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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만증 극복하기 : 집중력이 떨어져 앞길이 캄캄한 사람들을 위한 10가지 조언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Sarkis, Stephanie Moulton 임정재, 역
서명 / 저자사항
산만증 극복하기 : 집중력이 떨어져 앞길이 캄캄한 사람들을 위한 10가지 조언 / 스테파니 몰튼 사키스 지음 ; 임정재 옮김
발행사항
서울 :   한스컨텐츠,   2009  
형태사항
203 p. : 삽화 ; 21 cm
원표제
10 simple solutions to adult ADD : how to overcome chronic distraction & accomplish your goals
ISBN
9788992008310
서지주기
참고문헌: p. 200-203
일반주제명
Attention-deficit disorder in adults -- Popular works Attention-deficit disorder in adults -- Treatment -- Popular works Self-care, Health -- Popular 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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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16.8589 2009 등록번호 15132323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C

컨텐츠정보

책소개

산만증 치료 전문가인 저자가 정리정돈, 물건 챙기기, 시간·돈·건강·직업 관리, 대인관계, 생활, 치료 등 10개 영역에서 산만한 사람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산만증을 이해하고 극복해 보다 행복하고 집중력 있는 삶을 살고, 성공적으로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산만한 세상 산만한 사람들을 위한 조언
미국 인구의 4퍼센트 정도가 주의력 결핍 장애(ADD) 환자라고 한다. 유사 증세나 이행 경로에 있는 사람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훨씬 많다. 우리나라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산만함은 더 늘고 있다. 산만함은 툭하면 약속 시간에 늦거나 열쇠나 지갑, 심하면 승용차나 자녀를 잃어버리게 하는 등 인생 전체를 혼란에 빠뜨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산만함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은 없는가? 산만증 치료 전문가인 스테파니 몰튼 사키스 박사는 <산만증 극복하기>를 통해 정리정돈, 물건 챙기기, 시간·돈·건강·직업 관리, 대인관계, 생활, 치료 등 10개 영역에서 산만한 사람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산만증 이해하기
ADD(주의력 결핍 장애)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ult ADD(성인 주의력 결핍 장애) 등의 이야기를 들으면 덜컥 겁부터 난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이미 사회적으로 흔한 현상이 되었다. 나 자신이 병적으로 산만한 사람이든, 가족이나 친구가 지나치게 산만한 성격을 가지고 있든 이러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 자신과 그들의 산만한 특성을 이해하고 따뜻하게 받아들이는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다. 산만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관심이 있는 것에는 뛰어난 집중력을 보이고, 여러 가지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능력과 뛰어난 유머 감각, 다재다능한 재주를 보이는 등 놀라운 잠재력과 창의력을 가진다. 따라서 그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의 산만함을 극복하고 인생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산만증 극복하기
저자는 10가지 영역에서 산만한 이들이 산만증을 이해하고 극복해 보다 행복하고 집중력 있는 삶을 살고, 성공적으로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1) 산만증의 원인 알기 : 산만증은 뇌의 전두엽에 영향을 미치고 유전되며, 어린 시절 ADHD 등을 방치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산만증을 가질 수 있다.
2) 정리정돈하기 : 적게 소유하고, 주변을 단순하게 정리하고, 정리정돈 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을 적극 고려하고, 정리정돈에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다.
3) 물건 잃어버리지 않기 : 물건을 통합해서 관리하고,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를 위한 대비책을 항상 준비하고, 각종 도구를 활용한다.
4) 시간 관리하기 : 복잡한 일정을 단순화하고,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즉시 처리한다.
5) 자금 관리하기 : 계획적인 쇼핑을 하고, 예산 중심의 자금 관리를 하고, 각종 금융상품 정보와 자금 관리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6) 건강 관리하기 : 자신에게 맞는 운동 시간과 방법을 찾고, 식습관과 수면 습관을 개선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한다.
7) 직업 관리하기 : 자신의 성격과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재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8) 대인관계 개선하기 : 상대의 말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능동적인 자세를 가지고, 적절한 에티켓을 익힌다.
9) 생활 개선하기 : 호혜적 관계와 타협하는 방법을 배우고, 파트너와 성적 친밀감을 쌓는다.
10) 치료하기 : 의사에 처방에 따라 치료를 위한 약품을 복용하고, 필요 시 의사와 지속적인 상담을 한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스테파니 몰튼 사키스(지은이)

플로리다 게인스빌에서 카운슬러로, 그리고 주의력 결핍 장애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주의력 결핍 장애 환자였던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주의력 결핍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난관을 극복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멘탈 헬스 카운슬링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플로리다 대학의 상담교육과 외래 조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레바인 법과대학에서 법률 상담이 필요한 아동들을 무료로 상담해주는 등 컨설턴트를 맡고 있으며, 사키스 패밀리 씨카이어트리(Sarkis Family Psychiatry)에서 임상 실험을 감독하고 있다.

