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내추럴 와인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Legeron, Isabelle 서지희, 역 최영선, 감수
서명 / 저자사항
내추럴 와인 / 이자벨 르쥬롱 지음 ; 서지희 옮김
발행사항
서울 :   한스미디어,   2018  
형태사항
224 p. : 천연색삽화 ; 25 cm
원표제
Natural wine : an introduction to organic and biodynamic wines made naturally
ISBN
9791160073256
일반주기
색인수록  
감수: 최영선  
일반주제명
Organic wines Wine and wine making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969595
005 20190131134559
007 ta
008 190130s2018 ulka 001c kor
020 ▼a 9791160073256 ▼g 13590
035 ▼a (KERIS)BIB000014986003
040 ▼a 244009 ▼c 244009 ▼d 211009
041 1 ▼a kor ▼h eng
082 0 4 ▼a 641.22 ▼2 23
085 ▼a 641.22 ▼2 DDCK
090 ▼a 641.22 ▼b 2018z2
100 1 ▼a Legeron, Isabelle
245 1 0 ▼a 내추럴 와인 / ▼d 이자벨 르쥬롱 지음 ; ▼e 서지희 옮김
246 1 9 ▼a Natural wine : ▼b an introduction to organic and biodynamic wines made naturally
260 ▼a 서울 : ▼b 한스미디어, ▼c 2018
300 ▼a 224 p. : ▼b 천연색삽화 ; ▼c 25 cm
500 ▼a 색인수록
500 ▼a 감수: 최영선
650 0 ▼a Organic wines
650 0 ▼a Wine and wine making
700 1 ▼a 서지희, ▼e
700 1 ▼a 최영선, ▼e 감수
900 1 0 ▼a 르쥬롱, 이자벨, ▼e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41.22 2018z2 등록번호 12124774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프랑스 최초의 여성 마스터 오브 와인 이자벨 르쥬롱이 소개하는 내추럴 와인의 모든 것을 담았다. 포도의 재배, 발효, 저장 등 내추럴 와인 생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대표적인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 소개와 인터뷰를 수록하여 독자가 내추럴 와인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가치관, 양조의 세부 과정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파클링, 화이트 와인, 오렌지 와인, 핑크 와인, 레드 와인, 오프드라이 & 스위트 등 총 6가지 카테고리의 내추럴 와인 목록과 테이스팅 노트가 실려 있다. 각각의 와인 리스트에는 생산자와 와인 명, 지역과 품종이 기재되어 있으며 와인을 즐길 때 힌트가 될 만한 아로마 프로필과 약간의 배경지식도 담았다.

그 밖에도 내추럴 와인에 대해 궁금한 독자들이 참고할 와인 박람회와 시음 및 구매에 대한 정보, 추천할 만한 와인 생산자들, 용어 해설, 참고 사이트 및 추천 도서를 수록하여 이 책을 시작으로 독자들이 내추럴 와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조언을 곁들였다.

내추럴 와인에 대한 최고의 교과서!

프랑스 최초의 여성 마스터 오브 와인(MW)
이자벨 르쥬롱이 소개하는 내추럴 와인의 모든 것!


“내추럴 와인에 관한 가장 귀중한 안내서.”
- 디캔터(Decanter) 매거진

“와인과 와인 생산 과정에서
가장 훌륭하며 순수하다고 여겨지는 모든 것들을 소개한 책.”
- TLS (런던 <타임스>의 주간 문예지)

“매력적이면서도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내추럴 와인 가이드북.
지금까지 출간된 와인 서적들 중 가장 중요한 책이다.”
- 월드 오브 파인 와인(World of Fine Wine)

2015 앙드레 시몽 음식 & 음료 어워드
2014 포트넘앤메이슨 음식 & 음료 어워드
2015 루이 뢰더러 국제 와인 작가 어워드
최종 후보작


당신이 마시는 와인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가? 내추럴 와인이란 지속가능한 재배 방식을 따른 유기농(바이오다이내믹 농법) 포도를 사용해, 일부 와인에 소량의 아황산염을 넣는 것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빼거나 더하지 않고 만들어지는 와인을 말한다. 즉 옛날 방식대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포도즙을 발효시켜 와인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점차 산업화되어 인공적으로 대량 생산되는 현대의 와인 양조에 반대하며,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와인을 만드는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과 그들의 와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랑스 최초의 여성 마스터 오브 와인(MW)이자 이 책의 저자인 이자벨 르쥬롱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내추럴 와인들이 어째서 가장 질 좋고 지속적이며, 정통적인 와인으로 손꼽히는지를 밝힌다.
지금 내 잔에 든 것이 어떤 와인인지 알고 싶다면, 독특한 맛을 찾고 싶다거나 소규모 생산자들을 후원하고 싶다면, 내추럴 와인에 대해 더 잘 알아보고 또 어디에 가면 구할 수 있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이 책은 2014년 초판 출간 이후 전면적으로 내용을 개정하고 보완한 개정증보판으로, 전 세계 와인 매거진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여러 쿡북 어워드의 최종 후보작에 올랐다.
포도의 재배, 발효, 저장 등 내추럴 와인 생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대표적인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 소개와 인터뷰를 수록하여 독자가 내추럴 와인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가치관, 양조의 세부 과정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오렌지 와인, 핑크 와인, 레드 와인, 스위트 와인의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저자의 추천 리스트를 포함하고 있어 와인 애호가부터 전문가까지, 내추럴 와인을 즐기려는 모든 이들에게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테루아부터 와인의 양조, 발효와 저장까지
내추럴 와인 생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대표적인 생산자들 소개

