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 시도 때도 없이 불안에 시달리는 당신을 위한 마음 정리법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大嶋信頼 이승빈, 역
서명 / 저자사항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 시도 때도 없이 불안에 시달리는 당신을 위한 마음 정리법 /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 이승빈 옮김
발행사항
서울 :   반니,   2018  
형태사항
225 p. : 삽화 ; 20 cm
원표제
「すぐ不安になってしまう」が一瞬で消える方法
ISBN
9791187980964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961768
005 20181117120629
007 ta
008 181116s2018 ulka 000c kor
020 ▼a 9791187980964 ▼g 03180
035 ▼a (KERIS)BIB000014966355
040 ▼a 241002 ▼c 241002 ▼d 211009
041 1 ▼a kor ▼h jpn
082 0 4 ▼a 152.46 ▼2 23
085 ▼a 152.46 ▼2 DDCK
090 ▼a 152.46 ▼b 2018z1
100 1 ▼a 大嶋信頼 ▼0 AUTH(211009)77114
245 1 0 ▼a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 ▼b 시도 때도 없이 불안에 시달리는 당신을 위한 마음 정리법 / ▼d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 ▼e 이승빈 옮김
246 1 9 ▼a 「すぐ不安になってしまう」が一瞬で消える方法
246 3 ▼a Sugu fuan ni natte shimau ga isshun de kieru hoho
260 ▼a 서울 : ▼b 반니, ▼c 2018
300 ▼a 225 p. : ▼b 삽화 ; ▼c 20 cm
700 1 ▼a 이승빈, ▼e▼0 AUTH(211009)60491
900 1 0 ▼a 오시마 노부요리, ▼e
900 1 0 ▼a Ōshima, Nobuyori, ▼e
945 ▼a KLPA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2.46 2018z1 등록번호 111799384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1/ 청구기호 152.46 2018z1 등록번호 15134746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2.46 2018z1 등록번호 111799384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1/ 청구기호 152.46 2018z1 등록번호 15134746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컨텐츠정보

책소개

걱정과 불안은 불확실한 상황 앞에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며 상황이 해소되면 불안도 자연스레 사라진다. 하지만 정체 모를 걱정과 불안이 시도 때도 없이 따라다니는 날이 있다. 다른 일을 하다가도 불안감이 불쑥 튀어나오면 안 좋은 상상의 꼬리를 물다가 풀이 죽어 하루를 보내고 만다. 이러한 하루가 계속되면 행동 하나하나에 주변의 눈치를 보게 되고 자신의 한계를 옭아매어 결국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처럼 나를 괴롭히는 불안은 왜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걸까?

이 책은 불안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과의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왜 불안감을 느끼는지, 그 원인과 불안에서 벗어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불안의 심리학적 원인을 세세히 분석하면서 불안이란 나를 지켜주려 애쓰는 방어기제임을 이해시키고, 각각의 원인에 맞춘 자기 암시를 통해 불안을 쉽게 잠재울 방법을 명쾌하게 전해준다.

자신이 불안에 취약한 부정적 생각 습관이 있는지 돌아보고 그에 맞는 처방을 제안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불안을 똑바로 바라보게 되면 더 이상 자기 자신을 탓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지금까지 무리라고 생각하여 발목을 잡고 있던 일에도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어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나는 왜 세상 걱정은 혼자 다 하는 걸까?”

심리 상담 경력 25년, 연간 8만 건이 넘는 임상 상담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의 불안 잠재우기 기술

▼ “나는 왜 세상 걱정은 혼자 다 하는 걸까?”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의 ‘불안에 휘둘리지 않는 법’

