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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쉬운 니시건강법) 등뼈가 굽으면 만병의 근원 개정판

(알기쉬운 니시건강법) 등뼈가 굽으면 만병의 근원 개정판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甲田光雄, 1924- 김기준, 金琪俊, 1921-, 역
Title Statement
(알기쉬운 니시건강법) 등뼈가 굽으면 만병의 근원 / 甲田光雄 著 ; 金琪俊 編譯
판사항
개정판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홍익재,   2010  
Physical Medium
255 p. : 삽화, 도표, 도판 ; 23 cm
Series Statement
건강총서 ;32
ISBN
9788971433188
General Note
부록: 알파밸런스와 골반의 역학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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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73 2010z1 Accession No. 151291951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C

Contents information

Author Introduction

고다 미츠오(지은이)

오사카대학 의학부를 졸업한 의학박사로서 고오다 병원장, 오사카대학 미생물병연구소 비상임교수, 야오(八尾)건강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단식과 생채식에 관한 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서 ‘20세기의 위대한 의성(醫聖)’이라 불리며 수십 권의 저서를 남겼다. 어려서부터 자신의 병약한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각종 민간요법을 스스로 실천하고 연구했으며, 마침내 철저한 저칼로리식으로 자연치유력을 회복해 건강을 되찾은 이후로 그 방법을 더욱 발전시켜 수많은 난치ㆍ불치병 환자를 완치의 길로 이끌었다. 병을 고치는 것은 환자 자신이고 의사는 어디까지나 환자를 돕는 보조자라는 관점을 갖고 평생 ‘생명사상’에 입각한 ‘소식운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일본종합의학회 회장. 코오다의원 원장 역임. 스웨덴 아카데미 「세계과학대상(건강의학부문)」수상. 미국 (재)국제학사원 「최지고(最至高) 십자훈장」을 수상. [저서] <단식ㆍ소식 건강법>, <암 예방의 길>, <심신증 치료의 비결>, <등뼈만곡은 만병의 원인>, <마이너스 영양학>, <자연출산법>, <아토피ㆍ알레르기>, <생야채식요법/올바른 생야채식요법의 모든 것, 냉증치료>, <성인병의 시작 비만>, <장수의 절대요건 소식>, <만성피로증후군 원인을 알면 극복이 보인다>, <생생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생채식 정확히 알고 실행하기>, <간장병 극복의 비결 - 증보ㆍ개정판>, <등뼈를 세우면 건강이 잡힌다> 등 다수

김기준(옮긴이)

1921년 울산 출생. 동래고보, 일본 히토쓰바시 대학 수학. 부산중고, 부산사대 병설교, 부산여상에서 영어 교사로 근무. 한국자연건강회 고문으로, 일본니시회와 일본종합의학회 정회원 역임.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머리말 = 7
제1장 등뼈가 굽으면 어떻게 고치나
 1. 등 굽은 아이들이 늘고 있다 = 19
 2. 등이 왜 굽어지나 = 30
  1) 대들보에서 기둥으로 = 30
 3. 등 굽음을 막으려면 = 33
  1) 금붕어 운동 = 33
  2) 배복(등배)운동 = 36
   (1) 준비운동 = 37
   (2) 본 운동 = 42
  3) 침상은 평상으로 = 47
  4) 반달형의 경침(목침)을 사용 = 50
  5) 발의 좌우 비대칭을 고친다 = 58
  6) 나쁜 버릇에서 척주가 굽는다 = 65
  7) 합장합척 운동이 좌우의 신경을 가지런히 한다 = 72
  8) 모관운동이 다리와 허리를 단련한다 = 75
  9) 모관운동이 발의 고장을 고친다 = 79
  10) 모관운동 발의 고장이 낫는다 = 88
  11) 근육이 피로했을 때 냉온욕과 생채식을 = 93
  12) 일년간의 생채식 체험 = 101
   (1) 생채식과 만날 때까지 = 101
   (2) 지금까지의 나의 경력 = 103
   (3) 생채식중 변화 = 104
   (4) 체력의 변화 = 106
   (5) 일년간의 생채식 = 109
  13) 생야채식 지구력은 향상되는가 = 111
   (1) 아내(淸水 富美子)의 약력 = 112
   (2) 초저칼로리로 록코오잔 경주 = 113
   (3) 소식 생채식으로 좋은 기록 = 115
   (4) 생채식은 저칼로리식이 아니다 = 117
 4. 1톤의 치료보다 1그램의 예방을 = 123
 5. 필자의 등뼈가 나을 때까지 = 125
 6. 칼슘의 섭취 = 134
제2장 등뼈가 굽으면 만병의 근원
 1. 등뼈 만곡과 질병 = 143
 2. 경완증후군 = 149
 3. 기관지천식 = 155
 4. 위의 질병 = 156
 5. 담석증 = 161
 6. 신장병 = 163
 7. 좌골신경통 = 165
  1) D씨의 입원체험기 = 173
   (1) 대식으로 자란 나 = 173
   (2) 발병후 경과 = 175
   (3) 단식으로 나았다 = 176
 8. 편평족 = 181
제3장 자료편 : 건강한 아이를 기르는 연구회의 실천보고
 서언 : 아이의 건강이 위험하다 = 195
 1. 건강합숙 성과 교육실천 = 199
  1) 식사섭취법으로 컨디션이 바뀐다 = 199
  2) 진짜의사를 찾아서 '건강합숙' = 200
  3) 척주측만증과 싸우다 = 201
  4) 환경파괴가 진행되는 사회 = 203
 2. 아토피 초등학생 구제한 양호교사 = 205
  1) 아이들의 몸을 보는 눈이 바뀌었다 = 205
  2) 고오치의「건강합숙」에서 = 206
 3. 양호교사가 걱정되는 아이들 = 214
  1) 모리나가비소밀크 중독사건과 단식요법 = 214
  2) 양호교사가「걱정되는 것」 = 214
  3) 발 좌우 비대칭과 척주의 굽음 = 218
 4. 고교생 척주측만곡 지도 = 220
  1) 현미식으로 변비가 낫는다 = 220
  2) 위궤양으로 코오다의원에 입원 = 221
  3) 척주가 굽은 아이 지도 = 222
  4) 척주측만증을 극복한 K군 = 223
  5) 예방의학에 힘을 쏟읍시다 = 225
 5. 양호실이 변해야 = 226
  1) 연구회와 만나서 = 226
  2) 쓰러진 아이 모관운동이 즉효 = 227
  3) 배가 아프면 슬립붕어운동을 = 228
  4) 할머니께 보낸 건강체조표 = 229
  5) 아버지의 난청 = 229
 6. 세 가지 체조 꼿꼿한 자세 = 231
  1) 발 고장과 신장 관계 = 231
  2) 세 가지의 체조가 등 굽음에 듣는다 = 233
 7. 장애아이 세 가지 체조 = 236
  1) 단식과 생야채식 두뇌를 좋게 한다 = 236
  2) 세 가지 체조로 생리통이 나았다 = 237
부록 : 알파밸런스와 골반의 역학관계
 전신골격 앞면 명칭 = 242
 전신골격 뒷면 명칭과 고관절(우측 전단면도) 명칭 = 243
  1. 경추와 팔신경 = 244
  2. 요추와 하지신경 = 245
  3. 등뼈가 굽으면 만병의 근원 = 246
  4. 등뼈가 굽어지는 원인과 해결 = 247
  5. 알파밸런스와 세포밸런스 기능 = 250
  6. 인체공학 자가 체크리스트 = 251
  7. 알파밸런스가 비만관리의 열쇠 = 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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