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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 : 일, 관계, 소통의 장벽에 부딪혀 괴로운 그대에게 (1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Guilmartin, Nance, 1955- 김학영, 역
서명 / 저자사항
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 : 일, 관계, 소통의 장벽에 부딪혀 괴로운 그대에게 / 낸스 길마틴 지음 ; 김학영 옮김
발행사항
서울 :   비즈니스북스,   2012  
형태사항
279 p. : 삽화 ; 23 cm
원표제
(The) power of pause : how to be more effective in a demanding, 24/7 world
ISBN
9788991204997
서지주기
참고문헌: p. 275-279
일반주제명
Public speaking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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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3.6 2012 등록번호 11165902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153.6 2012 등록번호 121217913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3.6 2012 등록번호 11165902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153.6 2012 등록번호 121217913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에미상을 네 차례나 수상한 바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낸스 길마틴은 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리드하는 프로젝트에 몰두해왔다. 저자는 이 과정을 통해 잠시 멈춰서는 시간 동안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멈춤’이 지닌 강력한 힘에 확신을 가졌고, 오랜 시간 현장에서 구축한 연구와 사례를 이 책에 정리했다. 책은 멈춤의 효과를 단지 ‘휴식’에 그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원활하고 효과적인 방향으로 전환시키는 데 활용할 3단계 효율성 공식과 12가지 멈춤의 힘 실천법을 함께 이야기한다.

효율성 공식은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GPS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멈춤(마음의 자세), 진지함(감성적 태도), 겸손함(안다고 생각하는 바를 넘어서서 더욱 현명하게 반응하는 태도)이라는 세 개의 좌표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식을 활용하면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용기는 물론 각자 활용할 수 있는 시간까지 얻게 된다. 잠시 멈춰 ‘내 스스로의 문제가 무엇인지 나는 제대로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겸허히 던진 후, 하나씩 문제를 되짚어보는 것이다. 이렇게 잠시 생각을 되짚어보는 것만으로도 깨달음에 변화가 일어나 이전에 몰랐던 새로운 관점이 생긴다고 강조한다.

또한 이 책에서 제시하는 12가지 방법은 늘 최선을 다하지만 목표지점을 몰라 방황하던, 꽉 막힌 도로 위에서 답답해하던 많은 이들에게 소통의 지름길을 열어줄 것이다.

왜 모두가 더 빨리, 더 치열하게 달리는 법만 이야기하는 걸까?
얼마 전 한 방송인이 ‘공황장애’로 고생하고 있음을 토로한 일이 있다. 우울증을 비롯해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나 등장할 일들이 일반인들 속으로 파고드는 현상은 사회생활, 대인관계, 경제사정 등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를 압박하는 일들이 넘쳐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88만 원 세대’와 ‘아픈 청춘들’뿐만 아니라 평범한 ‘샐러리맨’들에게도 위안과 치유가 절실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왜 내 일은 끝이 보이지 않는 걸까?’
‘월요일 아침마다 찾아오는 우울증은 어떻게 해야 떨쳐버릴 수 있을까?’
‘갈수록 사람 만나는 자체가 두려워지는 건 어떻게 해야 하나?’

에미상을 네 차례나 수상한 바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낸스 길마틴은 이러한 일상 속 불치병 같은 고민의 해결책으로 ‘멈춤’을 제시한다. 그녀는 삶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신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더 치열하게 노력하고, 더 바쁘게 달릴 것이 아니라 몇 분 또는 몇 초 아니면 심호흡이라도 하면서 일단 멈춰서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스스로의 삶은 물론 현실적인 문제 그리고 미처 보이지 않던 새로운 해법들이 눈에 들어온다는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쉬지 않고 달려도 부족하다며 모두가 ‘공부’와 ‘승부’ ‘경쟁’에 몰입하는 시대에 정작 ‘멈춰 서라’는 저자의 메시지가 왜 전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이들의 반향을 이끌어내고 있는 걸까?

