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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 & 스무디 (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경미니
서명 / 저자사항
주스 & 스무디 = Juice & smoothie / 경미니 지음
발행사항
서울 :   Denstory :   알피코프,   2016  
형태사항
242 p. : 천연색삽화 ; 19 x 20 cm
ISBN
9791185716404
일반주기
1ㆍ3ㆍ7ㆍ21days 쉽게 따라 하는 셀프 디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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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41.875 2016z2 등록번호 11179428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이유 없이 피곤하다, 자도 자도 졸리고 기운이 없다, 아무런 의욕이 없고 하루 종일 식곤증인 것 같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정신이 깨지 않는다.' 현대인들이 일상적으로 안고 살아가는 이 같은 증상들은 무절제한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소화 과정을 잠시 쉬어주면, 우리 몸은 음식을 소화하는 데 집중할 에너지를 몸 안에 축적된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일, 즉 '디톡스'에 쓸 수 있다. 생채소와 생과일을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일정 기간 마시는 '주스 클렌즈'는 디톡스의 대표 주자. 단 하루, 단 사흘만 시도해도 그 어떤 방법보다 눈에 띄는 변화가 시작된다.

이 책에는 1, 3, 7, 21일짜리 주스와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물론 단계는 다양하다. 하루 세 끼 식사를 기존대로 하면서 주스나 스무디를 추가하는 방법은 1단계, 세 끼 중 한 끼만 하는 것은 2단계, 하루 두 끼를 하면 3단계, 세 끼 모두를 주스와 스무디로 대체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4단계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디톡스 효과를 보는 속도는 빨라지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체중감량, 피부미용, 노화방지…… 하루 한 잔 주스&스무디로 충분하다!
'이유 없이 피곤하다, 자도 자도 졸리고 기운이 없다, 아무런 의욕이 없고 하루 종일 식곤증인 것 같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정신이 깨지 않는다.' 현대인들이 일상적으로 안고 살아가는 이 같은 증상들은 무절제한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소화 과정을 잠시 쉬어주면, 우리 몸은 음식을 소화하는 데 집중할 에너지를 몸 안에 축적된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일, 즉 '디톡스'에 쓸 수 있다. 생채소와 생과일을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일정 기간 마시는 '주스 클렌즈'는 디톡스의 대표 주자. 단 하루, 단 사흘만 시도해도 그 어떤 방법보다 눈에 띄는 변화가 시작된다.

디톡스를 주스&스무디로 해야 하는 이유
하루하루가 이유 없이 피곤한 현대인의 고질적인 증상들은 대부분 무절제한 식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다. 배고픔을 느낄 새가 없다는 건, 우리 몸이 하루 종일 소화 작업을 하느라 혹사 중이라는 뜻. 따라서 소화 과정을 잠시 쉬어주면 몸 안 구석구석의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우리 몸은 균형을 되찾게 된다.
디톡스는 비우는 과정이다. 따라서 디톡스 음식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돕는 음식이면서 또한 소화가 쉽고 빨라야 한다. 또한 노폐물을 배출해 몸을 깨끗이 한 다음엔 좋은 영양소들로 몸을 채워야 한다.
생채소와 생과일은 알칼리성이면서 수분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이 가장 편안해한다. 소화가 빨리 되다 보니 몸 안에 노폐물로 남는 양도 적다. 섬유질이 풍부해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기도 한다. 게다가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효소가 풍부하다. 최고의 디톡스 음식인 셈이다. 그런데 채소와 과일은 주스나 스무디로 마실 때 디톡스 효과가 가장 좋다. 매 끼니마다 많은 양의, 질긴 섬유질을 씹어 먹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주스와 스무디로 만들면 한 컵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15분이면 소화와 흡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에너지를 쓸 필요도 없다.

주스 vs 스무디, 뭐가 더 좋을까?
주스와 스무디는 모두 생과일과 생채소로 만든다. 하지만 어떤 종류의 도구로 음료를 만들었는지와 섬유질의 유무에 따라 구별할 수 있다. 주서로 만드는 주스는 섬유질을 버리고 오로지 맑은 즙만을 먹는다. 반면 믹서나 고속 블렌더로 만드는 스무디는 재료를 통으로 갈아서 섬유질이 그대로 남아있다. 그렇다면 둘 중에 하나만 마시게 된다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우선, 평소 생채소 섭취가 거의 없는 분이라면 스무디가 좋다. 또한 기본적으로 눈에 보이는 음식의 양이 중요하다면 스무디를 추천한다. 주스는 채소와 과일 자체가 가진 수분만을 착즙하는 데다 섬유질을 제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양이 적다. 반면 스무디는 섬유질까지 통으로 갈아주고 물을 넣어주기 때문에 같은 양의 재료를 갈았을 경우, 주스보다 세 배 이상 양이 많다. 변비가 심하거나 설거지할 시간도 없을 만큼 바쁜 경우도 스무디가 좋다.
반면,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주스 클렌즈 초보에게는 주스가 좋다. 단기간 내 살을 빼야 하는 경우도 스무디보다는 더 효과적이다. 피부나 다이어트, 만성피로 때문이 아니라 심각한 성인병으로 디톡스가 필요한 경우도 주스를 추천한다.

