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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컨트롤 하는) 초집중력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メンタリスト DaiGo 김선숙, 역
Title Statement
(자신을 컨트롤 하는) 초집중력 / 멘탈리스트 다이고 지음 ; 김선숙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글로세움,   2020  
Physical Medium
239 p. : 삽화 ; 21 cm
Varied Title
自分を操る超集中力
ISBN
9791186578858
수상주기
제7회 일본 오디오북 어워드 특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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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Humanities 1/ Call Number 153.1532 2020 Accession No. 15135256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C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하루에 10~20권 책을 읽을 수 있다? 왕따에 꼴찌가 혼자 공부해 좋은 대학에 들어갔다? 최단, 최속으로 업무를 처리한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심리전문가이자 일본의 유일한 멘탈리스트인 저자는 자신이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가 집중력이 부족해서임을 알고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한 결과 혼자 공부해 명문대에 진학함은 물론 사회에 진출해서도 보통사람들보다 훨씬 많은 아웃풋을 냄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자신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어떻게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지, 어떻게 집중력을 발휘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평등한 자산이다. 하지만 집중력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게 되면 1년을 13개월로 쓸 수 있다. 집중력은 여기서 소개하는 7가지 엔진만 잘 가동시킨다면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다. 또한 제시하고 있는 멘탈리즘은 매일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아마존재팬의 초장기 베스트셀러로서 오디오 어워드 특별상을 받은 이 책은 초집중력 인간을 만드는 결정판이자 당신을 집중력 천재로 만들어 주는 최고의 가이드북이다.

하루에 10~20권 책을 읽을 수 있다? 왕따에 꼴찌가 혼자 공부해 좋은 대학에 들어갔다? 최단, 최속으로 업무를 처리한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심리전문가이자 일본의 유일한 멘탈리스트인 저자는 자신이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가 집중력이 부족해서임을 알고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한 결과 혼자 공부해 명문대에 진학함은 물론 사회에 진출해서도 보통사람들보다 훨씬 많은 아웃풋을 냄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자신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어떻게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지, 어떻게 집중력을 발휘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평등한 자산이다. 하지만 집중력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게 되면 1년을 13개월로 쓸 수 있다. 집중력은 여기서 소개하는 7가지 엔진만 잘 가동시킨다면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다. 또한 제시하고 있는 멘탈리즘은 매일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아마존재팬의 초장기 베스트셀러로서 오디오 어워드 특별상을 받은 이 책은 초집중력 인간을 만드는 결정판이자 당신을 집중력 천재로 만들어 주는 최고의 가이드북이다.

인생은 짧다. 1년을 13개월로 쓸 수 있다면...
집중력은 인생을 컨트롤하는 최고의 무기다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평등한 자산이다. 하지만 집중력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게 되면 그 시간으로 할 수 있는 일에 압도적인 ‘차이’가 생긴다.
단시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질 높은 성과를 내는 사람으로 바뀐다는 것은 그만큼 공부를 하거나 일하는 시간을 압축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 결과 하루에도 일반인의 평균 개월에 상당하는 생산성을 발휘할 수도 있게 된다.
실제 이 초집중력 트레이닝을 한 저자의 독서량은 하루에 20권이니까 단순히 계산해도 보통사람의 배 이상의 생산성을 발휘하는 셈이다(일반인의 평균 독서량은 월 3권이라고 한다). 집중력이 생기면 일이나 공부가 단시간에 끝나 평가나 성적이 올라갈 뿐만 아니라 남은 시간에 여유 있는 개인생활을 할 수 있다.
이제 집중력이 부족하다고 낙담할 필요가 없다. 집중력을 컨트롤하는 법을 익히면 시간의 밀도가 달라진다. 이 책도 저 책도 빨리 쉽게 읽을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다 읽고 실천해나가면 인생의 밀도가 몇 배는 높아질 것이다. 집중력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접근하다 보면 보다 단시간에 훨씬 질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 몸에 밴 집중력은 인생을 마음대로 컨트롤할 수 있는 평생의 무기가 될 것이다.

어떻게 하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까?
집중력이 높은 사람에게는 공통적인 행동원칙이 있다


집중력은 타고난 자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건 오해다. 집중력이 없다고 기죽을 것도 불안해할 것도 없다. 집중력은 훈련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집중력의 차이는 훈련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달려 있다.
집중력에 대한 또 한 가지 오해는 ‘집중력=오래 계속하는 것’이라는 생각이다. 집중력이 언제까지고 지속될 것이라고 착각하는 이유는 시간과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자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착각은 집중력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곤해서 집중할 수 없다는 것도 뇌의 착각이다. 간단히 말하면, 뇌가 느끼는 피로감은 몸의 피로와는 달리 생각일 뿐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집중이 높은 사람은 남다른 공통적인 행동원칙이 있다. 집중력을 제한하는 3가지 오해나 착각에서 벗어나 집중력을 단련하면 누구나 쉽게 각 분야의 전문가나 세계 정상급 선수처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까?

