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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의 채식백과) Vegan recipes : 한 권으로 가능한 전 세계 맛의 향연 (Loan 4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Moskowitz, Isa Chandra 문수민, 역
Title Statement
(이사의 채식백과) Vegan recipes : 한 권으로 가능한 전 세계 맛의 향연 /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 지음 ; 문수민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달리home :   달리,   2016  
Physical Medium
306 p. : 천연색삽화 ; 24 cm
Varied Title
Isa does it : amazingly easy, wildly delicious vegan recipes for every day of the week
ISBN
9788959983001
General Note
달리home은 (주)도서출판 달리의 임프린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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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 ▼a 달리home은 (주)도서출판 달리의 임프린트임
546 ▼a 영어 원저작을 한국어로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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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1 0 ▼a 모스코위츠, 이사 찬드라, ▼e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41.5636 2016 Accession No. 15133785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C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저자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는 우리에겐 좀 낯설지만, 미국에서는 무척 유명한 채식 요리가이다. 미국 VegNew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책 저자로 7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그녀의 레시피가 담긴 책들은 전 세계 채식주의자들을 사로잡았다.

재료 손질법, 보관법, 상황에 맞는 도구 사용법, 정확한 조리 소요 시간 등 친절하게 ‘기본’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나아가 요리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레시피의 응용법, 심지어 채식 레스토랑에서 메뉴를 개발하기에 좋은 갖가지 비법 테크닉까지 한 권에 집약되어 있다. 이 책을 펼쳐든 순간 요리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이는 것은 당연하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요리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드는 것이 이사가 가진 매력일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치즈와 같은 깊은 맛을 내는 영양효모 플레이크나 훈연액, 밀고기 레시피 등 비법 재료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어 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글로벌한 요리들을 ‘채식’이라는,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방법으로 풀어낸 <이사의 채식 백과>. 제목처럼 채식 요리의 백과사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 한권이면 충분하다.

전 세계 다양한 집밥 레시피
파스타와 리소토, 버거와 타코, 한그릇 밥과 면요리, 샐러드, 디저트까지!
유럽, 중동, 인도, 태국, 일본, 미국, 남미 등
전 세계 맛있는 집밥을 ‘채식’으로 재현하다!


7년 연속 미국 VegNews에서 선정한 가장 인기 있는 요리책 저자인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가 전 세계 다양한 채식 집밥 150여 가지의 레시피를 한 권에 담았다. 파스타, 리소토, 버거, 샌드위치, 한그릇 밥, 면뿐 아니라 수프, 샐러드, 디저트까지 그야말로 모든 종류의 레시피가 담겨 있어 일주일 내내 언제든 부엌에서 신선한 재료로 만족스러운 채식을 요리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이 건강한 집밥을 요리해 낼 수 있도록 모든 레시피는 대개 30분 안에 만들어낼 수 있는 데다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다.
아시아의 코코넛 밀크, 템페, 된장, 우리나라 불고기 양념부터 유럽의 향신료, 페스토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일본의 야키소바, 태국의 팟타이, 이탈리아의 파스타 등 폭넓은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들어내도록 안내한다.
우리나라 갈비구이에서 영감을 얻은 즙이 가득한 포토벨로 버거, 크림처럼 녹아들고 한없이 부드러운 체다 브로콜리 수프, 토핑을 듬뿍 얹은 검정콩 부리토 등 원하는 맛을 내는 이사의 놀라운 비결은 기존의 채식에 대한 인상을 바꾸고, 누구나 즐기고 싶은 맛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요리가 실은 간단하고 재미있으며 굳이 육식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것은 물론 더욱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불 맛 나는 버거, 치즈 느낌 그대로의 리소토 등
기존의 채식에 대한 인상을 바꾸는 요리들!
채식 입문자는 물론 음식 알레르기가 염려되는 아이에게도 안성맞춤!


