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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겐 너무 가벼운 레시피 : 이탈리안 밥집 언니의 요요 없는 다이어트 요리법 (Loan 8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김주현 김가원, 저
Title Statement
내겐 너무 가벼운 레시피 : 이탈리안 밥집 언니의 요요 없는 다이어트 요리법 / 김주현, 김가원 지음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넥서스Books,   2012  
Physical Medium
179 p. : 천연색삽화 ; 21 cm
ISBN
9788959942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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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1 0 ▼a 내겐 너무 가벼운 레시피 : ▼b 이탈리안 밥집 언니의 요요 없는 다이어트 요리법 / ▼d 김주현, ▼e 김가원 지음
260 ▼a 서울 : ▼b 넥서스Books, ▼c 2012
300 ▼a 179 p. : ▼b 천연색삽화 ; ▼c 21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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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5635 2012z2 Accession No. 11167842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보통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먹으면 맛있는 음식 자체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수록 맛있는 음식은 머릿속을 둥둥 떠다니고, 많은 사람이 얼마 못가 그 유혹에 무너지고 만다. 무조건 맛있는 음식을 참는 것은 그만큼 위험 부담이 크다는 얘기이다.

그렇다면 눈과 입이 즐거운 음식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에서는 파스타부터 스테이크, 치즈 케이크까지 우리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단, 그 음식에서 고칼로리 재료 대신 건강을 지켜 주는 저칼로리 재료로 대체했다. 지금부터 눈과 입이 즐거우면서도 열량이 낮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자.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영양 가득 저칼로리 레시피!

홍대 앞 이탈리안 밥집 언니가 직접 개발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이다. 이탈리안 밥집 언니는 밥집을 연 지 1년이 지나자 불규칙한 식사와 활동량으로 몸이 불어나기 시작했다. 늘어난 몸을 되돌리기 위해 맛있으면서도 영양 가득한 레시피로 다이어트를 시도했고 결국 건강하고 날씬한 예전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이 책은 이탈리안 밥집 언니의 현실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다이어트 요리법의 실전 안내서이다.

“다이어트를 하면 맛있는 게 더 생각나요.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최고의 만찬으로 즐기는 비밀의 다이어트 레시피!

보통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먹으면 맛있는 음식 자체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수록 맛있는 음식은 머릿속을 둥둥 떠다니고, 많은 사람이 얼마 못가 그 유혹에 무너지고 만다. 무조건 맛있는 음식을 참는 것은 그만큼 위험 부담이 크다는 얘기이다.
그렇다면 눈과 입이 즐거운 음식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에서는 파스타부터 스테이크, 치즈 케이크까지 우리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단, 그 음식에서 고칼로리 재료 대신 건강을 지켜 주는 저칼로리 재료로 대체했다. 지금부터 눈과 입이 즐거우면서도 열량이 낮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자.

“일주일 새 2kg이 쪘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왜 더 살이 찌는 걸까요?”
이탈리안 밥집 언니의 요요 없는 저칼로리 레시피!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참으로 어렵다. 먹지 않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며 살을 빼는 경우에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 몸은 언제든 살찌기 위한 태세를 갖추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금방 살이 찔 뿐만 아니라 거듭되는 다이어트 시도에 건강마저 해치게 된다.
그렇다면 요요 현상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의 저자는 다이어트를 장거리 달리기로 보고 식습관 자체를 개선해 나가는 방법을 제안한다. 적은 양이라도 규칙적으로 챙겨 먹기, 무언가 몹시 먹고 싶을 때는 참지 말고 저칼로리 음식으로 대체하기,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최대한 다양하고 즐겁게 식사하기 등이 그것이다. 이탈리안 밥집 언니가 직접 시도하고 성공한 장거리 다이어트에 우리도 함께 동참해 보자.

“평소에 많이 먹지 않는데도 살이 쪄요.
살이 찌지 않게 먹는 방법은 없나요?”
칼로리를 낮추고 영양소를 살리는 건강 레시피!

우리 주변에는 많이 먹지 않는데도 살이 찐다며 억울해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그런 경우 음식 위에 소스를 한가득 올려 먹는 것은 아닌지, 짭고 매운 음식에 길들여진 것은 아닌지 자신의 식습관을 곰곰이 돌이켜 보아야 한다. 많이 먹는 것만큼이나 양념을 강하게 해서 먹는 것 또한 살찌는 지름길이다.
음식의 칼로리를 낮추는 데 일조하는 것도, 재료가 가진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도 바로 조리법에 있다. 이 책에서는 재료가 지닌 신선함을 살리고, 기름을 최소화하며, 양념은 최대한 줄여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영양가를 살리고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을 소개한다. 다양한 저칼로리 건강 요리법을 통해 내 몸을 지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자.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김주현(지은이)

‘충분히 오래 걷다 보면 틀림없이 어딘가 도착하게 될 거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 말처럼 오래 걷고, 오래 공상하고, 오래 끄적이면서 책을 짓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시간의 책장> <나랑 같이 밥 먹을래?> <시간을 굽는 빵집> 등이 있습니다.

