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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인재들의 집중력 훈련법 : mindfulness (15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荻野淳也 木蔵シャフェ君子, 저 吉田典生, 저 장은주, 역
서명 / 저자사항
세계 최고 인재들의 집중력 훈련법 : mindfulness / 오기노 준야, 보쿠라 샤페 기미코, 요시다 덴세 지음 ; 장은주 옮김
발행사항
고양 :   가나출판사,   2016  
형태사항
259 p. : 삽화 ; 23 cm
원표제
世界のトップエリ-トが実践する集中力の鍛え方 : ハ-バ-ド, Google, Facebookが取りくむマインドフルネス入門
ISBN
9788957367995
일반주기
구글, 애플, 하버드, 옥스퍼드, 페이스북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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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1 0 ▼a 오기노 준야, ▼e
900 1 0 ▼a 보쿠라 샤페 기미코, ▼e
900 1 0 ▼a 요시다 덴세,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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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1 0 ▼a Bokura-Shafe, Kimiko,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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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3.1532 2016z1 등록번호 11176118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불확실한 시대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인드풀니스를 통해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힘을 키우는 법과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 훈련법, 리더로서 팀의 성과를 높이는 마인드풀니스 대화법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5장에서 설명하는 일상생활의 모든 순간마다 적용해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인드풀니스 활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각각의 시간대에 할 수 있는 마인드풀니스의 활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 책을 읽은 독자들이 언제든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마인드풀니스, 리더라면 반드시 매일 실천해야 한다. <다보스 포럼>
★ 마인드풀니스는 앞으로 세계를 움직일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이다. <허밍턴포스트>
★ 세계적인 기업들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는 비즈니스의 혁명이다! <타임>

눈앞의 일에 100% 집중하게 하는 힘
집중력의 차이가 성과의 차이를 만든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항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갖고 다니며 늘 무의미한 정보에 노출되기 때문에 한 가지에 집중하기가 극도로 어려워졌다. 이를 의도적으로 차단하지 않으면 카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주의력을 뺏긴 채 수습되지 않는 생각이나 걱정거리에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복잡한 환경에서도 계속해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지금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것’에 주의를 집중하여 최선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다. 그들은 지금 이 순간에 주의력을 집중하여 중요한 성과를 내면서 다른 사람들과 큰 차이를 만든다. 이 책에서는 구글, 애플, 하버드, 옥스퍼드 등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집중력 훈련법인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마인드풀니스란, 지금 이 순간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것들을 깨어 있는 의식으로 온전히 알아차리는 상태를 뜻한다.

출판사 서평

구글에서 시작된 마인드풀니스, 세계를 뒤흔들다
구글, 애플, 하버드, 옥스퍼드, 페이스북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의 모든 것


우리에게는 아직 낯설지만 구글 사내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입된 마인드풀니스는 이제 세계적인 추세가 됐다. 2013년 11월 1일 자 <뉴욕타임스>에서는 대기업이 마인드풀니스 트레이닝을 도입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직장인이 스스로를 돌아보며 최적의 판단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썼다. 이어서 2014년 초, 세계 최대의 인터넷 신문 <허핑턴포스트>는 앞으로 세계를 움직일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로 마인드풀니스를 다뤘다. 같은 해 2월에는 미국 <타임>이 ‘마인드풀니스 혁명’이라는 특집을 기획하여 대기업 간부 사이에 일기 시작한 대대적인 의식 전환을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글로벌 스타트업 성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와 그 주변의 IT계 기업들은 이미 마인드풀니스의 도입을 당연시하고 있다. 예컨대 인텔, 페이스북, 리쿠르트 등이다. 또한 독일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회사 SAP도 전 세계의 지점에서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첨단 IT 기업에서만 나타나는 게 아니다. 마인드풀니스는 포드, P&G 같은 전통산업 분야나 월마트, 홀푸드 등의 대형 유통업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마인드풀니스 프로그램을 도입한 후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천>이 선정하는 ‘가장 일의 보람이 큰 기업’에서 순위가 급상승했다고 한다. 또한 세계 경제인이 모이는 ‘다보스 포럼’에서도 2012년부터 마인드풀니스가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2013년까지는 경제인들 대상으로 ‘마인드풀니스란 무엇인가’를 설명하는 수준이었지만, 2014년에는 ‘리더라면 날마다 실천해야 한다’로 초점이 옮겨졌다. 이처럼 구글에서 시작된 마인드풀니스의 열풍은 실리콘밸리와 미국 전체, 그리고 세계로 확산되며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방법, 하루 5분이면 충분하다!
헬스클럽에서 트레이닝을 하듯 마인드풀니스로 집중력을 높인다


