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9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斎藤孝, 1960- 양수현, 역
서명 / 저자사항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 사이토 다카시 지음 ; 양수현 옮김
발행사항
서울 :   걷는나무 :   웅진씽크빅,   2016  
형태사항
181 p. ; 21 cm
원표제
余計な一言
ISBN
9788901213057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876472
005 20160718100121
007 ta
008 160715s2016 ulk 000c kor
020 ▼a 9788901213057 ▼g 03320
035 ▼a (KERIS)BIB000014127160
040 ▼a 211015 ▼c 211009 ▼d 211009
041 1 ▼a kor ▼h jpn
082 0 4 ▼a 808.5 ▼a 302.2 ▼2 23
085 ▼a 808.5 ▼2 DDCK
090 ▼a 808.5 ▼b 2016z7
100 1 ▼a 斎藤孝, ▼d 1960- ▼0 AUTH(211009)105940
245 2 0 ▼a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 ▼d 사이토 다카시 지음 ; ▼e 양수현 옮김
246 1 9 ▼a 余計な一言
246 3 ▼a Yokei na hitokoto
260 ▼a 서울 : ▼b 걷는나무 : ▼b 웅진씽크빅, ▼c 2016
300 ▼a 181 p. ; ▼c 21 cm
700 1 ▼a 양수현, ▼e▼0 AUTH(211009)96998
900 1 0 ▼a 사이토 다카시, ▼e
900 1 0 ▼a Saitō, Takashi, ▼e
945 ▼a KLPA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808.5 2016z7 등록번호 11175936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2/ 청구기호 808.5 2016z7 등록번호 151331450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2-04-25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808.5 2016z7 등록번호 11175936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2/ 청구기호 808.5 2016z7 등록번호 151331450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2-04-25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컨텐츠정보

책소개

'내가 공부하는 이유', '잡담이 능력이다'로 한국과 일본 3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사이토 다카시가 알려 주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기술.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모든 사람이 그의 말에 주목하는 정치인, 기업가은 물론이고 아주 평범한 사람도 사소한 말 한마디로 성공과 실패를 오갈 수 있다고 말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별 의도 없이 한 말, 사소한 말버릇으로 인해 더는 가깝게 지내고 싶지 않은 사람으로 평가받고 성공의 문턱 앞에서 좌절할 수도 있는 반면 잠깐 만난 사람에게도 호감을 사고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는 말한다. “말을 한 사람은 쉽게 잊어버리지만 들은 사람은 오랫동안 마음속에 담아 둔다. 평소에 사소한 말 한마디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말이다.

이 책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깎아내리고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버릇, 무성의한 답변 등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인간관계를 무너뜨리는 나쁜 대화 습관들을 버리고 말 한마디로도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담았다. 무심코 말해 놓고 실수한 건 아닐까 뒤돌아서서 후회하는 사람, 화려한 말솜씨가 없어 항상 고민인 사람들에게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을 알려 줄 것이다.

『내가 공부하는 이유』, 『잡담이 능력이다』로
한국과 일본 3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사이토 다카시가 알려 주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기술

“내가 하고 싶은 백 마디 말보다
상대의 마음속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 말 한마디를 남겨라”


『내가 공부하는 이유』, 『잡담이 능력이다』로 한국과 일본 3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사이토 다카시가 알려 주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기술.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모든 사람이 그의 말에 주목하는 정치인, 기업가은 물론이고 아주 평범한 사람도 사소한 말 한마디로 성공과 실패를 오갈 수 있다고 말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별 의도 없이 한 말, 사소한 말버릇으로 인해 더는 가깝게 지내고 싶지 않은 사람으로 평가받고 성공의 문턱 앞에서 좌절할 수도 있는 반면 잠깐 만난 사람에게도 호감을 사고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는 말한다. “말을 한 사람은 쉽게 잊어버리지만 들은 사람은 오랫동안 마음속에 담아 둔다. 평소에 사소한 말 한마디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말이다.
이 책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깎아내리고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버릇, 무성의한 답변 등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인간관계를 무너뜨리는 나쁜 대화 습관들을 버리고 말 한마디로도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담았다. 무심코 말해 놓고 실수한 건 아닐까 뒤돌아서서 후회하는 사람, 화려한 말솜씨가 없어 항상 고민인 사람들에게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을 알려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같은 의도로 말을 해도 누구는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고 누구는 적을 만든다.
무엇이 그 차이를 만드는가?

