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초속도 :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 (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Arora, Arun, 저 Dahlstrom, Peter, 저 Hjartar, Klemens, 저 Wunderlich, Florian, 저 송이루, 역
서명 / 저자사항
초속도 :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 / 아룬 아로라 [외]지음 ; 송이루 옮김
발행사항
서울 :   청림출판,   2021  
형태사항
269 p. : 삽화 ; 23 cm
원표제
Fast times : how digital winners set direction, learn, and adapt
ISBN
9788935213627
일반주기
공저자: 피터 댈스트롬, 클레멘스 하르타르, 플로리안 완델리치  
일반주제명
Business enterprises --Technological innovations Industrial productivity --Effect of technological innovations on Success in business --Effect of technological innovations on Organizational change --Management Knowledge management Executives
000 00000n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94645
005 20211001093506
007 ta
008 210930s2021 ulka 000c kor
020 ▼a 9788935213627 ▼g 03320
040 ▼a 211009 ▼c 211009 ▼d 211009
041 1 ▼a kor ▼h eng
082 0 4 ▼a 658.514 ▼2 23
085 ▼a 658.514 ▼2 DDCK
090 ▼a 658.514 ▼b 2021z1
245 0 0 ▼a 초속도 : ▼b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 / ▼d 아룬 아로라 [외]지음 ; ▼e 송이루 옮김
246 1 9 ▼a Fast times : ▼b how digital winners set direction, learn, and adapt
260 ▼a 서울 : ▼b 청림출판, ▼c 2021
300 ▼a 269 p. : ▼b 삽화 ; ▼c 23 cm
500 ▼a 공저자: 피터 댈스트롬, 클레멘스 하르타르, 플로리안 완델리치
650 0 ▼a Business enterprises ▼x Technological innovations
650 0 ▼a Industrial productivity ▼x Effect of technological innovations on
650 0 ▼a Success in business ▼x Effect of technological innovations on
650 0 ▼a Organizational change ▼x Management
650 0 ▼a Knowledge management
650 0 ▼a Executives
700 1 ▼a Arora, Arun, ▼e
700 1 ▼a Dahlstrom, Peter, ▼e
700 1 ▼a Hjartar, Klemens, ▼e
700 1 ▼a Wunderlich, Florian, ▼e
700 1 ▼a 송이루, ▼e
900 1 0 ▼a 아로라, 아룬, ▼e
900 1 0 ▼a 댈스트롬, 피터, ▼e
900 1 0 ▼a 하르타르, 클레멘스, ▼e
900 1 0 ▼a 완델리치, 플로리안, ▼e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58.514 2021z1 등록번호 111853592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2-01-10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기술의 도약적 발전, 코로나 팬데믹 등 새로운 변화가 기존의 질서를 파괴하며 비즈니스 환경을 끊임없이 바꾸고 있다. 많은 사람이 경쟁을 넘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익히지 못하거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밀려오는 변화의 물결에서 도태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런 상황에 발 맞춰 전 세계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경제포럼(WEF)의 발표에 따르면 디지털 기반 플랫폼 기업이 지난 10년간 글로벌 GDP 중 신규 부가가치의 70%를 창출했다고 한다.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인 맥킨지앤드컴퍼니에서는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고 말하며, 전 세계 글로벌 그룹의 디지털화를 이끌어온 경험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꿈꾸는 기업의 리더들이 꼭 알아야 할 실행 전략들을 신간 《초속도(Fast Times)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승자들은 어떻게 경영하는가!”
세계 최고 컨설팅 그룹 맥킨지가 10년간 연구하고 제안하는
전사적 디지털 전환 실행 전략 18

“모든 기업은 디지털 전환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에겐 선택의 여지가 없다.”
_존 도나호, 나이키 CEO

“디지털 전환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고 시급하다.”
_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기술의 도약적 발전, 코로나 팬데믹 등 새로운 변화가 기존의 질서를 파괴하며 비즈니스 환경을 끊임없이 바꾸고 있다. 많은 사람이 경쟁을 넘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익히지 못하거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밀려오는 변화의 물결에서 도태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런 상황에 발 맞춰 전 세계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경제포럼(WEF)의 발표에 따르면 디지털 기반 플랫폼 기업이 지난 10년간 글로벌 GDP 중 신규 부가가치의 70%를 창출했다고 한다.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인 맥킨지앤드컴퍼니에서는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고 말하며, 전 세계 글로벌 그룹의 디지털화를 이끌어온 경험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꿈꾸는 기업의 리더들이 꼭 알아야 할 실행 전략들을 신간 《초속도(Fast Times) :디지털 전환 불변의 법칙》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 무엇이 이기는가?”

디지털은 우리 세상을 바꾸고 있다. IT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상은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사람들에게 시간, 공간 비용의 제약에서 벗어날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같은 IT 기반 산업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언제 세상에 나왔는지도 알 수 없었던 당근마켓이나 마켓컬리, 야놀자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N년차 스타트업들도 대기업들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규모를 확대시켜나가고 있는 추세다.
‘디지털’은 이제 기업들의 전쟁에서 빠질 수 없는 무기가 되었다. 그렇다면 이 무기를 어떻게 써야 비즈니스라는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디지털 시대, 기업을 승리로 이끄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혁신이 끝나는 지점은 없다!
더 빠르고 더 유연하게 지금 당장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라!”


