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뉴욕을 그리는 중입니다 (7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조아라
서명 / 저자사항
뉴욕을 그리는 중입니다 / 조아라 지음
발행사항
서울 :   생각정거장 :   매경출판,   2018  
형태사항
242 p. : 천연색삽화 ; 22 cm
ISBN
9791155428801
일반주기
미술하는 여자의 뉴욕생존기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957020
005 20181011142539
007 ta
008 181010s2018 ulka 000c kor
020 ▼a 9791155428801 ▼g 03810
035 ▼a (KERIS)BIB000014943799
040 ▼a 211048 ▼c 211048 ▼d 211009
082 0 4 ▼a 895.785 ▼a 917.47 ▼2 23
085 ▼a 897.87 ▼2 DDCK
090 ▼a 897.87 ▼b 조아라 뉴
100 1 ▼a 조아라 ▼0 AUTH(211009)54176
245 1 0 ▼a 뉴욕을 그리는 중입니다 / ▼d 조아라 지음
260 ▼a 서울 : ▼b 생각정거장 : ▼b 매경출판, ▼c 2018
300 ▼a 242 p. : ▼b 천연색삽화 ; ▼c 22 cm
500 ▼a 미술하는 여자의 뉴욕생존기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897.87 조아라 뉴 등록번호 11179797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조아라 에세이. 어쩌다 시작된 뉴욕살이. 부모님을 따라 떠난 러시아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고, 시카고에서 홀로 대학을 다니고, 작품 팔아 돈까지 만져봤으니 이제 유망한 예술가로 화려하게 데뷔하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호기롭게 떠난 뉴욕에서의 생활은 무엇 하나 쉽지 않다. 맨해튼은 고사하고 브루클린의 듣도 보도 못한 작은 동네에 살면서도 월세에 허덕였고, 돈이 없으니 작업도 제대로 되지 않았다. 그마저도 비자 문제로 언제 쫓겨날지 몰라 전전긍긍하며 보낸 시간들….

'뉴욕'하면 떠오르는 타임스스퀘어와 자유의 여신상, 메트로폴리탄미술관과 월스트리트 같은 것들은 딴 세상 얘기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욕에서의 네 번째 계절을 맞는다. 돈과 사람이 모이는 도시, 마음만 먹으면 동경하는 아티스트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내로라하는 미술관과 갤러리가 매주 새로운 작품을 쏟아내는 예술의 도시, 미워하려야 미워할 수 없는 이곳에서 살아가는 중이다. 계속 헤매더라도 후회 없이.

“우리 졸업하면 뉴욕 가서 살래?”
예술의 도시, 뉴욕에서 예술가로 사는 건 멋있을 줄 알았다


가자, 뉴욕으로!
‘뉴욕’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스퀘어? 월스트리트? 센트럴파크? 소호 쇼핑 거리?… 물론 그 모든 것이 뉴욕에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월스트리트의 자본이 모이는 곳, 예술, 정치, 사회, 금융 등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중요한 도시로 손꼽히는 곳, 그래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바로 뉴욕이다. 하지만 화려한 뉴욕의 이면에는 치솟는 월세에 허덕이는 가난한 예술가와 ‘열정 페이’로 착취당하는 사회 초년생과 비자 문제로 마음 졸이는 외국인도 있다.
이 책은 뉴욕에서 예술가로 살아남고자 애쓴 저자의 지난 4년간의 기록이다. 뉴욕의 이미지처럼 멋지고 즐거운 일만 일어났으면 참 좋았겠지만 이방인으로, 사회초년생으로, 가난한 예술가로 보냈던 힘든 시간도 포함되어 있다. 정해지지 않은 미래에 불안해하고 매번 헤매면서도, 후회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그녀의 뉴욕살이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
자본과 인재가 모여 세계에서 가장 큰 미술시장을 형성한 뉴욕에서는 크고 작은 예술 이벤트가 끊이지 않는다. 메트로폴리탄미술관, 구겐하임미술관, 뉴욕현대미술관(MoMA), 휘트니미술관 등 대형 미술관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프리즈 아트페어, 더 아모리쇼, 스프링/브레이크 아트쇼 등의 아트 페어, 매주 목요일 열리는 첼시 오프닝까지…. 게다가 단순히 작품을 관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인터넷으로만 보던 유명작가를 만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거나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작가들과 교류하며 언제든 새로운 일을 벌일 수 있으니, 예술가에게 뉴욕은 조금 더 특별하다. 비싼 물가, 낯선 환경, 극복해야 할 편견들이 힘들게 해도, 뉴욕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언제든 뉴욕현대미술관에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볼 수 있고, 디아 비컨에서 리처드 세라의 거대한 작품 속을 걸어다니고, 삭막한 도심에 생기를 불어넣는 뉴뮤지엄 건물 위 커다란 유령선이나 장미꽃, 무지개 같은 작품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미술에 관심 없는 사람까지 매료시킬 뉴욕의 매력은 또 있다.