주의가 산만하면 한 가지를 제대로 할 수가 없다. 한 가지에 집중해야만 우리는 더 큰 성과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마인드풀니스에 주목하는 이유다. 마인드풀니스는 실천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24시간 마인드풀니스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어떻게든 계속해서 실천하는 수밖에 없다. 매일 피트니스 클럽에서 트레이닝을 하면 근육 자체가 커지듯이, 주의력이라는 마음의 근력도 몇 번이고 훈련하면 단련된다. 그럼으로써 뇌 부위가 활성화 되어 집중력이 높아진다.

“단 한 번의 호흡이라도 좋다.”

구글의 엔지니어이자 교육담당인 차드 멍 탄이 설립한 SIYLI(Search Inside Yourself Leadership Institute) CEO 마크 레서의 조언이다. 단 한 순간만이라도 호흡을 의식하는 것이 마인드풀니스를
계속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된다. 의식을 극한까지 집중하여 단 한 번의 호흡을 최선을 다해 음미하는데 몰두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마인드풀니스는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특히 업무 틈틈이 5분이라도 시간을 내서 실천하면 머리가 산뜻해져 일의 능률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성과를 내는 리더들이 마인드풀니스에 열광하고 실천하는 이유는 변화가 격심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리더들은 최선의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이다. 마인드풀니스는 그런 능력을 얻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매일매일을 최고의 하루로 만든다
당신의 하루를 기적으로 바꿔줄 마인드풀니스 활용법


이 책에서는 불확실한 시대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인드풀니스를 통해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힘을 키우는 법과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 훈련법, 리더로서 팀의 성과를 높이는 마인드풀니스 대화법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5장에서 설명하는 일상생활의 모든 순간마다 적용해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인드풀니스 활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각각의 시간대에 할 수 있는 마인드풀니스의 활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 책을 읽은 독자들이 언제든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요시다 덴세(지은이)

마인드풀 리더십 인스티튜트 이사. 1,000명이 넘는 비즈니스 리더를 인터뷰하고 리더십론과 코칭을 배워 2000년 드림코치닷컴을 설립하였다. 이후 기업 임원들의 개인 코치, 조직 커뮤니케이션 개발 컨설턴트로서 ‘마음의 역할과 행동의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국제 코치 연맹 마스터 인정 코치, 일본 프로파일즈사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약 중이다.

오기노 준야(지은이)

마인드풀 리더쉽 인스티튜트(Mindful Leadership Institute)의 CEO. 마인드풀니스의 선구자이자 마인드풀 코칭의 대가. 게이오 대학원의 시스템 디자인 매니지먼트 연구원을 지냈으며, 비영리 활동 법인 NPO (Let‘s Propagate Good Corporations ‘좋은 회사를 늘리자’)와 실리콘 밸리를 열광시킨 세계적 명상 컨퍼런스 WISDOM 2.0 JAPAN의 공동설립자이다. 구글에서 개발한 마인드풀니스 베이스의 리더십 프로그램, ‘Search Inside Yourself’ (SIY)의 공인 트레이너로 미션 매니지먼트, 마인드풀 리더쉽, 마인드풀 코칭을 축으로 리더쉽 개발과 조직 개발 분야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트레이닝, 이그젝큐티브 코칭 등을 맡고 있다. 게이오 대학 졸업 후 다수의 외국계 컨설팅 펌과 벤처기업의 IPO를 담당하며 치열한 ‘워커홀릭 라이프’를 실현하던 중, 구조 조정과 불면증, 번 아웃(burn-out) 스트레스에 치이다 살기 위해 시작해 본 요가와 ‘마인드풀니스’ 명상을 통해 새로운 삶을 얻게 되고 과감히 본래의 직업을 떠나 ‘마인드풀니스’ 강사를 시작, 명상의 힘을 알리며 전에 없던 생기 있는 제 2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보쿠라 샤페 기미코(지은이)

마인드풀 리더십 인스티튜트 이사. 강사, 카운슬러, 코치로서 활약하다가 의료 커뮤니케이션 연수 회사를 경영한 후 2013년 마인드풀 리더십 인스티튜트 설립에 참여하였다. 일본인 여성 최초의 SIY(Search Inside Yourself, 내면 검색)인정 강사로서 세계 무대에서 마인드풀니스 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있다.

