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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채식 : 약없이 질병을 고치는 무병장수의 비밀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홍성태, 1951-
서명 / 저자사항
현미채식 : 약없이 질병을 고치는 무병장수의 비밀 / 홍성태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넥서스BOOKS,   2013  
형태사항
255 p. : 삽화 ; 21 cm
ISBN
9788998454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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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41.5636 2013z2 등록번호 151319127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C

컨텐츠정보

책소개

최근 들어 채식을 선언하는 유명인들이 늘고 있다. 최근 현미채식이 각광받으면서 채식 전문 레스토랑이나 채식을 위한 단체들도 다양하게 생기고 있지만 현미채식을 한다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현미채식, 과연 꼭 해야 할까?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은 에너지의 원천도 건강의 비결도 다이어트의 성패도 모두 ‘밥 잘 먹는 것’에 달렸다. 흔히 식탁에 오르는 밥은 깨끗하게 도정된 하얀 쌀밥이지만 건강을 위해 현미를 적극 권하는 것은 양질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B1, B2, B6, E뿐 아니라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등의 성분이 백미의 몇 배 들어있는 현미. 이제는 현미가 답이다!

현미채식은 맛없다는 편견을 버리자. 비건 미니 핫도그, 현미 들깨죽, 현미떡, 콩고기 강정, 콩고기 스테이크, 콩고기 탕수육 등 입도 즐겁고, 우리 몸도 즐거운 12주 식단과 레시피를 수록했다. 12주 식단과 함께라면 ‘대체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라는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것이다.

현미채식 하라,
한 번도 육식하지 않은 것처럼

◆ 고혈압·당뇨·아토피·변비가 사라지는 12주 현미채식 식단
◆ 자연 친화적인, 건강해지는 요리 레시피 100여 개 수록!
◆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당신
◆ 잘 먹는 것보다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


육식 습관이 몸을 망치고 있다

최근 들어 채식을 선언하는 유명인들이 늘고 있다. 채식의 동기나 출발점은 다양하지만 그들 모두 고기를 먹지 않아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최근 현미채식이 각광받으면서 채식 전문 레스토랑이나 채식을 위한 단체들도 다양하게 생기고 있지만 현미채식을 한다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현미채식, 과연 꼭 해야 할까?

느리고, 거칠고, 담백한 현미가 답이다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은 에너지의 원천도 건강의 비결도 다이어트의 성패도 모두 ‘밥 잘 먹는 것’에 달렸다. 흔히 식탁에 오르는 밥은 깨끗하게 도정된 하얀 쌀밥이지만 건강을 위해 현미를 적극 권하는 것은 양질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B1, B2, B6, E뿐 아니라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등의 성분이 백미의 몇 배 들어있는 현미. 이제는 현미가 답이다!

당뇨병, 고혈압, 암, 아토피 등을 잡는 열쇠, 현미채식

육식과 기름진 음식에 길들어 있는 성인들은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에 시달린다. 그들에게 양약을 권하지 않고 현미채식을 권하는 의사들이 느는 것을 보아도 현미채식이 바로 건강을 잡는 열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진고등학교에서 실시한 현미채식 급식에서 학생들의 아토피, 여드름, 변비, 소화 불량 등이 사라졌던 것에서 알 수 있듯 현미채식은 우리 아이들도 함께해야 할 건강한 식습관이다.

현미채식도 맛있다! 12주 식단, 건강한 레시피

현미채식은 맛없다는 편견을 버리자. 비건 미니 핫도그, 현미 들깨죽, 현미떡, 콩고기 강정, 콩고기 스테이크, 콩고기 탕수육 등 입도 즐겁고, 우리 몸도 즐거운 12주 식단과 레시피를 수록했다. 12주 식단과 함께라면 ‘대체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라는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홍성태(지은이)

