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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 (Loan 22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高島徹治, 1937- 서수지, 역
Title Statement
(쉽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 / 다카시마 데쓰지 지음 ; 서수지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아이콘북스,   2015  
Physical Medium
233 p. : 삽화, 도표 ; 21 cm
Varied Title
寝る前1分記憶術
ISBN
9788997107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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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 3 ▼a 잠자기 전 일분 정리 공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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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 1 ▼a 서수지,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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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1 0 ▼a 다카시마 데쓰지, ▼e
945 ▼a KLPA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371.30281 2015z15 Accession No. 111746760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학습 컨설턴트이자 자격증 컨설턴트인 다카시마 데쓰지의 책. 이 책은 수면 중 뇌의 기억 기능을 활용해 기억력을 최고로 높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난 후,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다가 ‘잠자기 전 1분’을 보내는 방법이 중요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은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확실한 효과를 검증한 방법들이며, 이 공부법으로 91개나 되는 자격증을 따내며 효과를 몸소 검증했다.

저자가 특히 잠자기 직전의 1분에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수면이라는 블랙박스를 조종하는 조종사가 꿈나라를 비행하기 전에 최종 조종에 들어가는 시간이 바로 잠들기 1분 전이기 때문이다. 하루를 완성하는 잠자기 전 공부 습관이 자리를 잡으면 기억력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다. 이처럼 잠자는 시간 앞뒤로 복습을 반복하면 공부의 기초공사는 튼튼하기 다져지고, 뇌는 우선순위를 높이 매겨 공부 내용을 기억저장고에 오래 보관해줄 것이다.


각종 시험에서 91개의 자격증을 딴
‘합격의 신’에게 배우는 기적의 공부법!

잠자기 전에 외운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다.
통째로 외울 필요가 없다. 잠자기 전 1분에 집중하라!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의 바람은 자기가 목표로 한 성적을 달성하거나, 원하는 시험에 합격하는 것일 것이다. 누구나 이러한 바람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지만 시험 성적이 쑥쑥 오르거나, 시험에 합격하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시험의 승패는 과연 무엇이 좌우할까? 바로 ‘기억력’이다. 그런데 가물가물하는 기억력 때문에 속상하거나 애를 먹고 있지는 않은가? 특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중에는 예전 같지 않은 기억력을 탓하며 불만을 토로하기도 하고 자신감을 상실하는 경우도 있다.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기억력은 나이와 큰 상관이 없다. 바로 저자가 산 증인이다. 53세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기 시작해서 91개나 되는 자격증을 취득했다. 기억력을 탓하기 전에 스스로의 공부 방법과 암기 방법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기억력을 높여 짧은 시간 동안 최대의 효과를 내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은 자신의 공부 방법을 개선하는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쉽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잠자기 전 1분의 비밀
이 책은 수면 중 뇌의 기억 기능을 활용해 기억력을 최고로 높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난 후,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다가 ‘잠자기 전 1분’을 보내는 방법이 중요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은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확실한 효과를 검증한 방법들이며, 이 공부법으로 91개나 되는 자격증을 따내며 효과를 몸소 검증했다.
저자가 특히 잠자기 직전의 1분에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수면이라는 블랙박스를 조종하는 조종사가 꿈나라를 비행하기 전에 최종 조종에 들어가는 시간이 바로 잠들기 1분 전이기 때문이다. 하루를 완성하는 잠자기 전 공부 습관이 자리를 잡으면 기억력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다. 이처럼 잠자는 시간 앞뒤로 복습을 반복하면 공부의 기초공사는 튼튼하기 다져지고, 뇌는 우선순위를 높이 매겨 공부 내용을 기억저장고에 오래 보관해줄 것이다.

‘합격의 신’에게 배우는 하루를 완성하는 잠자기 전 공부 습관
아직도 밤을 새워가며 주입식 암기 공부에 열을 올리는가? 잠을 줄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뇌에 억지로 밀어 넣듯 주입식 암기 공부를 해도 그 기억은 오래가지 못한다. 밤샘 공부가 뇌 기능을 오히려 방해하듯, 주입식 암기 공부 역시 뇌에 각인되지 못하고 머지않아 사라져버린다.
그렇다면 뇌의 성능을 높여주는 효율적인 공부법은 없을까? 주입식 암기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쉽게,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합격의 신’이 개발한 독자적인 공부 비법을 배워보자.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외워지는 자연기억법
머릿속에 콕콕 새겨지는 3회전 학습! 눈도장 학습법
핵심만 쏙쏙 골라 기억을 강화하는 포스트잇 학습법
잠재의식 속에 각인되는 무의식 학습! 팔랑팔랑 독서법
토픽 센텐스 독해법을 응용한 단락이해식 찜하기 속독술
뇌의 ‘공부 감각’이 적중률을 높인다! 5항목 절대 기억법
통째로 암기해 공부 내용을 쉽게 떠올리는 머리글자 기억법
즐기면서 완벽하게 외우는 숫자전환 기억법&키워드 기억법
단어의 어원을 이해해 알파벳 약자 외우기! 어원식 기억법
기억 효과를 최고로 높이는 30글자 암기 카드 공부법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다카시마 데쓰지(지은이)

학습 컨설턴트이자 자격증 컨설턴트. 와세다대학교 정치·경제학부를 중퇴한 후 주간지 편집자, 편집 프로덕션 회사 등을 거쳤다. 회사 경영 은퇴를 계기로 1990년부터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현재 90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집필, 강연, TV 연출 등에서 독자의 눈높이를 맞춘 발상이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잠자기 전 30분》,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기술》,《놀라운 공부법》 등 주로 공부와 자격증 취득에 관한 서적이 있다.

