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3번 읽기의 힘 : 책 읽기로 인생을 바꾼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복 독서법 (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김범준
서명 / 저자사항
3번 읽기의 힘 : 책 읽기로 인생을 바꾼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복 독서법 / 김범준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반니,   2021  
형태사항
234 p. ; 22 cm
기타표제
책을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드는 가장 쉬운 습관!
ISBN
9791191214413
000 00000n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69032
005 20210219150722
007 ta
008 210218s2021 ulk 000c kor
020 ▼a 9791191214413 ▼g 03320
040 ▼a 211009 ▼c 211009 ▼d 211009
082 0 4 ▼a 028.9 ▼2 23
085 ▼a 028.9 ▼2 DDCK
090 ▼a 028.9 ▼b 2021
100 1 ▼a 김범준
245 1 0 ▼a 3번 읽기의 힘 : ▼b 책 읽기로 인생을 바꾼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복 독서법 / ▼d 김범준 지음
246 0 3 ▼a 책을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드는 가장 쉬운 습관!
246 3 ▼a 세번 읽기의 힘
260 ▼a 서울 : ▼b 반니, ▼c 2021
300 ▼a 234 p. ; ▼c 22 cm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028.9 2021 등록번호 11184397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책 읽을 시간이 없는가? 책을 읽어도 남는 게 없는가? 어려운 책을 읽고 이해하지 못해 좌절한 기억이 있는가? 독서를 사랑했던 사람도 나이가 들고 일에 치이면서 점차 책을 손에서 놓게 되는 경우가 많다. 책 읽기가 어느 순간 아무런 쓸모없는 행위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독서에서 얻는 행복과 기쁨이 예전과 같지 않다면, 독서에 들이는 돈과 시간이 아깝게 느껴진다면 자신의 독서 습관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이 책《3번 읽기의 힘》을 쓴 저자는 아이 셋을 기르는 중년의 평범한 회사원이었다. 누구보다 많은 책을 읽는 책벌레였지만, 어느 날 독서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남들이 선정하는 좋은 책, 어려운 책, 꼭 읽어야 할 책들을 읽어왔지만 잠깐의 즐거움에 그쳤을 뿐, 정작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변화시키지는 못한 것이다

고시에서 네 번이나 실패하고 학교 동기와 회사 동기들에게도 밀리는 자신을 보면서 낙담한 시간도 있었다. 하지만 어떻게든 스스로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독서 습관부터 바꾸기 시작했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책보다, 자신에게 유용하고 변화를 이끌어주는 책들을 찾아 읽었다.

자신의 관심사에 집중해 반복해서 책을 읽으면서 관련 지식이 깊어졌고, 책을 쓸 수 있는 힘이 되었다. 이제는 1년에 책 4권을 쓰고, 10만 부나 팔린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로서, 자신을 완전히 변화시켜준 반복 독서의 노하우를 《3번 읽기의 힘》을 통해 알려준다.

“책 읽기는 결국 반복이다!”
책을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드는 가장 쉬운 습관!
평범한 회사원을 베스트셀러 작가로 만든 3번 읽기의 힘


책 읽을 시간이 없는가? 책을 읽어도 남는 게 없는가? 어려운 책을 읽고 이해하지 못해 좌절한 기억이 있는가? 독서를 사랑했던 사람도 나이가 들고 일에 치이면서 점차 책을 손에서 놓게 되는 경우가 많다. 책 읽기가 어느 순간 아무런 쓸모없는 행위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독서에서 얻는 행복과 기쁨이 예전과 같지 않다면, 독서에 들이는 돈과 시간이 아깝게 느껴진다면 자신의 독서 습관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이 책《3번 읽기의 힘》을 쓴 저자는 아이 셋을 기르는 중년의 평범한 회사원이었다. 누구보다 많은 책을 읽는 책벌레였지만, 어느 날 독서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남들이 선정하는 좋은 책, 어려운 책, 꼭 읽어야 할 책들을 읽어왔지만 잠깐의 즐거움에 그쳤을 뿐, 정작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변화시키지는 못한 것이다.
고시에서 네 번이나 실패하고 학교 동기와 회사 동기들에게도 밀리는 자신을 보면서 낙담한 시간도 있었다. 하지만 어떻게든 스스로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독서 습관부터 바꾸기 시작했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책보다, 자신에게 유용하고 변화를 이끌어주는 책들을 찾아 읽었다. 자신의 관심사에 집중해 반복해서 책을 읽으면서 관련 지식이 깊어졌고, 책을 쓸 수 있는 힘이 되었다.
이제는 1년에 책 4권을 쓰고, 10만 부나 팔린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로서, 자신을 완전히 변화시켜준 반복 독서의 노하우를 《3번 읽기의 힘》을 통해 알려준다.