같은 뜻으로 말을 했는데 누군가는 사람들의 호감을 사서 자기편으로 만드는 반면, 누구는 밉상으로 낙인찍히고 적을 만든다. 무엇이 그 차이를 만드는 것일까? 좋은 첫인상을 주고 금세 신뢰를 얻어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는 사람들은 단순히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들은 특별한 화술을 구사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마음에 상처를 남길 수 있는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는다. 영혼 없는 답변을 늘어놓거나 내 말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남을 깎아내리지 않으며, 주도권을 잡으려고 상대의 말을 막지 않는다.
대신 늘 긍정적인 말투를 사용하며 상대의 단점보다 장점을 더 크게 말한다. 맥락과 의도를 고려해서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말을 하며, 사소한 말에도 진심이 담겨 있어 언제 어디에서나 따르는 사람이 많다. 그러니 하는 일이 대체로 잘 풀릴 수밖에 없고 위기를 겪어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그동안 쌓아 온 신뢰를 바탕으로 다시 일어선다.
사이토 다카시는 말한다. “작정하고 준비한 말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생각나는 대로 무심코 한 말, 크게 의미를 두지 않고 한 말이 상대방에게는 나를 평가하고 판단하는 잣대가 된다. 그러니 한마디 말로 인해 오해가 생겨 해명할 일이 자꾸 생기거나 후회하는 일이 많다면 대화 습관을 돌아보아야 한다”고 말이다. 이 책은 사소한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상대의 마음을 열고 신뢰를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로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고 나와 상대방 모두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 줄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백 마디 말보다
상대의 마음속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 말 한마디를 남겨라”

말을 잘하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듣는 이가 웃음을 터트리도록 재치 있게 말하는 사람,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고 알기 쉽게 이야기하는 사람, 감탄이 나올 만큼 매끄럽게 발표하는 사람을 부러워하면서 그런 말솜씨를 본받고 싶어 한다. 말을 잘해야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주도권을 가져와서 한마디라도 더 하려고 하고 어떻게 말해야 상대가 내 말을 잘 들을까를 고민한다.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말에만 골몰할수록 상대의 마음은 열리지 않는다. 상대에게 꼭 필요한 말인지, 상대가 지금 듣고 싶어 하는 말인지 먼저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상대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기보다 지금 하고 싶은 말에만 온통 관심이 쏠려 있으면 상대의 마음을 얻는 대화를 할 수 없다.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상대를 설득하기 위해 한마디라도 더 하려고 애쓰거나 화려한 수사로 나를 내세우지 마라”고 강조한다. 오히려 상대가 필요로 하고, 듣고 싶어 하는 사소한 말 한마디를 할 때 상대가 스스로 당신의 편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무조건 말을 잘하는 법이 아니라 신중하게 말하되 기왕이면 상대에게 꼭 필요한 말을 한마디 더 하는 법을 알려 주어 상대에게 신뢰를 얻고 성공까지 거머쥘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고난 말솜씨가 없어도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대화의 기술

이 책은 저자 사이토 다카시가 오랜 방송 생활을 통해 익힌 긍정적인 대화 습관과 자신의 전공인 커뮤케이션론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서 제자, 친구, 동료 등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쌓아 온 대화법을 고스란히 담았다. 그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저지르는 말실수와 상대의 마음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남기는 나쁜 대화 습관을 지적하면서 몇 개의 단어와 표현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듣는 이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하는 대화법을 알려 준다.
이 책에는 상대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반대 의견을 이야기하는 법, 몇 마디만으로 회의를 주도하는 법, 관계를 망치지 않으면서도 잘 거절하는 법 등 가정과 직장, 친한 친구나 우연히 만난 거래처 직원 등 언제 어디에서 누구와 대화하든 바로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대화법이 담겨 있다. 화려한 말솜씨가 없어서 고민인 사람, 말을 잘 못해서 손해를 보게 될까 봐 걱정인 사람들에게 한마디를 하더라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실용적인 대화법을 알려 줄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사이토 다카시(지은이)

