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6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윤여진 박기완, 저
서명 / 저자사항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 윤여진, 박기완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미래의창,   2020  
형태사항
271 p. : 천연색삽화, 도표 ; 21 cm
ISBN
9788959896325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18283
005 20200221160744
007 ta
008 200220s2020 ulkad 000c kor
020 ▼a 9788959896325 ▼g 03320
035 ▼a (KERIS)BIB000015498612
040 ▼a 211017 ▼c 211017 ▼d 211009
082 0 4 ▼a 658.872 ▼2 23
085 ▼a 658.872 ▼2 DDCK
090 ▼a 658.872 ▼b 2020z6
100 1 ▼a 윤여진
245 1 0 ▼a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b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 ▼d 윤여진, ▼e 박기완 지음
260 ▼a 서울 : ▼b 미래의창, ▼c 2020
300 ▼a 271 p. : ▼b 천연색삽화, 도표 ; ▼c 21 cm
700 1 ▼a 박기완, ▼e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58.872 2020z6 등록번호 121252426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1-11-04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N잡러의 개념이 나타난 시대에 세포마켓은 우리에게 ‘또’ 다른 일을 하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SNS를 생활화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 세포마켓은 자신만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다.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을 시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은 스마트폰 한 대다. 초기 자본금이 필요한 기존의 창업과 달리 사무실이나 비싼 장비도, 남들보다 뛰어난 전문가이거나 오래전부터 해오던 취미도 필요 없다.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걸 자신의 일상에서 찾으면 된다. 세포마켓에서는 그 일상이 당신의 사업 밑천이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본업과 육아를 병행하며 사업까지 하는 저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여우마켓’을 운영하며 알게 된 “세포마켓 키우기” 전략을 들려준다. 저자가 부딪히며 깨달은 ‘실전 꿀팁’부터 인스타그램 각종 기능 이해하기, 블랑쇼, 레이앤드, 상은언니 등 취미로 시작해 당당한 사업가이자 인플루언서의 반열에 오른 ‘소문난 세포마켓’ 소개에 이르기까지 초보 셀러들을 위한 알뜰 정보를 가득 모았다. 이론적 배경과 실전 경험담이 두루 실려 있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총체적인 세포마켓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다.

자본도, 사무실도, 직원도 필요 없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당신도 ‘사업자’
공부와 육아, 사업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은 윤우맘!
그녀가 들려주는 ‘나만의 세포마켓’ 키우기 전략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N잡러의 개념이 나타난 시대에 세포마켓은 우리에게 ‘또’ 다른 일을 하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SNS를 생활화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 세포마켓은 자신만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다.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을 시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은 스마트폰 한 대다. 초기 자본금이 필요한 기존의 창업과 달리 사무실이나 비싼 장비도, 남들보다 뛰어난 전문가이거나 오래전부터 해오던 취미도 필요 없다.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걸 자신의 일상에서 찾으면 된다. 세포마켓에서는 그 일상이 당신의 사업 밑천이 되어 줄 것이다.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에서는 본업과 육아를 병행하며 사업까지 하는 저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여우마켓’을 운영하며 알게 된 “세포마켓 키우기” 전략을 들려준다. 저자가 부딪히며 깨달은 ‘실전 꿀팁’부터 인스타그램 각종 기능 이해하기, 블랑쇼, 레이앤드, 상은언니 등 취미로 시작해 당당한 사업가이자 인플루언서의 반열에 오른 ‘소문난 세포마켓’ 소개에 이르기까지 초보 셀러들을 위한 알뜰 정보를 가득 모았다. 이론적 배경과 실전 경험담이 두루 실려 있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총체적인 세포마켓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다.

“현재의 직업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취업난에 절망하고 있거나 아이를 낳고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또’ 다른 일을 하고자 한다면, 어차피 밑져야 본전이다. 지금, 자신 있게 시작해보라.”

샌님 엄마에서 세포마켓 운영자로
일, 육아, 그리고 사업까지, 당신도 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여우마켓’을 운영하는 이 책의 저자는 2살 아들 윤우를 키우는 엄마다. 10년 동안 공부만 해온 ‘샌님’이며 마케팅을 전공하는 박사 과정 학생으로 연구를 직업 삼아 살았고, 졸업 후 강단에 서기 위해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그러다 결혼을 하고 출산과 육아를 하면서 바뀐 삶에 산후우울증을 겪었다. 그렇게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무모하게 시작한 ‘여우마켓’이 삶을 바꿔 놓았다. 공부하는 ‘샌님’ 엄마에서 현재는 연구자, 강사, 장사꾼 등 여러 가지 타이틀을 가진 N잡러 엄마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아이 하나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처럼 육아는 어렵고 힘든 일이다. 육아를 잘하기 위해 많은 엄마들이 오늘도 고군분투한다. 저자 역시 그랬다. 하지만 꿈도 많고 열정도 많았던 ‘나’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내 삶도 잘해나가는 엄마가 되고 싶었다. 많은 정책과 제도들이 생겨났지만, 여전히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것도,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에서 벗어나는 것도 어렵기만 하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엄마들에게 저자는 말한다.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산후우울증과 육아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또’ 다른 일인 인스타 마켓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뿐만 아니라 돈도 벌고 있다고.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라고 응원한다.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 여우마켓 윤우맘
팔로워 6,000명으로 매출 3억 원 달성하다

이 책의 저자는 여느 엄마들처럼 아이를 잘 키우고 싶었다. 돈도, 기술도, 이렇다 할 특별한 능력도 없었지만, 엄마로서 ‘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를 위해 좋은 제품을 찾고자 노력했다. 이것이 ‘여우마켓’이 시작이었다.

