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마케터의 투자법 : 일상도 취미도 소비도 투자가 됩니다 (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김석현
서명 / 저자사항
마케터의 투자법 : 일상도 취미도 소비도 투자가 됩니다 / 김석현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북스톤,   2021  
형태사항
224 p. : 도표 ; 19 cm
총서사항
Sauce as a source : 내 일에 필요한 소스를 전합니다 ;001
ISBN
9791191211221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89346
005 20210817140507
007 ta
008 210812s2021 ulkd 000c kor
020 ▼a 9791191211221 ▼g 03320
035 ▼a (KERIS)BIB000015864414
040 ▼a 247009 ▼c 247009 ▼d 211009
082 0 4 ▼a 332.6322 ▼2 23
085 ▼a 332.6322 ▼2 DDCK
090 ▼a 332.6322 ▼b 2021z47
100 1 ▼a 김석현
245 1 0 ▼a 마케터의 투자법 : ▼b 일상도 취미도 소비도 투자가 됩니다 / ▼d 김석현 지음
260 ▼a 서울 : ▼b 북스톤, ▼c 2021
300 ▼a 224 p. : ▼b 도표 ; ▼c 19 cm
490 1 0 ▼a Sauce as a source : 내 일에 필요한 소스를 전합니다 ; ▼v 001
830 0 ▼a Sauce as a source : 내 일에 필요한 소스를 전합니다 ; ▼v 001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332.6322 2021z47 등록번호 11185216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코스피 급등, 해외주식 직구 열풍, 코로나 수혜주까지, 2020년은 그야말로 주식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한 해였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유행어까지 생길 만큼 개인 투자자들이 급격히 늘어났다는 사실이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가 베스트셀러가 되는가 하면, 주식전망과 유망종목을 다루는 스타 유튜버들도 늘어났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커지면서 투자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저성장 ? 저금리 시대,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 오래다. 단순한 재테크가 아닌 개인의 역량으로 투자를 바라본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종목 찍어주기 식이 아닌 제대로 된 주식투자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케터의 투자법>은 이에 대한 답이자, 새로운 투자법에 대한 제안이다. 스스로를 '투자하는 마케터'로 소개하는 저자는 일상과 소비, 취미를 경험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아내 발전시키는 법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실제 투자경험과 마케터로서의 관찰력을 기본으로 한 만큼, 좀 더 수월하게 투자에 도전할 수 있는 신개념 주식투자 입문서가 되어줄 것이다.

일상과 소비와 취미를 관찰하면 새로운 투자기회가 보인다!
취향과 경험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를 다룬 책은 많지만, 주식투자 공부법을 다룬 책은 없었다!
성공한 투자부터 아깝게 놓친 기회, 상장예정주식까지 담은 마케터의 주식투자 경험기


코스피 급등, 해외주식 직구 열풍, 코로나 수혜주까지, 2020년은 그야말로 주식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한 해였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유행어까지 생길 만큼 개인 투자자들이 급격히 늘어났다는 사실이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가 베스트셀러가 되는가 하면, 주식전망과 유망종목을 다루는 스타 유튜버들도 늘어났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커지면서 투자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저성장 ? 저금리 시대,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 오래다. 단순한 재테크가 아닌 개인의 역량으로 투자를 바라본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종목 찍어주기 식이 아닌 제대로 된 주식투자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케터의 투자법>은 이에 대한 답이자, 새로운 투자법에 대한 제안이다. 스스로를 '투자하는 마케터'로 소개하는 저자는 일상과 소비, 취미를 경험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아내 발전시키는 법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실제 투자경험과 마케터로서의 관찰력을 기본으로 한 만큼, 좀 더 수월하게 투자에 도전할 수 있는 신개념 주식투자 입문서가 되어줄 것이다.

소비와 일상, 취미와 트렌드를 관찰하면 투자기회가 보인다!
자전거와 요가, 게임과 콘텐츠에서 찾아낸 반드시 사야 할 주식은?


