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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 : 자연치유/바른몸운동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 : 자연치유/바른몸운동 (4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이남진 李南珍
서명 / 저자사항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 : 자연치유/바른몸운동 / 이남진 지음
발행사항
서울 :   제우스,   2015  
형태사항
197 p. : 천연색삽화 ; 25 cm
ISBN
9788990762115
일반주기
正體運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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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6.73062 2015 등록번호 11174345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그에 따른 결과가 있기 마련이다.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은 척추측만증과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상태를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낸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확실한 기회가 된다.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안다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자신의 상태를 알고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척추측만증은 결과이고, 여기에 대한 원인과 진행 과정을 안다는 것은 해결 방법을 아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철저하게 현재 몸 상태에 맞춰 하는 맞춤운동이면서 자율운동이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현상 및 변화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상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나타나 있는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현재 몸 상태인 체형을 정확히 알아야만 할 수 있다.

척추측만증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우리 몸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 그리고 이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까지 약 400여장의 그림과 사진, X-ray 필름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

측만각이 크면 클수록 회복은 매우 어렵다. 정도가 지나칠 경우 불가능하다.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는 이 측만곡이 크지 않을 경우 바른 상태로의 회복을, 다소 심각할 경우 수술이 필요한 상태까지의 진행을 막아보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세상의 모든 이치는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그에 따른 결과가 있기 마련이다.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은 척추측만증과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상태를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낸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원인을 정확하게 안다는 것은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확실한 기회가 된다.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안다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자신의 상태를 알고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척추측만증은 결과이고, 여기에 대한 원인과 진행 과정을 안다는 것은 해결 방법을 아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바른몸운동(정체운동/正體運動)은
철저하게 현재 몸 상태에 맞춰 하는 맞춤운동이면서 자율운동이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현상 및 변화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상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나타나 있는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현재 몸 상태인 체형을 정확히 알아야만 할 수 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이남진(지은이)

한국바른몸운동연구회 대표연구원 한국바른몸연구회 중앙연구소 소장 자연치유대학 정체학과 주임교수(2004~2006) 조선대학교 보건대학원 대체의학과 초빙객원교수(2005~2009) 홈페이지: 한국바른몸운동연구회 (www.goodbody.or.kr) 한국바른몸운동연구회 중앙연구소(www.kgbs.org) 1977년 바른몸운동(정체운동/正體運動)과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다. 본격적으로 이 운동을 체계화시켜 보급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동기는 1997년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였다. 5개월이 넘도록 입원해 있었던 병원 치료가 도움이 되지 않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그때 배웠던 이 운동을 다시 시작하였다. 원인조차 알 수 없다던 통증이 이 운동만으로 벗어나게 되자 동작 하나하나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역학정체술의 달인으로 불리는 김국휴 선생님과 전통혈도법을 연구하셨던 고 서금석 선생님 등을 만나 기본적인 이론을 정립하게 되었다. 여기에 전래의 민간운동 등을 보충, 보완하여 정체운동으로 정리하였고, 지금은 정체(正體)의 한글 표기인 바른몸운동으로 보급하고 있다. 저서로는 《척추변형을 바로잡는 정체운동- 2004년 물병자리 刊》,《척추가 바로서야 공부가 즐겁다- 2007년 물병자리 刊》, 척추변형을 바로잡는 정체운동의 개정판인《척추변형을 바로잡는 바른몸운동- 2013년 물병자리 刊》, 척추가 바로서야 공부가 즐겁다의 개정판인《만화로 배우는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 2013년 물병자리 刊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 2013년 제우스 刊 》,《내 힘으로 허리통증 이겨내기- 2015년 제우스 刊》가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머리글 

1. 청소년층에 급증하고 있는 척추측만증 
? 청소년층에 급증하고 있는 척추측만증 

2. 척추측만증과 전조 현상 
? 척추측만증과 전조 현상 

3. 척추측만증의 관점 
1. 바른몸운동의 관점과 원인 
2. 골반의 변형과 척추측만증 
3. 척추측만증의 기타 원인 

4.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현상 
1. 등에서 확인되는 불균형 
2. 허리 굴곡의 차이 
3. 발 크기의 차이 
4. 누워서 무릎을 세웠을 때 바르지 않은 몸 상태 
5. 무릎 상태의 불균형 
6. 발 각도의 이상 
7. 같지 않은 다리 길이 
8. 골반의 좌우 높이 차이 

5. 체형 판단의 기준과 방법 
1. 무릎 상태를 확인하는 기본자세 
2. 다리 길이의 차이를 확인하는 방법과 기준 
3. 다리 길이의 차이를 스스로 확인하는 방법과 
기준 

6. 내 몸에 맞춘 바른몸운동 
1. 바른몸운동(정체운동/正體運動)이란? 
2. 바른몸운동의 주의할 점 

7. 필수적인 바른몸운동 
1. 척추고르기(기본자세) 
2. 새우운동 (새우등운동)-무릎 잡고 당겼다 
놓기 
3. 머리 들고 새우운동-머리 들고 무릎 당겼다 
놓기 
4. 방아찧기- 엉덩이 들었다 놓기 
5. 풍차돌리기- 두 팔 벌리고 머리와 하체 
돌리기 
? 다리 길이가 같아졌을 때는 
6. 일어나기(필수운동의 마지막 단계) 
? 다리 길이가 같아졌을 때는 

8. 일상적인 바른몸운동 
1. 의자를 이용한 바른몸운동 
1. 의자에 앉아 척추세우기 
2. 의자에 앉아 척추고르기 
2. 서서 상체 돌리고 숙였다 펴기 
3. 굴신운동- 무릎 굽혔다 펴기 
1. 반굴신운동-1 
2. 반굴신운동-2 
3. 반굴신운도-3 
4. 반굴신운동-4 

9.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와 바른 걷기 
1. 서 있을 때는 
2. 바르게 걷기 
3. 바닥에 앉을 때는 
1. 편좌(책상다리)로 앉을 때는 
? 일어설 때는 
2. 정좌(무릎을 꿇고 앉는)로 앉을 때는 
? 일어설 때는 
4. 의자에 앉아 있을 때는 

10.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보조운동 
1. 체형 판단 및 무릎 상태의 확인 
2. 보조운동의 방법과 순서 

이 책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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