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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살 건강한 뇌의 비결 : 뇌 의사들의 100가지 두뇌 건강법 (3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Carper, Jean 김선희, 역
서명 / 저자사항
100살 건강한 뇌의 비결 : 뇌 의사들의 100가지 두뇌 건강법 / 진 카퍼 지음; 김선희 옮김
발행사항
서울 :   행복포럼,   2011  
형태사항
298 p. ; 23 cm
원표제
100 simple things you can do to prevent Alzheimer's and age-related memory loss
ISBN
9788995994962
일반주기
기억력 강화, 치매 예방의 생활과학  
일반주제명
Alzheimer's disease -- Prevention Memory disorders in old age -- Preven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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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18.976831 2011 등록번호 121214158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식생활에서부터 운동, 생활습관에 이르기까지 뇌 건강에 효과적인 모든 방법을 망라한 책이다. 책에 소개된 100가지 방법은 그것이 왜 뇌 건강에 좋은가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 설명들은 ‘최고’ 뇌 의사들의 충고와 의학적 실험에 근거한 것들이다. 각각의 방법의 말미에는 '생활의 기술'이라는 코너를 통해, 일반인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요령들을 소개한다.

CNN 의학전문기자 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저자였던 진 카퍼가 10여 년간 ‘최고’ 뇌 의사들을 취재한 끝에, 100살까지 건강한 뇌를 만드는 100가지 방법을 찾아내 한 권에 담았다. 따라서 이 책은 ‘최고’ 뇌 의사들의 진심어린 충고이며, 기억력 강화와 치매 예방에 탁월한 생활과학이다.

CNN 의학전문기자 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저자였던 진 카퍼는 10여 년간 ‘최고’ 뇌 의사들을 취재한 끝에, 100살까지 건강한 뇌를 만드는 100가지 방법을 찾아냈다. 따라서 이 책은 ‘최고’ 뇌 의사들의 진심어린 충고이며, 기억력 강화와 치매 예방에 탁월한 생활과학이다.
“우리는 알츠하이머병의 치료법을 발견했다. 그것은 예방이다.” 뇌 건강은 유전자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알츠하이머병이 심장병ㆍ당뇨병을 유발하는 생활습관들 중 일부를 원인으로 공유한다는 사실에 점점 더 놀란다. 예를 들면 비만, 콜레스테롤, 고혈압, 육체적 무기력 같은 것들이다. 따라서 일상의 사소한 결정들이 일생에 걸쳐 뇌가 성공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다. 특히 중년기 건강상태는 70대ㆍ80대 뇌 건강의 전조前兆일 수 있다. 이제 뇌 전문 의사들은 말한다. “뇌 건강은 단순히 유전자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생활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책에 소개된 100가지 방법은 모두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식생활에서부터 운동, 생활습관에 이르기까지 뇌 건강에 효과적인 모든 방법을 망라하고 있다. 동시에 이 100가지 방법은 의학적으로 엄격히 검증된 것들이다. 따라서 이 책은 그 효과 면에서 지금까지 나와 있는 어떤 두뇌 건강서들보다 우수하다.
각각의 100가지 방법은 그것에 왜 뇌 건강에 좋은가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그 설명들은 ‘최고’ 뇌 의사들의 충고와 의학적 실험에 근거한 것들이다. 각각의 방법의 말미에는 [생활의 기술]이라는 코너를 통해, 일반인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요령들을 소개한다.
독자들은 여기에 소개된 100가지 방법 중 자신에게 가장 편리하고 적합한 몇 가지만 선별적으로 실천해도, 중년기 이후 기억력 강화뿐 아니라 노년기 치매 예방에서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진 카퍼(지은이)

건강과 영양에 대한 권위 있는 작가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로 선정된 <기적의 치료법>과 <노화는 이제 그만!>, <식품-기적의 약>을 비롯해 많은 저서를 남겼다. 진 카퍼는 의 기고가이며 의학 기사와 텔레비전 보도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NN에서 의료 전문기자로 일한 바 있다.

