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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kg을 감량한 이경영의)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Loan 18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이경영 최승주, 요리
Title Statement
(34kg을 감량한 이경영의)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 이경영 글 ; 최승주 요리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조선앤북,   2010  
Physical Medium
261 p. : 천연색삽화 ; 26 cm
ISBN
9788993968279
General Note
색인수록  
이경영 박사는 뭘 먹고 34kg을 뺐을까? 먹을수록 살 빠지는 바로 그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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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5 ▼a KLPA

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5635 2010 Accession No. 111633137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굶지 않고 살 빼는 방법은 없을까?” “어떤 음식을 먹어야 살이 찔 걱정이 없을까?” “어렵게 뺐는데 다시 살이 찌면 어쩌지?” 하는 고민을 속 시원히 풀어주는 책. 실제 34kg 감량에 성공하고, 요요현상 없이 15년간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이경영 박사가 쓴 이 요리책에는, 본인의 생생한 체험과 다이어트프로그래머로 활약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발한 ‘먹을수록 살 빠지는 메뉴’가 118가지나 수록되어 있다.

책에는 울트라 초저칼로리 50kg 이하 요리부터 가끔 허할 때 손이 가는 400kg 요리까지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메뉴들이 칼로리별로 소개되어 있다. 한식을 기본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외국요리까지 두루 망라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냉장고 속 재료에 따라 오늘의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구하기 쉬운 재료를 사용했고, 레시피가 간단할 뿐 아니라 조리 과정이 사진과 함께 하나하나 소개되어 있어 요리 초보인 다이어터가 활용하기에도 전혀 어려움이 없다.

34kg 감량 신화의 주인공이자 식품영양학 석사이기도 한 그녀는 ‘34kg 감량의 일등공신’인 매직푸드 7가지를 낱낱이 분석해 공개하고, 이외의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착한 식품들과 그 조리법을 하나하나 일러준다. 또한 내 몸에 맞는 칼로리 섭취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체형별로 일주일 식단을 예시해, 독자들이 각자의 조건에 따라 스스로 식단을 짜볼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굶지 말고 똑똑하게 먹어라!
세끼 맛있게 먹고 날씬해지는 비밀 레시피 118가지


“굶지 않고 살 빼는 방법은 없을까?” “어떤 음식을 먹어야 살이 찔 걱정이 없을까?” “어렵게 뺐는데 다시 살이 찌면 어쩌지?” 하는 고민을 속 시원히 풀어줄 도서 『34kg을 감량한 이경영의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이 출간되었다. 실제 34kg 감량에 성공하고, 요요현상 없이 15년간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이경영 박사가 쓴 이 요리책에는, 본인의 생생한 체험과 다이어트프로그래머로 활약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발한 ‘먹을수록 살 빠지는 메뉴’가 118가지나 수록되어 있다. 굶지 않고 세끼 맛있게 먹으면서 날씬해지는 비밀 레시피가 담겨 있어 살빼기에 도전하려는 다이어터는 물론 살찌지 않는 건강 메뉴를 즐기려는 일반인들도 솔깃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다이어터는 물론 일반인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메뉴
다이어트 요리는 맛이 없을 거라는 선입견은 금물! 건강한 입맛의 소유자라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 신선한 다이어트 음식이 더 맛깔나다. 이책에는 울트라 초저칼로리 50kg 이하 요리부터 가끔 허할 때 손이 가는 400kg 요리까지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메뉴들이 칼로리별로 소개되어 있다. 한식을 기본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외국요리까지 두루 망라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냉장고 속 재료에 따라 오늘의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구하기 쉬운 재료를 사용했고, 레시피가 간단할 뿐 아니라 조리 과정이 사진과 함께 하나하나 소개되어 있어 요리 초보인 다이어터가 활용하기에도 전혀 어려움이 없다.

