〈Chapter 3. 돈이 궁할 때 마시는 와인(Vino, senza soldi)〉

첫 번째 병 | 성공은 실패 이전이 아니라 이후에 판가름 난다
실패의 쓰라림을 달콤함으로 승화시킨
리슬링 아인스바인(Riesling Eiswein) _닥터 루젠(Dr. Loosen)

두 번째 병 | 허명에 기대지 마라
이름값에 얽매이지 않고 과감하게 품질에 승부를 건
에디찌오네(Edizione) _판티니 그룹(Fantini Group)

세 번째 병 | 반드시 원조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최초도 최고도 아니지만, 최적으로 가치를 창출해낸
라인 39 카베르네 소비뇽 2018(Line 39 Cabernet Sauvignon 2018), 쁘띠 시라 2018(Petite Sirah 2018) _라인 39(Line 39)

마지막 병 | 역설 : 싸지만 싸지 않은 걸 제공해야 성공한다
최상의 가성비로 세계인의 식탁을 침공한
델 아부엘로 ‘셀렉시온 2016’(El Abuelo ‘Seleccion 2016’) _보다가스 피케라스(Bodegas Piqueras)

〈Chapter 4. 돈을 벌고 나서 마시는 와인(Vino, dopo aver preso i soldi)〉

첫 번째 병 | 최고의 자리는 결국, 되고 싶은 사람이 차지한다
최고에 대한 집념으로 끝끝내 위대한 최고가 된
포이악 프리미에르 그랑 크루 클라세(Pauillac Premier Grand Cru Class?) _샤토 무통 로쉴드(Ch?teau Mouton Rothschild)

두 번째 병 | 인생, 반짝이는 순간에는 조금 더 반짝여도 된다
최상의 품질로 최고를 넘어 전설이 되어가는
로마네 콩티(Roman?e-Conti) _도멘 드 라 로마네 콩티(Domaine de la Roman?e Conti)

세 번째 병 | 벽을 높고 굳건히 쌓을수록 돈이 모인다
높고 단단한 벽을 세워 최고의 품질을 지켜온
안드레아(L’Andrea) _카스텔로 몬테 비비아노 베키오(Castello Monte Vibiano Vecchio)

네 번째 병 |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것은 변한다’는 것뿐이다
왕국은 무너졌지만, 사라지지 않은 맛과 향의
바롤로(Barolo) _움베르토 피오레(Umberto Fiore)

마지막 병 | 성공한 그대, 메멘토 모리!
과거의 영광을 잊지 않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로다(Roda) _보데가스 로다(Bodegas Roda)

〈Chapter 5. 돈이 되는 와인(Vino, per soldi)〉

첫 번째 병 | 최고의 순간을 위한 기다림을 선사하라
기다림조차 즐거움으로 바꿔 버린
네로네(Nerone) _몬카로(Moncaro)

두 번째 병 | Back to Nature, 자연으로 돌아가라
자연의 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쉽게 변치 않을 맛과 향을 만들어가는
로카 스베바 아마로네 델라 발폴리셀라 리세르바 DOCG(Rocca Sveva Amarone della Valpolicella Riserva DOCG) _칸티나 디 소아베(Cantina di Soave)

세 번째 병 | 고향이 어디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접근으로 착실하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플라허티 리미티드 프로덕션(Flaherty Limited Production) _플라허티(Flaherty)

마지막 병 | 두 눈을 비비고 다시 한번 바라보라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이 기대되는
상세르 블랑 ‘레샤세느’(Sancerre Blanc ‘Les Chasseignes’), 상세르 루즈 ‘라 크루아 르노’(Sancerre Rouge ‘La Croix Renaud’) _비뇨블 베르티에(Vignobles Berthier)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

백지혜 (2022)
수퍼레시피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