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구루들의 투자법 : 대가들이 말하는 가치투자의 공식 (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Tian, Charlie, 1967- 조성숙, 역
서명 / 저자사항
구루들의 투자법 : 대가들이 말하는 가치투자의 공식 / 찰리 티안 지음 ; 조성숙 옮김
발행사항
파주 :   이콘,   2020  
형태사항
325 p. : 도표 ; 23 cm
원표제
Invest like a guru : how to generate higher returns at reduced risk with value investing
ISBN
9791189318185
일반주기
색인수록  
일반주제명
Investments Risk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76205
005 20210406111246
007 ta
008 210405s2020 ggkd 001c kor
020 ▼a 9791189318185 ▼g 03320
035 ▼a (KERIS)BIB000015598324
040 ▼a 221016 ▼c 221016 ▼d 211009
041 1 ▼a kor ▼h eng
082 0 0 ▼a 332.6 ▼2 23
085 ▼a 332.6 ▼2 DDCK
090 ▼a 332.6 ▼b 2020z17
100 1 ▼a Tian, Charlie, ▼d 1967-
245 1 0 ▼a 구루들의 투자법 : ▼b 대가들이 말하는 가치투자의 공식 / ▼d 찰리 티안 지음 ; ▼e 조성숙 옮김
246 1 9 ▼a Invest like a guru : ▼b how to generate higher returns at reduced risk with value investing
260 ▼a 파주 : ▼b 이콘, ▼c 2020
300 ▼a 325 p. : ▼b 도표 ; ▼c 23 cm
500 ▼a 색인수록
650 0 ▼a Investments
650 0 ▼a Risk
700 1 ▼a 조성숙, ▼e
900 1 0 ▼a 티안, 찰리, ▼e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332.6 2020z17 등록번호 12125694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구루포커스닷컴은 인기 가치투자 웹사이트로, 전 세계의 많은 투자자에게 가치투자를 위한 유용한 데이터와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 구루포커스닷컴의 창립자인 저자 찰리 티안은 노련한 투자자에서 초보 개미에 이르기까지, 모든 투자자에게 친절하고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사이트를 이끌고 있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간명하고 쉬운 설명을 통해 부를 창조하는 구루포커스닷컴에서의 고품질 가치투자를 설명한다.

더듬거리며 기업의 가치를 찾는 것만큼 위험한 방법은 없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이 기업이 좋은 기업인지,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지를 선명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실사용에서 나온 여러 자료는 물론이고 투자 원칙과 개념을 현실에 맞게 적용하는 법도 명확히 알려주고 있다. 자산 관리라는 것을 처음 해보는 초보 투자자에게도, 지금의 전략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투자자에게도 투자 성공을 위한 단단한 기반을 마련해줄 것이다.

논리적인 분석과 평가를 통해 투자 실수와 가치 함정을 피해라.
그리고 좋은 기업을 사라! 좋은 기업만이 오랫동안
높은 수익률을 내주고 투자의 성공을 이끈다.
구루포커스닷컴의 설립자가 알려주는 고품질 가치투자 로드맵!


“구루포커스의 창업자로서 투자대가들을 치열하게 추적해 온 저자의 이력 덕에 거인의 어깨에 쉽게 올라탈 수 있는 책이 나왔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투자에 대한 건전한 상식과 함께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실행방안을 알려준다.”
_최준철, VIP자산운용 대표