채식 밥상은 건강하지만, 맛에서 부족한 것이 있다는 편견이 있다. 하지만 이 편견은 이사의 요리를 만나면 자연스레 사라진다. 이 책에 담긴 레시피로 얼마든지 불 맛 나는 진한 육즙이 흐르는 듯한 버거를 만들고, 속이 느끼할 만큼 진한 크림 맛 나는 리소토나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채식 하면 눈에 뻔히 보이는 채소와 나물, 곡식으로 만들어진 음식이란 선입견을 말끔히 날려준다. 전 세계 다양한 음식 150여 가지 레시피를 채식으로 재현하는 데 있어 부족하거나 어색한 부분 없이 완벽하다. 이사가 소개하는 레시피라면 채식 입문자는 물론 음식 알레르기가 염려되는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것이다.

유명 비건들이 믿고 보는 ‘이사’의 레시피
전 세계 채식주의자들을 사로잡은 바로 그 요리책!


이 책의 저자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는 우리에겐 좀 낯설지만, 미국에서는 무척 유명한 채식 요리가이다. 미국 VegNew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책 저자로 7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그녀의 레시피가 담긴 책들은 전 세계 채식주의자들을 사로잡았다.
재료 손질법, 보관법, 상황에 맞는 도구 사용법, 정확한 조리 소요 시간 등 친절하게 ‘기본’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나아가 요리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레시피의 응용법, 심지어 채식 레스토랑에서 메뉴를 개발하기에 좋은 갖가지 비법 테크닉까지 한 권에 집약되어 있다. 이 책을 펼쳐든 순간 요리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이는 것은 당연하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요리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드는 것이 이사가 가진 매력일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치즈와 같은 깊은 맛을 내는 영양효모 플레이크나 훈연액, 밀고기 레시피 등 비법 재료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어 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글로벌한 요리들을 ‘채식’이라는,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방법으로 풀어낸 <이사의 채식 백과>. 제목처럼 채식 요리의 백과사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 한권이면 충분하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이사 찬드라 모스코위츠(지은이)

베스트셀러 <비거노미콘: 궁극의 비건 요리책>, <복수의 비건> 등 여러 책의 저자 및 공저자이다. 미국 VegNew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책 저자’로 7년 연속 선정되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채식 요리를 해왔고, 현재 미국 오마하에 살고 있다. 이사의 웹사이트 ‘포스트펑크키친’은 수백만의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문수민(옮긴이)

