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토지 박사 고명석의) 철도를 알면 돈이 보인다 : 1억 원으로 10년 동안 10억 원 벌기 프로젝트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고명석
서명 / 저자사항
(토지 박사 고명석의) 철도를 알면 돈이 보인다 : 1억 원으로 10년 동안 10억 원 벌기 프로젝트 / 고명석 지음
발행사항
서울 :   한국경제신문i,   2018  
형태사항
345 p. : 천연색삽화 ; 23 cm
ISBN
9788947543699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948321
005 20180726174157
007 ta
008 180726s2018 ulka 000c kor
020 ▼a 9788947543699 ▼g 03320
040 ▼a 211009 ▼c 211009 ▼d 211009
082 0 4 ▼a 332.6324 ▼2 23
085 ▼a 332.6324 ▼2 DDCK
090 ▼a 332.6324 ▼b 2018z39
100 1 ▼a 고명석 ▼0 AUTH(211009)103525
245 2 0 ▼a (토지 박사 고명석의) 철도를 알면 돈이 보인다 : ▼b 1억 원으로 10년 동안 10억 원 벌기 프로젝트 / ▼d 고명석 지음
260 ▼a 서울 : ▼b 한국경제신문i, ▼c 2018
300 ▼a 345 p. : ▼b 천연색삽화 ; ▼c 23 cm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332.6324 2018z39 등록번호 11179457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이 시작된 지금도, 미래 도래할 5차 산업혁명의 시대도 ‘토지 투자’의 가치가 변하지 않을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현재와 미래의 경제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소득으로 삶을 ‘레벨 업’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그리고 가장 안정적인 투자의 대상은 바로 ‘역세권 토지’ 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객관적 데이터로 제시한다.

철도는 가까운 미래 사회의 핵심 교통수단이다. 지금 선진국들이 앞다퉈 고속철도기술개발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다. 향후 대한민국 국토개발의 방향은 철도의 고속화 로드맵과 함께한다. 개발되지 않을 땅에 철도는 절대로 들어가지 않는다. 국토개발의 방향을 이해하면 철도사업의 로드맵이 보이고, 철도사업을 이해하면 개발사업의 흐름, 토지 투자의 방향이 보인다.

이 단순하고 명확한 원칙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 책은 투자자 스스로 성공적인 투자관점과 실행력을 키우라고 강조한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책은 거시적 경제 흐름 속에서 투자 방향을 잡는 것의 중요성, 편견과 선입견, 전문가와 사기꾼을 구별하는 법을 비롯해 저자가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방법을 모두 공개한다. 또한, 연령별, 투자 금액별 투자 성공사례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의 다양한 예를 소개하고, 저자가 선정한 가장 유망한 역세권 토지의 분석 내용을 자세하게 담았다.

노후파산 막는 최후의 재테크 전략, ‘철도’에서 답을 찾다

‘100세 시대, 노후파산과 장수 악몽.’
‘대한민국 노인빈곤율 OECD 국가 중 최하위.’
미래의 삶을 불안케 하는 전망은 성실하게 일을 하고 차곡차곡 저축해서 안정된 노후를 준비하는 삶이 거의 불가능해진 지금 우리의 현실을 반영한다. 물가인상률도 따라가지 못하는 저축수익률, 기본 생활비를 보장해줄 수 없는 연금, 경기의 흐름에 민감한 주식 투자를 통해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하고 증가시킬 수 없다. 게다가 많은 사람이 오랜 세월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있는 주택투자 역시 미래를 낙관할 수 없다. 지금 현재 일본의 빈집사태를 비롯해 정부의 강력한 집값 안정대책을 통해 예측해본 주택시장의 미래는 집값 하락의 가능성을 강력하게 경고하고 있다. 토지 투자전문가 고명석 토지연구소장은 이와 같은 현실 속에서도 스스로 땀 흘려 일한 돈으로 노후를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토지 투자의 본질과 노하우, 그리고 실제 유망 투자 지역을 분석한 <<토지 박사 고명석의 철도를 보면 돈이 보인다>>를 펴냈다. 금융계 종사, 경제주간지 발행인, 부동산 투자전문가로 활동해 온 고명석 소장은 지난 10여 년간 500여 회가 넘는 강의를 통해 거시적 경제의 방향과 부동산 시장 흐름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토지 투자’의 가치와 미래를 전망해왔다.