구루포커스닷컴 창립자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워런 버핏, 피터 린치, 도널드 약트만,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좋은 기업을 사라고 하고 있다는 것이다. 좋은 기업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좋은 기업이란 도대체 어떻게 찾아내는 것일까? 주식 시장은 매번 변하고 기업의 가치는 안개 속에 있는 듯이 위험천만하다. 안전할 것이라고 믿었던 종목이 순식간에 배신하고 좋은 가치를 갖고 있었다고 믿었던 종목들도 오를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근심과 걱정으로 가득한 투자자에게 중요한 것은 확고한 가이드라인이다. 불안한 시장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기반이 있다면 어떤 변화도 견딜 수 있다. 성공하는 투자자라면 손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히려 변화 속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
구루포커스닷컴은 인기 가치투자 웹사이트로, 전 세계의 많은 투자자에게 가치투자를 위한 유용한 데이터와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 구루포커스닷컴의 창립자인 저자 찰리 티안은 노련한 투자자에서 초보 개미에 이르기까지, 모든 투자자에게 친절하고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사이트를 이끌고 있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간명하고 쉬운 설명을 통해 부를 창조하는 구루포커스닷컴에서의 고품질 가치투자를 설명한다. 저자가 제시하는 단계별 로드맵을 따라가다 보면 금세 단단한 투자 신념을 만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실패를 겪고 난 후에 깨달은 ‘진짜’ 투자!
대가의 가르침으로 배우는 투자 프로세스


투자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자가 ‘진짜’ 투자에 입문하게 된 것은, 2000년대 초반에 터진 광섬유 기술 거품 때문이었다. 호황 산업이던 광섬유가 순식간에 불황으로 바뀌고, 주가가 폭락하는 쓰라린 경험을 하고 나서야 저자는 자기가 잘못된 투자를 하고 있었다는 걸 알았다. 일명 닷컴 거품이라 불렸던 이런 호황과 불황의 거품은 역사에서 무수히 많이 반복됐고. 끝없는 인간의 욕심으로 지금도 새로운 거품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다. 이런 거품 속에서도 투자자는 자신의 믿음을 잃지 않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뼈아픈 실패 후, 저자는 흔들리지 않는 투자 신념에 필요한 대가들의 가르침을 닥치는 대로 읽었고, 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했다. 주식의 분류와 ‘순이익’을 강조한 피터 린치. 경기 순환의 관점으로 보는 법을 알려주는 도널드 약트만, 그리고 업종에 대한 이해와 투자 철학에 관해 얘기한 워런 버핏. 이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이 책은 가치투자의 원리와 개념부터 실제 프로세스까지 알려주고 있다. 저자의 경험에서 볼 수 있듯이, 투자는 분명 배울 수 있다.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고, 영구 손실을 유발할 수 있는 가치 함정을 피하라. 고품질 가치투자는 오랫동안 안전하게 부를 창조한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그 궤도에 오르는 지침서가 돼줄 것이다.

이 기업은 정말로 좋은 기업인가?
좋은 기업을 찾는 제대로 된 방법


좋은 기업은 어떻게 찾는 것일까? 심층 가치투자란 “기업의 주식을 자산의 평가 가치보다 훨씬 할인된 가격에 매수하는 것”이다. 말은 쉽다. 그렇다면 가치는 어떻게 파악하는가? 기업의 진짜 가치는 어디서 오는가? 저자는 주식의 분류, 기업의 부채 수준, 보유 현금, 재무건전성 등 다양한 요인들을 설명해주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력과 근본적 경제 구조라고 강조한다. 내부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시장의 변화에 민감한 외부 요인도 살필 수 있어야 한다. 업종의 특성, 시장 내 경쟁우위 등 시장의 시각에서 보는 것은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흔히 빠지기 쉬운 함정은, 떠오르는 업종과 뛰어난 기업가에 대한 환상이다. 떠오르는 업종은 일시적 유행에 휩쓸리는 것일 가능성이 크다. 시장 순환을 적어도 한번은 이겨내야 좋은 회사다. 또, 좋은 기업가가 좋은 수익을 내는 것은 맞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그 기업가가 주식을 책임져주는 것은 아니다. 언제라도 어떤 바보가 그 기업을 운영할지도 모른다. 그 누가 운영해도 꾸준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는 단순한 사업이 제일 좋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시간과 역사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 역시 투자자에게 중요하다. 시간은 좋은 기업의 친구이고, 이류기업의 적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요소들과 함께 시장의 변화를 볼 수 있는 투자자만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구루포커스닷컴에서는 이를 돕기 위해 스크리닝 도구를 제공하기도 하며 좋은 기업을 찾기 위한 여러 방법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투자자의 가장 큰 적은 내면의 불안이다. 공포에 떨지 않고 투자하기 위해선 시장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야 한다.