1독, 2독, 3독
무엇이 다른가?


저자는 독서를 어렵게 하고, 시큰둥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가 자기 삶과 동떨어진 책을 선택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자기 삶과 연관성 없이 무작정 좋다고 하는 책을 읽는 것은, 읽고 나서도 왜 읽었는지 모르기 십상이라는 것이다. “중요한 점은 자신이 선택한 책이 자기 삶과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일, 가치, 흥미 등과 책이 긴밀히 연관되어야 합니다.” 이처럼 목적이 있는 전략적 책 읽기가 가능할 때 책의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이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책은 이야기한다.
《3번 읽기의 힘》이 제안하는 반복 독서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읽고 싶은 책의 리스트를 만들고, 그 책들을 찾아 읽되, 처음에는 가볍게 책을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읽는다. 리스트는 가능한 내가 생각하는 목적에 부합해야 한다. 가벼운 유흥 혹은 지식욕 때문에 선택하는 책이 아니라 내 삶을 발전시키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책들을 찾아 정리해야 한다. 또한, 책 전체를 빨리 다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한 권의 책에서 내게 쓸모 있는 내용은 정작 얼마 되지 않는다. 눈으로 보듯 읽으면서 독서의 목적에 맞는 부분들을 찾는 게 1독에서 중요한 지점이다.
2번 읽기는 1독에서 가볍게 읽고 골라낸 부분을 밑줄을 치며 꼼꼼하게 선택적으로 읽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우리가 책에서 이해해야 하는 부분을 줄여주고, 반복적으로 읽을 때 그 내용을 실행하기 쉽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저자는 심지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도 좋다고 하면서 책을 찢어서 간직하는 방법까지 제안한다. 나의 소용을 위해 책을 제대로 읽고 쓰자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마지막 3회 독은 책에서 찾은 좋은 부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책 한 권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단계로 독서를 통해 얻는 것을 바로 실행해본다. 업무에 필요한 내용이라면 적용해보고, 관심 분야의 지식을 깊게 해줬다면 통찰을 더해줄 다른 책을 찾아 읽는다.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실행하는 게 중요하다.

3번 읽기 전과
3번 읽기 후,
‘반복하는 힘’이 변화시키는 것들


알고 보면 책 읽기는 결국 반복이다. 반복 없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이 바뀔 때까지 책을 읽자고 주문한다. 독서를 위한 독서에서 벗어나 자신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책을 반복해서 읽기, 그리고 독서 후에는 ‘더 나은 내’가 되었는지 생각해보기를 바라는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무조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반복 독서로 독서 습관을 바꿔보자. 당신에게도 다음과 같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한 권을 읽어도 내 것이 되고, 퇴근 후에는 독서 시간이 기다려지고, 밑줄 친 곳을 반복해서 읽게 되고, 나를 변화시키는 책을 찾아 읽고, 언젠가는 책까지 쓸 수 있는 지식과 지혜도 갖추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지금 간절하게 만나야 할 영웅은 누구입니까?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나를 팽개쳐두고 타인을 위해 산다는 건 거짓입니다. 독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책을 통해 만나야 할 사람, 책을 통해 더 나아져야 할 사람은 자기 자신입니다. 자신을 되돌아보기를 바랍니다. 과연 무엇을 반복하고 있는지를 말입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김범준(지은이)

