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 : 대만 타이난과 가오슝에서 만나는 최초의 맛, 최고의 맛 (Loan 4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김보라, 저 백지원, 저
Title Statement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 : 대만 타이난과 가오슝에서 만나는 최초의 맛, 최고의 맛 / 김보라, 백지원 외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고양 :   Atto Book,   2018  
Physical Medium
373 p. : 천연색삽화 ; 19 cm
ISBN
9791195701087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06802
005 20191119184025
007 ta
008 191119s2018 ggka 000c kor
020 ▼a 9791195701087 ▼g 13980
035 ▼a (KERIS)BIB000014837782
040 ▼a 222003 ▼c 222003 ▼d 211021 ▼d 211009
082 0 4 ▼a 647.9551249 ▼2 23
085 ▼a 647.9551249 ▼2 DDCK
090 ▼a 647.9551249 ▼b 2018
245 2 0 ▼a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 : ▼b 대만 타이난과 가오슝에서 만나는 최초의 맛, 최고의 맛 / ▼d 김보라, ▼e 백지원 외
246 1 1 ▼a Tasty road Tainan & Kaohsiung
246 3 1 ▼a Tasty road Tainan and Kaohsiung
260 ▼a 고양 : ▼b Atto Book, ▼c 2018
300 ▼a 373 p. : ▼b 천연색삽화 ; ▼c 19 cm
700 1 ▼a 김보라, ▼e
700 1 ▼a 백지원, ▼e
945 ▼a KLPA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647.9551249 2018 Accession No. 12125101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대만의 숨은 보석 타이난&가오슝 여행을 위한 완벽 맛집 가이드로, 대만의 매력에 푹 빠진 4명의 저자가 모여 200개가 넘는 가게를 직접 탐사해서 만들었다. 각 식당의 대표 메뉴뿐만 아니라 그동안 어느 가이드북에서도 다루지 않았던 가게의 모든 메뉴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어 메뉴판이 없어도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중국어 발음을 한글로 적었을 뿐만 아니라 한어병음으로 표기하여 성조를 확인해 원어민 같은 발음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식당 메뉴뿐만 아니라 가게의 상세한 정보, GPS 좌표를 표기하여 독자들이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QR 코드도 삽입해, 가게 위치, 홈페이지, 각종 정보 사이트를 클릭 한 번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만의 숨은 보석 타이난&가오슝!”
즐거운 타이난&가오슝 여행을 위한 완벽 맛집 가이드


대만에는 타이베이뿐만 아니라 깊은 역사가 숨 쉬는 타이난과 대만 제2의 산업도시인 가오슝이 있다. 대만 북부와 남부는 날씨만 다른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이루어진 식생활 풍습도 다르다. 더욱이 타이난은 과거 네덜란드, 정성공 鄭成功의 명나라 부흥 세력, 청나라, 일본 등 다양한 세력에 지배를 받았다. 서양의 문물, 명나라, 청나라, 일본의 문물이 긴 세월 동안 영향을 끼쳤다. 타이난의 오래된 건물은 단순히 오래된 것이 아니라 과거의 흔적이 겹겹이 쌓여서 이루어진 것이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건축물과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음식도 이와 마찬가지다. 타이난에서 만들어져 타이난을 대표하는 擔仔麵 딴 짜이 미앤, 鱔魚意麵 산 위 이 미앤, 棺材板 꾸안 차이 빤이 있다. 대만의 특유의 향을 가진 대만 소시지 대표 기업도 타이난에 있다. 또 풍부한 해산물을 사용한 蝦仁飯 시아 런 판, 炸蝦捲 자 시아 쥐앤, 蚵仔煎 커 짜이 지앤(오 아 지앤)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은 대만의 매력에 푹 빠진 4명의 저자가 모여 머리를 맞대고 200개가 넘는 가게를 직접 탐사해서 만든 책이다. 타이난&가오슝의 모든 맛집을 섭렵하기에는 아직도 한참 부족하다. 하지만 두 도시를 대표하는 맛과 음식에 담긴 문화를 확인하기에는 충분하다.
이 책에는 각 식당의 대표 메뉴뿐만 아니라 그동안 어느 가이드북에서도 다루지 않았던 가게의 모든 메뉴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어 메뉴판이 없어도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또 중국어 발음을 한글로 적었을 뿐만 아니라 한어병음으로 표기하여 성조를 확인해 원어민 같은 발음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식당 메뉴뿐만 아니라 가게의 상세한 정보, GPS 좌표를 표기하여 독자들이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QR 코드도 삽입해, 가게 위치, 홈페이지, 각종 정보 사이트를 클릭 한 번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였다.

