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 :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언어 예찬 인생 예찬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 :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언어 예찬 인생 예찬 (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이미도 李美道 헌즈, 그림
서명 / 저자사항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 :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언어 예찬 인생 예찬 / 이미도 짓고 펴냄 ; 헌즈 그림
발행사항
서울 :   뉴,   2019  
형태사항
308 p. : 천연색삽화 ; 21 cm
ISBN
9791195798728
일반주기
자작시·산문 그리고 그림을 틀어주는 곳  
감수: 리키 스미스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6000435
005 20190926172825
007 ta
008 190926s2019 ulka 000c kor
020 ▼a 9791195798728 ▼g 03800
035 ▼a (KERIS)BIB000015375425
040 ▼a 248009 ▼c 211009 ▼d 211009
082 0 4 ▼a 895.785 ▼2 23
085 ▼a 897.87 ▼2 DDCK
090 ▼a 897.87 ▼b 이미도 이
100 1 ▼a 이미도 ▼g 李美道
245 1 0 ▼a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 : ▼b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언어 예찬 인생 예찬 / ▼d 이미도 짓고 펴냄 ; ▼e 헌즈 그림
260 ▼a 서울 : ▼b 뉴, ▼c 2019
300 ▼a 308 p. : ▼b 천연색삽화 ; ▼c 21 cm
500 ▼a 자작시·산문 그리고 그림을 틀어주는 곳
500 ▼a 감수: 리키 스미스
700 0 ▼a 헌즈, ▼e 그림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897.87 이미도 이 등록번호 111815338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반지의 제왕] 시리즈, [쿵푸 팬더] 시리즈, [슈렉] 시리즈 등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첫 '자작시'를 소개한다. 이 책은 출판인 이미도의 첫 '시서화(詩書畵)집'이다. 또한 시·산문·그림을 틀어주는 '시(詩)네마 천국'이기도 하다. 조명을 끄고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 영사기를 펼치는 순간 사랑·상상·재미·변화의 자작시 25편, 사랑·상상·재미·변화의 산문이 25편, 그리고 총천연색 삽화 66점이 촤르르 쏟아진다.

언어가 없다면 어떻게 생각하지?
꽃이 자라게 하는 건 천둥이 아니라 비

언어는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맑은 혈관
언어는 백지에 상상을 터트리는 폭죽

인간의 위대한 무기는 씨씨·CICI, 가장 위대한 무기는 언어
우리 운명의 시작도 언어
소통의 심장은 산소통이고 언어는 산소

처음입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 <쿵푸 팬더> 시리즈, <슈렉> 시리즈.....!
외화번역가 이미도의 첫 ‘자작시’를 소개합니다.
출판인 이미도의 첫 ‘시서화(詩書畵)집’을 소개합니다.

환영합니다!
언어를 예찬하는『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은
시·산문·그림을 틀어주는「시(詩)네마 천국」입니다.

상영합니다!
인생(LIFE)을 예찬하는『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은 키워드가 네 개입니다.

사랑·Love
상상·Imagination
재미·Fun
변화·Evolution


조명을 끄고『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영사기를 ‘펼치는’ 순간
사랑·상상·재미·변화의 자작시 25편
사랑·상상·재미·변화의 산문이 25편
그리고 총천연색 삽화 66점이 촤르르…!

1. 인간의 위대한 무기 ‘씨씨·CICI’


어제 난 우주에서 못되게 굴었다
온종일 아무것도 묻지 않고, 아무것에도 놀라지 않고 지냈다
그저 일상적인 움직임이었다
마치 내가 해야 했던 유일한 것처럼.


시「주의력 결핍」입니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폴란드 시인 비스 와바 심보르스카(Wislawa Szymborska)의 작품입니다. 신통한 데가 없이 허투루 산 하루, 재미없게 보낸 어느 하루를 되돌아보다가 후회하고 자책했을 시인의 모습이 보이는 것만 같습니다. 시인이 이 시로 예찬하는 건 호기심(curiosity)입니다.
호기심은 인간의 위대한 네 가지 무기, 즉 ‘씨씨’의 하나이지요. 이때 ‘씨씨’는 네 개 영어 단어의 첫 글자를 연결한 CICI입니다.