비즈니스 말투 전문가. 강연자이자 작가.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 후 삼성그룹, LG그룹 등에서 사업 전략 및 법인영업 분야에서 일해왔다.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다룬 책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0여 권의 책을 출간했다. 스스로 책벌레로 부를 만큼 많은 책을 읽었으나, 어느 순간 독서가 취미 이상의 가치가 없는 시간 낭비로 느껴졌다. 네 번의 고시 실패, 학교와 직장 동기들과의 경쟁에서도 밀리면서 인생의 낙오자처럼 낙담해 있던 시간도 있었다.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전략적 책 읽기로 독서법을 바꿨고, 관심 분야에 집중하면서 책 쓰기가 가능해졌다. 매일 퇴근 후에는 자신과 약속한 시간 동안 책 읽기와 글쓰기를 반복하는 삶을 살고 있다. LG그룹, 삼성그룹, 현대기아차그룹, KB금융그룹 등의 대기업과 서울시, 경기도, 한국과학기술원, 국방부 등의 공공기관 그리고 고려대, 이화여대 등의 교육기관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독서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관심 주제를 확장시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력개발전문대학원에서 코칭과 리더십을 공부해 인적자원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지은 책으로는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회사어로 말하라》,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말투를 바꿨더니 관계가 찾아왔습니다》, 《50의 품격은 말투로 완성된다》, 《말투의 편집》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머리말_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키운 것은 부모가 아니라 책이었다

1장. 독서 습관 만들기, 반복 독서로 해보겠습니다
1년에 4권의 베스트셀러를 쓰게 해준 독서법
먼저 ‘독서 감옥’에서 빠져나오자
독서 상위 0.0018%를 위하여
책을 쌓아둔다고, 다 읽었다고 내가 성장하는 것은 아니다
독서 후에 생각해볼 것, ‘더 나은 나’가 되었는가
반복 독서에서 필요한 반복 횟수는 몇 회일까?
‘1년에 1000권을 읽었다’는 그 사람에게 하고 싶은 질문

2장. 각 분야에는 ‘클래식’이 있습니다
그동안 읽었던 책들이 시간 낭비였던 이유
‘내 인생의 클래스’를 찾아내는 법
소비의 독서인가? 투자의 독서인가?
세상에 가장 바쁜 그 사람, 알고 보니 ‘책충(冊蟲)’이었다?
CEO가 꿈인 직장인이 책을 읽고 얻어야 할 것, ‘승진’
‘당신의 인생 책’이 ‘나의 인생 책’인 것은 아니다
어떤 저자의 어깨에 올라서서 세상을 바라볼 것인가?

3장. 1번 읽기: 일단 끝까지 갑니다
버려야 할 생각들, 딱 ‘한 권’, 딱 ‘한 번’ 그리고 딱 ‘한 방’
‘네오필리아’ 스타일의 독서법을 추구함
책은 읽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
‘표저머차’로 시작하는 1회 독서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버리고 ‘나만의 10%’를 찾는다
‘30페이지 법칙’(feat.랜체스터 법칙)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1회 독서는 윈도우즈의 ‘시작 메뉴’를 설계하는 과정

4장. 2번 읽기: 내 것으로 만듭니다
책 뜯는 남자
나는 내 인생이 바뀔 때까지 책을 읽는다
독서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밑줄’
키워드 독서법
요스트 독서법
내 것을 만드는 기쁨, ‘단권화(單券化)’
독서가 이토록 재미있어지는 순간

5장. 3번 읽기: 반복이 깊이를 만듭니다

읽는 맛을 느낄 때
끝까지 해내는 힘
책을 읽는 사람은 스스로 기적이 되어야 합니다
‘책장 정리’는 ‘자기 정리’의 기술
좋은 책을 읽고 싶다면 ‘??책’들을 조심하라
‘3회 독서’ 이후의 독서는 ‘다음 독서’
폼나는 나를 위한 ‘자뻑 독서’를 권장함
실행의 단축키, ‘그냥’
시간도둑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반복 독서의 힘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