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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루는 습관 버리기 (20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Knaus, William J. 조은경, 역
서명 / 저자사항
미루는 습관 버리기 = How to stop procrastination / 윌리엄 너스 지음 ; 조은경 옮김
발행사항
서울 :   팬덤북스,   2013  
형태사항
231 p. : 삽화 ; 21 cm
원표제
(The) procrastination workbook : your personalized program for breaking free from the patterns that hold you back
ISBN
9788994792644
일반주기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게 만드는 시간 도둑을 잡는 법  
일반주제명
Procrastination Procrastination -- Problems, exercises,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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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155.232 2013z13 등록번호 12122788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도전에 필요한 도구로 강력한 아이디어, 실습, 기법들을 알려 주며, 시간 관리에서부터 미루는 사고에 대처하기까지 다양한 해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미루는 습관이라는 분야에서 30년 이상 임상 경험과 연구를 해 온 임상 심리학자인 저자는 미루는 습관으로부터 완벽히 벗어나려면 지금 당장 시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미루고 싶은 충동을 피하고,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쏟을 의지가 있는가? 그렇다면 미루는 습관에 죄의식을 느낄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을 통해 미루고 싶은 충동과 자극을 이겨 낸다면 인생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왜 할 일을 자꾸만 나중으로 미루는 것일까?
미루는 습관에 숨겨진 심리를 파헤치다


기분에 따라 행동한다
공상을 자주 한다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다
일이 잘못될까 봐 불안하다
판단을 유예한다
나 자신을 과도하게 비판한다
모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해야 마음이 편하다
실패가 두렵다

해야 할 일을 나중으로 미룬다고 해서 게으르다고 말할 수 없다. 미루는 습관과 게으름은 자칫 혼동하기 쉬우나, 엄연히 다른 개념이다. 게으른 사람들은 노력이나 활동 자체를 꺼리며 무조건 회피하려고만 든다. 반면 미루는 습관에 젖어 있는 사람들은 우유부단, 욕구 불만, 실패에 대한 두려움,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 등에 이끌려 다니며, 시기적절한 일을 나중으로 미룬다. 급기야 지루하고 사소한 일을 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등의 구실을 만들어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고, 미루는 습관을 정당화하기에 이른다. 즉, 미루는 습관은 어떠한 활동에 대해 냉담하다기보다 불편한 상황이나, 부정적인 감정을 모면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내일의 환상이 가져다주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다!

평소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불편해하는 사람에게 직장 상사가 고객 모임에서 발표를 하라고 지시했다고 가정해 보자. 사람들 앞에서 말할 생각을 하니, 엄청난 부담감을 느낀다. 결국 미루는 습관에 빠져들면서 발표 준비를 미룬다. 지금보다 나중에 준비하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내일의 환상에 사로잡혀 현실을 똑바로 인식하지 못한다. 미루는 습관에 젖어 있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결정적인 판단 착오이다. 과연 지금 미루는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을까?
발표 준비를 미루면 미룰수록 자신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진다. 기대는 한층 심각한 미루는 습관으로 이어지고, 급기야 마지막 순간에 이르러서야 준비를 시작한다. 설상가상 발표의 주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거북스러운 발표문을 쓰느라 카페인에 절은 밤을 보내고, 발표해야 하는 바로 그날 병가를 낸다. 딱히 몸이 아픈 것은 아니지만, 피곤한 기색이 역력한 채로 사람들 앞에 서 있는 자신을 보는 일이 너무 끔찍하다. 내일의 환상이 보기 좋게 빗나가는 순간이다.

해야 할 일을 미루는 것은 시간을 도둑맞는 것과 같다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시행하라Do It Now!


미루는 습관이라는 분야에서 30년 이상 임상 경험과 연구를 해 온 임상 심리학자인 저자는 미루는 습관으로부터 완벽히 벗어나려면 지금 당장 시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효율성은 물론 삶의 만족을 증대시키고 싶다면 적합한 방법으로 적절한 시간 내에 일을 완수하라는 뜻이다.
미루는 습관에 젖어 있는 사람들에게 지금 당장 시행하라는 말은 큰 도전으로 느껴질 수 있다. 지체 없이 일을 처리하도록 바꾸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지금 당장 시행하라는 충고가 미루는 습관과 맞설 때는 대개 미루는 습관이 이긴다. 예외의 경우가 있다면, 강력한 지위를 가진 사람이 “지금 당장 시행하라, 그렇지 않으면……”이라고 지시할 때일 것이다. 예외의 경우를 제외하고 지금 당장 시행하라고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일은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많다.
그럼에도 저자는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험난한 도전을 감행하라고 독려한다. 도전에 필요한 도구로 강력한 아이디어, 실습, 기법들을 알려 주며, 시간 관리에서부터 미루는 사고에 대처하기까지 다양한 해법을 제시해 준다. 미루고 싶은 충동을 피하고,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쏟을 의지가 있는가? 그렇다면 미루는 습관에 죄의식을 느낄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을 통해 미루고 싶은 충동과 자극을 이겨 낸다면 인생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윌리엄 너스(지은이)

