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 스탠퍼드 디스쿨 창조성 수업 (Loan 1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Kelley, David, 1951- Kelley, Tom, 1955-, 저
Corporate Author
MX디자인랩, 역
Title Statement
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 스탠퍼드 디스쿨 창조성 수업 / 데이비드 켈리, 톰 켈리 지음 ; [MX디자인랩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유엑스리뷰,   2021  
Physical Medium
368 p. ; 22 cm
Series Statement
UX culture series
Varied Title
Creative confidence : unleashing the creative potential within us all
ISBN
9791188314720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Creative ability in business Success in business Creative ability Success
000 00000n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75769
005 20210331103519
007 ta
008 210331s2021 ulk 000c kor
020 ▼a 9791188314720 ▼g 93650
040 ▼a 211009 ▼c 211009 ▼d 211009
041 1 ▼a kor ▼h eng
082 0 0 ▼a 658.3/14 ▼2 23
085 ▼a 658.314 ▼2 DDCK
090 ▼a 658.314 ▼b 2021
100 1 ▼a Kelley, David, ▼d 1951-
245 1 0 ▼a 아이디오는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 ▼b 스탠퍼드 디스쿨 창조성 수업 / ▼d 데이비드 켈리, ▼e 톰 켈리 지음 ; ▼e [MX디자인랩 옮김]
246 1 9 ▼a Creative confidence : ▼b unleashing the creative potential within us all
260 ▼a 서울 : ▼b 유엑스리뷰, ▼c 2021
300 ▼a 368 p. ; ▼c 22 cm
490 1 0 ▼a UX culture series
650 0 ▼a Creative ability in business
650 0 ▼a Success in business
650 0 ▼a Creative ability
650 0 ▼a Success
700 1 ▼a Kelley, Tom, ▼d 1955-, ▼e
710 ▼a MX디자인랩, ▼e
830 0 ▼a UX culture series
900 1 0 ▼a 켈리, 데이비드, ▼e
900 1 0 ▼a 켈리, 톰, ▼e
945 ▼a KLPA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58.314 2021 Accession No. 11184632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세계적 디자인 기업 아이디오가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처음으로 공개한 책. 아이디오의 설립자인 켈리 형제가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진행하던 특별한 디자인 수업을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 아이디오(IDEO)의 경영 철학이자 디자인 원칙을 제시한다. 동시에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저자가 설립한 디자인 학교인 디스쿨의 교육 방식을 공개한다.

창조성은 오늘날 비즈니스의 성장과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 열쇠이자 디자인의 뿌리다. 우리는 모두 창조적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막상 창조성을 발휘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수는 현저히 적다. 수많은 재능이 방치되고 있다. 어떻게 일과 삶에서 창조성을 발휘할 수 있을까? 어떻게 사람들이 창조적 잠재력을 발휘하게 할 수 있을까?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디자인은 어디서 비롯되는가? 이 책에 그 해답이 있다.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 아이디오와 스탠퍼드 디스쿨을 설립한 저자들은 그동안의 실무와 강의 경험을 모두 담아냈다. 창조적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들을 알려줌으로써 당신이 창조성을 발휘하지 못하게 막는 정신적 장벽들을 뛰어넘도록 도와줄 것이다.

창조적 자신감은 근육과 같으므로 특별한 노력과 경험을 통해 충분히 향상될 수 있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창조성이 필요한 모든 직종의 사람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원칙들을 제시하며 당신의 숨겨진 창조적 잠재력을 끌어올려 줄 것이다.

‘세계 디자인의 심장’ 아이디오의 혁신을 이끌어낸 원동력을 공개한다!
창조와 혁신을 만드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진정 창조적인 디자인의 비밀을 파헤치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 학교인 스탠퍼드 대학교 디스쿨의
창조성 교육을 그대로 담아낸 책!


세계를 움직이는 글로벌 기업들은 앞으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리더십 역량으로 ‘창조성’을 꼽는다. 이처럼 창조성과 혁신은 오늘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강력한 힘이며 리더가 갖춰야 할 필수 덕목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나 일상에서 창조성을 발휘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수는 현저히 적다. 대다수의 사람은 창조성이 운이 좋은 소수의 사람만이 누리는 특별한 재능이라고 여기고,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디자인 기업을 설립한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특별한 사람들만이 창조적인 생각을 한다는 통념에 반박하면서 창조성을 발휘해 일과 삶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길로 이끈다. 책에 제시된 이야기, 방법, 실례들은 수십 년 동안 켈리 형제와 함께 일해 온 다양한 창조적 인물들로부터 얻은 것들로, 이를 당신의 상황에 적용한다면 새롭고 개선된 해답과 성취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5의 유일한 디자인 기업,
아이디오의 창업자 켈리 형제가 디자이너와 스타트업 경영자들을 위해 쓴 책!
세계 디자인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아이디오의 디자인 중심 문제 해결법이 공개된다!