한순간의 ‘멈춤’이 꽉 막힌 삶을 바꿔놓다!
소통 전문가이자 전문경영인 대상의 코치로 활동 중인 저자는 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리드하는 프로젝트에 몰두해왔다. 이 과정을 통해 잠시 멈춰서는 시간 동안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저자는 ‘멈춤’이 지닌 강력한 힘에 확신을 가졌고, 오랜 시간 현장에서 구축한 연구와 사례를 정리해 이 책 《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에 담아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효율성만을 따지는 시간 관리법도 아니고 모든 것을 내려놓는 방법도 아니다. 멈춤의 효과를 단지 ‘휴식’에 그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원활하고 효과적인 방향으로 전환시키는 데 활용할 3단계 효율성 공식과 12가지 멈춤의 힘 실천법을 함께 이야기한다.
효율성 공식은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GPS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멈춤(마음의 자세), 진지함(감성적 태도), 겸손함(안다고 생각하는 바를 넘어서서 더욱 현명하게 반응하는 태도)이라는 세 개의 좌표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식을 활용하면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용기는 물론 각자 활용할 수 있는 시간까지 얻게 된다. 잠시 멈춰 ‘내 스스로의 문제가 무엇인지 나는 제대로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겸허히 던진 후, 하나씩 문제를 되짚어보는 것이다. 이렇게 잠시 생각을 되짚어보는 것만으로도 깨달음에 변화가 일어나 이전에 몰랐던 새로운 관점이 생긴다고 강조한다. 또한 이 책에서 제시하는 12가지 방법은 늘 최선을 다하지만 목표지점을 몰라 방황하던, 꽉 막힌 도로 위에서 답답해하던 많은 이들에게 소통의 지름길을 열어줄 것이다.

12가지 멈춤 실천법
1. 선택에 쫓기지 말고 선택을 주도하라
2. 당신과 그들의 필터를 확인하라
3. 의심의 유익을 선물하라
4. 분노의 계좌에 예금하지 마라
5. 바꿔 말하기를 활용하라
6. 화내지 말고 진지해지기를 연습하라
7. 당신의 접시 위에는 무엇이 있는가?
8.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나는 알고 있는가?
9. 이해받기 위한 책임을 다하라
10. 분노의 계좌를 휴면계좌로 만들어라
11. 분노의 방아쇠가 당겨지는 시점을 파악하라
12. 시기적절하게 구체적인 감사를 전하라

멈춤의 시간이 만들어내는 인생 내비게이션!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우리는 일과 삶 사이에서 곡예를 한다. 매 순간이 선택의 연속이고,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도 전에 많은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사람들은 진지하게 고민할 여유조차 없을 만큼 바쁘게 쫓기면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모든 일의 결과는 항상 후회로 마감하게 된다.
저자가 말하는 멈춤과 그 멈춤의 시간 속에 만들어내는 효과적인 인생 운전법은 스트레스에 휩싸인 채 가속페달을 밟고 무작정 달리기만 할 때는 미처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던 변화의 기회들을 제공한다. 이 순환과정은 소통에서도 마찬가지다. 스스로가 옳다고 판단하고 자신의 억측을 주장할수록, 일을 그르치고 소중한 관계는 위기에 빠뜨리게 된다.
만약 지금 눈앞의 일들에 치여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방향을 잃고 헤매고 있다면 잠시 멈춰 서서 인생의 내비게이션 같은 이 책을 읽어보자. 보이지 않던 답이 비로소 시야에 들어올 것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낸스 길마틴(지은이)

로스앤젤레스 지역 에미상을 네 차례 수상한 바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 국제적인 리더십 교육가로도 명성이 높은 그녀는 수많은 기업과 개인을 상대로 숨겨진 기회를 발견하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세상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터프츠 대학 졸업 후, 웨스팅하우스 방송국에 입사하여 ‘타임 투 케어’Time to Care, ‘어린이를 위하여’For Kids Sake 등 다양한 사회 개선 캠페인을 주도했다. CBS WEEI/Newradio에서는 프로듀서 겸 작가로 활동했다. 현재 플로리다 국제대학에 있는 리더십센터의 특별연구원, 동 대학 대학원의 임상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뭐라 말할 수 없을 때, 마음을 전하는 말》이 있다.

김학영(옮긴이)

