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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채식 도시락 (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蓮村誠 青山有紀, 저 김지현, 역
서명 / 저자사항
사계절 채식 도시락 / 하스무라 마코토, 아오야마 유키 지음 ; 김지현 옮김
발행사항
서울 :   달리Home,   2014  
형태사항
139 p. : 천연색삽화 ; 26 cm
원표제
毒出しベジべんとう : からだを整えるア-ユルヴェ-ダ式
ISBN
978895998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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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41.5636 2014 등록번호 111802794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점심식사!
몸 안에 쌓인 독소를 빼고 건강하게 내 몸을 지키고 싶다면
오늘부터, 사계절 채식 도시락!


최근 독소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심한 피로감, 소화 불량, 피부 트러블, 생리 불순 등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던 질병이 몸 안에 쌓인 독소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알려지면서부터입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건 우리 생활 속에 독소를 포함한 물질이 너무 많아 몸 안에 독소가 쌓이는 걸 피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있습니다. 독소가 쌓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독소를 빼낼 수는 있으니 말입니다.
그 답은 바로 채식에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로 만든 음식을 먹음으로써 내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사계절 채식 도시락>에는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제철 채소 메뉴가 담겨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도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식 조리법을 통해 가장 뛰어난 디톡스 레시피를 제안합니다.

향신료와 기 버터를 활용한 아유르베다 디톡스 요리법
여섯 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제철 채소 요리
도시락이라 불리지만, 만족감을 주는 가장 완전한 식사


이 책의 저자는 디톡스에 뛰어난 효력이 있는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를 연구하여 사계절 도시락 메뉴를 개발하였습니다. 단지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채소가 몸 안에 더욱 잘 흡수되고 소화되어 디톡스는 물론 좋은 에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인도 전통 의학에서 가장 중시하는 건강한 식사의 기준은 ‘소화’입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더라도 소화가 되지 않으면 오히려 독소가 되어 몸 안에 쌓이기 때문이지요. 저자 역시 이 점에 착안하였고, 거듭된 연구를 통해 식어도 맛있고 소화가 잘되는 도시락 레시피를 개발하였습니다.
‘사계절 채식 도시락’의 특징은 바로 이 점에 있습니다. 인도 약선 요리에서 활용하는 기 버터와 향신료를 사용하여 소화가 잘되는 것은 물론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나 만족감 있는 식사가 되게 하였습니다. 기 버터는 무염버터를 정제한 것으로 인도 약선 요리에서는 가장 순수한 기름으로 봅니다. 또한 몸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강황 등은 물론, 다양한 향신료를 누구나의 입맛에 맞게 사용하여 채식 위주의 식생활이 어색한 이들조차 흥미롭게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평범한 채식 메뉴를 별미 메뉴로 변신시켰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단맛, 짠맛, 신맛 등 여섯 가지 맛을 모두 맛보며 식사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은 물론 조리법에도 신경 썼으며, 수프를 구성에 포함하여 완전한 식사가 되게 하였습니다.

일본 약선 요리 연구가가 인도 전통 의학을 바탕으로 만든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도시락 레시피!
매일매일 만들기 쉽고, 식어도 맛있는 사계절 도시락을 통해
만드는 즐거움, 먹는 기쁨, 몸이 산뜻해지는 행복까지 누리자!


이 책에 소개되는 메뉴들은 대개 조리 시간이 5분 내외로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법도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요. 껍질콩 치즈 무침, 주키니 호박 바질 소테, 우엉 유부 달걀 덮밥, 양배추 카레 수프 등 밥, 반찬, 수프, 디저트로 구성된 메뉴 이외에 차파티, 녹두 카레, 직접 만든 코티지치즈를 얹은 채소 샌드위치 등 조금은 이색적인 느낌이 나는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일주일 동안 반복하여 사계절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가볍고 산뜻해진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저자는 디톡스에 뛰어난 효력이 있는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를 연구하여 사계절 도시락 메뉴를 개발하였다. 단지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채소가 몸 안에 더욱 잘 흡수되고 소화되어 디톡스는 물론 좋은 에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책에 소개되는 메뉴들은 대개 조리 시간이 5분 내외로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껍질콩 치즈 무침, 주키니 호박 바질 소테, 우엉 유부 달걀 덮밥, 양배추 카레 수프 등 밥, 반찬, 수프, 디저트로 구성된 메뉴 이외에 차파티, 녹두 카레, 직접 만든 코티지치즈를 얹은 채소 샌드위치 등 조금은 이색적인 느낌이 나는 메뉴까지 다양하다. 하루에 하나씩 일주일 동안 반복하여 사계절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가볍고 산뜻해진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하스무라 마코토(지은이)

의학박사이며 대체의학 전문의. 도쿄 지케이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 신경병리연구소에서 근무하던 중 네덜란드 마하리쉬베다 대학의 의사 양성 코스에 참가하여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현재 환자를 진료하면서 강연과 집필, 의사 양성 교육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의학 처방전을 많은 저서를 통해 알리고 있다. 저서로는 ≪40대부터 심신의 독소를 배출하는 법≫, ≪따뜻한 물로 독소를 배출하는 건강법≫, ≪독소 배출 수프≫, ≪하루 한끼 디톡스 식사법≫, ≪생명 예찬≫, ≪생명 치료≫ 등이 있다.

