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한 번 읽고 한 채 마련하는) 부동산 경매 어렵지 않아요 (9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박수진
서명 / 저자사항
(한 번 읽고 한 채 마련하는) 부동산 경매 어렵지 않아요 / 박수진 지음
발행사항
서울 :   알키,   2016  
형태사항
267 p. : 천연색삽화 ; 21 cm
ISBN
9788952776075
000 00000cam c2200205 c 4500
001 000045872331
005 20160523161730
007 ta
008 160523s2016 ulka 000c kor
020 ▼a 9788952776075 ▼g 03320
035 ▼a (KERIS)BIB000014070508
040 ▼a 211015 ▼c 211009 ▼d 211009
082 0 4 ▼a 332.6324 ▼2 23
085 ▼a 332.6324 ▼2 DDCK
090 ▼a 332.6324 ▼b 2016z9
100 1 ▼a 박수진 ▼0 AUTH(211009)35218
245 2 0 ▼a (한 번 읽고 한 채 마련하는) 부동산 경매 어렵지 않아요 / ▼d 박수진 지음
260 ▼a 서울 : ▼b 알키, ▼c 2016
300 ▼a 267 p. : ▼b 천연색삽화 ; ▼c 21 cm
945 ▼a KLPA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332.6324 2016z9 등록번호 111756591 도서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1-12-24 예약 예약가능 R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이 책은 신혼집을 마련하지 못해 결혼을 미루고 있는 평범과 지혜가 나경매 여사를 만나 부동산경매의 기본을 익히고, 각 단계별로 실천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집 한 채를 낙찰받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매의 기본기를 익혀 물건 검색부터 권리분석, 입찰, 낙찰, 명도까지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따라 하기만 해도, 집 한 채가 떡!”
초보자를 위한 참 쉬운 부동산경매 사용설명서


장기불황과 저금리 시대 속에서 사람들은 두 갈래로 나뉘었다. 평생 모은 적금으로도 집 한 채 마련하기 힘드니 아예 내 집 마련을 포기하거나, 물가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률이 보장된 투자처로서 부동산을 사 모으거나. 만약 모은 돈이 없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접었다면, 혹은 부동산투자를 하고 싶지만 이미 오를 대로 오른 것 같은 부동산가격에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면, 부동산경매에 답이 있다! 부동산경매에만 있는 ‘경락잔금대출제도’를 잘만 활용한다면 지금 당장 돈이 없어도 집을 구할 수 있고, 실제가치 대비 무조건 저렴하게 집을 구입할 수 있다면 집값 상승기나 하락기에도 끄떡없기 때문이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부동산경매는 그동안 부자 아빠 없는 서민, 한 달 살이 월급쟁이, 무일푼 소시민들에게 인생 역전의 기회를 선사해왔다. 문제는,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해볼 만한 부동산경매 책을 찾기 어렵다는 것! 이 책은 신혼집을 마련하지 못해 결혼을 미루고 있는 평범과 지혜가 나경매 여사를 만나 부동산경매의 기본을 익히고, 각 단계별로 실천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집 한 채를 낙찰받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매의 기본기를 익혀 물건 검색부터 권리분석, 입찰, 낙찰, 명도까지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집은 돈이 아니라, 방법으로 사는 것이다!”
돈 없이도 인생을 역전시키는 부동산경매의 모든 것


“돈이 없어서 부동산경매를 한다”라는 누군가의 이야기에, ‘에잇 거짓말!’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공부가 더 필요하다. 부동산경매에만 있는 ‘경락잔금대출제도’를 잘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주변에서 부동산을 통해 인생 역전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대학 졸업 후 여러 번 구직에 실패한 후 경매로 성공해 스타강사가 된 청년, 배우자와 이별하고 어렵게 아이들을 키우며 경매로 홀로선 싱글맘,인생 밑바닥에서 경매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살게 된 노숙자 등, 유독 ‘부동산경매’와 관련해서는 드라마틱한 사연들이 많다.
이 책의 저자 박수진도 그들 중 하나다. IMF 시절 대학교를 졸업하고 몸에 병까지 얻은 그녀는 세상 시류에 올라타지 못해 한동안 엇박자 인생을 살았다. 우여곡절 끝에 인생 역전의 기회를 얻었으나 주변 사람의 말만 믿고 펀드에 투자했다가 전 재산을 잃었다. 내 몸뚱이 하나 편히 누일 공간조차 없어 차가운 길바닥에 쪼그려 앉아 울던 그녀에게, 부동산경매는 선물처럼 다가왔다. 3년 후 재기에 성공한 그녀는 2007년 첫 책 《나는 쇼핑보다 경매투자가 좋다》를 들고 세상에 등장했다. 3권까지 출간된 시리즈가 30만 부 가까이 팔리면서 그녀는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 이후 출간한 《독학 경매》 시리즈 역시 부동산경매를 하는 이들 사이에 필독서로 소문이 났다.
박수진이 5년 만에 새로운 부동산 책을 들고 나왔다.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침체와 불황 속에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일찍이 접어버리고 주거 불안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바로 ‘희망’을 안겨주기 위해서다. 그녀는 말한다. “다만 보지 않으려고 할 뿐, 우리에겐 늘 희망이 있다!” 이번 책에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과 지혜라는 캐릭터가 나경매 여사를 만나 어떻게 부동산경매를 통해 신혼집을 마련하는지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겼다. 어려운 용어부터 복잡한 권리분석 내용을 지나치게 친절하게 설명한 나머지 한 권 떼기 쉽지 않은 여타의 책들과 달리, 이 책은 쉽고 재미있는 데다 심지어 간결하다.
군더더기 없이 본격 부동산경매 실전에 뛰어드는 이 책의 구성에 따라, 독자들은 주인공들과 함께 경매의 전 과정을 속도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부동산경매라는 전체적인 숲을 보게 된 후엔, 지금 당장 무엇을 시작하면 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가치 대비 가장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하는 법!
언제까지 공부만? 이론과 실행을 동시에!