주스 레시피 40개, 스무디 34개, 샐러드 7개, 수프 5개
이 책에는 1, 3, 7, 21일짜리 주스와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물론 단계는 다양하다. 하루 세 끼 식사를 기존대로 하면서 주스나 스무디를 추가하는 방법은 1단계, 세 끼 중 한 끼만 하는 것은 2단계, 하루 두 끼를 하면 3단계, 세 끼 모두를 주스와 스무디로 대체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4단계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디톡스 효과를 보는 속도는 빨라지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한 디톡스와 주스 클렌즈의 기본 의미를 이해했다면, 굳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따라 하지 않아도 좋다. 프로그램은 어디까지나 조금 더 효율적으로 디톡스 효과를 보기 위한 샘플일 뿐이다. 프로그램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주스와 스무디 레시피 한두 가지로 디톡스를 진행해도 된다.
디톡스는 절대 복잡한 것도, 따라 하기 어려운 것도 아니다. 꽤 만만하고 따라 하기 쉬운 그저 채소 한 잔일뿐! 지금 당장 마켓에 가서 시금치든 케일이든 그날 폭탄 세일하는 채소를 아무거나 사자. 그리고 사과와 레몬, 딱 이 세가지만 장을 봐 넉넉히 주스를 만들어 배불리 먹어보자. 생각보다 너무 빠른 효과에 깜짝 놀라게 될 지도 모른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경미니(지은이)

디톡스 밀당을 꿈꾸는 주스 아가씨. 만성두통과 이유 없는 피로에 시달리는 전형적인 30대 직장인이었던 경미니. 도저히 안 되겠다 싶을 만큼 상태가 안 좋아졌을 때 로푸드를 알게 되었고, 무작정 따라 한 지 일주일 만에 거짓말 같은 몸의 변화를 경험했다. 단 하루라도 상쾌한 아침을 맞으며 살기로 결심한 뒤, 누구나 부러워하는 안정된 직장을 과감히 그만두고 정통 로푸드 센터가 있는 푸에르토리코를 향해 떠났다. 그러다 중간 경유지였던 뉴욕에 반해 그곳에 눌러앉아 로푸드와 관련된 공부를 시작했다. 알리사 코헨, 매튜 케니, 앤 위그모어, 나탈리아 로즈 등 세계적인 로푸드 전문가들에게 제대로 된 디톡스 프로그램을 배우고 체험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디톡스의 효과를 알리기로 결심한다. 현재 로푸드&디톡스 강사 양성 프로그램인 '에너지키친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남동과 신사동, 잠원동의 '에너지키친' 매장에서 디톡스 전도사로 맹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로푸드 다이어트』, 『주말 클렌즈』가 있다. 인스타그램 @energykitchens 블로그 www.wizmini.com 홈페이지 www.energykitchen.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energykitchen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_ '주스 세러피'를 받기 위해 찾아오는 주스 약국

Chapter 1_셀프 디톡스를 선택한 당신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들
우리 몸에 디톡스가 필요하다는 신호들
디톡스? 내 몸에 독이라도 있다는 건가요?
디톡스, 왜 해야 하나요?
디톡스와 클렌즈, 다른 건가요?
디톡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푸드'가 뭐예요?
디톡스는 왜 다이어트에 좋은가요?
주스 클렌즈와 일반 다이어트는 뭐가 다른가요?
주스 클렌즈가 피부에도 좋나요?
주스 클렌즈로 노화를 방지한다고요?
만성피로, 주스 클렌즈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과일과 채소만 먹으면 영양이 부족하지 않을까요?
달콤한 과일 때문에 외려 살이 찌지 않을까요?
디톡스 후 요요는 없나요?
채소와 과일, 굳이 주스나 스무디로 먹어야 하나요?
주스 vs 스무디, 뭐가 더 좋은가요?
주스&스무디 만들 때, 이런 점이 궁금해요
주스 클렌즈를 할 때 이런 점이 궁금해요
임산부나 아이들도 주스 클렌즈를 해도 될까요?