하나, 음악. 공연장과 각종 클럽은 물론이고, 거리 곳곳에서도 연주하고 노래하는 뮤지션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최근에는 미술관에서도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야간 개장 시간에 그림을 보며 디제잉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둘, 사람. 전 세계 인재들이 모이는 뉴욕에서는 매일 새로운 일이 벌어진다.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고, 유명 아티스트나 팝스타를 만나는 일이 새삼스럽지 않다. 평범한 룸메이트 사바나가 레이디 가가에게 자기가 만든 신발을 소개할 거라고 말할 수 있게 하는 힘, 그것이 바로 뉴욕에 있다.
셋, 공원. 바쁘게 돌아가는 뉴욕에는 고층 빌딩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공원도 있다. 뉴요커들은 잘 알려진 센트럴 파크와 프로스펙트 파크, 코로나 파크뿐 아니라 이스트강 주변의 작은 공원 곳곳에서 휴식을 취한다. 특히 덤보에서 바라보는, 강 건너 월스트리트 전경과 함께 맞이하는 황혼은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다.

동네 뉴요커가 알려주는 소소한 뉴욕살이 Tips!
책의 중간중간 저자의 뉴욕살이 노하우가 수록되어 있다. 뉴욕에서 아파트 구하는 팁, 미술 관련 아르바이트 구하는 팁, 무료 미술관 즐기는 팁 등 4년차 뉴요커로 살면서 쌓은 소소한 팁을 전한다. 특히 서블렛(단기 임대)를 알아보는 사이트나 뉴욕에 6개월 이상 머물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미술 관련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주요 사이트 등은 저자가 수시로 드나들면서 직접 경험한 내용이라 믿을 만하다. 뉴욕으로의 미술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뉴욕 미술관 무료입장 & 자유지불’, ‘자기만의 색깔로 무장한 뉴욕의 작은 미술관 4’를 추천한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조아라(지은이)

과감한 색과 네러티브(이야기)가 드러나는 회화 작업을 한다. 열일곱 살 때, 발령을 받은 부모님을 따라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외국생활을 했다. 그 후 학업을 위해 부모님을 설득하여 시카고 예술 대학교에 진학했고, 졸업 후에는 더 큰 꿈을 꾸기 위해 뉴욕으로 날아갔다. 회화 외에도 글로 다양한 인간관계를 풀어내는 것을 좋아해 틈틈이 소설과 에세이를 쓰고 있으며, 저서로는 시카고를 배경으로 한 연애소설 《윈디 시티》가 있다. 현재 뉴욕 브루클린과 맨해튼을 중심으로 꾸준히 활동 중이다. 인스타그램 @arachoart 웹사이트 arachoart.com 이메일 arachoart@gmail.com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가자, 뉴욕으로! 

PART 1. 뉴욕이라는 도시에 첫발을 
우리 동네, 브루클린	
v TIP 주택가의 숨은 보석 찾기_윌리엄스버그	
뉴욕의 심장을 만나다, 타임스스퀘어 
v TIP 뉴요커만 빼고 다 있는 곳_타임스스퀘어 
현대 미술의 보고, 뉴욕현대미술관 
v TIP 뉴욕 미술관 무료입장 & 자유지불 
뉴욕이라는 자유, 자유의 여신상 

PART 2. 뉴요커로 산다는 것 
나의 첫 룸메이트, 샤바나 
아파트 소동 
v TIP 동네 뉴요커가 알려주는 방 구하기 노하우 
수요일의 저주, 실패한 면접 이야기 
v TIP 뉴욕에서 미술 관련 아르바이트 구하기 
편견의 오류 

PART 3. 뉴욕에서 일을 하다 
인턴이 그렇지 뭐, _퀸스미술관 
노장의 열정을 지켜보는 시간 _프레쉬킬스 
완벽하고 싶지만 완벽하지 않은 _조나단 호로위츠 스튜디오 
아트 팩토리의 완벽주의자 _제프 쿤스 스튜디오 
칭찬이라는 마법 _아트센터 
최대의 고민, 워라밸 
경주가 아니라 여행처럼 

PART 4. 뉴욕에서 예술 즐기기 
목요일 마법의 시간, 첼시 오프닝 
v TIP 놓쳐서는 안 될 첼시 5대 갤러리 
봄을 알리는 예술 이벤트, 아트 페어	
v TIP 날씨보다 먼저 뉴욕의 봄을 알리는 아트 페어 4 
작지만 강한 뉴욕의 보물창고 
v TIP 자기만의 색깔로 무장한 뉴욕의 작은 미술관 4 
도심 밖 예술 여행, 디아비컨 

PART 5.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 
인재들의 교차로, 뉴욕 
음악이 흐르는 밤 
제프 쿤스의 농장 파티 
뉴욕 예술가들의 수다 
황혼이 물들 때 덤보로 가자 
v TIP 황혼이 멋진 덤보 즐기기 

에필로그 
계속 헤매더라도, 후회 없이

관련분야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