서수지(옮긴이)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지만 직장생활에서 접한 일본어에 빠져들어 회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공부해 출판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옮긴 책에『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세계사를 바꾼 37가지 물고기 이야기』『세계사를 바꾼 21인의 위험한 뇌』『세계사를 결정짓는 7가지 힘』『세계사의 중심축이 이동한다』『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88가지 심리실험 ? 자기계발편』『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1가지 심리실험 ? 인간관계편』『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소수는 어떻게 사람을 매혹하는가?』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 저자의 말 | 기억력을 높이는 잠자기 전 1분 

제1장_ 쉽게 외우고 오래 기억하는 잠자기 전 1분의 비밀 
‘야행성’에서 ‘아침형’으로 생활방식을 바꿔라 
잠자기 30분 전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자 
잠들기 1분 전에 ‘꿈꿀’ 준비를 한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당신의 뇌는 깨어 있다! 
꿈은 먼지 쌓인 기억을 되살리는 재생공장 
수면의 메커니즘! 렘수면과 논렘수면 
렘수면을 이용하면 학습 효과가 향상된다 
기억의 사령탑 ‘해마’는 밤에 더 활발해진다 
밤샘 공부는 그만! 뇌에 저장되지 않고 사라진다 
기억력을 높이는 적절한 수면 시간은? 

제2장_ ‘공부의 신’으로 만드는 잠자기 전 30분 아침 30분 
긍정의 힘! 뇌는 풍요로운 인생을 추구한다 
뇌에 스트레스를 주는 단순 암기 공부는 금물! 
노력하지 않아도 외워지는 ‘자연기억법’ 
3가지 입버릇으로 ‘자연기억력’이 향상된다 
뇌의 스위치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휴식은 필수 
중요한 공부 후에는 바로 잠자리에 든다 
기억 효과를 높이는 ‘포인트 체크’ 아침 공부 
아침 30분도 느긋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갖자 
아침 복습 후에는 여유롭게 산책을 즐긴다 
산책 시간에는 뇌를 ‘쉬게’ 하자 
뇌를 행복하게 만드는 미소의 법칙 
‘잠자기 전’과 ‘일어난 후’는 서로 이어져 있다 

제3장_ 하루의 공부를 완성하는 ‘잠자기 전 1분 정리 공부법’ 
잠자기 1분 전 암기로 노래 가사를 외운 지인 
행복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어야 효과적! 
‘수면을 돕는 7가지 도구’를 활용하자 
베갯머리에 놓아두면 편리한 전자사전과 일기장 
잠자기 1분 전의 공부는 ‘소·약·단’으로 한다 
잠들기 전에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는 행동은 자제한다 
잠자기 전에는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까? 
핵심을 짚어주는 ‘찜하기 속독술’ 
머릿속에 콕콕 새겨 넣는 ‘눈도장 학습법’ 
잠들기 직전에 효과적인 ‘목차 훑어보기’ 
느긋하게 기억하는 ‘팔랑팔랑 독서법’ 
딱 5가지만! ‘5항목 절대 기억법’ 
‘암기 카드’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외울 수 있다 
귀차니스트일수록 독창성을 발휘하자 
핵심만 골라서 외우는 ‘포스트잇 학습법’ 
잠자기 1분 전에 포스트잇을 넘겨본다 
바쁜 사회인에게 딱 맞는 귀차니스트식 공부법 
즐겁게 공부해야 기억에 오래 남는다 

제4장_ 공부 효과를 높이는 최고의 기억법 
기억력을 높이는 최고의 시스템은 이해와 실천 
암기에 특화된 ‘뇌의 사령탑’ 전두전야 
1분 기억법의 원리는 ‘외우기 전에 이해하기’ 
모든 시험은 ‘전체적인 이해’를 테스트한다 
핵심을 정리한 메모를 잠자기 1분 전에 복습한다 
기억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방법은 ‘암기 카드’ 
암기 카드는 한 장에 한 가지 주제만! 
‘30글자, 번호 매기기’로 암기 카드 만들기 
형광펜과 포스트잇으로 책에 흔적을 남겨라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을 칠하면 바로 내용이 보인다 
형광펜 색은 중요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한다 
왜 카드와 형광펜이 기억 효과를 높여줄까? 
촉각·시각·청각 정보를 더해 기억을 강화하라 
뇌에 자극을 주는 ‘잠자기 전 1분 복습’ 
시험공부에 도움이 되는 4가지 코드 기억법 
통째로 암기할 때 유용한 ‘머리글자 기억법’ 
즐기면서 외운다! ‘숫자전환 기억법 & 키워드 기억법’ 
알파벳 약자로 외우는 ‘어원식 기억법’ 
나만의 공부 이력서! ‘잠자기 전 1분 전용 노트’ 

제5장_ ‘합격의 신’이 되는 잠자기 전 30분 습관 
밤은 하루의 끝이 아닌 하루의 시작이다 
하루를 셋으로 나누어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라 
참신한 아이디어는 꿈속에서 떠오른다 
멋진 꿈을 현실에서 이루는 ‘꿈 일기’ 활용법 
잠자기 전 긍정적인 
생각으로 꿈을 조종하라 
잠자기 30분 전은 즐겁게 보낸다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는 잠자기 전 ‘한 줄 일기’ 
잠자기 전 습관을 바꾸면 아침이 달라진다! 

■ 옮긴이의 말 | 하루는 ‘잠자기 30분 전’에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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