‘여우마켓’은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육아용품을 판매하는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으로 불과 2년 만에 팔로워 6,000명으로 매출 3억 원을 달성했다. 흔히 생각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팔로워 수에 비하면 많은 수는 아니지만, 저자의 팔로워는 알차다. 같은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인 신뢰를 기반으로 맺어진 팔로워들이 대부분이라 구매율이 높다. 여우마켓은 엄마들 사이에서 이미 육아용품, 특히 교구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에서 이렇게 자신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과 같은 경험을 가진 많은 엄마들에게 새로운 답을 제시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세포마켓
모든 판매는 인스타그램을 통한다

블로그나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된 1인 마켓은 SNS,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성기를 맞이했다. 특히 취업이 어려워진 데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워라밸을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로운 비즈니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맞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간편한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 경력 단절에 부딪힌 엄마들이나 프랜차이즈 창업에 실패한 50~60대도 세포마켓에 도전하고 있다. 판매자들이 다양해지자 상품 또한 의류부터 농산물, 수업까지 거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은 판매자의 일상을 공유한다. 공유되는 일상 안에 제품이 맞물려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비심리가 자극되고 친근하게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판매자를 신뢰하게 된다. 더구나 인스타그램은 관심에 기반한 SNS라 판매하는 제품에 관심 있어 하는 소비자들이 주로 유입되어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수익은 판매자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초기 투자금과 고정비가 적어 매출에 비해 수익률이 높고, 상품을 보는 눈과 트렌드를 읽을 줄 알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윤여진(지은이)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와 심리학과 졸업 후, 루이뷔통에서의 짧은 회사 생활을 끝내고 서울대학교에서 마케팅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 경영전문대학원 마케팅 박사과정을 밟았지만 석사학위만 받고 돌아왔다. 계획했던 공부를 마치지 못하고 한국에 돌아와 미래에 대해 방황하고 있을 때 우연히 다시 만난 대학 동창과 부부가 되었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두 번째 박사과정을 시작했다.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의 수혜자로 국내외 저널에 마케팅 관련 논문을 쓴 ‘샌님’이었지만 출산과 육아로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무모하게 시작한 ‘여우마켓’이 삶을 바꿔 놓았다. 현재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6,000명이 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서 교구 등 아이와 엄마를 위한 제품을 판매한다. 2018년 4월에 사업자 등록을 한 이후 2019년까지 누적 매출 3억 원을 달성했다. 연구자, 강사, 장사꾼 등 여러 가지 타이틀을 가진 N잡러지만 가장 소중한 역할은 두 돌 아들의 엄마, 37살 남편의 아내다. 인스타그램 @marche.renard

박기완(지은이)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시간대학교에서 통계학 석사, 동교 로스 경영대학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MIT 슬론 경영대학원 객원 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정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는 <저널 오브 컨슈머 리서치Journal of Consumer Research>, <저널 오브 컨슈머 사이콜로지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저널을 포함하여 국내외 저널에 3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였고, 마케팅 학회와 소비자 학회에서 수여하는 논문상을 다수 수상한 바 있다. 태도와 설득, 감정, 친사회적 행동, 브랜드 등을 포함해 마케팅, 심리학,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통합적 시각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기초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 및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주목하고 있다.학술연구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 소비자 인사이트, 마케팅 혁신, 시대 변화와 패러다임 시프트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특히, 삼성그룹, 제일기획, 이노션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강연 및 자문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급변하는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 원리와 개념을 제안한다. 최신 이론과 사례가 균형 있게 어우러진 10가지 전략은 어떠한 시장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메일: kiwanp@snu.ac.kr 홈페이지: http://kiwanpark.snu.ac.kr/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인생에 답을 찾지 못했을 때, 스마트폰 하나로 시작한 ‘여우마켓’

Chapter 1 누구나 돈 벌 수 있는 시대
소비자가 곧 판매자
한국 세포마켓의 특징
당신의 일상을 팝니다

Chapter 2 인스타그램 어디까지 아시나요?
인스타그램 세포마켓을 위한 첫걸음
사진에서 영상으로, 인스타그램의 진화
인스타그램의 눈덩이 효과
인플루언서 전성시대

Chapter 3 나도 이제 어엿한 사업자
준비하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전략 수립: 세포마켓도 사업이다
제품 탐색: 리서슈머의 귀환
생산 관리: 자체 제작의 딜레마
피드 관리: 크리에이터가 아닌 큐레이터

Chapter 4 세포마켓 키우기
마케팅: 세포마켓의 3가지 핵심 요소
고객관리: 고객, 팔로워, 그리고 팬
위기관리: 위기 후에 신뢰 회복하기
미래 전망: 세포마켓의 기로

에필로그|세포마켓을 통해 얻은 답, 자신감과 에너지

관련분야 신착자료

임달호 (2021)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2021)
김진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