집중력을 실행하는 7가지 엔진
집중하게 하는 5가지 시간사용법


공부를 하려는데 책상 위가 어질러져 있다면, 서류를 만들려고 컴퓨터 키보드를 누르려는 순간, 문자 수신음이나 전화 착신음이 들린다면 등 집중력을 방해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차가 잘 굴러가기 위해서는 엔진의 가동이 원활해야 한다. 집중력도 마찬가지다. 집중력을 잘 실행시키려면 7가지의 엔진을 잘 가동시켜야 한다. 이들 엔진을 잘 사용하면 당신 안에 내재되어 있는 재능의 힘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집중력을 발휘할 수가 있다.
성공한 사람일수록, 능력 있는 사람일수록, 바쁜 일정 속에서도 단시간에 많은 작업을 처리하는 집중력을 발휘한다. 그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대부분 시간관리의 달인이라는 점이다. 그들은 어떤 상황이든 시간이 없어서 할 수 없다는 핑계를 대지 않는다. 그들은 어떤 일을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이 집중력을 통해 자동으로 만들어낸다. 그들의 이 시간 사용법은 재능이 없어도 누구나 훈련으로 몸에 익힐 수 있다. 평등하게 주어진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쪼개 쓸지는 자신이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집중력은 최단·최속으로 일을 처리하는 기술이다. 매일 일이나 공부하기에 바쁜 지금의 당신은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로 상태에서 방법을 모색할 시간이 없다. 이 책에서는 실제 저자의 체험을 바탕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과학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집중력은 타고난 재능이 아니다. 훈련을 통해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멘탈리스트 다이고(지은이)

게이오대학 이공학부 물리정보공학과 졸업. 니가타 리허빌리테이션대학 특임교수. 제네시스헬스케어 주식회사 고문. 대학에서 뇌와 마음에 관심을 갖고 인공지능을 연구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멘탈리즘을 접하고 일본에 소개하였다. 멘탈리스트로서 수많은 강연과 방송에 출연하며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를 기반으로 외국 기업의 연수나 컨설팅 진행, 대학의 특임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TV 프로그램 출연, 여러 매체에 칼럼 연재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엄청난 양의 지식과 기술을 독자적인 공부법으로 체득해 경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베스트셀러 저서를 연이어 출간하고 있으며, 발행 부수는 이미 누계 300만 부를 돌파하였다. 특히 이 책 《초효율 공부법》에서 저자는 효율이 없는 공부법으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과학적인 공부법 34가지’를 전격 공개하였다. 이 책에는 공무원시험, 자격시험, 수능 등에서 최단 시간에 합격으로 이끄는 노하우가 가득하다. 주요 저서로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의 기술》, 《돌파력: 무리 없이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심리학》,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기술》, 《스트레스를 다루는 멘탈 훈련법》, 《인생을 마음대로 구사하기 위한 정리법칙》, 《초집중력》 등이 있다.

김선숙(옮긴이)

대학에서 일문학을,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한 후 출판사에서 오랜 기간 편집자로 일하며 여러 분야의 책을 기획했다. 지금은 일본어 출판 기획 및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살아있는 것은 모두 싸움을 한다》, 《숙청으로 보는 세계사》, 《엔지니어가 배워야 할 금융시스템의 ‘지식’과 ‘기술’》, 《시험에 나오는 철학 입문》, 《수수께끼가 있는 아침 식사》, 《심리학 비주얼 백과》, 《싸우는 식물》, 《심리학 도감》, 《3개월 사용법이 인생을 바꾼다》, 《통계학 도감》, 《만화처럼 술술 읽히는 철학입문》, 《대화의 심리학》, 《어릴 때부터 철학자》 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10

제1장 집중력을 컨트롤하는 3가지 원칙

원칙 1 | 집중력이 높은 사람은 단련하는 법을 알고 있다 20
집중력의 원천은 전두엽의 의지력 22 | 잘못 알고 있는 집중력의 메커니즘 24 | 집중력을 키우는 2가지 접근법 26 | 왜 바른 자세만 유지해도 집중력이 좋아지는가 28 | 집중력을 빼앗는 것들 30 | 당신이 피곤한 진짜 이유 32 | 어디에 의식을 두면 좋을까 36
해보자 | 일괄처리 39

원칙2 | 집중력이 높은 사람은 장시간 집중하지 않는다 40
시간은 짧게 나누고 싫증나기 전에 중단하라 42 | 왜 늘 예상 시간을 오버하는 걸까 44 | 몰두하는 시간은 짧게 잡을수록 좋다 46 | 의사 결정 횟수를 줄여라 47

