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젠틀버스의) 엄마수업 (Loan 3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장동렬
Title Statement
(젠틀버스의) 엄마수업 / 장동렬 지음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마더북스,   2014  
Physical Medium
287 p. ; 21 cm
ISBN
9788998258115
General Note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태교ㆍ출산  
Bibliography, Etc. Note
참고문헌 수록
000 00581namcc2200217 c 4500
001 000045802371
005 20140620163447
007 ta
008 140619s2014 ulk b 000c kor
020 ▼a 9788998258115 ▼g 13590
040 ▼a 244002 ▼c 244002 ▼d 244002
082 0 4 ▼a 618.2 ▼2 23
085 ▼a 618.2 ▼2 DDCK
090 ▼a 618.2 ▼b 2014z1
100 1 ▼a 장동렬
245 2 0 ▼a (젠틀버스의) 엄마수업 / ▼d 장동렬 지음
260 ▼a 서울 : ▼b 마더북스, ▼c 2014
300 ▼a 287 p. ; ▼c 21 cm
500 ▼a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태교ㆍ출산
504 ▼a 참고문헌 수록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8.2 2014z1 Accession No. 15132123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분만의 신, 자연주의 출산의 거장인 프랑스 산과의사 미셀 오당 박사가 추천한 책이며, 초보 맘의 부모되기 수업의 지침서이다. 임신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부모되기의 마음가짐과 자세, 임신부가 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실천할 수 있는 뇌 발달의 비밀인 태교의 방법, 진짜 무통분만의 비밀, 임신과 출산, 육아를 준비하고 돕는 조연 배우로서의 아빠의 역할 등을 50여 가지의 이야기를 통해서 풀어낸다.

저자 장동렬 젠틀버스 네트워크 대표는 이미 15년 전에 오당 박사의 예지력을 깊이 있게 통찰한 뒤, 국내 최초로 르봐이예 분만법을 도입해 ‘젠틀버스’ 산전 교육을 해 오고 있다. 임신과 태교, 출산을 준비하는 엄마들은 장동렬 대표의 ‘젠틀버스 엄마수업’을 통해서 ‘이미 엄마’로서의 길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출산 철학과 태교 및 출산 노하우를 만나게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태교?출산을 의미하는 ‘젠틀버스’
행복한 태교?당당한 출산?편안한 육아!
체계적인 모성 확립 가이드, 초보 맘의 부모되기 수업을 시작합니다.

분만의 신, 자연주의 출산의 거장인 프랑스 산과의사 미셀 오당 박사가 추천한 이 책 ‘젠틀버스의 엄마수업’은 초보 맘의 부모되기 수업의 지침서이다.
우리는 임신부를 흔히 ‘예비 엄마’라고 부르지만, 자궁 속의 임신이 곧 인생의 학습을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임신한 여성을 ‘예비 엄마’로 부르기보다 ‘이미 엄마’라고 보아야 하며 아기를 잘 키우려면 아기를 낳기 전에 앞서 부모 준비를 완성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에는 △임신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부모되기의 마음가짐과 자세 △임신부가 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실천할 수 있는 뇌 발달의 비밀인 태교의 방법 △진짜 무통분만의 비밀 △임신과 출산, 육아를 준비하고 돕는 조연 배우로서의 아빠의 역할 등을 50여 가지의 이야기를 통해서 풀어낸다.
저자 장동렬 젠틀버스 네트워크 대표는 이미 15년 전에 오당 박사의 예지력을 깊이 있게 통찰한 뒤, 국내 최초로 르봐이예 분만법을 도입해 ‘젠틀버스’ 산전 교육을 해 오고 있다. 임신과 태교, 출산을 준비하는 엄마들은 장동렬 대표의 ‘젠틀버스 엄마수업’을 통해서 ‘이미 엄마’로서의 길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출산 철학과 태교 및 출산 노하우를 만나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뇌 발달의 비밀은 태교 … 생활 속에서 쉽게 하는 나만의 맞춤 태교 이야기
초보 맘의 부모되기 수업의 지침서


우리는 임신부를 흔히 ‘예비 엄마’라고 부르지만, 자궁 속의 임신이 곧 인생의 학습을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임신한 여성을 ‘예비 엄마’로 부르기보다 ‘이미 엄마’라고 부르는 것이 옳다고 이 책은 강조한다.