전 세계에 걸쳐 기술, 사회, 정치, 경제 전반에서 혁신이 진행되는 가운데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속도’다. 디지털 시대에서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승리한다. 우리에게는 익숙지 않던 10년 전부터 디지털 전환 컨설팅을 시작한 맥킨지의 연구에 따르면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가치 있는 것을 가장 먼저 시장에 대규모로 공급해야 한다. 그것이 새로운 제품이든, 새로운 플랫폼이든, 아니면 우수한 고객 서비스든 간에 말이다.
선두에 서려면 당연히 민첩하게 움직여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경쟁업체보다 빠르게 학습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방법과 행동을 빠르게 개발하고 지속하는 것이다. 맥킨지는 기업이 신중하게 기술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기술 역량과 인적 자원을 활용해 기업 가치를 발견하고, 아이디어를 고객에게 바로 적용해 시험해봄으로써,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는 것이야말로 모든 디지털 전환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초속도》는 기업이 강력한 전략 방향을 설정한 후 경쟁사를 뛰어넘어 더 빠르게 학습하고 적응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대응 방법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디지털 시대의 승자로 살아남기 위해 리더가 알아야 할 필수 요소들을 18가지 질문과 함께 제안한다. 혁신은 절대 멈추지 않는다. 더 빠르고 더 유연하게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는 기업만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의 최종 승자가 될 것이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맥킨지는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기술·사회·정치·경제 전반에 걸쳐 혁신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한국의 많은 선도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꾀하고 있지만, 상당수가 파일럿 단계를 넘어선 규모화 및 성공에 필수적인 기술적, 조직·문화적 전환(Shift)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디지털화에 고전하고 있는 많은 기업의 리더들에게 디지털 전환을 하기 전에 반드시 던져야 할 질문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첫 번째는 기업의 전략이다. 기업의 전략이 현실에 통할 만한 것인지,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생각해보고 답할 수 있는 리더만이 디지털 전환을 준비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조직 내 역량이다. 실패를 대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두었는지, 디지털 인재를 어떻게 채용하고 있는지,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핵심 기술을 조직 내에 둘 것인지 아웃소싱할 것인지 등에 대해 질문하면서 기업 조직이 갖춰야 할 역량을 점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세 번째는 디지털 기술의 수용과 확장에 대한 것이다. 디지털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이 개발자인지 임원인지, 조직 내 직원들이 디지털 기술을 제대로 학습하고 있는지, 그들과 소통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질문들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실행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줄 것이다.
글로벌 컨설팅의 선두주자인 맥킨지가 전 세계 기업 리더들을 위해 수십 개의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끌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된 이 책은 디지털 전환의 지지부진한 진행 속도와 제한적인 투자수익률에 좌절하고 문제의 원인조차 확실히 파악하지 못하는 기업의 리더들에게 큰 깨달음을 줄 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의 실질적 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아룬 아로라(지은이)

맥킨지앤드컴퍼니의 파트너이며 다국적 기업에서 25년 이상 운영 업무를 관리한 경험이 있다. 애플,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3M, 그루폰, 스테이플스, 시어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기업에서 다양한 경영 관리 직책을 맡아왔으며 디지털과 리테일, 옴니채널 환경에 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

피터 댈스트롬(지은이)

맥킨지앤드컴퍼니의 수석 파트너로서 맥킨지 컨설팅 고객사와 기업을 상대로 의사소통을 담당한다. 맥킨지의 디지털 B2C팀을 이끌며 통신, 하이테크, 미디어, 소비재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들과 협업한다.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벤처 컵 외레순(Venture Cup Öresund)의 공동 설립자이며 통신을 비롯한 여러 산업의 마케팅과 영업을 주제로 책과 글을 썼다.

클레멘스 하르타르(지은이)

맥킨지앤드컴퍼니의 수석 파트너이며 통신, 미디어, 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맥킨지 디지털 팀의 글로벌 리더다.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성과 기반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으며, 기업의 역량과 실적, 운영 비용 측면에서 중요한 변화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기술 현대화와 레거시 IT 아키텍처 관리, 애자일 조직 구축의 전문가다.

플로리안 완델리치(지은이)

맥킨지앤드컴퍼니의 수석 파트너이며 대기업의 신사업 구축을 지원하는 LEAP의 공동 설립자다. 지난 20여 년간 통신, 기술, 산업, 전문 서비스 분야의 기업들이 신속하게 디지털 혁신을 이루고 애자일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맥킨지의 여러 집행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가족 소유의 미디어 기업에서 이사직을 맡고 있다.

송이루(옮긴이)

호주 맥쿼리대학교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외국계 은행과 증권사에서 글로벌펀드 컴플라이언스와 리서치 업무를 담당했다.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번역가와 리뷰어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부자의 패턴》, 《레이 달리오의 금융 위기 템플릿》,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기술》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이 책은 무엇을 논하는가?
누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가?
들어가며 디지털 승자의 조건, 초속도

PART 1 전략 : 디지털 시대, 기업의 전략은 무엇인가
01 전략은 급하게, 전환은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가?
02 조직이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가?
03 현실에서 통할 만한 전략을 세웠는가?
04 기업에 가장 적합한 전환 모델은 무엇인가?
05 훌륭한 기업은 어떤 모습인가?

PART 2 역량: 우리는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가
06 실패를 대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놓았는가?
07 애자일 문화의 확산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08 훌륭한 디지털 인재를 채용했는가?
09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
10 디지털 인재가 조직을 경력의 무덤으로 여기지는 않는가?
11 신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2 기업의 인력이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가?
13 사이버 보안은 IT 전환 팀의 업무인가, 아니면 제어 기능일 뿐인가?

PART 3 수용과 확장 : 디지털 기술, 어떻게 수용하고 확장할 것인가
14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은 관료주의자인가, 개발자인가?
15 모든 직원이 학습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가?
16 제대로 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17 직원들에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는가?
18 끝까지 전환을 이뤄낼 준비가 됐는가?

무엇을 얼마나 배웠는가?
나오며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
주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