Chapter 2_셀프 디톡스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할 것들
주스를 만드는 도구
스무디를 만드는 도구
주스 재료
스무디 재료
재료 구입, 이렇게 하세요
재료 보관, 이렇게 하세요
재료 손질, 이렇게 하세요
밀싹 기르기
맛있는 주스 만들기
남은 펄프, 이렇게 활용하세요
영양이 풍부한 스무디 만들기
알아두면 좋은 푸드 콤비네이션 법칙
일상의 디톡스, 발효워터
경미니 씨! 직접 해보니 이런 점이 어려워요

Chapter 3_1day&3days 셀프 주스 클렌즈
주스 클렌즈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내 맘대로 구성하는 1day&3days 주스 클렌즈 프로그램
Strong Green Juice
밀싹 그린주스 / 파인애플 밀싹 그린주스 / 데일리 그린주스 / 자몽 새싹 그린주스 / 부드러운 그린주스 / 허브 그린주스 / 파프리카 그린주스 / 생강 그린주스 / 당근 그린주스 / 양배추 그린주스
Soft Green Juice
케일 그린주스 / 페어 그린주스 / 루콜라 그린주스 / 민트 그린주스 / 수박 그린주스 / 청포도 그린주스 / 시원한 그린주스 / 시트러스 그린주스 / 뷰티 그린주스 / 리프레시 그린주스
Carrot Base Juice
사과 당근주스 / 자몽 당근주스 / 오렌지 당근주스 / 파프리카 당근주스 / 셀러리 당근주스 / 알파파 로메인 당근주스 / 밀싹 당근주스 / 파인 당근주스 / 토마토 당근주스 / 고수 당근주스
Beet Base Juice
사과 당근 비트주스 / 오렌지맛 비트주스 / 시트러스 비트주스 / 포도 비트주스 / 수박 비트주스 / 딸기비트주스 / 생강 비트주스 / 양배추 비트주스 / 매직 비트주스 / 블루베리 비트주스

Chapter 4_1day&3days 셀프 스무디 클렌즈
스무디 클렌즈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내 맘대로 구성하는 1day&3days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
Green Smoothie
베이식 그린스무디 / 새싹 딸기 그린스무디 / 오렌지 그린스무디 / 페퍼 그린스무디 / 파프리카 망고 그린스무디 / 코코넛워터 그린스무디 / 멜론 그린스무디 / 키위 그린스무디
Milk Green Smoothie
홈메이드 아몬드밀크 / 케일콜라다 스무디 / 루콜라 밀크그린스무디 / 망고 밀크그린스무디 / 블루베리 밀크그린스무디 / 아보카도 밀크그린스무디
Color Smoothie
레드비트 컬러스무디 / 탄제린 컬러스무디 / 파인캐롯 컬러스무디 / 피치캐롯 컬러스무디 / 베리핑크 컬러스무디 / 그레이 컬러스무디 / 그린워터 스무디 / 딥레드 컬러스무디 / 화이트 컬러스무디 / 오렌지 컬러스무디
Superfood Smoothie
클로로필 치아시드 스무디 / 바닐라 헴프시드 스무디 / 스피룰리나 스무디 / 아사이베리 스무디 / 말차 헤이즐넛 스무디 / 오렌지 초콜릿 스무디 / 오트 스무디 / 초콜릿 헤이즐넛 스무디 / 캐롯케이크 스무디 / 딥초콜릿푸딩 스무디

Chpter 5. 7days&21days 딥 클렌즈&로푸드 식단
딥 클렌즈를 성공적으로 실천하는 방법
체중 감량이 절실한 분을 위한 7days 주스 클렌즈 프로그램
포만감을 느끼며 디톡스 효과를 원하는 분을 위한 7days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
클렌즈에 익숙한 분들을 위한 21days 클렌즈 프로그램
비포&애프터 클렌즈를 위한 AA 푸드
Detox Salad
디톡스 샐러드 만들기 / 아보카도 샐러드 / 데일리 비트 샐러드 / 로스트 베지 샐러드 / 캐롯 딥 드레싱 로메인 샐러드 / 망고바질 드레싱 샐러드 / 론치(RAW-NCH) 드레싱 샐러드
Vegan Cleanse Soup
건강한 비건 클렌즈 수프 만들기
클린 캐롯 수프 / 토마토 디톡스 수프 / 케일 렌틸 수프 / 리버 클렌징 수프 /

에필로그_from. 디톡스 밀당의 고수가 되고 싶은 주스 아가씨


정보제공 : Ala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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