아오야마 유키(지은이)

‘아오야’, ‘아오야의 이웃’ 오너 셰프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 계절 반찬과 약선 가정요리를 제공하며 강연, 집필, 기업 상품개발, 레시피 제공, 카페 프로듀서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아오야마 유키의 행복한 일본식 레시피>, <아오야마 유키의 내추럴 스위트>, <아오야마 유키의 교토 가정식 도시락>, <독소 배출 수프>, <약선으로 즐기는 독소 배출 식단> 등이 있습니다.

김지현(옮긴이)

성신여자대학교에서 법학과 일어일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책과 관련된 일을 하며 번역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리락쿠마’ 시리즈 『리락쿠마의 행복』 『리락쿠마의 희망』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나를 닮은 당신이 좋아요』 『널 만나서 정말 다행이야』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prologue. 도시락,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식사 
intro1. 인도에서 배운 건강한 식사법 
intro2. 건강 도시락,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도시락의 기본 구성 
이 도시락을 추천합니다 
좋은 채소의 네 가지 기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의 비밀, 향신료 
필수 기본 재료, 견과류 & 말린 과일 
인도 약선 요리의 기본 레시피 
준비해두면 좋은 재료 
바쁜 아침을 위한 사전 준비 


Part1. 봄날의 도시락 

봄날, 첫 번째 도시락 
무말랭이 새우 밥 
해바라기씨 미나리 무침 
당근 아몬드 샐러드 
죽순 볶음 
양배추 카레 수프 

봄날, 두 번째 도시락 
유부 죽순 밥 
미나리 달걀말이 
당근 사브지 
두릅 볶음 
완두콩 수프 
말린 과일 우유 

봄날, 세 번째 도시락 
볶은 콩 김밥 
죽순 스테이크 
양배추 마리네이드 
아스파라거스 참깨 무침 
유채 무청 수프 
당근 대추야자 우유 조림 

봄날, 네 번째 도시락 
당근 양배추 볶음 샌드위치 

봄날, 다섯 번째 도시락 
우메보시 잔멸치 주먹밥 
두릅 달걀 국 


Part2. 여름날의 도시락 

여름날, 첫 번째 도시락 
기 버터 호박 밥 
껍질콩 당근 유부말이 
가지 양하 된장 볶음 
오크라 사브지 
파프리카 간장 볶음 
동아 풋콩 수프 

여름날, 두 번째 도시락 
호박씨 카레 콩 밥 
껍질콩 치즈 무침 
주키니 호박 바질 소테 
호박 건포도 마리네이드 
아스파라거스 수프 

여름날, 세 번째 도시락 
물냉이 연근 영양밥 
가지 파프리카 사브지 
튀긴 두부 양배추 된장 무침 
곤약 볶음 
옥수수 수프 
푸룬 호박 찜 

여름날, 네 번째 도시락 
콩 토마토 카레 

여름날, 다섯 번째 도시락 
구운 채소와 치즈를 넣은 차파티 


Part3. 가을날의 도시락 

가을날, 첫 번째 도시락 
아몬드 매콤 필라프 
고구마 사브지 
연근 조림 
우엉 수프 
배 조림 

가을날, 두 번째 도시락 
은행 아몬드 영양밥 
토란 찜 
우엉 산초 소테 
브로콜리 견과류 무침 
조개관자 달걀 국 
고구마 아몬드 킨톤 

가을날, 세 번째 도시락 
우엉 호박씨 영양밥 
연근 향신료 무침 
무말랭이 새우 초무침 
치즈 스크램블 에그 
호박 두유 포타주 
건포도 자색고구마 샐러드 

가을날, 네 번째 도시락 
우엉 유부 달걀 덮밥 
두부 참깨 된장국 

가을날, 다섯 번째 도시락 
연근 콩 차파티 


Part4. 겨울날의 도시락 

겨울날, 첫 번째 도시락 
순무 죽 
무 스테이크 
시금치 캐슈넛 볶음 
대추 우유 

겨울날, 두 번째 도시락 
톳 연근 우메보시 볶음밥 
소송채 생강 무침 
조개관자 배추 국 
사과 조림 

겨울날, 세 번째 도시락 
구운 두부 덮밥 
무 매실 볶음 
삶은 배추 유부 무침 
브로콜리 수프 
곶감 아몬드 말이 

겨울날, 네 번째 도시락 
소송채 치즈 카레 

겨울날, 다섯 번째 도시락 
녹두 카레 

epilogue. 매일매일 건강한 도시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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