김선희(옮긴이)

노인병 인정의 겸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일선 의료현장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동시에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100살 건강한 뇌의 비결>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발행인 레터 : 개인의 노력이 중요하다 = 5
서문 : 치료법을 기다리는 동안 무엇을 할 것인가 = 15
1. 술에 관해 현명해져라 = 27
2. 알파리포산과 아세틸엘카르니틴을 고려하라 = 29
3. 마취에 관해 질문하라 = 32
4. 발목을 체크하라 = 35
5. 항생제를 피하지 마라 = 37
6.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먹어라 = 40
7. ApoE4 유전자에 관해 알라 = 43
8. 사과주스를 마셔라 = 46
9. 나쁜 지방을 조심하라 = 48
10. 신체 균형감을 유지하라 = 51
11. 매일 베리류를 먹어라 = 54
12. 뇌를 더 키워라 = 57
13. 혈압을 관리하라 = 60
14. 간이 혈당검사를 받아라 = 63
15. 몸을 바쁘게 하라 = 65
16. 카페인을 두려워하지 마라 = 67
17. 칼로리를 계산하라 = 70
18. 셀리악병을 조심하라 = 72
19. 초콜릿을 즐겨라 = 74
20. 나쁜 콜레스테롤을 통제하라 = 77
21. 콜린이 풍부한 식품을 먹어라 = 79
22. 계피에 열광하라 = 82
23. 커피에 '예스'라고 말하라 = 85
24. '두뇌 보유고'를 만들라 = 87
25. 성실하라 = 90
26. 뇌에서 구리와 아연을 배제하라 = 92
27. 카레를 먹어라 = 95
28. DASH식생활을 하라 = 98
29. 우울증을 극복하라 = 100
30.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라 = 102
31. 올바른 진단을 받아라 = 105
32.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징후를 알라 = 107
33. 느긋하고 낙관적이 되라 = 110
34. 고등교육을 받아라 = 113
35. 환경 독소를 피하라 = 116
36. 에스트로겐의 증거를 알라 = 119
37. 운동을 즐겨라 = 122
38. 외향적인 사람이 되라 = 125
39. 눈을 체크하라 = 127
40. 패스트푸드의 위험을 알라 = 130
41.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먹어라 = 132
42. 엽산을 섭취하라 = 135
43. 저당분 음식을 먹어라 = 138
44. 뭔가를 구글 하라 = 140
45.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여라 = 143
46. 머리 손상을 조심하라 = 146
47. 심장을 소중히 하라 = 149
48. 정상 호모시스테인을 유지하라 = 152
49. 비활동성을 피하라 = 155
50. 감염을 멀리 하도록 노력하라 = 158
51. 염증과 싸워라 = 161
52. 좋은 정보를 찾아라 = 163
53. 인슐린을 정상으로 유지하라 = 166
54. 재미있는 직업을 가져라 = 169
55. 모든 종류의 주스를 마셔라 = 172
56. 언어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라 = 175
57. 렙틴 결핍을 피하라 = 178
58. 외로움을 피하라 = 180
59. 결혼을 받아들여라 = 182
60. 육류의 위험을 알라 = 184
61. 의료용 마리화나를 고려하라 = 187
62. 명상을 하라 = 189
63. 지중해식 식생활을 따르라 = 192
64. 기억력 문제를 인식하라 = 194
65. 정신적 활동성을 유지하라 = 197
66. 복합비타민제를 복용하라 = 200
67. 강한 근육을 만들라 = 203
68. 자연 속을 걸어라 = 206
69. 뭔가 새로운 것을 하라 = 208
70. 충분한 니아신을 섭취하라 = 211
71. 니코틴패치에 관해 생각하라 = 214
72. NSAID를 조심하라 = 216
73. 견과류에 미쳐라 = 219
74. 중년비만을 걱정하라 = 222
75. 수면무호흡증은 도움을 받아라 = 224
76. 올리브유를 좋아하라 = 226
77. 오메가-6 지방을 조심하라 = 228
78. 자신의 노인성반과 엉킴을 알라 = 230
79. 삶의 목적을 가져라 = 233
80. 밤에 잘 자라 = 236
81. 흡연은 잊어라 = 239
82. 사교 관계를 넓게 가져라 = 241
83. 시금치를 잊지 마라 = 243
84. 스타틴을 연구하라 = 246
85. 주변을 자극으로 채워라 = 249
86. 스트레스를 처리하라 = 252
87. 뇌졸중을 피하라 = 254
88. 당분을 줄여라 = 256
89. 차를 마셔라 = 259
90. 치아를 관리하라 = 261
91. 갑상선을 체크하라 = 263
92. 저체중을 조심하라 = 265
93. 혈관성 치매를 예방하라 = 268
94. 비디오게임을 하라 = 270
95. 모든 것에 식초를 넣어라 = 273
96. 비타민$$B_{12}$$를 충분히 섭취하라 = 275
97. 비타민D를 무시하지 마라 = 277
98. 허리를 주시하라 = 280
99. 걸어라, 걸어라, 걸어라 = 283
100. 포도주를 마셔라, 가급적 적포도주를 = 286
종합 활용법: 당신의 알츠하이머병 대비계획을 세워라 = 288
저자 후기 = 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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