「지난 세월 아파트값이 300배 이상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켜왔던 같은 시기, 땅값은 조용히 3,000배 이상 뛰어올랐다. 건물과 땅의 차이, 그것은 ‘희소성’이다. 필요 때문에 1층이던, 200층이던 최첨단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건축기술은 있지만, 그 건물을 짓는 데 필요한 땅은 만들 수 없다. 필수적이며 유한(有限)한 자산으로서 땅은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경제의 흐름이 수십 번 바뀌어도 그 가치가 떨어질 수 없다. 그 속성을 알고, 일찌감치 땅에 투자해온 사람들이 바로 우리나라의 진짜 부자들이다. 어디 사람뿐일까. 기업도 학교도 모두 땅에 투자하며 자산을 키워왔다. 그들은 그렇게 부자가 되었다. -프롤로그 중에서- 」

<<토지 박사 고명석의 철도를 보면 돈이 보인다>>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이 시작된 지금도, 미래 도래할 5차 산업혁명의 시대도 ‘토지 투자’의 가치가 변하지 않을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현재와 미래의 경제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소득으로 삶을 ‘레벨 업’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그리고 가장 안정적인 투자의 대상은 바로 ‘역세권 토지’ 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객관적 데이터로 제시한다. 철도는 가까운 미래 사회의 핵심 교통수단이다. 지금 선진국들이 앞다퉈 고속철도기술개발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다. 향후 대한민국 국토개발의 방향은 철도의 고속화 로드맵과 함께한다. 개발되지 않을 땅에 철도는 절대로 들어가지 않는다. 국토개발의 방향을 이해하면 철도사업의 로드맵이 보이고, 철도사업을 이해하면 개발사업의 흐름, 토지 투자의 방향이 보인다.
이 단순하고 명확한 원칙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 책은 투자자 스스로 성공적인 투자관점과 실행력을 키우라고 강조한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책은 거시적 경제 흐름 속에서 투자 방향을 잡는 것의 중요성, 편견과 선입견, 전문가와 사기꾼을 구별하는 법을 비롯해 저자가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방법을 모두 공개한다. 또한, 연령별, 투자 금액별 투자 성공사례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의 다양한 예를 소개하고, 저자가 선정한 가장 유망한 역세권 토지의 분석 내용을 자세하게 담았다. 남북화해를 넘어 동북아 평화와 경제협력의 시대를 기대하는 지금, ‘남북철도의 연결’로 시작해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따라 유럽과 이어지는 철도망이 건설되는 순간 대한민국의 부동산 개발지도와 투자 지형의 변화와 투자해야 할 역세권 토지에 대한 생생한 정보들도 담겨 있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소득의 양극화는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철도는 우리가 탈 수 있는 재테크의 막차가 될 수도 있다.”

‘토지 투자는 부자들이나 하는 것’이라는 선입견으로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평범함 사람들의 진입 장벽을 낮춰야 한다는 저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전략으로써 ‘역세권 토지’ 투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실제 노하우를 공개하며, 초보 토지 투자자들에게 경제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삶을 바꿀 ‘기회’를 적극적으로 선택하라고 끊임없이 격려한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고명석(지은이)

토지 투자 전문가다. 역세권 토지 투자 분석 전문 ‘고명석 토지 투자연구소’의 소장이며, 종합부동산회사 (주)정무E&A 지사장이다. 금융회사 직장인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주간 경제지 아시아포커스 대표 겸 발행인, 해외건설법인 및 부동산 투자회사 대표, 대한 부동산 학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며 토지와 부동산 관련 실무경험을 쌓았고, 경제와 산업에 대한 거시적 시각의 균형을 갖췄다. RTN 부동산 채널 출연을 비롯해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등 다수 대학과 백화점 VIP 회원 부동산 특강, 부동산 박람회, 유명 투자 클럽 초청 강의, 고명석 투자 연구소 정기세미나 등 지금까지 강의 횟수만 500회에 이르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1억 원으로 10년 동안 10억 원 만들기’ 투자 클럽을 운영하며 토지 투자들의 성공 투자와 꿈을 지원하고 있다. 토지 투자 전문가로서 저자는 땀 흘려 스스로 노후를 책임져야 하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일을 가장 큰 보람이자 책임으로 생각한다. 월급으로 단숨에 소득의 벽을 넘을 수 없는 현실 속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소득 대비 자산을 레벨업할 수 있는 방법은 재테크밖에 없다. 재테크는 리스크를 동반한다. 그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유일한 투자법이 바로 역세권 토지 투자다. 4, 5차 산업혁명이 이루어질수록 양극화 현상은 더 심해질 것이다. 저자 고명석은 더 늦기 전에 기회를 잡아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 4 