세계 경영학계에서 혁신의 대명사로 칭송받는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아이디오(IDEO)는 데이비드 켈리, 톰 켈리가 공동 설립한 회사이다. 15명의 디자이너로 시작해 세계 최대의 디자인 기업이 된 아이디오는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하는 산업디자인대상을 10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단순한 디자인 기업이 아닌 혁신을 지향하는 디자인 파워브랜드가 되었다. 창조성과 혁신의 대가인 저자들은 아이디오와 스탠퍼드 디스쿨에서 경험한 혁신 사례와 연구 결과를 압축해 담아냈다. 또한, 창조적 잠재력을 이끌어 내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일으키는 방법에 관한 궁극적 해답을 알려준다. 켈리 형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체화는 방법으로 영감, 종합, 관념화와 실험, 실행이라는 4단계의 혁신 접근법을 소개한다. 디자인 현장에 나가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의 미충족 욕구를 발견하거나, ‘버그 리스트’(bug list)를 작성해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일 등의 영감을 불어넣는 간단한 도구도 함께 다룬다. 더불어 구성원 전체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칠판 만들기, 젊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역 멘토링 제도, 브레인스토밍, 포스트잇 활용 등을 제시한다. 만약 여러분이 디자이너라면 이 시대 디자인의 표준을 제시하는 아이디오의 접근법을 배움으로써 훨씬 더 수준 높은 디자인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학교!
스탠퍼드 디스쿨의 창조적 문제 해결법 대공개!


스탠퍼드 디스쿨(d.school)은 학위, 학점을 받을 수 없는 별도의 스쿨 과정으로, 명문 스탠퍼드 대학교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교육 기관이다. 여러 글로벌 기업이 디스쿨과 협업을 통해 직원 교육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수평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디스쿨은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이라는 혁신적 교육 법을 제공하며 창조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가르친다. 이 책은 바로 그 디자인 씽킹을 체득하게 해 준다. 켈리 형제는 스탠퍼드 디스쿨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제시한다. 어린이를 위해 리디자인한 더그 디츠의 GE헬스케어 MRI 기계, 저개발국 미숙아를 위한 체온조절 휴대용 인큐베이터 ‘임브레이스 인펀트 워머(Embrace Infant Warmer)’, 프로토타입과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디자인한 뉴스 애그리게이터 ‘펄스 뉴스(Pulse News)’, 생물물리학 박사학위를 포기하고 기업 채용 스타트업을 창업한 벤처기업가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인간의 행동 패턴을 관찰하는 ‘인간 중심적 디자인’과 ‘감정 이입적 접근법’을 그 방법론으로 제시한다.

창조적 자신감은 근육과 같다.
내 안의 잠들어 있는 창조성을 디자인하라!


창조적 자신감은 우리는 모두 창조적이라는 믿음으로부터 기인한다. 우리에게는 생각보다 훨씬 큰 창조적 잠재력이 있다. 창조성은 불안의 장벽을 뛰어넘을 때 비로소 발현되며, 이때 새로운 가능성의 문이 열리게 된다. 켈리 형제는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대신, 모든 경험을 배울 기회로 여겨야 한다고 말한다. 현재 당신의 직업이 무엇이든 자신의 업무에 창조적으로 접근한다면, 창조적인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꼭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창조성이 필요한 모든 직종의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은 숨겨진 잠재력을 깨우고 창조적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톰 켈리(지은이)

아이디오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매년 수많은 클라이언트와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오의 설립자 겸 회장인 데이비드 켈리의 동생으로, 현재 아이디오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아이디오의 경영 전략, 마케팅 전략, 인재 관리 같은 다양한 분야의 일을 책임져 오고 있다. 아이디오가 조그만 디자인 회사일 때부터 대형 디자인 기업이 된 지금까지 회사 이곳저곳에서 일어나는 창조적 회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기업에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세우는 일과 창조적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법을 전파해 왔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리더이자 최고의 스토리텔러인 그는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강연을 하며 다양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UC버클리 하스경영대학원과 도쿄대학교에서 이그제큐티브 펠로(Executive Fellow)로 활동했다.

데이비드 켈리(지은이)

1978년 세계 최고의 디자인 회사 아이디오(IDEO)를 설립했다. 이후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표적 학부인 디스쿨(d.school)을 창립하여 디자인 교육에 힘쓰고 있다. 암 선고를 받고 자신의 생존율이 40%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직면하고, 자신이 살아남는다면 남은 인생에서 무엇을 해야 할까를 깊이 고민했다. 그리고 사람들이 창조적 자신감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전 세계 수많은 명문 대학과 대기업들이 그의 디자인 철학을 배우고 있다.

MX디자인랩(옮긴이)

경험 경제, 경험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특히 의료 서비스와 병원 경영에 필요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 경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분야에 관한 전문서적을 기획해 오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들어가며
서문: 혁신의 중심
Chapter 1 재주넘기: 디자인 씽킹에서 창조적 자신감으로
Chapter 2 모험: 두려움에서 용기로
Chapter 3 번뜩임: 백지상태에서 통찰로
Chapter 4 도약: 기획에서 행동으로
Chapter 5 탐색: 의무에서 열정으로
Chapter 6 팀: 창조적 자신감을 가진 집단들
Chapter 7 전진: 행동을 위한 창조적 자신감
Chapter 8 다음으로: 창조적 자신감 수용하기
감사의 말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

United Nations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