임정재(옮긴이)

경희대학교 영문학과와 인하대학교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내게 맞는 직업은 뭘까』, 『설득, 30초 안에 끝내라』, 『중국과 세계경제』, 『사람을 얻는 기술』, 『리스크에 과감히 맞서라』, 『링컨, 당신을 존경합니다』, 『마케팅은 미친 짓이다』, 『악의 경영』, 『열정 플랜』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옮긴이의 말 
서문 
감사의 말 

01. 산만증 이해하기 
산만증이란 무엇인가? / 산만증에 관한 오해 / 산만증의 원인은 무엇인가?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산만증의 가계도를 만들어라 

02. 주위를 적게 어지럽히고 정리정돈하라 
한 번에 모두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 정리정돈 파트너의 도움을 받아라 / 스트레스를 줄여라 / 사용하는 물건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분리하라 / 풍수를 고려하라 / 5개의 상자를 이용하는 방법 / 서류를 정리하라 / 중요한 서류를 보관하라 / 새로운 물품을 구입했으면 유사한 물품은 기증하거나 버려라 / 잡동사니를 정리하라 / 가방을 정리정돈하라 / 벽장을 깨끗하게 정돈하라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정리정돈을 다시 생각하라 / 집에서 제일 어지럽혀져 있는 곳을 찾아라 

03. 물건 잃어버리지 않기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두라 /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물건 / 의식을 행하듯 행동하라 / 아이들을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 / 애 완동물을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 / 분실했을 때의 마음가짐과 행동 
산만증 극복 가이드_ 무엇을 가장 많이 잃어버리는가? 

04. 시간을 관리하라 
플래너를 사용하라 / 마스터 리스트를 이용하라 / 마감일을 정하라 / 지나치게 많은 일정을 피하라 / 업무를 위임하라 / 가족의 도움을 받아라 / 알람시계를 이용하라 / 약속 시간보다 미리 나가 있어라 / 전화는 유용한 도구일 뿐이라는 점을 명심하라 / 이메 일을 생산적으로 이용하라 / 가장 생산적인 시간을 파악하라 / 축하카드를 미리 한꺼번에 구입하라 / 완벽주의를 피하라 / 다른 활동으로 잘 넘어가지 못하는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라 / 지금 즉시 하라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주간 캘린더를 만들어라 

05. 자금(돈)을 제대로 관리하라 
쇼핑이라는 이름의 정글 / 현명한 소비자가 되라 / 보증기간 연장을 피하라 / 자금 관리 소프트웨어에 투자하라 / 은행이나 신용 협동조합을 찾아라 / 돈 관리를 단순화하라 / 산만증과 부채 / 사회보장번호를 조심하라 / 예산을 개발하라 / 비과세 예금의 장점 을 이용하라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자신의 재정 목표를 찾아라 

06. 건강을 제대로 관리하라 
건강 모델을 이용하라 /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 정서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 영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찾아라 

07.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라 
직업 만족도를 자세하게 살펴라 / 직업 선택 경로를 바꿔라 / 새로운 직업을 찾아라 / 산만한 성격을 뜯어고치려 하지 말고 그것 을 가지고 일하라 / 자신의 산만증을 밝히기 
산만증 극복 가이드_ 과거의 직업에 대해 상세하게 작성하라 

08. 대인관계 기술을 갈고 닦아라 
상대의 말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 비언어 의사소통 방법을 배워라 /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라 / 사회적 대처 기술을 익혀 라 / 능동적인 자세를 가져라 / 적절한 에티켓을 배워라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상황극을 해보라 

09.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이해하라 
당신의 행동이 오해받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라 / 호혜적 관계를 배워라 / 타협하는 방법을 배워라 / 분노를 조절하라 / 마음이 맞 는 파트너를 찾아라 / 파트너와 성적 친밀감을 쌓아라 / 외부에서 도움을 찾아라 
산만증 극복 가이드_ 타임아웃을 이용하라 

10. 약물(약품) 
약물 유형 / 약 복용하는 것을 기억하라 / 누가 산만증 치료제를 처방해주는가? / 의사를 찾는 방법 / 진료를 통한 산만증 치료 
산만증 극복 가이드_ 자신을 도울 수 있도록 의사에게 조력을 제공하라 

참고자료

관련분야 신착자료

WHO Classification of Tumours Editorial Board (2021)
대한가정의학회. 비만대사증후군연구회 (2021)
Santiago-Cardona, Pedro G (2021)
Stein, Ulrike S (2021)
Hargadon, Kristian M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