‘나한테 실망하는 건 아닐까?’, ‘회의 때 발표를 잘할 수 있을까?’와 같은 불안감을 우리는 일상에서 늘 마주치곤 한다. 걱정과 불안은 불확실한 상황 앞에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며 상황이 해소되면 불안도 자연스레 사라진다. 하지만 정체 모를 걱정과 불안이 시도 때도 없이 따라다니는 날이 있다. 다른 일을 하다가도 불안감이 불쑥 튀어나오면 안 좋은 상상의 꼬리를 물다가 풀이 죽어 하루를 보내고 만다. 이러한 하루가 계속되면 행동 하나하나에 주변의 눈치를 보게 되고 자신의 한계를 옭아매어 결국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처럼 나를 괴롭히는 불안은 왜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걸까?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는 불안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과의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왜 불안감을 느끼는지, 그 원인과 불안에서 벗어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오시마 노부요리는 임상 경력만 25년, 연간 8만 건이 넘는 심리 상담을 해온 심리상담 전문가로, 특히 단기간에 불안을 치료하는 FAP 요법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불안의 심리학적 원인을 세세히 분석하면서 불안이란 나를 지켜주려 애쓰는 방어기제임을 이해시키고, 각각의 원인에 맞춘 자기 암시를 통해 불안을 쉽게 잠재울 방법을 명쾌하게 전해준다.

▼ 불안을 부르는 부정적 생각 습관을 깨닫고 불안이 옥죄는 한계를 벗어난다
금세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은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결국에는 항상 걱정거리가 많은 사람이 되어 버린다. 아주 사소한 일인데도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에 항상 자신감이 없고 또한 사람들의 표정을 살피기 일쑤다. 그래서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느끼며 고민거리만 잔뜩 쌓이게 된다.
이처럼 불안을 쉽게 느끼는 사람들의 내면에는 대개 부정적 생각 습관이 있다. 상대방이 자신의 예측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면 자동적으로 상대방의 심리를 상상하며 과대망상으로 이어지는 자동적 사고가 켜지는 것이다. 감정이란 누구도 명확하게 단정 지을 수 없는 것임에도 상대방의 감정을 끊임없이 속단하고 불안의 원인을 자신으로 돌린다. 다른 사람의 불안을 자신의 불안으로 착각하기도 하며 타인을 나와 같은 사람으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늘 긴장된 상태에서 과도하게 긴장 호르몬에 노출되어 긴장해야 할 결정적 순간에는 외려 집중력을 놓고 만다. 또한 타인을 좋은 사람 혹은 나쁜 사람으로 극단적으로 양분하기 때문에 늘 상대방을 적대시하거나 피하기 일쑤다.
이처럼 자신이 불안에 취약한 부정적 생각 습관이 있는지 돌아보고 그에 맞는 처방을 이 책은 제안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불안을 똑바로 바라보게 되면 더 이상 자기 자신을 탓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지금까지 무리라고 생각하여 발목을 잡고 있던 일에도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어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능력을 제한하고 있는 불안감을 떨쳐 버리면 엄청난 속도로 전진할 수 있게 된다. 저자는 ‘불안감의 굴레에서 벗어난 자신의 모습을 보면, 지금까지 얼마나 불안감에 속박되어 있었는지 깜짝 놀랄 것’이라고 말한다.

▼ 걱정을 잠재우는 자기 암시로 뇌 안의 불안 스위치를 끈다
생각하고 있는 것을 표현하지 못해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그러한 사람의 뇌 상태를 보면 하나의 사고에서 다음 사고로 위치를 변경하는 뇌 부위가 너무 활발한 나머지 사고를 제대로 전환하지 못하는 것이다. 사고를 전환하지 못하면 자신의 주장을 제대로 펼쳐야 하는 상황이나 장소에서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생각한 것을 제대로 말하지 못한다. 그리고 자책만이 머릿속에 자리 잡아 실패한 것만을 머릿속에서 되풀이하게 된다. 여기서 저자가 착안한 불안 해소법이 바로 자기 암시다.
“평소의 불안감을 주는 암시를 즐거움을 떠올릴 수 있는 암시로 바꾸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떠올린 것이 바로 암시로 불안을 떨쳐내는 테크닉입니다.”
암시란 뇌 속에서 반복하여 생성되는 불안감을 간단하게 전환하는 편리한 도구다. 이 책은 현대인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유형의 불안을 해결해 주는 암시 메시지를 담고 있어 우리 뇌의 사고 전환을 순조롭게 도와준다. 여러 가지 암시의 메시지 중에 그때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암시의 말을 찾아 외워보면 심적으로 안정이 되며, 내 안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여유까지 생긴다. 그래서 한 번만 읽고 마는 책이 아닌 두고두고 곁에 두고 불안할 때마다 펼쳐 볼 수 있는 소장가치가 매우 높은 책이다.
"잡음이 일절 없는 마음속을 들여다보니 ‘어쩌면 나는 나답게 살기 위해 존재한다!’라는 사명이 번뜩 떠올랐습니다. 불안이라는 잡음을 젖혀두었을 때 만끽하는 자유는 타인과 관계없이 내 자신이 원하는 대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됨과 동시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오시마 노부요리(지은이)