좋은 기업만을 사라! 그것이 투자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는 투자를 왜 공부하는가? 결국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것은, 손에 부를 쥐어 줄 고품질 투자다. 이를 위해선 상황을 간단하게 보고, 좋은 기업만을 사야 한다. 하지만 좋은 기업만을 산다는 것은 최고의 종목들을 놓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저자가 “하늘의 별따기”로 비유하는, 최고의 종목들을 찾는 일은 정말 어렵다. 대가들도 여럿 실패했을 만큼 위험도 수반하고 있다. 대신에 “통 안의 물고기 잡기”처럼 좋은 기업을 찾는 것은 큰 위험도 없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위험을 피해라! 영구 손실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준다.
투자자들은 자기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리고 자신만의 체크리스트를 갖고 있다면 떠오르는 불안에 대한 확고한 답을 낼 수 있다. 책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사항들과 함께 저자는 자신만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갈 것을 권한다. 이것은 기업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투자의 근거가 될 것이며, 실수와 가치 함정에 빠지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눈앞에 황금빛 기회가 보여도, 침착해야 한다. 너무 좋은 기업은 위험하다. 반드시 체크리스트에 따라 위험 요소가 없는지 계속 확인해야 한다.
더듬거리며 기업의 가치를 찾는 것만큼 위험한 방법은 없다. 『구루들의 투자법』은 이 기업이 좋은 기업인지,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지를 선명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실사용에서 나온 여러 자료는 물론이고 투자 원칙과 개념을 현실에 맞게 적용하는 법도 명확히 알려주고 있다. 자산 관리라는 것을 처음 해보는 초보 투자자에게도, 지금의 전략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투자자에게도, 『구루들의 투자법』은 투자 성공을 위한 단단한 기반을 마련해줄 것이다.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들
1. 투자를 업으로 삼는 개인투자자 및 기관투자자
2. 의사결정이 주 업무인 임원과 CEO
3. 투자 대가들의 가르침이 너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
4. 고품질 가치투자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
5. 성공한 투자자의 삶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사람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찰리 티안(지은이)

가치투자 웹사이트 구루포커스닷컴의 창업자 겸 CEO다. 같은 웹사이트의 가치 스크리너, 투자 전략, 리서치 툴을 직접 만들었고, 이 사이트 이용자는 현재 50만 명이 넘으며 그가 개발한 여러 툴과 전략은 100여개 이상 대학에서 사용되고 있다. 티안 박사는 <포천> <포브스> <배런스>지에도 소개되었다. 구루포커스 사이트를 운영하기 전에는 미국 특허만 30개 넘게 취득한 물리학자이자 발명가였다.

조성숙(옮긴이)

세상의 흐름과 사람들의 움직임을 탐구하고 예측하는 책들에 매력을 느껴 10년 넘게 경제경영과 심리학 분야 서적을 전문으로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제3의 부의 원칙』 『내러티브 앤 넘버스 』 『구루들의 투자법』『시그널』 『AI 슈퍼파워』 『뇌가 지어낸 모든 세계』 『토니 로빈스의 머니』 『모닝스타 성공투자 5원칙』 『피싱의 경제학』 『자유주식회사』 『피터 드러커의 매니지먼트』 『세상에서 가장 발칙한 성공법칙』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감사의 말 _009
서문 _011
제1장 시장의 구루들 _025
제2장 심층 가치투자와 본질적 문제 _063
제3장 좋은 기업만 사라 _088
제4장 좋은 기업만 사라,
그리고 좋은 기업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도 알라 _081
제5장 좋은 기업을 적정 가격에 사라 _155
제6장 좋은 기업을 사기 전 체크리스트 _187
제7장 실패와 착오, 가치 함정 _211
제8장 수동적 포트폴리오, 현금 수준, 실적 _239
제9장 가치평가 방법들 _257
제10장 시장 순환과 가치평가 _293
에필로그 _315
찾아보기 _318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