대학에서 식품가공학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쳤다. 번역 아카데미 수료 후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슈퍼 사이언스》, 《편집된 과학의 역사》, 《찰스 다윈 서간집 기원》, 《찰스 다윈 서간집 진화》, 《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 《디아블로 죄악의 전쟁 - 용의 비늘》, 《디아블로 죄악의 전쟁 - 가려진 예언자》 등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프롤로그_ 멈춤으로의 초대 = 6 
Part 1 멈춤이란 무엇인가 
 제1장 멈춤, 나를 돌아보는 시간 = 23 
  언제까지 시간에 쫓겨 허둥댈 것인가? = 25 
  오해와 섣부른 결정의 덫에 걸려들다 = 27 
  1분의 멈춤이 가져온 선물 = 29 
 제2장 멈춤, 또 다른 선택의 기회 = 35 
  우리는 옳은 질문을 하고 있는 걸까? = 37 
  주어진 시간 안에 최선의 선택 찾기 = 40 
  선택에 쫓기지 말고 선택을 주도하라 = 46 
  그래요, 하지만 = 49 
  당신의 기어가 닳고 있다 = 53 
 제3장 멈춤, 소통을 부드럽게 하는 힘 = 56 
  당신의 소통 능력은 몇 점? = 59 
  1루수는 누구(WHO)? = 61 
  마음가짐을 조절하는 당신은 소통능력자 = 63 
  이 사람은 대체 왜 이럴까? (1) = 65 
  당신이 멈춰야 할 때 = 68 
  스스로를 벼랑 끝으로 내모는 것은 이제 그만 = 72 
Part 2 진지함이란 무엇인가 
 제4장 진지함, 감정을 컨트롤하는 이성 = 77 
  진지함은 천성이 아니라 노력이다 = 80 
  감정을 통제하면 얻을 수 있는 것들 = 82 
  이 사람은 대체 왜 이럴까? (2) = 83 
  우리는 왜 도화선에 불을 붙인 채 일할까? = 87 
  어긋난 이해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온다 = 91 
  당신과 그들의 필터를 확인하라 = 92 
 제5장 진지함, 관계를 발전시키는 현실 점검 = 95 
  의심의 유익을 선물하라 = 96 
  분노의 계좌에 예금하지 마라 = 96 
  이름표 때문이 아니에요! = 97 
  바꿔 말하기를 활용하라 = 102 
  그래요, 하지만 = 106 
 제6장 진지함, 진정한 이해를 추구하는 사고방식 = 110 
  화내지 말고 진지해지기를 연습하라 = 111 
  그래요, 하지만 = 112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해내는 마음 상태 = 114 
  진짜 의미는 말이 아니라 말을 해석하는 방법 속에 있다 = 116 
  행동 변화의 세 가지 A = 118 
 제7장 진지함, 성급한 의사결정 컨트롤러 = 120 
  오늘은 왜 유난히 일이 꼬이는 걸까? = 123 
  상대의 마음을 붙잡는 기술 _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보기 = 125 
  상대의 마음을 붙잡는 기술 _ 진심으로 듣기 = 126 
 제8장 진지함, 초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힘 = 130 
  모두가 나와 같을 수는 없다 = 131 
  잠시 멈춰 내면의 목소리를 들어보자 = 139 
  멈춤과 전진, 당신의 선택은? = 142 
Part 3 겸손이란 무엇인가 
 제9장 겸손, 난관 앞에서도 멈출 수 있는 힘 = 147 
  통하였다, 함부로 단정하지 마라 = 151 
  나를 낮출 때 신뢰의 싹이 돋아난다 = 153 
  몰입을 방해하는 첨단기기와 잠시 안녕! = 155 
  마음과 마음이 만났을 때 = 157 
  열심히 일하지 말고 똑똑하게 일하자 = 158 
  당신의 접시 위에는 무엇이 있는가? = 161 
 제10장 겸손,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인정하는 용기 = 164 
  한 차원 높은 겸손과 마주하기 = 165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나는 알고 있는가? = 168 
  병목현상은 멈춤의 신호다 = 170 
  우리를 진짜 팀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 180 
  이해받기 위한 책임을 다하라 = 183 
  내 의견을 말할 시간이 15분밖에 없다면? = 185 
  소통하고 싶다면 겸손하고 진솔하게 요청하라 = 188 
  그래요, 하지만 = 190 
 제11장 겸손, 분노를 잠재우는 안전장치 = 193 
  분노는 반응의 방아쇠를 당긴다 = 194 
  분노의 계좌를 휴면계좌로 만들어라 = 196 
  분노의 방아쇠가 당겨지는 시점을 파악하라 = 199 
  멈출 수 있을 때 습관도 바뀐다 = 201 
  마지막까지 멈추지 말아야 할 것, 배움을 위한 도전 = 204 
Part 4 잠시 멈추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인다 
 제12장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 209 
  함께할 때 시너지가 일어난다 = 210 
  함께 가기 위해 기어를 바꾸려면 어떤 다리가 필요할까? = 213 
  선택의 갈림길에 섰을 때 = 222 
 제13장 결국 모든 문제는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 237 
  함께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 238 
 제14장 감사는 맹수의 마음도 움직이게 한다 = 244 
  시기적절하고 구체적인 감사를 하라 = 245 
  어언-비일-리버어블! = 246 
  완벽한 균형 찾기 = 250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감사 주고받기 = 257 
 제15장 한순간의 멈춤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 261 
  12가지 멈춤 실천법 = 262 
  모든 것은 당신 손에 달렸다 = 265 
에필로그 _ 당신의 여행은 이제 시작이다 = 268 
옮긴이의 말 _ 멈춤은 순간이지만 결과는 값을 따질 수 없다 = 271 
참고문헌 = 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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