Curiosity(호기심)
Imagination(상상력)
Creativity(창의력)
Innovation(혁신력)


이들 무기는 ‘호기심 → 상상력 → 창의력 → 혁신력’의 순서로 그 기능과 위력이 확장됩니다. 제가 첫 시서화집(詩書畵集), 즉 시·산문·그림책인『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을 짓고 펴내면서 쓴 무기들도 CICI입니다.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겸 경제학자였던 시어도어 레빗은 혁신력(革新力)을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혁신력 은 새로운 걸 실행해 성과를 내는 능력이다(Innovation is doing new things).’ 저에게 ‘새로운 것’은 ‘첫 시서화집’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처음 도전해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을 짓고 펴냈기에 저는 ‘혁신력 무기’를 쓴 것이지요.
한편 시어도어 레빗은 창의력을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창의력은 새로운 걸 고안하는 능력이다(Creativity is thinking up new things).’ ‘새로운 것’은 곧 ‘새로운 아이디어’의 산물이기도 할 것입니다.『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이 처음 소개하는 ‘새로운 것’은 저의 ‘자작시(自作詩)’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아이디어를 낼 때 쓰는 무기는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상상력입니다. 상상력은 ‘머리로 그림을 그리는 능력’입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이런 글로 상상력이 왜 위대한지 강조하였지요.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


그렇다면 ‘무슨 그림을 그려볼까?’ 하고 자신에게 질문할 때 우리가 맨 먼저 꺼내 드는 무기는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호기심입니다. <아바타 Avatar> 시리즈를 만드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렇게 말해 호기심이 왜 위대한 무기인지 강조했습니다.

호기심은 가장 강력한 힘이다.
Human curiosity is the most powerful force.


이제 우리가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해야 할 차례가 됐습니다. 호기심을 키우고 즐기고, 상상력을 키우고 즐기고, 창의력을 키우고 즐길 때 쓰는 가장 위대한 무기는 무기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언어’입니다.

2. 입장하신 ‘언어 상영관’은 시서화 전용 ‘시네마 천국’

『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은 저의 첫 시서화집(詩書畵集)입니다.
즉, 시와 산문과 그림으로 상차림을 한 책입니다.

물이

들어온다

입에 들어온다

구불구불 굽이굽이 돌아 물은
피가 되고

피는 따뜻하다

그래서
溫 ‘온’이다

이렇게 시작하는 시「와온」(‘두 번째 이야기-상상은 마법 양탄자의 엔진’에 수록)을 포함해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에 담은 시는 모두 저의 자작시(自作詩)입니다. 이번 책에 스물다섯 편을 담았습니다.
산문은 종합일간지 <조선일보>에 연재하는 칼럼 코너 <이미도의 무비 식도락>에서 일부 가져왔습니다. 각 시와 짝을 맺어주면 주제와 메시지로 잘 어울릴 글들로 가려 뽑았습니다. 스물다섯 편을 담았습니다. 저의 시 창작에 영감을 준 명대사·명문장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칼럼 코너명에서 식도락은 ‘食道樂’이 아닙니다. 먹을 ‘식(食)’을 알 ‘식(識)’ 으로 언어유희 한 ‘識道樂’입니다. 책의 끝부분에 보너스 산문 코너 ‘And One More Movie’도 마련했습니다.

그림 66점은 삽화 작가 헌즈의 작품입니다.『똑똑한 식스팩』,『독보 적 영어 책』,『영화 백개사전 영어 백과사전』등 앞서 나온 저의 책들 속 삽화도 모두 헌즈 작가의 작품입니다. 이번 책 끝부분에 이색적인 코너 하나를 마련했습니다. ‘삽화 색인’ 코너입니다. 각 산문마다 ‘숨은그림 톺아보기’ 코너가 있습니다. 삽화 속 영화 주인공 캐릭터 뒤 작은 그림에 어떤 의미가 숨어있는지 들려드리는 코너입니다.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은 4부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챕터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용기
두 번째 이야기-상상은 마법 양탄자의 엔진
세 번째 이야기-재미는 행복한 삶의 첫 페이지
네 번째 이야기-변화는 ‘내 힘들다’를 거꾸로 읽기


각 챕터를 대표하는 키워드는 사랑(Love), 상상(Imagination), 재미(Fun), 변화(Evolution)입니다. 이름하여 ‘네 개의 인생 키워드’. 이들 네 개 영어 단어의 첫 글자를 순서대로 이으면 ‘LIFE’입니다.