홍익대학교에서 예술학을 전공하였으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얼굴과 손 그리기』, 『리스크 판단력』, 『인생의 끝에서 다시 만난 것들』, 『독한 충고』, 『마우이 섬으로 가는 길』, 『1분 협상수업』, 『초콜릿 초콜릿』, 『워런 버핏의 위대한 유산』, 『킨포크』,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면접이 막막할 때마다 꺼내 읽는 책』 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prologue. 근사한 채식 집밥 뚝딱 차려내기 = 10
채식 요리,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 12
갖춰두면 좋은 조리도구들 = 14
늘 재료가 준비된 즐거운 부엌 만들기 = 18
재료 써는 방법 = 24
요리가 쉬워지는 7가지 비결 = 30
알레르기 유발 식품 대체 식재료 = 32
CHAPTER 1 SOUP(수프)
 알파벳 파스타 수프 = 36
 완두콩 퓌레를 곁들인 루타바가 수프 = 38
 양배추를 곁들인 병아리콩 쌀 수프 = 40
 크림 감자 리크 수프 = 41
 쌀과 적케일을 곁들인 고구마와 레드카레 수프 = 42
 버섯 산라탕 = 44
 건더기 가득한 채소된장국 = 45
 가지와 병아리콩을 곁들인 하리라 = 46
 바부슈카 보르시치 = 48
 구운 밀고기를 곁들인 현미 수프 = 50
 뉴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 52
 구운 감자와 펜넬 수프 = 54
 텃밭 허브를 곁들인 버섯 보리 수프 = 55
 뇨키, 콩, 잎채소를 곁들인 페스토 수프 = 56
 코코넛오일을 두른 버터넛호박 수프 = 58
 체다 향기가 풍기는 브로콜리 수프 = 60
 수프에 곁들이는 올리브오일 빵 = 62
CHAPTER 2 SALAD(샐러드)
 밀고기를 곁들인 참깨 콜슬로 = 66
 퀴노아 시저 샐러드 = 68
 그리스풍 샐러드 = 71
 적감자와 불 맛 병아리콩을 곁들인 랜치 샐러드 = 72
 메이플 머스터드 드레싱을 뿌린 비트 샐러드 = 74
 태국풍 쌀국수 샐러드 = 76
 오렌지를 곁들인 스펠트밀 펜넬 샐러드 = 78
 차이브 비네그레트를 곁들인 농부 샐러드 = 80
 바다 향이 풍기는 타불레 = 82
 버터넛호박과 렌즈콩을 곁들인 케일 샐러드 = 84
 허브를 곁들인 새콤달콤 현미 샐러드 = 86
CHAPTER 3 BURGER, TACO&SANDWICHE(버거, 타코&샌드위치)
 비스트로풍 비트 버거 = 90
 팔라펠 버거 = 93
 오븐에 구운 마늘 카레 감자튀김 = 94
 포르치니 두부 버거 = 96
 올리브 렌즈콩 버거 = 97
 승도복숭아 살사를 곁들인 자메이카풍 검정콩 버거 = 98
 한국식 갈비 포토벨로 버거 = 100
 코코넛 크림 시금치를 곁들인 저크풍 슬로피 조 = 102
 레드핫 BLT 샌드위치 = 104
 병아리콩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 = 106
 사과 아보카도 살사를 곁들인 동부콩과 콜라드 타코 = 109
 딜과 민트를 곁들인 오이 아보카도 티 샌드위치 = 110
 표고버섯 반 미 = 112
 구운 채소 로메스코 샌드위치 = 114
 에다마메 후무스와 두부 롤샌드위치 = 116
 안초 렌즈콩 타코 = 118
 치포틀레 느타리버섯 타고 = 120
CHAPTER 4 PASTA&RISOTTO(파스타&리소토)
 해바라기 소스 마카로니 = 124
 템페 미트볼 스파게티 = 126
 구운 홍피망 맥 앤 치즈 = 129
 표고버섯 근대 푸질리 = 130
 구운 버터넛호박 알프레도 파스타 = 131
 브로콜리를 곁들인 크림 선드라이 토마토 펜네 = 132
 가지 빵가루 페투치네 = 133
 두부가스를 곁들인 페스토 콜리플라워 파스타 = 134
 푸타네스카 포모도로 = 137
 두부 버섯 스트로가노프 = 138
 방울양배추를 곁들인 올리브 카페리니 = 140
 렌즈콩 마카로니 = 142
 템페와 브로콜리를 곁들인 여신의 파스타 = 144
 템페 오칠라 = 145
 구운 주키니호박을 곁들인 페스토 리소토 = 146
 크랜베리를 곁들인 도토리호박 리소토 = 149
 완두콩과 표고버섯 베이컨을 곁들인 화이트와인 리소토 = 150