일본 메이지대학교 문학부 교수. 도쿄대학교 법학부와 동 대학원 교육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마쳤고 교육심리학, 신체론, 커뮤니케이션론을 전공했다. 문학, 역사, 철학, 교육 등 인문학적 토대 위에 글쓰기와 독서, 공부법, 처세, 비즈니스 대화법 등 성인에게 꼭 필요한 삶의 기술들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저술 활동을 통해 일본과 한국의 수백만 독자를 사로잡았다. 《여전히 서툰 어른입니다》는 어려운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는 사이토 다카시가 예순 살을 맞아, ‘어른’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살아갈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소금 같은 인생의 지혜를 정리한 책이다. 독립된 객체로서 살아가야 할 성인이지만 여전히 불안감을 감춘 채 괜찮은 척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쾌함과 여유를 갖춘 ‘진짜 어른’으로 거듭나기 위한 삶의 기술들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책에서 그는 이렇게 말한다. 무엇이든 일단 해보자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도해보라고, 마음먹기에 따라 어른으로 산다는 것은 생각보다 유쾌하고 즐거운 일이라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라’, ‘중요하지 않은 관계에 얽매이지 마라’,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침을 통해 진정한 어른살이가 무엇인지, 어른의 삶이 주는 매력을 어떻게 되찾을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대표작으로 《내가 공부하는 이유》,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잡담이 능력이다》, 《혼자 있는 시간의 힘》,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등이 있다.

양수현(옮긴이)

중앙대학교 일어일문학과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습니다. 글밥 아카데미를 졸업한 뒤 지금은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보물섬》, 《걸리버 여행기》, 《키다리 아저씨》, 《그림으로 15분 만에 끝내는 생각 정리 회의》 등이 있습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_ 타고난 말솜씨가 없어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1장. 사소한 말 한마디가 모든 것을 바꾼다 
-인생을 바꾸는 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때로는 진심을 숨겨야 한다 
-마음이 꼬이면 말도 꼬인다 
-말을 할수록 다툼이 길어지는 이유 
-차라리 입을 다물어라 

2장. 듣고 싶지 않은 말, 하지 말아야 할 말 
-관심과 무례는 한 끗 차이다 
-적어도 평범한 말에 상처받는 사람은 없다 
-나를 어필하고 싶다면 상대를 열 번 칭찬하라 
-영혼 없는 대답이 진짜 위험한 이유 
-비판을 위한 비판은 적을 만든다 
-험담은 아예 시작도 하지 마라 
-당신은 금방 잊어도 상대방은 절대 잊지 못하는 말 

3장. 누구에게나 호감을 주는 유쾌한 대화의 기술 
-기분이 상하지 않게 반대 의견을 이야기하는 법 
-분명한 말은 오해를 남기지 않는다 
-관계를 망치지 않고 잘 거절하는 법 
-듣는 이가 충고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진짜 충고다 
-흥미가 없어도 일단 긍정하라 
-지나친 겸손은 독이다 
-무책임한 격려는 안 하는 게 낫다 

4장.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비즈니스 대화법 
-상사가 좋아하는 업무 보고법 
-짧게 이야기할수록 주목받는다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이야기하는 법 
-가장 적게 말하면서 회의를 주도하고 싶다면 
-엉터리 높임말은 고객의 마음을 떠나게 한다 
-영어를 많이 쓰면 똑똑해 보인다는 착각 
-인터넷 세상에서 더욱 신중해야 하는 이유 

5장.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말의 힘 
-두고두고 후회하지 말고 지금 사과하라 
-말에는 책임이 따른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기술: 칭찬 
-화려한 백 마디보다 진솔한 한마디가 더 강력하다 
-당신의 대화도 즐거워질 수 있다

관련분야 신착자료

서종훈 (2021)
Hesse, Hermann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