Love
Imagination
Fun
Evolution


자, 그럼 언어를 감상할 준비가 되셨겠지요? ‘자작시와 산문 그리고 그림을 틀어주는 곳’ 『이미도의 언어 상영관』이 영사기를 돌리겠습니다. 촤르르…!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이미도(지은이)

외화번역가┃ 문학가&gt; 현대문학가┃ 자기계발서 저술가 CIA를 좋아합니다. ‘C’는 영화, 호기심, 창의력, 연결의 영어에서 첫 글자입니다. Cinema, Curiosity, Creativity, Connection. ‘I’는 상상력, 혁신, 영감, 무한의 영어에서 첫 글자입니다. Imagination, Innovation, Inspiration, Infinity. ‘A’는 재미, 축적, 행동, 태도의 영어에서 첫 글자입니다. Amusement, Accumulation, Action, Attitude. CIA는 창의적 삶을 위한 필수 단어들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CIA를 무기로 해 다섯 가지 놀이를 즐깁니다. 1) 할리우드 영화를 번역합니다. 대표작 &lt;반지의 제왕&gt;, &lt;쿵푸 팬더&gt; 시리즈 등 520여 편을 번역했습니다. 2) 책과 칼럼을 씁니다. 『똑똑한 식스팩』(한국과학창의재단 인증 우수도서), 『독보적 영어책』(책 읽는 나라 운동본부 인증 우수도서), 『나의 영어는 영화관에서 시작됐다』 등을 썼습니다. 2016년부터 &lt;조선일보&gt;에 연재하는 칼럼 &lt;이미도의 무비 식도락(識道樂)&gt;은 ‘네이버 뉴스 오피니언’이 매주 올리는 100여 명의 필진별 칼럼들 가운데 구독자 수 1위(2019년 7월 27일 현재)입니다. 3) 책을 펴냅니다. 『똑똑한 식스팩』, 『독보적 영어 책』을 펴냈습니다. 차기작은『나를 키운 미긍 영화 미긍 언어』입니다. 4) 강연합니다. 법제처, 삼성인력개발원, CJ 인재개발원, 코오롱 그룹, 한국과학창의재단, 문화체육관광부, 울산광역시교육청, 삼성전자, 부산영재교육진흥원, 교보문고 등에서 강연했습니다. 5) 시를 짓습니다. * 누적 방문객 157만 명이 다녀간 블로그 「이미도의 메이드 인 할리우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헌즈(그림)

가죽공예가. 일러스트레이터.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잡지 &lt;씨네21&gt;에서 영화만평 카툰 ‘헌즈 다이어리’를 연재했다. &lt;똑똑한 식스팩&gt;, &lt;체브라시카: Cheburashka Friendship&gt; 등 책 다수에 그림을 그렸고 &lt;매일매일 즐거운 가죽 잡화 만들기&gt; 책을 감수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가죽공예 작품을 선보이며 수많은 팔로워를 설레게 하고 있다. 작가 인스타그램 instagram.com/huns_lee 작가 블로그 blog.naver.com/greghuns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언어 상영을 시작하며

첫 번째 이야기-
사랑은 사랑할 수 있는 용기

시 몽돌
산문 내게 공책을 읽어줘
시 오늘만 당신
산문 당신은 내게 부족한 걸 채워서 날 완성해줘
시 사랑비
산문 저 모습을 봐, 우리의 결실을
시 야매
산문 제발, 복권을 사
시 러브 레터
산문 네 잘못이 아냐
시 비채움
산문 운명을 따르는 게 행복이다

두 번째 이야기-
상상은 마법 양탄자의 엔진

시 와온
산문 네 삶을 살아
시 분수화
산문 왜 그토록 와인을 좋아하죠?
시 용감한 부모
산문 재미있게 배워야 진짜 배우는 것
시 너는 알 거야
산문 아이 눈엔 700만 가지가 있다
시 1952년생 감자
산문 있어, 영원한 것도
시 묘비명
산문 날 기억해줘

세 번째 이야기-
재미는 행복한 삶의 첫 페이지

시 나와는 결별
산문 진짜 모습을 보여줘요

시 만 권의 여행
산문 인생은 짧아
시 잘못 탄 기차
산문 너 자신의 경주를 하여라
시 삼복 예찬
산문 살아있게 해줘서 고마워요
시 천연기념물
산문 괴물은 양파와도 같아
시 유정
산문 대중은 참신한 걸 원해

네 번째 이야기-
변화는 ‘내 힘들다’를 거꾸로 읽기

시 별
산문 청춘은 청춘에게만 주기엔 아깝다
시 해보나 마나
산문 탁월함을 목표로 해 전진하라
시 까치발
산문 우린 다 똑같은 색 오줌을 쌉니다
시 미투
산문 광고판은 신의 한 수 같았어요
시 소녀꽃
산문 견딜 수 있다면 해낼 수 있다
시 살얼음
산문 인생은 B와 D 사이의 C

언어 상영을 끝마치며
감사 편지
And One More Movie
보너스 언어 상영회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