현대의 와인 양조는 다른 수많은 산업과 마찬가지로,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던 방식에서 대규모 공업화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 책은 이러한 움직임에 반대하며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와인을 만드는 여러 생산자들의 이야기와 내조 과정을 충실하게 소개하였다.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은 살아 있는 흙을 이해하고, 가장 자연스러운 농법을 연구하며 포도를 재배한다. ‘좋은’ 내추럴 와인을 위한 ‘테루아’에 대한 고집과 연구 덕분에 가장 자연에 가까우면서도 맛과 향이 풍성한 내추럴 와인이 탄생하는 것이다. 또한 포도 수확 후 양조 과정에서 최소한의 개입만 하므로 야생 효모와 포도즙이 자연의 상태에서 발효되어 다양한 개성과 생명력을 갖게 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양조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하며 현대의 와인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보존제인 아황산염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다룬다.
또한 저자는 내추럴 와인을 둘러싼 사람들의 오해들(와인의 결함, 저장성, 장거리 운송)에 대해서도 충분히 설명하여 내추럴 와인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다. 여기에 부르고뉴의 전통적인 와인 양조자 및 새로운 방식을 시험하는 사람들, 그리고 한때 협회로부터 AOC 자격을 박탈당하기도 했던 여러 생산자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소개하여, 내추럴 와인을 둘러싼 현대의 여러 쟁점과 키워드에 대해서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내추럴 와인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내추럴 와인 생산자들 & 꼭 마셔볼 내추럴 와인 리스트 수록

이 책에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오렌지 와인, 핑크 와인, 레드 와인, 오프드라이 & 스위트 등 총 6가지 카테고리의 내추럴 와인 목록과 테이스팅 노트가 실려 있다. 각각의 와인 리스트에는 생산자와 와인 명, 지역과 품종이 기재되어 있으며 와인을 즐길 때 힌트가 될 만한 아로마 프로필과 약간의 배경지식도 담았다. 또한 모든 와인에 야황산염 첨가 여부도 기재하였다.
그 밖에도 내추럴 와인에 대해 궁금한 독자들이 참고할 와인 박람회와 시음 및 구매에 대한 정보, 추천할 만한 와인 생산자들, 용어 해설, 참고 사이트 및 추천 도서를 수록하여 이 책을 시작으로 독자들이 내추럴 와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조언을 곁들였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이자벨 르쥬롱(지은이)

내추럴 와인 운동가이다. 내추럴, 유기농, 바이오다이내믹 와인들의 축제인 ‘로 와인RAW WINE’을 창설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고, 오늘날 로 와인은 런던, 베를린,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지에서 연례 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세계 주요 레스토랑들에 와인 목록에 관한 조언을 해주며, <트래블 채널Travel Channel>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TV쇼도 진행한다. 프랑스 여성으로는 최초로 마스터 오브 와인MW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자벨과 그녀가 하는 일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그녀의 웹사이트, www.isabellelegeron.com 에서 볼 수 있다. 현재 영국 런던에 살고 있다.

서지희(옮긴이)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번역해 왔습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니다》《하루 1장, 기억하기 쉬운 세계사》《알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똑똑한 심리학》등이 있습니다.

최영선(감수)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후 10여 년간 금융계에 종사하다가 2004년에 프랑스로 건너가 프랑스 및 스페인에서 와인 공부를 했다. 이후 부르고뉴의 에콜 쉬페리에르 드 코메르스 드 디종 에서 와인 비즈니스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8년부터 유럽의 와인을 아시아에 소개하는 파리 소재 와인 에이전시 비노필VINOFEEL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유럽과 아시아를 오가며 활동 중이다. 특히 내추럴 와인을 소개하는 행사 '살롱오SALON O'를 2017년부터 매해 개최하여 한국의 내추럴 와인 시장의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www.salon-o.org 인스타그램 @salono_naturalwine

정보제공 : Aladin

목차

감수의 글 
들어가는 말 
오늘날의 재배 방식 
오늘날의 와인 

PART 1 내추럴 와인이란? 
“내추럴 와인이라는 게 있긴 있을까?” 

포도밭 
살아 있는 흙 
살아 있는 정원 : 한스 페터 슈미트 
자연적인 재배 
건조 농법 : 필립 하트와 메리 모우드 하트 
테루아에 대한 이해 
계절성과 자작나무 수액 : 니콜라 졸리 

저장고 
살아 있는 와인 
포도밭의 약용식물들 : 안 마리 라베스 
가공과 첨가물 
발효 
빵 : 안지올리노 마울레 
와인 속의 아황산염 
아황산염의 간추린 역사 

맛 
눈으로 맛보다 
무엇을 기대해야 하나 
오일과 팅크처 : 다니엘레 피치닌 

오해들 
와인의 결함 
와인의 안정성 

건강 
내추럴 와인이 몸에 더 좋을까? 
야생 채소들 : 올리비에 앙드리유 

결론 
와인 인증 
생명에 대한 찬미 

PART 2 누가, 어디서, 언제? 
누가 
장인들 
말 : 베르나르 벨라센 
아웃사이더들 
관찰 : 디디에 바랄 
운동의 기원 
부르고뉴의 드루이드 : 자크 네오포흐 

어디서 그리고 언제 
생산자 협회 
와인 박람회 
내추럴 와인 시음과 구매 
사과와 포도 : 토니 코투리 

PART 3 내추럴 와인 저장고 
내추럴 와인 찾기: 서론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오렌지 와인 
핑크 와인 
레드 와인 
오프드라이& 스위트 

추천할 만한 와인 생산자들 
용어 해설 
참고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색인 
감사의 말

관련분야 신착자료

다카라지마사. 편집부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