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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 :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심리학의 모든 것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Akhtar, Miriam 이한나, 역
서명 / 저자사항
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 :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심리학의 모든 것 / 미리엄 악타르 지음 ; 이한나 옮김
발행사항
부산 :   프로제,   2020  
형태사항
321 p. : 삽화, 도표 ; 22 cm
원표제
Positive psychology for overcoming depression : self-help strategies for happiness, inner strength and well-being
ISBN
9791186220467
서지주기
참고문헌:p.31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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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16.850706 2020 등록번호 15135256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C

컨텐츠정보

책소개

감기처럼 흔한 병으로 불리며, 대부분의 현대인이 앓고 있는 우울증. 그동안 우울증을 다룬 책들은 개인에게서 원인을 찾고, 해결 역시 개인의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고 말해왔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우울, 불면,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적 문제에 시달리는 이유는 과도한 노동이나 공부에 자신을 끊임없이 몰아붙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긍정심리학이다. 이 책은 가벼운 우울감에 시달리는 사람이든, 이미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이든 우울의 예방과 치유 모두에서 효과가 입증된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 미리엄 악타르는 긍정심리학의 창시자 마틴 셀리그먼 교수의 제자이자 유럽 최초의 긍정심리학자 중 한 명으로, 국제긍정심리학회의 창립자이다. 그녀는 이 책에서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상담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긍정심리학을 통해 우울을 새롭게 정의하고 극복할 수 있는 검증된 방법들을 제시한다.

우울증을 직접 경험한 저자의 따스한 말들, 그리고 긍정심리학을 활용한 현실적인 솔루션이 가득하다. 여러분에게 수십 시간의 심리상담보다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일상의 우울, 갑자기 찾아오는 슬픔, 그리고 코로나 블루...
수십 시간의 심리상담보다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위안을 주는 책!

답답한 일상, 불투명한 내일, 우리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가끔 혹은 자주 우울을 마주한다. 하루하루 깊어가는 우울을 이겨내기 위한, 또는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해법을 찾고 있는 현대인들의 마음의 보듬어줄 심리학 도서가 바로 <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이다. 우울은 완벽하게 현실과 연결되어 있다. 현대인들이 우울, 불면,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적 문제에 시달리는 이유는 과도한 노동이나 공부에 자신을 끊임없이 몰아붙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꼭 우울감에 깊이 빠진 사람만을 위한 내용은 아니다. 가벼운 우울에 시달리는 사람이든, 이미 우울한 현실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이든 긍정심리학은 예방과 치유 모두에서 효과가 입증된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공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힐링 테라피 긍정심리학!
세계적 긍정심리학자가 알려주는 우울증 솔루션

저자 미리엄 악타르는 긍정심리학의 창시자인 펜실베이니아대학교의 마틴 셀리그먼 교수가 개설한 응용긍정심리학의 석사 과정(MAPP)을 수석으로 졸업한 최초의 실무자 중 한 명이며, 국제긍정심리학회(IPA)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영국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유럽 최초의 긍정심리학자인 그녀는 현재 강연가, 코치이자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자신만의 솔루션, 그리고 우울을 직접 경험한 저자의 따스한 말들이 가득하다. 그 어떤 조언과 상담보다 여러분의 마음에 와닿는 책이 될 것이다. 자신의 감정을 잘 관리하며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싶거나 일상의 행복을 찾고자 하는 사람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

우울의 늪에 빠진 당신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책!
수많은 상담 사례로 검증된 효과적인 심리 치유 솔루션!

우리는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우울을 마주하고 있다. 입시, 취업, 승진, 건강 등등... 다양한 삶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는 우리에게 이제는 코로나 블루까지 찾아왔다. 나는 내 마음의 상태를 잘 알고 있을까? 이 정도의 우울은 괜찮은 걸까? 나는 내 우울을 잘 관리하고 있을까? 지금 여러분의 마음이 이런 의문을 마주하고 있다면 저명한 심리 상담사이자 세계적인 긍정심리학자 미리엄 악타르의 『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을 적극 추천한다.

누구나 매일 우울과 마주한다. 하지만 그 우울이 깊어지면 우울증이라는 ‘검은 개(Black Dog)’가 찾아온다. 우울증은 감기처럼 흔하다지만 최악의 경우 목숨을 앗아가는 매우 위험하고 파괴적인 마음의 병이다. 우울한 마음의 실체는 무엇일까? 그동안 우울한 감정과 우울증을 다룬 책들은 개인에게서 원인을 찾고, 해결 역시 개인의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고 말해왔다. 하지만 이 책은 긍정심리학을 통해 우울을 새롭게 정의하고 [긍정 정서, 낙관주의, 회복 탄력성, 감사하기, 마음 챙김] 등과 같은 우울의 극복 방법인 마음교정법의 요소에 대해 하나하나 친절히 알려준다.

