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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불안장애 : 불안 극복을 위한 6단계 실천 프로그램 (Loan 5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Odessky, Helen 김문주, 역
Title Statement
굿바이 불안장애 : 불안 극복을 위한 6단계 실천 프로그램 / 헬렌 오데스키 지음 ; 김문주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Mango :   시그마북스,   2019  
Physical Medium
223 p. ; 21 cm
Varied Title
Stop anxiety from stopping you : the breakthrough program for conquering panic and social anxiety
ISBN
9791190257053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Anxiety --Prevention Depression, Mental --Prevention Neuro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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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16.8522 2019z1 Accession No. 11181876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edical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616.8522 2019z1 Accession No. 13105376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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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16.8522 2019z1 Accession No. 11181876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edical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616.8522 2019z1 Accession No. 13105376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어느 날 갑자기 심각한 불안에 시달리게 된 심리학자가 자신의 경험과 수많은 연구,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불안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불안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지식, 불안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각 단계와 그 단계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계획, 불안을 다스리는 평생의 습관을 들이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내 안의 불안을 마주하고 다스리는 방법

무엇인가 잘못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이유 없이 초조하고 불안하다, 가끔 숨이 막히고 질식할 것 같다, 쉽게 피곤해진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산만하다, 쉽게 화를 낸다, 근육이 긴장되고 뻣뻣해진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오래 자도 피곤하다, 위장기관에 이상이 생긴다 등의 증상이 있다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 불안장애를 앓고 있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한 명이 불안장애를 겪고 있으며, 이 수치는 매년 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불안 앞에 어쩔 줄 몰라 하며 시간을 흘려보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헬렌 오데스키도 마찬가지였다. 인생에서 모든 일이 수월하게 풀려나가고 있던 어느 날 갑자기 불안이 찾아온 후로 그녀는 공포에 떨며 잠에서 깨어났고, 자신의 능력에 의심을 품었다. 무엇보다도 이런 상황이 이성적으로는 말이 안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고, 심리학자로서 이런 불안을 느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그녀는 아무 일도 없는 척 살아갔다. 하지만 그럴수록 고립감은 심해졌고 불안은 계속됐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 수많은 책을 읽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본 결과, 저자는 일단 자신이 불안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비롯하여 수많은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불안을 관리하기 위한 UNLOCK 시스템을 개발했다. 즉, 불안을 이해하고(Understand), 불안이 하는 거짓말을 부인하고(Negate), 불안이 자아내는 공포를 활용하고(Leverage), 자신의 기대보다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라는 개방적인 태도를 갖고(Openness), 자기자비의 자세를 갖고(Compassion), 작은 변화로 더 큰 변화를 유발해내는(Kindle) 6단계 프로그램을 개발해낸 것이다.
이 책은 불안장애, 특히 공황장애와 사회불안장애를 다스리기 위해 저자가 개발해낸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실용서로,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공황장애와 사회불안장애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들을 안내한다. 2부에서는 관련된 사고과정을 더 깊이 파헤치고 공황장애와 사회불안장애를 관리하기 위한 계획의 각 단계를 소개한다. 3부에서는 각 단계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4부에서는 공황장애와 사회불안장애를 다스리는 과정을 지속하고 강화시킬 수 있도록 평생의 습관을 들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누구나 분 단위, 일 단위, 주 단위로 실천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시할 뿐 아니라, 스스로 불안장애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게 해주는 힘을 부여해준다. 또한 저자가 제안하는 팁들은 단기적인 미봉책이 아닌, 불안을 신속히 다스리기 위한 종합적이고도 쉽게 적용 가능한 방법들이다. 따라서 불안을 다스리고 싶다면, 이 책을 늘 가까이에 두도록 하자. 시간을 들여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겨보자. 저자가 이끄는 대로 따르자. 그러면 당신의 삶은 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당신을 자유롭게 하리라.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헬렌 오데스키(지은이)

임상심리학자이자 강연가, 코치, 불안전문가로 활동하며, 15여 년간 수많은 사람을 치료해왔다. 매우 인기 있는 연사이며, 사람들 앞에서 정기적으로 강연을 한다. 또한 불안에 관한 글을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고, SNS 팔로워들과도 꾸준히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오데스키 박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yourchicagotherapi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문주(옮긴이)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수료하였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올 더 빌딩스 인 파리』, 『불안에 지지 않는 연습』, 『캣치』, 『방탄소년단 BTS: Test Your Super-Fan Status』,『설득은 마술사처럼』, 『담대한 목소리』, 『셰이프 오브 워터』, 『마음챙김과 비폭력대화』, 『나는 달리기로 마음의 병을 고쳤다』, 『펭귄을 부탁해』 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추천사
머리말
이 책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 명심할 점

제1부 공황과 불안
공황과 불안 이해하기
공황과 불안의 차이

제2부 공황과 불안을 다스리기 위한 실행단계
UNLOCK 시스템
공황의 거짓말
공황과의 두뇌게임
공황 이해하기
공황이 시작될 때 생각을 바꾸는 법
사회불안장애 이해하기
사회불안장애의 거짓말

제3부 공황과 불안을 다스리기 위한 실행계획
공황을 다스리기 위한 UNLOCK 시스템
사회불안장애를 다스리기 위한 UNLOCK 시스템
우울증과 불안
약물의 역할
불안관리의 장애물 극복하기

제4부 불안관리의 평생계획
평생 성과를 유지하라
습관 굳히기
재발 방지
올인하고 있는가?
현실세계에서의 불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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