끝이 보이지 않는 장기불황과 저금리 시대 속에서 내 집 마련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성실하게 아끼고 모은다고 해도 평생 집 한 채 마련하는 일이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같은 상황 속에서 더욱 집을 사 모으려는 사람도 늘었다. 실물가치를 지닌 부동산만이 물가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률을 보장해왔다는 걸 역사가 증명하기 때문이다. 똑같은 현실에서 반대의 길을 걷게 된 이들이지만, 이들 모두 부동산경매를 통해 서로 다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인 부동산 거래와는 다르게 법원의 경매나 공매로 부동산을 낙찰받을 경우 부족한 잔금을 대출해주는 ‘경락잔금대출’이라는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와 다세대, 오피스텔 등은 낙찰가의 70~80%를 대출받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90%까지도 대출받는 게 가능하다. 따라서 지금 당장 가진 돈이 많지 않아도 집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부동산의 현 시세 대비 싸게 낙찰을 받아 그 이상의 가격으로 세입자를 구한다면 돈 없이도 투자할 수 있는 것이다. 부동산경매를 통해 내 집을 마련한다면 매년 혹은 2년마다 갱신되는 임차 보증금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으며, 시세보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마련한다면 부동산 하락시장에서도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사실 부동산경매의 이러한 장점은 부동산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다. 그럼에도 부동산경매가 대중화되지 않은 것은 일상적으로 쓰이는 않는 경매 용어들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데다, 자칫 법률적 해석과 권리분석 실수로 낙찰자가 떠안아야 할 문제가 생기면 어떡하나 하는 두려움이 발목을 잡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부동산경매를 공부하는 이들 중에도 혹시 모를 예외적인 상황과 특수물건에 대한 공부에 매달리며 실전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점에 착안, 처음부터 어려운 물건에 도전하기보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물건을 찾아 주인공들이 단계별 과정을 차근차근 배워나가며 최종 낙찰받은 부동산을 인도받기까지를 이야기 형식으로 담았다. 신혼집을 구하지 못해 결혼을 미루고 있는 평범과 지혜는 가상의 인물이긴 하나 그들이 후보에 올려서 분석하고 최종 낙찰받는 물건은 저자가 운영 중인 카페 회원의 실제 사례다. 물론, 책 중간중간에 어려운 용어에 대한 쉬운 설명과 반드시 알아야 할 팁을 넣어 세부적인 이론도 놓치지 않았다. 이 단 한 권의 간결하고 재미있는 책을 통해, 독자들은 비로소 부동산경매를 제대로 배우고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집 마련은 하고 싶은데 부동산가격 하락이 걱정이라면?
고공행진 중인 집값, 저렴하게 집을 마련하고 싶다면?
모은 돈은 없지만 부동산투자로 돈 좀 벌어보고 싶다면?