장은주(옮긴이)

일본어 전문 번역가. 활자의 매력에 이끌려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옮긴 책으로는 《1분이면 코가 뻥 뚫린다》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 《내 마음을 쉬게 하는 연습》 《나는 왜 나에게만 가혹할까》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잡담이 능력이다》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무엇이 다를까 = 5
Part 1 구글은 어떻게 혁신을 일으키는가 : 집중력의 차이가 성과의 차이를 만든다
  구글 회의실에서 벌어지는 기묘한 광경 = 19
  구글에서 시작된 마인드풀니스, 세계를 뒤흔들다 = 29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 = 35
Part 2 불확실한 시대에 성과를 내는 9가지 힘 : 마인드풀니스로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힘을 키운다 
  멈춰 서서 생각하고 지금까지의 방식을 내려놓는 힘 = 41
  불확실한 세계를 받아들이고 다시 일어서는 힘 = 46
  복잡함을 받아들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힘 = 50
  모순이나 대립을 그대로 두는 힘 = 54
  지금 자신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을 깨닫게 하는 힘 = 59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 속에서 행복을 만드는 힘 = 64
  행복을 전염시키는 힘 = 69
  타인을 공감하고 배려하는 힘 = 71
  지금, 이 순간에 완전히 집중하는 힘 = 76
Part 3 최신 뇌 과학이 증명한 마인드풀니스 효과 : 시대의 변화에 맞춰 뇌를 변화시킨다 
  갑작스런 외부 반응에 따른 뇌의 연대 작용 = 81
  계속 변화하는 세계와 변화하지 않는 뇌의 불균형이 우리를 괴롭힌다 = 88
  마인드풀니스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뇌를 변화시킨다 = 92
  마인드풀니스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뇌는 무엇이 다른가 = 95
  하버드에서 밝혀낸 마인드풀니스를 통한 뇌의 변화 = 104
Part 4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마인드풀니스 훈련법 : 눈앞의 일에 100% 집중하게 만든다 
  마인드풀니스는 마음의 근육 트레이닝이다 = 117
  마인드풀니스의 4가지 프로세스 = 120
  마인드풀니스 쉽게 따라하는 법 = 128
  마인드풀니스 효과를 높이는 법 = 134
  마인드풀니스를 습관으로 만드는 법 = 139
  일상에서 마인드풀니스를 실천하는 법 = 145
Part 5 당신의 하루를 기적으로 바꾸는 마인드풀니스 활용법 : 매일매일을 최고의 하루로 만든다 
  [기상] 아침 5분, 뇌를 단련하는 특별한 시간 = 157
  [출근길] 지옥철에서도 평안함을 느낄 수 있다 = 160
  [업무 시작 전] 온몸에 넘쳐흐르는 에너지를 느낀다 = 163
  [회의] 참가자 전원을 하나로 집중시킨다 = 165
  [점심] 물 한 잔으로 집중력을 되찾는다 = 169
  [업무 시간] 호흡만 점검해도 팀워크가 살아난다 = 171
  [휴식] 혼자만의 시간으로 마음이 안정된다 = 175
  [퇴근] 일에서 확실하게 벗어난다 = 178
  [회식] 후회하지 않는 음주 습관이 생긴다 = 181
  [귀가] 자신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 184
Part 6 팀의 성과를 높이는 마인드풀니스 대화법 : 마인드풀니스 대화법으로 최고의 팀을 만든다 
  계속해서 성과를 내는 리더의 듣는 힘과 말하는 힘 = 191
  상대의 말에 100% 집중하는 마인드풀니스 듣기 = 197
  자신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마인드풀니스 말하기 = 203
  개인과 조직을 건강하게 하는 마인드풀니스 대화법 = 213
  완벽한 팀을 만들기 위해 팀 전체가 함께하는 마인드풀니스 훈련법 = 223
Part 7 성공하는 리더의 마인드풀니스 실천법 ''지금, 여기''에 완전히 집중한다 
  마인드풀니스 본질의 깊이를 더하라 = 229
  마인드풀 리더를 위한 3가지 질문 = 234
  매일 마인드풀니스 시간을 정해 실천하라 = 242
  눈앞의 일에 집중함으로서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라 = 247
에필로그 : 마인드풀니스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 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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