타이난 최초의 음식부터 독특한 대만 음식까지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은 총 3부로 되어 있다. 1부에서는 타이난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음식, 대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 대만 과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준다. 擔仔麵 딴 짜이 미앤은 한 어부가 바다에 나가지 못하는 시기인 ‘小月 샤오 위에(4월 초와 7~9월 경)’에 가족의 생계를 위해 만든 음식이었고, 대만 소시지는 생활이 어려운 시기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는 의지에서 만들어진 것이고, 鱔魚意麵 산 위 이 미앤에 사용되는 재료는 뱀장어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다. 또 대만에서 꼭 먹어봐야 할 과일과 다양한 종류의 열대 과일을 사진과 함께 그 효능까지 알려준다.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타이난과 가오슝의 식당은 각 지역을 4개의 ZONE로 구분하여 다양한 가게를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에는 대만에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 문장들을 소개하여 중국어를 못 해도 식당에서는 자신 있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단순한 식당 가이드가 아닌 대만 사람들의 이야기가 흐른다

이 책은 단순히 음식의 맛과 식당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실제 저자들이 대만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이야기, 대만 문화 등을 식당 소개와 함께 말한다. 그 나라의 음식을 먹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음식만 맛봐서는 안 된다고 한다. 대만의 역사와 그들의 현재 삶을 알아야 그들이 왜 이 음식을 먹고 이렇게 좋아하는지를 알게 된다. 대만인들이 사랑하는 滷肉飯 루 로우 판은 단순히 돼지고기를 올린 밥이 아니다. 과거 전쟁이 끝나고 식량 사정이 어려웠던 시기, 어머니들은 가족에게 조금이라도 맛있는 것을 먹이려고 고민하다가 나온 음식이다. 고기 자투리로 만든 기름기 가득한 그 음식이 지금도 사랑받는지를 이해하려면 대만의 역사를 알아야 이해할 수 있다.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 프로젝트에 참여한 4명의 저자는 이 책에 실린 식당을 직접 찾아가 먹어보고 의견을 모아 엄선했다. 단순히 맛이 아닌 대만 역사와 이야기가 담긴 곳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책에 소개된 가게들을 모두 방문한다면 대만의 역사와 식문화에 대해 과거와 다른 이해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맛있는 여행을 위한 완벽 가이드북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을 들고 대만의 맛과 문화를 체험하자!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백지원(지은이)

항상 어디론가 떠나는 것을 좋아해 시간이 날 때마다 세계 곳곳을 여행했다. 잠시 일본에 빠져 일본 문화와 역사를 공부하다가 글을 쓰게 되었다. 일본 여행을 할 때면 항상 오사카와 교토를 중심으로 칸사이 지역을 돌아보았다. 저서로는 《프렌즈 오사카》가 있다.

김보라(지은이)

단국대학교에서 일본 역사와 문학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 역사를 공부했다. 일본과 중국에서의 체류 경험을 바탕으로 음식 문화에 대한 다양한 글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프렌즈 오사카》, 《처음 읽는 한국사》, 《테이스티로드 오사카》가 있다.

천 카이린(지은이)

남편과 함께 상하이에 거주하면서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여행가. 중국의 미식문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의 음식을 맛보러 다니는 중이다. 지금도 어디 맛난 식당의 정보가 있는지 정보를 모으고 있다.

사닉(지은이)

고려대학교에서 역사를 전공했다.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아 시간이 날 때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수많은 곳을 탐방했다. 나라별 식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다양한 가이드북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역사와 여행에 대해 쉼 없이 생각하며 집필 영역을 넓히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여행 전 일러두기
『테이스티로드 타이난 가오슝』 활용하기
HOW TO GPS 좌표로 찾기
타이난 가오슝 TOP 8!
타이난 가오슝에서 맛보는 다양한 맛
대만 과일 맛보기

臺南 타이난
ZONE 1
소고기 탕
드렁허리 국수
빙수
고양이 카페
드렁허리 국수
생선죽
딴 짜이 미앤
또우 후아
전병
카페
일본식 카페

ZONE 2
멜론 아이스크림
빵 디저트
대만 가정 요리
소프트아이스크림
오징어 국수
행인차
파파야 주스
꾸안 차이 빤
행인차
새우밥
소고기 탕
새우밥
생선죽

ZONE 3
고기만두
쌀 푸딩
과일
대만 라면
볶음밥
카페
빙수
카페

ZONE 4
또우 후아
말린 과일
소고기 탕
새우롤
소고기 탕

高雄 가오슝
ZONE 1
빙수
일본식 카페
아이스크림
Uncle Charlie''s : 빵
소고기 면
만두
오리고기 밥
In Our Time : 카페
쫑 쯔

ZONE 2
御典茶 : 밀크티
茶藝復興 :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종합 차

ZONE 3
아침 식사
춘권
토란 케이크
돼지고기 밥
sikateahouse 카페
누가(Nougat)
디저트

ZONE 4
채식 요리
디저트
아침

필수 중국어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