‘예비 엄마’와 ‘이미 엄마’의 차이는 무엇일까. ‘예비 엄마’는 음식을 먹을 때도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이나 그때그때 당기는 것 등을 먹게 되지만, ‘이미 엄마’라고 생각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고려하면서도 자궁 속의 아기의 건강을 위해 골고루 영향을 섭취하게 된다. 특히 저자는 “태교란 부모가 먼저 달라져야 한다는 의미”라며 “뇌 발달의 비밀은 태교에 있다”고 말한다.

옥시토신은 아기를 낳을 때 분비되는 사랑의 호르몬 중 가장 대표적인 호르몬이다. 그러나 오늘날 제왕절개 등 유도분만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호르몬(옥시토신)을 분비할 수 없게 돼 출산과정에서 활성화돼야 할 옥시토신 시스템이 점점 퇴화되는 상황으로 직면하게 된다고 오당 박사는 이 책의 추천사에서 지적하고 있다. 오당 박사는 옥시토신이 생식기, 성생활, 사랑의 기질 등과 같은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관련돼 있다는 점에서 인류의 미래가 우려가 된다는 점도 밝힌다. 자궁은 단순히 아기를 키우는 기관이 아니라 신의 피조물인 인간으로서의 기초를 형성하는 기간,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 장동렬은 이미 15년 전 오당 박사의 예지력을 깊이 있게 통찰한 뒤, 국내 최초로 르봐이예 분만법을 도입해 ‘젠틀버스’ 산전 교육을 시작했다. 프레드릭 르봐이예 박사가 창시한 르봐이예 분만법은 아기 탄생 과정에서 일어나는 고통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인데, 인권분만인 르봐이예 분만법을 도입한 저자는 아기를 잘 키우려면 아기를 낳기 전에 앞서 부모 준비를 완성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지난 15년 동안 젠틀버스 네트워크(Gentle Birth Network)를 통해 뜻있는 산부인과 병원과 함께 출산 전에 엄마 준비를 먼저 하고자 하는 임신부를 위한 산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

저자는 ‘출산=진통’이라는 등식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강조한다. 출산에 대한 두려움이 없으면 실제로 진통이 그리 많이 오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다. 진통은 뇌가 만들어 내는 허상에 불과하고,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물리치기 위해 가치의 대응무기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진통은 스스로가 만들어낸 두려움의 산물일 뿐입니다. 우리에게 두려움보다 더 큰 빛나는 모성이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자궁 속 아기가 최대한 편안하게 내 몸을 통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진통의 순간에 완전 몰입하여 태아가 몸을 통해 보내오는 메시지를 듣는 일뿐입니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은 ▲당신은 이미 엄마입니다 ▲뇌 발달의 비밀은 태교에 있다 ▲생활에서 쉽게 하는 나만의 맞춤 태교 ▲내 아기는 내가 낳는다 ▲진짜 무통분만의 비밀 ▲얼떨떨 아빠에게 드리는 이야기 ▲당당한 엄마로 등으로 구성됐다.

▶ 당신은 이미 엄마입니다
출산에 대한 생각이 귀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 무언가 자신감이 올라오는 느낌이 든다면, 이제 당신도 엄마 준비가 되신 겁니다.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출산의 감동을 느낄 준비가 된 것입니다. 아기를 도와줄 준비! 자랑스러운 엄마가 될 준비가 된 것입니다.

▶ 뇌 발달의 비밀은 태교에 있다
누가 어떻게 스트레스를 주어도 여러분은 엄마이기에 항상 긍정적인 심장의 전자기장을 아기에게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몰라줘도 아기는 압니다. 엄마가 그러기 위해 얼마나 애썼는지를요. 말로 이해할 필요 없이 아기의 가슴은 엄마의 가슴을 알아차립니다.