CHAPTER 5 STEW, CHILI&CURRY(스튜, 칠리&카레)
 밀고기 야생버섯 스튜 = 154
 케일을 듬뿍 넣은 렌즈콩 퀴노아 스튜 = 156
 맥주와 밀고기를 넣은 벨기에풍 스튜 = 157
 로즈메리 수제비를 넣은 딜 스튜 = 158
 레몬, 마늘, 버섯, 잠두콩 스튜 = 160
 셰리 빵가루 흰강낭콩 그레이비 = 161
 코코넛 병아리콩 채소 카레 = 162
 차나 마살라 = 164
 두부와 브로콜리를 곁들인 소박한 카레 = 165
 동부콩을 곁들인 빈디 마살라 = 166
 버섯 핫 포트 = 168
 콜리플라워와 팥을 넣은 붉은 고구마 카레 = 171
 훈제 향이 풍기는 잉카풍 스튜 = 172
 병아리콩과 강낭콩을 곁들인 오크라 검보 = 174
 적렌즈콩 태국 칠리 = 175
 고기 콩 칠리 = 176
CHAPTER 6 STIR-FRY&SAUTE(볶음&소테)
 허브를 곁들인 밀고기 아스파라거스 볶음 = 180
 아보카도, 바질, 땅콩 볶음 = 182
 적양배추와 옥수수를 곁들인 야키소바 = 184
 새콤달콤한 팟타이 = 186
 망고 볶음밥 = 188
 고수와 라임을 곁들인 밀고기 볶음 = 189
 달콤 오렌지 병아리콩 볶음 = 190
 수제 바비큐 소스 밀고기 브로콜리 볶음 = 192
 이탈리아풍 템페와 텃밭채소 볶음 = 194
 느타리버섯과 두부 아스파라거스 볶음 = 196
 화이트와인으로 볶은 병아리콩과 꽃상추 = 197
CHAPTER 7 BOWL(한그릇 요리)
 시로미소 타히니 드레싱을 뿌린 구운 메밀면 = 200
 브로콜리와 밀고기를 곁들인 그레이비 덮밥 = 202
 시금치 검정콩 부리토 덮밥 = 204
 두부와 케일을 곁들인 카레 땅콩소스 덮밥 = 206
 두부가스 오이 덮밥 = 208
 포근한 후무스 덮밥 = 209
 청경채와 구운 두부를 곁들인 감귤 향 타히니 소스 덮밥 = 210
 잎채소, 소시지, 올리브를 곁들인 피자풍 덮밥 = 212
 치미추리 호박 국수 = 214
 밀고기와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감자 샐러드 = 216
 템페 아그로돌체를 얹은 구운 폴렌타 = 218
 아삭한 케일을 곁들인 케소 블랑코 = 221
CHAPTER 8 SUNDAY NIGHT SUPPER(일요일의 만찬)
 찬드라 말라이 코프타 = 224
 필로 포트 파이 = 227
 그을린 방울양배추와 타라곤 크림을 곁들인 고구마 뇨키 = 230
 궁극의 엔칠라다 캐서롤 = 233
 고대미와 굽고 볶은 채소 = 236
 타말레 셰퍼즈 파이 = 239
 나초의 밤 = 240
CHAPTER 9 A FEW BASIC PROTEIN(비건 필수 단백질 요리)
 마늘 향 타임 템페 = 244
 찐 콩소시지 = 245
 두부구이 = 246
 참깨두부 = 247
 밀고기 조림 = 248
 찐 병아리콩고기 = 249
CHAPTER 10 BREAKFAST&BRUNCH(아침식사&브런치)
 지중해풍 두부 스크램블 = 252
 태국식 두부 스크램블 = 254
 머핀들 미니오믈렛 = 255
 치포틀레 소시지 해시 = 256
 병아리콩 스크램블 = 258
 통통 팬케이크 = 260
 당근 케이트풍 팬케이크 = 262
 코코넛 프렌치토스트 = 264
 건강 만점 와플 = 266
 블루베리 메이플 밀기울 머핀 = 268
 바나나 견과류 머핀 = 270
 옥수수 머핀 = 272
 레몬 블루베리 빵 = 273
 바나나 베리 스콘 = 274
 마블 바나나빵 = 276
CHAPTER 11 DESSERT(디저트)
 로즈메리 초콜릿칩 쿠키 = 280
 점보 오트밀 건포도 쿠키 = 282
 차이 향 스니커두들 = 284
 건포도 땅콩 초콜릿 쿠키 = 286
 화이트 초콜릿칩을 넣은 초콜릿 생강빵쿠키 = 288
 노라의 레몬 레몬 쿠키 = 290
 땅콩버터 초콜릿칩 바 = 292
 쫀득한 코코넛 야자 바 = 294
 진한 가나슈를 뿌린 궁극의 초콜릿 케이크 = 295
 달콤한 향의 파인애플 업사이드다운 케이크 = 296
 오렌지 초콜릿칩 번트 케이크 = 298
 초콜릿 호박 번트케이크 = 300
 체리 초콜릿 청크 미니 빵 = 302
 아몬드 쿠키 = 303
 딸기 크림 브레드푸딩 = 304
 복숭아 라즈베리 코블러 = 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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