일본의 저명한 심리 카운슬러이자 (주)인사이트 카운슬링 대표이사. 25년간 8만여 건의 임상 상담을 진행했다. 미국 사립 애즈베리 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브리프 테라피인 FAP요법(Free from Anxiety Program)을 개발해 트라우마와 같은 다양한 심리 증상을 치료해냈다. 저자가 집필한 30여 권의 저서는 일본에서만 50만 부 이상 판매됐다. 저서로는 『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지금 당장 없애는 법』 『늘 누군가에게 휘둘리는 것을 단번에 바꾸는 방법』 『무의식의 힘으로 무적으로 살아간다』 『지배당하는 사람들』 『무시하기 기술』 등이 있으며, 국내 출간된 저서로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말투 하나로 의외로 잘 되기 시작했다』 『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 『진정한 친구가 없어서 외롭다고 느낄 때 읽는 책』 『남보다 내 마음이 우선입니다』 『원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는 1%의 마법』 등이 있다.

이승빈(옮긴이)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나답게, 마흔》, 《오늘 저녁은 고기 요리 먹자》, 《오늘 저녁은 생선 요리 먹자》, 《오늘 저녁은 채소 요리 먹자》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작가의 글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하게 전달되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머리말 

chapter 1: 손톱만 한 불안감이 전체를 갉아먹는다 
자동적 사고에서 비롯된 불안감 
조언을 들어도 전혀 해소되지 않는 이유 
다른 사람의 불안감에 빠져든다 
앞으로 나아가고 싶지만 가로막는 불안 요소 
제멋대로 자리 잡은 한계에서 벗어나라 

chapter 2: 금세 불안해지는 사람은 항상 긴장한다 
불안을 일으키는 잘못된 자기 신념 
긴장 호르몬이 부정적인 생각을 일으킨다 
상상 속에서 키운 괴물에게 잡아먹힌다 
불안감은 건강마저 앗아간다 
머릿속 잡음을 끄는 키워드 
불안감을 잠재우는 말 한마디의 힘 
내 마음 나도 모를 때 통하는 말 한마디 
복잡하게 뒤엉킨 불안을 풀어내는 방법 

chapter 3: 다른 사람의 생각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과잉반응이 과잉불안으로 이어진다 
신경 버튼은 과감하게 꺼버려라 
상상하는 두려움, 만들어진 공포 
대단하다는 말 한마디에 숨이 막힌다 
과연 나는 온전한 고독을 즐기는가 
근거 없는 피해망상을 순식간에 없애는 법 
생각하지 않으면 불안은 사라진다 

chapter 4: 기대와 현실 사이의 격차를 줄여라 
갈기갈기 찢어진 자신감을 되찾는 방법 
칭찬받은 즉시 머릿속에서 지워 버려라 
두려움 때문에 미리 포기해 버리지 말라 
내가 정하는 인생 코스가 진정한 삶이다 
실체 없는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은 없다 
불안의 그림자가 드리운 관계를 풀어내는 방법 

chapter 5: 망상을 멈추면 새로운 인생의 문이 열린다 
누구에게나 암시가 통하지 않는다 
제한이 없는 상태, 새로운 나를 마주하는 때 
인간관계에 지나치게 매달리지 않는다 
언제나 예상대로 될 리 없다 
극복하기 어려운 불안은 없다 
자신의 능력을 부정하지 않는다 
불안은 현실이 아니라 머릿속에 존재한다 

옮긴이의 말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