김가원(지은이)

그림 그리기, 먹기, 요리하기, 여행하기, 책 보기를 좋아하는 이탈리안 밥집 언니이다. 먹는 것 이상으로 요리에 관심이 많아 10년 디자이너로서의 삶을 뒤로하고 이탈리아로 요리 여행을 떠났다. 풍부한 재료의 맛을 살리는 건강한 조리 방법에 빠져 홍대 앞 ‘스윗 마노’에서 자기만의 건강한 레시피를 만들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여는 글 : 지속 가능한 저칼로리 식사 = 5
앙념 사용법 = 12
저칼로리 드레싱 = 14
저칼로리 조리법 = 16
가벼운 식탁 다이어트 식단 = 18
Part 1. 밥집 언니의 현실적인 다이어트 - 굶지 않고 저칼로리 식사하기
 나는 매일 유혹당한다 = 22
 인생 참 불공평하다, 왜 나만 살찌는가? = 24
 악마의 음식과 내 살의 공범들 = 26
 오늘은 천사의 날, 내일은 악마의 날 = 28
 언제나 타이밍이 문제이다 = 31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95%는 다시 살찐다 = 32
 오래가는 열정, 오래가는 식사 습관 = 34
 나만의 저칼로리 식사 규칙 = 36
Part 2. 고칼로리 음식과 이별하는 기술 - 야식, 폭식 습관과 이별하기
 그녀가 가장 먼저 이별해야 하는 것, 짠맛 = 40
  recipe 1. 브로콜리 양배추 롤 샐러드 = 42
  recipe 2. 구운 양송이버섯 샐러드 = 44
 무거운 소스와 단호하게 이별하기 = 46
  recipe 3. 브로콜리와 마리네이드 방울토마토 샐러드 = 48
 깊은 밤 혼자 먹는 야식의 위로 = 50
  recipe 4. 자몽 채소 샐러드 = 52
  recipe 5. 리코타 치즈 크랜베리 샐러드 = 54
 마인드 컨트롤로 식욕 보내기 = 56
  recipe 6. 고구마 칩 채소 샐러드 = 58
 충분히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 = 60
  recipe 7. 가지 토마토 구이 = 62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 = 64
  recipe 8. 구운 마늘 샐러드 = 66
  recipe 9. 키위 채소 샐러드 = 68
  recipe 10. 레드 와인 사과 샐러드 = 70
 나를 뒤척이게 하는 밤의 유혹 = 72
  recipe 11. 사과 칩 리코타 치즈 샐러드 = 74
 먹어야 행복해진다면 제대로 먹기 = 76
  recipe 12. 단호박 구이 = 78
 심리적 허기와 이별하기 = 80
  recipe 13. 단호박 수프 = 82
Part 3. 군것질과 타협하는 기술 - 탄수화물, 디저트, 군것질과 타협하기
 무시무시한 칼로리의 버터를 뺀 저칼로리 영혼의 수프 = 86
  recipe 14. 버터를 뺀 양파 수프 = 88
 화성에서 온 남자보다 금성에서 온 여자가 오래 사는 까닭, 수다 다이어트 = 90
  recipe 15. 1/2칼로리 마요네즈 코우슬로 = 92
 기름지고 달콤한 음식이 그리울 때 = 94
  recipe 16. 허브 크리스피 감자 오븐 구이 = 96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나쁜 음식에 유혹당하는 이유 = 98
  recipe 17. 크리스피 감자 팬 케이크 = 100
 나는 장거리 러너다, 다이어트도 장거기로 달린다 = 102
  recipe 18. 고구마 우유 그라탕 = 106
  recipe 19. 바나나 시나몬 구이 = 108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 110
  recipe 20. 데친 양배추 현미 쌈밥 = 112
 행복한 탄수화물 파스타 = 114
  recipe 21. 화이트 스파게티 = 116
  recipe 22. 알리오 올리오 스파게티 = 118
 삐뚤어질 테다, 허기와 폭식 = 120
  recipe 23. 호밀빵 4가지 맛 브루스케타 = 122
 사소한 일에 발끈하지 않기 = 124
  recipe 24. 홈메이드 요거트 = 126
 다 행복해지자고 하는 일이다, 다 행복해지자고 먹는 일이다 = 128
  recipe 25. 양파 표고버섯 스테이크 = 130
 입이 심심해 죽겠다, 군것질하고 싶을 때 = 132
  recipe 26. 고구마 시나몬 구이 = 134
 청순한 음식에 지칠 때 = 136
  recipe 27. 이미테이션 라즈베리 크림 치즈 케이크 = 138
  recipe 28. 이미테이션 티라미수 = 139
 초콜릿 한 개 = 140
  recipe 29. 이미테이션 캐러멜 초코 크림 치즈 케이크 = 141
Part 4. 저칼로리 음식을 유혹하는 기술 - 단백질, 착한 지방, 물과 친해지기
 오!오!오! 오, 닭 가슴살 = 144
  recipe 30. 닭 가슴살 블루베리 샐러드 = 146
 스스로에게 예뻐지는 주문 걸기 = 148
  recipe 31. 단백질 셰이크 = 150
  recipe 32. 달걀 채소 샐러드 = 152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자의 기준? = 154
  recipe 33. 프리타타 = 156
 자신만의 다이어트 페이스 찾기 = 158
  recipe 34. 레몬 마늘 닭 가슴살 구이 = 160
  recipe 35. 달걀 호밀 샌드위치 = 162
 여자들의 로망, 오드리 헵번도 사랑한 올리브유 = 164
  recipe 36. 두부 카프레제 = 166
 뇌를 속이는 작고 예쁜 식기들 = 168
  recipe 37. 두부 스크램블 = 170
  recipe 38. 연어 라비올리 = 172
 물만 잘 마셔도 다이어트에 청신호 = 174
  recipe 39. 다이어트 워터 = 176
닫는 글 : 맛있는 장거리 다이어트 = 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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