"2021년 내가 추천하는 마케터의 공부법은 바로 '취미'다. '취미까지 공부해야 해?'라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취미야말로 2020년부터 촉발된 한국 사회의 가장 중요한 현상 중 하나다. 나 역시 코로나 이후, 예전에는 즐기지 않던 취미들을 기웃거리기 시작했다. 자전거, 캠핑, 등산, 요가, 반려 식물 키우기 등 종류도 다양했다. 다만 마케터이자 투자자이기에 단순히 취미를 즐기는 데 그치지 않았다.
무엇보다 취미라는 활동 자체를 파고들었다. 취미를 즐기는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소비다. 소비 없이도 취미는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취미에는 돈이 들어가기 마련이다. 취미에 발을 들이면서 취미는 경제활동 못지않게 에너지가 소요되는 소비활동임을 깨달았으나, 그러한 소비의 세계를 오롯이 경험하고자 일부러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았다. 자연스레 해당 소비의 수혜 기업과 산업들도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내게 또 다른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는 동시에 투자 기회를 더 깊게 들여다볼 계기가 되어주었다."-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는 코로나19가 터지면서 하지 않던 소비를 하고, 하지 않던 경험에 눈을 돌리고, 결정적으로 새로운 취미들을 갖게 되면서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해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코로나가 터진 후 자전거를 취미로 삼은 저자는 어느 기업에 투자했을까? 사회적 거리두기로 랜선 요가를 경험하게 되면서는 어떤 브랜드에 투자했을까? 게임 덕후들은 어떤 회사에 무슨 이유로 투자할까? 넷플릭스 드라마와 주가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 투자 전문가는 아니지만 꽤 오랫동안 투자를 해온 저자는 모든 투자는 '세상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저자가 관찰과 경험을 기반으로 기회를 찾아내는 자신만의 투자요령을 '마케터의 투자법'이라 이름 붙인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많은 주식투자서들과 이 책 <마케터의 투자법>은 대체 무엇이 다를까?
우선 이 책은 투자 대상을 발견하는 여러 방법 가운데 소비자와 시장을 관찰하는 마케터의 방식에 집중한다. 내가 저 기업이라면 과연 무엇을 필요로 할까? 내가 고객이라면 이런 서비스를 찾지 않을까? 이 브랜드의 주가는 왜 떨어졌고 왜 올랐을까? 이런 것을 의식적으로 생각하는 것 역시 마케터의 투자법 중 하나이다. 마케터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만큼 최근의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덤이다.
둘째, 꾸준한 투자공부와 습관을 바탕으로 한 기록이다. 저자는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이 와인노트를 쓰는 것처럼, 개인 투자자라면 투자일기를 써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저자 역시 하루 중 투자와 관련된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메모 앱에 짤막하게 기록하고, 매일 밤 그 기록들을 엮고, 관련해서 검색 및 공부를 하고, 살을 붙여 구글 닥스에 글로 남기는 연습을 해왔다.
셋째,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가장 쉬운 투자책이라는 것이다. 물론 기업의 재무적 성과, 현금 흐름, 성장률 등의 지표 확인은 투자의 기본이자 필수다. 저자는 이 책에서만큼은 재무적 관점에서 주식에 접근하는 대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경험을 통해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누구나 꼭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투자는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자 개인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 주식을 해보고는 싶은데 왠지 엄두가 나지 않아 고민이었다면? 앞으로 투자 실력을 좀 더 키워보고 싶은 바람이 있다면? 이 책 <마케터의 투자법>이야말로 당신의 투자 시야를 넓혀줄 안내서이자 또 다른 공부법이 되어줄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김석현(지은이)

투자하는 마케터. 관찰이 좋아서 마케터가 되었고 마케팅을 하면서 투자를 시작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마케팅으로 프랑스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소비자를 관찰하고 관찰을 기반으로 투자하라'는 원칙과 다양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때로는 소비자 관점에서, 때로는 브랜드 관점에서 유망한 종목을 골라내는 것이 마케터이자 투자자로서의 즐거움이다. 글을 쓸 때에는 '김투몽'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저서로는 <마케터의 여행법>, <외로움을 씁니다>가 있다. 앞으로 마케터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쓰는 것이 목표 중 하나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세상에 대한 관심, 투자
1장 자전거, 덕후가 아니어도 투자는 할 수 있으니까
장비의 세계에서 찾아낸 투자의 세계
소리 없는 강자, 시마노와 자이언트
지금의 자전거는 그때의 자전거와 다르다
상장 예정 주식 1

2장 집, 취미도 일도 휴식도 모두 이곳에서
좋아하는 것을 사들이고, 좋아하는 것에 투자한다
변화의 수혜를 누리는 ‘누군가’를 찾아서
의자에 앉아보고 투자를 결심하다
샤오미, 엘지전자 그리고 발뮤다

3장 먹고 마시고 투자하라
배달 오토바이가 많아지면 주가는 오른다
상장 예정 주식 2
드롱기와 브레빌, 스타벅스

4장 콘텐츠에서 트렌드를, 트렌드에서 투자를
넷플릭스와 디즈니, 볼까요? 살까요?
내가 JYP 주식을 산 이유
마케터의 투자 요령 1
선수가 날면 브랜드가 뜨고, 주가는 오르고
마케터의 투자 요령 2

5장 요가, 마음챙김과 힐링이라는 서비스
룰루레몬의 전략에 투자로 동의한 이유
마케터의 투자 요령 3
힐링에서 AI로, AI에서 투자로

6장 더 이상 게임이 아닌 게임의 세상
투자자라면 누구나 게임을 한다
테슬라보다 유니티?
상장 예정 주식 3 _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투자전쟁
취향 때문에 놓친 기회
게임 회사 사람들은 어디에 투자할까?
게임 덕후라면 반드시 사야 할 주식
인터뷰에 앞서
잘 만든 물건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쁨, 중고거래
덕업일치, 가장 가치 있는 투자 박소령(퍼블리 대표)
에필로그 마케터의 공부법
주註

관련분야 신착자료

Kostolany, André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