제 01부 부자는 돈이 아닌 방향을 본다 
부자는 판의 움직임을 읽는다 
부동산 투자의 방향은 산업이 결정한다 
대한민국 개발의 방향을 읽어라 
4차 산업혁명 시대도 땅이 답이다 
| 국토종합계획 | 
| 부동산 82대책 | 

제 02부 부모 세대의 재테크방식을 버려라 
대도시 아파트 불패신화에서 깨어나라 
대도시 주택시장은 ‘그들만의 리그’다 
부의 법칙, 공급자가 돈을 번다 
초고령 사회 노후전략, 최고의 투자는 땅이다 

제 03부 땅테크의 미래, 철도를 보면 보인다 
역세권 투자, 지금이 적기다 
국가철도망은 개발의 지도다 
개발하지 않을 땅에 철도는 가지 않는다 
철도사업이 미래형인 이유 
우리 땅에서 시작하는 아시안 하이웨이 

제 04부 지주 되기 프로젝트 ① 성공하는 투자 마인드 
성공 투자, 마인드가 반이다 
투자의 본질은 생존이다 
소득에 삶을 맞추지 마라 
What과 How를 점검하라 
폐광 앞에 줄 서지 마라 
리스크는 기회다 
땅 투자, 선입견이 발목 잡는다 
선입견 하나. 땅 투자는 아무나 못 한다 
선입견 둘. 땅 투자는 돈 많은 사람만 한다 
선입견 셋. 땅 투자는 다음 세대를 위한 것이다 
선입견 넷. 땅 투자 시장에는 사기꾼이 절반이다 

제 05부 지주 되기 프로젝트 ② 땅 투자의 정석, 정보가 전부다 
원형지 vs 대지 vs 건물, 투자 장단점 알기 
사면 안 되는 땅과 사야 하는 땅 
정부 정책이 곧 정보다 
철도사업 및 관련 자료 찾는 법 
고시를 이해하면 땅 투자 반은 안다 
지역 개발정보, 지자체·언론·공약을 봐라 
필요한 모든 정보는 지도 안에 있다 
서류·현장, 검증에도 순서가 있다 
똑똑한 투자자는 전문가를 활용한다 
기획부동산과 토지전문가를 구분하자 
전문가 찾기, 이력보다 공신력이다 
| 부동산의 기초지식 | 

제 06부 지주 되기 프로젝트 ③ 승률 높이는 투자의 전술 
땅 투자의 3요소를 체크 
투자의 디테일, 방향과 타이밍의 점검 
2,800만 원 10배 늘리기 전략 
연 30~40% 수익모델, 지분과 분산 투자로 만들기 
청장년 투자, 조금 무리해도 괜찮은 이유 
중노년의 재테크, 분산 투자가 필수다 
노년 투자, 세테크를 생각하라 

제 07부 지주 되기 프로젝트 ④ 분석과 실전, 철길 따라 투자한다 
역세권 투자, 신설역이 핵심이다 
역세권 성격 따라 투자 목적도 바뀐다 
수용이냐 환지냐, 도시개발사업의 이해 
환지방식, 과소 토지를 조심하라 
산업단지, 피하되 이용하라 
| 역세권의 개발 및 이용에 관한 법률 | 
| 도시개발사업의 진행과정 | 
유망 역세권 : 서해선 평택 안중역세권 
유망 역세권 : 동해남부선 울산 송정역세권 
유망 역세권 : 장항선 대야역세권 
유망 역세권 : 경강선 서원주역세권 
유망 역세권 : 경강선 남강릉역세권 
유망 역세권 : 신안산선 시흥 매화역세권

관련분야 신착자료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결제연구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