사람들이 투자를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는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주거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면 내 집을 마련하면 된다. 그런데도 혹여 내가 마련한 집의 가격이 하락할까 두려워 포기한다. 부동산투자로 노후를 대비하고 싶다면 성공한 이들의 전략을 따르면 된다. 그러나 혹여 이미 가격이 오른 부동산을 사게 되면 어쩌나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다. 이 같은 두려움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 부동산을 실제 가치보다 무조건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다. 방법은 부동산경매이며, 따라서 부동산경매는 희망이다.
친절한 나경매 여사와 함께 자신에게 꼭 맞는 집을 검색하고, 어떻게 등기부를 보면 되는지 얽혀 있는 권리는 어떻게 분석하면 되는지 배워보자. 사전조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최종 물건을 선택해 입찰하며, 괜찮은 물건을 낙찰받아 최종 부동산을 인도받자. 책 한 권 읽고 집 한 채를 마련하는 이 책의 기획의도처럼,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두려움을 딛고 희망을 찾기를 기원한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박수진(지은이)

지하 단칸방, 그녀의 첫 신혼집이었다. 영어학원 강사, 버블티 가게, 입주 과외 등 억척스럽게 돈을 벌다 더 이상 떨어질 곳 없는 낭떠러지에서 부동산경매를 만났다. 단돈 80만 원으로 경매를 시작했고 4년여 만에 10억 원의 자산을 만들었다. 그 경험담을 『나는 쇼핑보다 경매투자가 좋다』에 담아 출간했고 이 책은 경매투자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후 출간한 『독학 경매 1, 2』는 부동산경매를 하는 이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추천되는 도서가 되었다.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는 15년 동안 흔들림 없는 투자 원칙으로 주부, 직장인, 왕초보 투자자 등 경매 초보자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그녀를 거쳐간 경매 물건만 수천 채, 낙찰받은 물건은 100여 채가 넘었고, 오로지 경매만으로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았다. 무엇보다 저자는 퇴직 걱정 없이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 가장 감사하다고 말한다. ‘성장이 멈추면 퇴보가 아니라 바닥으로 떨어진다’라는 신조로, 저자는 지속적으로 경매 공부를 하면서 물건을 분석하고, 전국을 누비며 부동산 임장을 다니고 있다. 부동산투자 관련 서적과 자기계발서를 집필하는 한편, 꾸준히 초보자들을 위한 실전경매 강의부터 유치권, 가처분, 지분 경매 같은 특수물건 관련 특강과 세미나를 하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들어가는 말_ 다만 보지 않으려고 할 뿐, 우리에겐 늘 희망이 있다 
서문_ 우리, 신혼집은 어떻게 마련하지? 

Chapter 1 …나에게도 집이 필요해 

1. 내게 꼭 맞는 집 고르기 
괜찮은 부동산 검색하는 법 | 경매정보 사이트를 활용하라 | 좋은 부동산을 고르려면 

2. 후보에 오른 세 개의 물건 
권리분석과 현장조사 | 꼭 알아야 할 등기권리들 | 등기부는 어떻게 보는 거죠? 
부동산경매 돋보기 : 단독주택 등기부 보는 법 


Chapter 2…얽힌 문제를 분석하라 

1. 기억해, 말소기준권리 
사라지는 권리, 살아남는 권리 | 후보 물건 권리분석하기 

2. 임차인의 권리들 
강력한 임차인의 대항력 | 놓쳐서는 안 될 대항력 분석 | 우선변제권에 유의하라 

3. 소액임차인은 보호받는다 
소액임차인의 조건 | 소액임차인 분석하기 | 임차인의 배당 순위 
부동산경매 돋보기 : 인수되는 권리가 있어요! 어떻게 하죠? | 임차인 권리, 이것만은 잊지 마! 


Chapter 3…똑소리 나게 임장하기 

1. 사전조사로 시간 절약하기 
누가 살고 있을까? | 감정가는 어떻게 정해지는 걸까? | 건축법 위반 문제는 없을까? | 책상에서 시세조사하는 법 | 주변엔 무엇이 있을까? | 숨어 있는 호재를 찾아라 

2. 현장조사의 기술 
현관문을 두드리기 전에 해야 할 것들 | 건물 구석구석을 살펴보라 | 부동산 중개인을 만나라 
부동산경매 돋보기 : 알아두면 유용한 지목들 | 용도지역 구분 | 주거지역 분류 


Chapter 4…이제 입찰해볼까? 

1. 최종 선택을 위하여 
다세대 현장조사 | 소형아파트 현장조사 | 중대형아파트 현장조사 

2. 입찰하는 날 
입찰표 제대로 작성하는 법 | 법원에서 생긴 일 
부동산경매 돋보기 : 낙찰대금 이외에 필요한 비용 


Chapter 5…세상에, 신혼집이 생겼다! 

1. 낙찰 이후 남은 과제들 
마지막 전쟁, 잔금납부 | 순조로운 명도를 위한 준비 

2. 마지막 관문, 부동산 인도 
효과 만점 내용증명 작성하기 | 임차인이 이사 가던 날 
부동산경매 돋보기 : 낙찰 이후 전 과정 | 부동산 인도 시 유의사항

관련분야 신착자료

Ingham, Geoffrey K.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