미루는 습관이라는 분야에서 30년 이상 임상 경험과 연구를 해온 임상 심리학자이며 저명한 전문가. 미루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수많은 교육 과정을 주관했다. 미국 ABC 방송국의 <굿 모닝 아메리카> 등 100개 이상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시카고 트리뷴> 등에서 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합리적 정서행동치료REBT 전문 기관인 앨버트엘리스연구소에서 교육훈련 담당 이사를 역임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Do it Now!》 《Overcoming Procrastination》(앨버트 엘리스와 공저) 등이 있다.

조은경(옮긴이)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후 한성자동차와 알리안츠프랑스생명에서 15년간 CEO 비서 및 마케팅을 담당하였다. 현재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파워 에티켓》 《몸짓을 알면 대화가 즐겁다》 《대통령의 편지》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프롤로그 : 미루는 습관에 길들어져 있는가? = 8
PART ONE 왜 자꾸 미루는 것일까? 
 미루는 습관에 숨어 있는 환상 = 17
  미루는 습관의 힘
  미루고 싶은 충동과 자기 암시
  때로는 전략적 지연도 필요하다 
  미루는 습관이 미치는 영향
  지금 당장 시행하라(Do it now) 
  자율적 훈련 : PURRRR
  기록하기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1 : 철저한 준비와 계획만이 변화를 가져온다 
 미루는 습관과 비난의 상관관계 = 35
  비난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
  미루는 습관과 게으름
  미루는 습관을 가진 뇌의 구조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2 : 자신을 몰아세우지 않는다 
 얽히고설킨 미루는 습관 = 42
  사회적으로 미루는 습관
  개인적으로 미루는 습관
  미루는 습관의 일곱 가지 형태 
  미루는 습관을 벗어나기 위한 Tip 03 :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미루는 습관을 만드는 요소 = 59
  욕구 불만의 내성과 불안
  자기 회의
  상황적 가치
  완벽주의
  다양성의 결합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4 : 단순하게 생각한다 
 중요한 일부터 먼저 = 74
  이론의 세계 탈출하기
  미루는 습관을 줄이기 위한 5단계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5 :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자원 동원 = 91
  최적의 성과 기법
  미루는 습관의 혜택 
  미루는 습관을 벗어나기 위한 Tip 06 : 동기는 방향을 제공해 주며, 기법은 실현 가능성을 높인다 
 변화와 미루는 습관 = 98
  인식
  행동
  적응
  순응
  실현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7 : 미루는 사고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PART TWO 최적의 타이밍은 지금이다 
 미루는 습관의 전환 = 123
  행동의 전환
  정신의 전환
  감정의 전환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8 : 변명은 문제의 본질을 흐리게 할 뿐이다 
 미루는 습관이 되기까지 = 133
  미루는 습관의 연속성
  미루는 습관의 연속성 깨닫기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09 : 미루는 패턴의 연결 고리를 끊는다 
 의사 결정과 미루는 습관 = 140
  의사 결정의 두 가지 방식
  빗나간 결정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10 :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기' 실습을 해 본다 
 배움의 미루는 습관 = 147
  학습의 혼란
  정보 관리
  벼락공부 넘어서기 
  감정적 부분에 대처하기
  자율적 행동을 위한 스물한 가지 기법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11 : 인식의 추구를 위해 결코 멀리 갈 필요는 없다 
 운동, 다이어트, 스트레스 = 168
  건강하고 보기 좋게
  체중 감량에 매달리기
  스트레스의 조절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12 : 모든 과정은 잘 짜인 각본대로 진행된다 
 시간의 보상 = 190
  시간 관리 기법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13 : 시간이 모든 것을 말해 준다 
 다른 사람이 미루는 동안 앞서 가기 = 198
  '독수리'와 '시간 속의 방랑자'에 관한 신화
  길을 활용하는 방법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Tip 14 : 지금 당장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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