1. 우울의 부정적인 면 대신 감정의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춘 책!
이 책은 긍정심리학을 통해 우울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미국에서 하버드대학교 등 100여 개의 대학에서 정식 강좌로 채택된 긍정심리학은 ‘사람들의 문제가 무엇인가’라는 접근법 대신 인간의 잠재력, 성장, 성취, 자기실현에 초점을 맞춘 인본주의 심리학을 기본바탕으로 하고 있다. 항우울제와 심리치료라는 두 가지 선택지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우울 치료의 세계에서 무언가 다른 대안을 찾아보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은 이러한 이론을 토대로 ‘우울증 극복’에 관한 실전 체계를 완벽히 마련했다. 이 책은 자신의 마음 상태를 스스로 파악하고, 감정을 가다듬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2. 다른 어떤 책보다도 빠르게 깊은 우울에서 나를 끌어내 주는 책!
누구나 우울과 싸우고 있고, 누구나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 이 책은 어딘가 조금씩은 아픈 곳을 가진 세상의 모든 마음에 건네는 한 사람의 조언과 위로가 담겨있다. 저자는 긍정심리학자가 되기 전에 우울증을 경험하였으며, 긍정심리학을 통해 우울증을 이겨냈다. 우울을 직접 경험하고 느끼며 관찰한 자신의 과거를 담담하면서도 솔직하게 서술하고 있으며, 학자의 관점을 더해 우울함에 대해 명료하면서도 심도 있는 시각을 제공한다.
우울을 자주 마주하지만 터놓고 이야기를 나눌 대상이 없는 사람들, 우울증을 진단받은 사람들 그리고 긍정심리학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삶을 이끌어가고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3. 긍정심리학의 창시자로부터 검증받은 세계적인 학자가 학회와 학계에 전하는 실용적 사례와 유용한 제안!
“이스트 런던대학의 응용긍정심리학 연구원으로서, 나는 이 책에 새로운 것이 없지 않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책을 읽고 기분 좋은 놀라움을 경험했다.” - 아마존 독자 리뷰

이 책은 현장에서 활동하는 학자이자 코치의 관점으로 실제 치료 환경에 적용 가능한 지식과 방법을 통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저자만의 뛰어난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건강 및 코칭 전문가들의 후기가 등장한다. 우울을 다루는 상담사와 학자들, 그리고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연자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먼저 경험해본 독자들의 리뷰]
“매우 새롭다. 당신의 사고방식을 바꾸고 당신 자신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스트 런던대학의 응용긍정심리학 연구원으로서 나는 이 책이 새로운 것을 제공할 수 있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기분 좋게 놀랐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미리엄 악타르(지은이)

국제긍정심리학회와 응용긍정심리학센터의 창립자이자 행복의 과학 전문가. 작가, 언론인, 학자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녀의 긍정심리학에 대한 전문적인 관심은 90년대 중반 그녀가 BBC 라디오의 프로듀서로 일하던 당시, 행복의 과학에 관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긍정심리학의 창시자인 마틴 셀리그먼 교수가 개설한 응용긍정심리학 석사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한 그녀는 유럽 최초의 긍정심리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영국 심리학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그녀는 현재 코치, 트레이너,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차세대 긍정심리학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그녀는 옥스퍼드대, 브리스톨 의대, 런던경제대, 배스대, 캔터베리 켄트대, 브루넬대, 잉글랜드 서부대, 런던패션대 등의 영국 수많은 대학의 강단에 섰으며, 현재 리스본 대학의 긍정심리학 과정 교수이자 여러 학술 기관의 초빙 강사를 맡고 있다.

이한나(옮긴이)

덕성여자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 후 미국 UCLA에서 심리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UCLA 심리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우연한 기회로 번역을 경험해보고 흥미를 느껴 지금은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추천 서문
들어가며
1. 우울증, 긍정심리학을 만나다
2. 행복의 과학
3. 긍정 정서: 웰빙의 상승 나선
4. 감사하는 태도
5. 순간을 음미하기
6. 명상: 마음 챙김 접근법
7. 낙관성 학습: 심리적 자기방어
8. 회복 탄력성: 회복으로 나아가는 길
9. 긍정적 관계: 사람이 중요하다
10. 활력: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
11. 강점에서 강점으로: 나의 잠재력 발휘하기
12. 긍정적 방향성: 앞으로 나아가기
감사의 글
참고 문헌


정보제공 : Ala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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