▶ 생활에서 쉽게 하는 나만의 맞춤 태교
어떻게 보면 태교란 내 생각을 바꾸는 것입니다. 고정관념으로부터 빨리 탈피하는 것입니다. 태아는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과의 소통을 좋아합니다. 태아는 천재적인 소통의 선수입니다.

▶ 내 아기는 내가 낳는다
진통은 스스로가 만들어낸 두려움의 산물일 뿐입니다. 우리에게는 두려움보다 더 큰 빛나는 모성이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자궁 속 아기가 최대한 편안하게 내 몸을 통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진통의 순간에 완전 몰입하여 태아가 몸을 통해 보내오는 메시지를 듣는 일뿐입니다.

▶ 진짜 무통분만의 비밀
진통이 오기 시작하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두 가지가 바로 호흡하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우선 호흡은 복식호흡을 평소에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 외에 또 중요한 점은 가급적 몸을 많이 움직여 주는 것입니다. 걷기도 하고, 골반을 흔들며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 ‘얼떨떨 아빠’에게 드리는 이야기 : 조연배우가 되세요
아내의 임신기는 남편에게는 정리기이기도 합니다. 그동안의 생활을 정리하고 새로운 가족을 맞이해야 할 준비를 하는 때입니다. 이제부터 가족이라는 문화가 필요합니다. 태교는 생활이자 문화입니다. 임신과 출산 육아에는 아빠의 도움이 절대 필요합니다.

▶ 당당한 엄마로 : 나만의 소신 육아 노하우
우리가 부모로서 아기들에게 알려주어야 하는 것은 ‘버릇’이 아니라 ‘스스로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그런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겠지요. ‘나쁜 버릇’을 고치는 것보다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에 더 육아의 목표가 맞추어져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예비 엄마가 아닙니다. 이미 엄마입니다.
부모가 바로 서야 아기가 바로 서는 법입니다.”


10년 동안 2만 쌍이 넘는 임산부 부부와 산전 교육을 하였습니다.
3백 명이 넘는 산부인과 원장들과 태교와 출산에 관한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2천명이 넘는 의사들과 올바른 영양과 건강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를 돌며 출산, 심리학에 관한 석학들을 만나면서 끊임없이 배웠습니다.
장동렬 젠틀버스 네트워크 대표가 들려주는 내 아기와의 행복한 첫 만남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장동렬(지은이)

임신부 교육 전문가, 이중언어 교육 전문가, 젠틀버스 교육 전문가이다. 1959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프랑스 ISG 그랑제꼴 MBA를 졸업했다. 미국 뉴욕 MIM, 일본 동경 IMUA, 중국 북경대, 베트남 하노이대, 싱가포르 국립대, 대만 왕립대 등에서 교환연수 과정을 이수했다. 제일제당, 존슨앤드존슨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고, 다국적 기업 경영 컨설팅 회사인 Plan with us를 오랜 기간 운영했다. 결혼 후 유산, 자궁외임신 등 개인적 아픔을 통해 임신부 교육가로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1999년 국내 최초의 임신부 전용 도서관을 설립했고, 같은 해 국내 최초로 르봐이예 분만법 도입과 교육을 시작했다. 2000년 인권분만연구회 창설 및 초대 대표를 역임했다. 2004년 국내 최초의 영유아 전용 영어 극장을 설립했다. 2009년 젠틀버스 네트워크를 창립, 대표로서 전국의 임신부들을 만나며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멘토링 역할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국내 산부인과의 출산 문화 선진화를 위한 젠틀버스 회원 병원 유치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추천의 글│“사랑의 호르몬을 되찾아야 할 때” / 미셀 오당 
머리말│임신 속에 숨겨진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part 1 당신은 이미 엄마입니다 
part 2 뇌 발달의 비밀은 태교에 있다 
part 3 생활에서 쉽게 하는 나만의 맞춤 태교 
part 4 내 아기는 내가 낳는다 
part 5 진짜 무통분만의 비밀 
part 6 ''얼떨떨 아빠''에게 드리는 이야기 : 조연배우가 되세요 
part 7 당당한 엄마로 : 나만의 소신 육아 노하우 

에필로그│세상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이름, 엄마 
참고문헌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