원칙 3 | 집중력이 높은 사람은 ‘피로’를 뇌에서 컨트롤한다 50
세계 정상급 선수가 단련하는 것은 ‘뇌’ 52 | 무릎과 팔꿈치를 왜 착각하는가 53 | 프라이밍 효과로 재빨리 움직여라 56

제2장 집중력을 높이는 7가지 엔진

엔진 1 | 장소 64
휴대폰이 집중력을 빼앗는다 67 | 물건을 줄일수록 자기 통제력이 느는 이유 68 | 환경이나 목적에 최적화하라 70 | 책상 위에 놓으면 집중력이 높아지는 물건 72 | 일이나 공부 등 내용에 따라 장소를 옮겨라 75 | 집중력과 분석 능력을 높여주는 빛과 소리 76

엔진 2 | 자세 80
집중하기 어려운 자세를 취하지 않는가 83 | 15분에 한 번 일어서기만 해도 뇌가 상쾌해진다 85

엔진 3 | 식사 90
GI지수가 낮은 식품과 간식이 집중력에 좋다 93 | 간식 시간은 혈당 곡선에 맞춰라 95 |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제대로 알고 마셔라 97 | 한 컵의 물로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100

엔진 4 | 감정 102
희로애락은 집중력을 높이는 열쇠다 105 | ‘분노’는 행동력과 문제 해결력을 높인다 107 | ‘슬픔’은 냉정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을 한다 109 | ‘기쁨’은 창의력을 높이고 의사 결정을 빠르게 한다 110 | 감정 변화를 예측해 스케줄을 잡아라 112
해보자 | 이모셔널 플래닝 113

엔진 5 | 습관 114
옷걸이 7개가 집중력을 만들어낸다 118 | 즉시적인 판단으로 의지력의 소모를 막아라 121 | 정리하는 습관으로 집중력을 지속하라 123 | 물건을 소유하지 않는다 126

엔진 6 | 운동 130
잠자는 야성을 운동으로 되찾아라 133 | 단 5분으로 집중력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 134 |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3가지 운동 137
해보자 | 7분 코스?10분 코스?30분 코스 138

엔진 7 | 명상 140
하는 방식은 간단하다. 단지 호흡에 주목하라 143

제3장 효과적인 피로 회복법 3가지

치료 1 | 수면 150
능력 있는 사람일수록 잘 잔다 152 | 수면은 대체 몇 시간 취하는 것이 좋을까 155 | 몇 시간 잤는가 보다 몇 시에 잤는가가 중요하다 157 | 숙면을 부르는 습관, 방해하는 습관 159 | 소리가 아닌 ‘빛’으로 일어나라 161 | 서서히 잠들고 서서히 눈을 떠라 164 | 파워 냅 15분은 3시간 수면과 맞먹는다 165

치료 2 | 감각부터 고쳐라 170
뇌의 피로는 눈의 피로 171 | 피로의 정체는 눈 주위에 뭉친 근육 173 | 눈을 따뜻하게, 눈 스트레칭 후 쉰다 175 | 후각을 자극해 의지력을 회복하라 175
해보자 | 눈의 피로를 풀어보자 178

치료3 | 부담감이나 불안감을 종이에 적어라 180
긴장감을 집중력으로 바꿔라 182 | 휴식 후 빨리 집중상태를 되찾아라 185

제4장 집중하게 만드는 5가지 시간 사용법

시간사용법 1 | 일찍 일어나기 192
아침 황금시간대는 자신을 위해서 사용하라 195 | 시간대를 나누는 데도 ‘정답’이 있다 197 | 아침에 해야 할 7가지 행동 200 | 아침 10분만 잘 이용해도 하루가 효율적이다 201 | 매일 20권의 책을 읽는 나만의 시간 사용법 203 | 아침형 인간으로 바꾸라 205

시간사용법 2 | 포모도로 테크닉 208
25분 동안 단 한 가지 일에 집중하라 210 | 5분은 무의식의 힘을 빌리는 시간 212 | 내가 실천하는 포모도로 테크닉 214

시간사용법 3 | 울트라디언 리듬 216
집중이 되는 리듬을 기록하라 219 | 휴식으로 뇌 체력을 회복하라 221

시간사용법 4 | 아이비 리 6가지 법칙 224
6단계를 거치면 집중해야 할 것이 통째로 보인다 226 | 중요한 일 외에는 하지 마라 229 | 집중력의 착화제가 되는 0순위를 추가하라 230

시간사용법 5 | 일정에 여백을 만들어라 232
1주일에 이틀은 일을 매듭짓는 데 써라 234 | 계획적으로 빈둥거리면 집중력이 오른다 236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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