영진전문대학에서 교수와 부학장을 역임하였으며, 영진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였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완벽한 현미채식을 실천하고 있는데, 2010년 영진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 후 매주 월요일을 ‘채식의 날’로 정하여 전교생 및 교직원이 함께 비건 채식을 하고 있다. 이런 사례는 KBS <티브로드 TV>, 미국 , CBS 라디오, 시사매거진, 《쿠켄》, 《한겨례신문》, 《매일신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중요하게 다루었다. 여러 기관에서 39회 이상 강연을 했으며 식생활 개선을 위한 채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여는 글
PART 1. 건강을 위한 식단, 현미채식이 답이다
 CHAPTER 01 착한 식습관이 건강을 바꾼다
  '빨리빨리' 문화에 식습관도 물들고 있다 = 13
  육식 습관이 몸을 망친다 = 18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으로 몸이 무거워진다 = 23
  느리고, 거칠고, 담백한 음식! 건강한 편식이 답이다 = 26
 CHAPTER 02 건강을 잡는 열쇠, 현미채식 
  알고 먹으면 건강이 보인다 = 31
   현미란?
   건강을 위한 선택, 왜 현미여야 하는가?
   현미의 종류
  발아 현미 못지않은 일반 현미 : 꼭 발아 현미를 먹어야 할까? = 35
  병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힐링 푸드 = 41
   비만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을 돕는 현미채식
   당뇨병을 다스리는 현미채식
   집중력을 높이고 두뇌 활동을 돕는 현미채식
   혈관 장애 극복을 돕는 현미채식
   암을 잡는 현미채식
   아토피, 여드름 등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현미채식
 CHAPTER 03 현미채식만으로 영양은 충분하다
  백미와 비교할 수 없는 현미의 영양적 가치 = 51
   백미보다 12% 높은 단백질 함량
   지방 함유량 중 60%는 불포화 지방산
   에너지원이 되는 탄수화물
   백미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된 섬유질
   식물성 식품을 통해서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미네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
  우유ㆍ계란보다 완전한 식품 = 61
 CHAPTER 04 식습관이 바뀌고 있다
  유명인들의 채식주의 선언 = 67
  왜 식물성 식품을 선택해야 하는가? = 70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식물성 식품만 먹어도 충분한 이유
 CHAPTER 05 현미채식, 어떻게 먹을까?
  오래된 습관 버리기 = 77
  현미밥 짓고 보관하기 = 80
   현미밥 짓는 법
   현미 보관법
  현미채식의 5가지 절대 규칙 = 84
   현미밥을 먹고 난 후 반찬을 먹는다
   현미밥 먹을 때 국에 말아먹지 않는다
   100번 이상 꼭꼭 씹어 천천히 먹어야 한다
   과자, 탄산음료, 동물성 식품, 가공 식품의 섭취는 금지한다
   생선의 섭취도 금지한다
  현미채식에 대한 편견과 오해 그리고 진실 = 89
PART 2. 12주 식단, 건강한 레시피
 현미채식 1주 식단 및 레시피 = 100
 현미채식 2주 식단 및 레시피 = 110
 현미채식 3주 식단 및 레시피 = 120
 현미채식 4주 식단 및 레시피 = 130
 현미채식 5주 식단 및 레시피 = 140
 현미채식 6주 식단 및 레시피 = 152
 현미채식 7주 식단 및 레시피 = 162
 현미채식 8주 식단 및 레시피 = 172
 현미채식 9주 식단 및 레시피 = 182
 현미채식 10주 식단 및 레시피 = 192
 현미채식 11주 식단 및 레시피 = 202
 현미채식 12주 식단 및 레시피 = 210
PART 3. 학교 급식은 바뀌어야 한다
 CHAPTER 01 식교육도 교육의 일종이다 
  채식의 경험을 제자들과 함께 나누다 = 227
  103일 후, 기적을 확인하다 = 230
  먹는 것은 교육의 가장 기본이다 = 234
 CHAPTER 02 학생들의 건강, 현미채식이 바로잡았다
  학생들의 현미채식 체험 사례 = 237
   아토피로부터 홀가분하게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어요!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면 자신감은 따라옵니다!
   온몸의 여드름 치료! 저도 자연스럽게 옷을 입을 수 있어요!
   이제 온 가족이 채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생활 습관을 바로잡으면 건강은 보장됩니다!
 CHAPTER 03 현미채식이 가져온 긍정적 결과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한 모범적인 방법이다 = 249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 249
  함께하는 현미채식 급식 실천으로 공동체 의식이 높아졌다 = 250
  가족과 함께하는 현미채식으로 건강과 화목을 다졌다 = 250
 CHAPTER 04 현미채식은 최고의 식습관이다 : 이제는 현미채식이다 = 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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