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Fun한 클래식 이야기 (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김수연
서명 / 저자사항
Fun한 클래식 이야기 / 김수연 지음
발행사항
서울 :   가디언,   2020  
형태사항
214 p. : 초상화 ; 22 cm
ISBN
9791189159740
000 00000n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56548
005 20201120164829
007 ta
008 201120s2020 ulkc 000c kor
020 ▼a 9791189159740 ▼g 03670
040 ▼a 211009 ▼c 211009 ▼d 211009
082 0 4 ▼a 780.15 ▼2 23
085 ▼a 780.15 ▼2 DDCK
090 ▼a 780.15 ▼b 2020z7
100 1 ▼a 김수연
245 1 0 ▼a Fun한 클래식 이야기 / ▼d 김수연 지음
260 ▼a 서울 : ▼b 가디언, ▼c 2020
300 ▼a 214 p. : ▼b 초상화 ; ▼c 22 cm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780.15 2020z7 등록번호 111836584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자신의 악기에 악마가 깃들었다고 믿었던 작곡가부터 장인과의 다툼으로 법정에 선 작곡가, 그리고 인정받지 못했던 사랑 탓에 독약을 먹었던 작곡가까지. 영화보다 더 영화 같고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지만, 알고 보면 우리의 삶과 별반 다를 것이 없었던 그들의 삶과 음악을 담아낸 책이다. 이처럼 이 책에는,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사람 냄새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어떻게 듣고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옳은 건지 그런 건 다 모르겠고, 일단 재미있게 클래식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클래식을 어렵고 장황하게 설명하는 다른 도서들과는 달리,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앞세워 독자들이 클래식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현직 바이올리니스트인 저자가 직접 연주한 클래식 음악과, 작곡가들에 대한 설명이 담긴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로 인해 독자들은 단순히 책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 연주를 보고 들을 수 있고, 잠들어 있던 감각을 확실하게 깨울 수 있을 것이다.

세계 클래식 거장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바이올리니스트의 연주 영상과 함께 보는 Fun한 클래식 입문서!


자신의 악기에 악마가 깃들었다고 믿었던 작곡가부터 장인과의 다툼으로 법정에 선 작곡가, 그리고 인정받지 못했던 사랑 탓에 독약을 먹었던 작곡가까지. 영화보다 더 영화 같고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지만, 알고 보면 우리의 삶과 별반 다를 것이 없었던 그들의 삶과 음악을 담아낸 책이다. 이처럼 이 책에는,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사람 냄새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어떻게 듣고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옳은 건지 그런 건 다 모르겠고, 일단 재미있게 클래식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바로 이 책이 딱이다. 이 책은 클래식을 어렵고 장황하게 설명하는 다른 도서들과는 달리,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앞세워 독자들이 클래식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현직 바이올리니스트인 저자가 직접 연주한 클래식 음악과, 작곡가들에 대한 설명이 담긴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로 인해 독자들은 단순히 책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 연주를 보고 들을 수 있고, 잠들어 있던 감각을 확실하게 깨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자는 ≪Fun한 클래식 이야기≫가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책이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희로애락이 담긴 거장들의 인간적인 삶을 명랑한 문체로 풀어냈다. 이로 인해 낯설었던 클래식이 독자들의 삶 속에 자연스레 깃들기를 기대한다. 저자가 추천한 작곡가별 추천곡 ‘Classic For You’(본문 수록)을 감상하며 밋밋했던 일상에 촉촉한 감성 한 스푼을 더해보자.

현직 바이올리니스트가 들려주는
살아있는 클래식 이야기


음악에는 마법 같은 힘이 있다. 언어가 없어도 오늘의 분위기를 담을 수 있고 소통이 없어도 순간의 감정을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여기, 무려 300여 년 전부터 음악에 자신의 삶을 담아 현재의 우리와 소통하는 작곡가들이 있다. 그들은 과연 음악을 통해 어떤 생각과 어떤 감정을 나누고자 했던 것일까? 세계적인 클래식 거장들의 명곡 속에는 아주 오래된 감정들이 여전히 소용돌이치고 있다. 그리고 저자는 거장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그들의 음악을 이해하고자 노력했다. ≪Fun한 클래식 이야기≫는 이러한 그녀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다.

자유롭고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가진 저자는 자기만의 시선으로 재미있고 낭랑하게 클래식을 풀어냈다. 그리고 어느덧 중견 연주자가 된 저자가 엄선한 작곡가별 추천곡 리스트를 더했다. ‘클린이’를 위한 감상법과 함께 그녀가 직접 연주한 바이올린 선율이 담긴 영상을 감상해 보자. 오래전 작곡가들이 음악 속에 고이 담아 둔 살아있는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막장 드라마보다 더 재미있는
리얼한 클래식 드라마


“슈만은 어린 클라라를 유혹하고 월드 스타인 미성년자를 꼬드긴 부도덕한 자다.” -본문 中

사랑하는 여인의 아버지가 퍼뜨린 소문으로 결국 법정에까지 서게 된 슈만. 남들과 다른 성 정체성으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 고통 속에 살아야 했던 차이콥스키. 그리고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진실까지. 저자는 어렵고 따분하다고만 생각했던 클래식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했다. 그래서 단순한 정보 나열식의 예술 책이 아닌,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담은 책을 쓰고자 했다. 음악사 속에 담긴 시대의 변화를 느끼고, 세계적인 클래식 작곡가들의 음악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다 보면, 한층 더 쉽게 클래식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잠식한 후로 타인과의 대면이 힘들어진 요즘. 저자는 비대면으로 인한 소통의 빈자리를 음악이 채워줄 것이라고 말한다. 시공간을 초월하는 음악의 포용력이 진가를 발휘할 시기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김수연(지은이)

인생은 클래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우리가 느끼는 수많은 감정과 삶의 다양한 모습이 클래식에 전부 담겨 있다고 믿으며, 모든 사람들이 클래식을 들으며 같은 감동을 느끼길 간절히 바란다.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며 더 많은 사람에게 클래식의 매력과 재미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예고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예술전문사 졸업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박사 · 미국 Sanfrancisco Concervatory of Music 전문 연주자 과정 졸업 · 평화방송 유튜브 ‘클라우디아의 클래식 뮤직’ 진행 [현재] · 대기업, 공공기관 인문학 강의 특강 강사 · ‘클래식 포유’ 대표 · 앙상블단체 ‘가일 플레이어즈’ 대표 · 유튜브 ‘제이클클’ 운영 · 클래식 입문서 《Fun한 클래식 이야기》 저자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책을 시작하며

빨간 머리 신부님 | 비발디
정치인이 된 작곡가 | 베르디
세상에 반기를 든 천재 작곡가 |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음악의 아버지 | 하이든
가곡의 왕이라 불리는 남자 | 슈베르트
천재인가 악마인가? | 파가니니
사명을 다한 작곡가 | 바흐
피아노밖에 난 몰라 | 쇼팽
오뚝이 작곡가 | 헨델
음악으로 꽃피운 고통 | 차이콥스키
신앙을 음악에 담아낸 작곡가 | 비버
마마보이 작곡가 | 비제
억울한 작곡가 | 살리에리
시네마 뮤직 | 엔니오
걸크러쉬 작곡가
법정에 선 작곡가
음악 사랑, 나라 사랑
작곡가들의 특별한 취미
혁명의 작곡가

클래식 바로 알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음악의 뿌리를 찾아서
악보에 표기된 용어를 알아볼까요?
오페라 이야기
마에스트로, 지휘자는 누구인가?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