살빼기, 음식과의 승부! 34kg 감량의 일등공신 식품들을 알아보자
저자는 조리에 앞서 몸무게를 거꾸로 만들어 주는 식품을 알고, 살찌지 않는 조리법을 알고, 내가 먹어야할 적당량을 알아야 다이어트의 승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34kg 감량 신화의 주인공이자 식품영양학 석사이기도 한 그녀는 ‘34kg 감량의 일등공신’인 매직푸드 7가지를 낱낱이 분석해 공개하고, 이외의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착한 식품들과 그 조리법을 하나하나 일러준다. 또한 내 몸에 맞는 칼로리 섭취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체형별로 일주일 식단을 예시해, 독자들이 각자의 조건에 따라 스스로 식단을 짜볼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한눈에 보는 요리별 칼로리, 맛 업 칼로리 다운 건강 업 팁
메뉴마다 1인분을 기준으로 한 칼로리가 제시되어 있는 것은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내가 원하는 칼로리의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에 편리하다. 더불어 요리의 맛을 더할 수 있는 노하우(맛 up), 칼로리를 더 낮출 수 있는 요령(칼로리 down), 건강을 더 생각하는 방법(건강 up)까지 세 종류의 팁이 요리마다 실려 있어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이책과 함께라면 요리를 하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느끼며 즐겁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이경영(지은이)

서울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과 운동생리학 박사 한국다이어트프로그래머협회 회장

최승주()

10여 년간 잡지 기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요리연구가와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매일 먹는 일상 음식은 물론 건강과 다이어트 요리, 주말이나 모임에 어울리는 별식 등 다양한 음식에 관심이 많으며, 감각적이면서 쉽고 실용적인 레시피를 제시한다. <파스타와 샐러드>,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오늘의 밑반찬>, <김밥·주먹밥·롤 & 샌드위치> 등의 요리책을 냈고, <당뇨병 다스리는 최고의 밥상>, <생활 속 보양 음식 30가지> 등의 책과 TV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의 요리와 스타일링을 담당했다. 소규모 파티와 모임의 케이터링도 진행한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글을 열면서 = 2
Chapter 1 살빼기, 음식과의 승부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1. 34kg 감량의 일등공신 매직푸드 7가지 = 10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2. 다이어트에 절대적으로 도움되는 착한 식품 20가지 = 14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3. 다이어트 중 외면 받아 마땅한 나쁜 음식 8가지 = 22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4. 맛과 영양은 지키고, 칼로리는 낮추는 조리법과 상차림 원칙 = 25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5. 다이어트를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식습관 = 48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6. 내 몸에 맞는 칼로리 섭취량 알기 = 53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7. 알기만 해도 살 빠지는 자주 먹는 식품 칼로리표 = 55
 다이어트 푸드 완전정복 8. 요리는 쉽게, 칼로리는 정확하게! 다이어트 계량법 = 58
Chapter 2 칼로리별 요리 레시피
 MENU 1 최대한 슬림하게 50kcal 이하 레시피
  감자채브로콜리팬구이 = 64
  청포묵냉국 = 66
  미역오이샐러드 = 68
  미나리관자무침 = 70
  데친버섯과 마늘소스 = 72
  가지두부찜 = 74
  곤약레몬간장조림 = 76
  토마토셀러리주스 = 78
  블루베리요구르트셰이크 = 80
  자몽올리고당주스 = 82
  아이스티 = 84
 MENU 2 가볍고 부담 없게 50∼100kcal 레시피
  미니파프리카카나페 = 88
  양송이마늘꼬치구이 = 90
  도토리묵무침 = 92
  두부김치구이 = 94
  조갯살청국장찌개 = 96
  문어오이초회 = 98
  청포묵참치살소보로 = 100
  실곤약부추간장비빔 = 102
  감자양파닭고기샐러드 = 104
  오징어미역무침 = 106
  무해파리샐러드 = 108
  연두부조개탕 = 110
  새우깨소스샐러드 = 112
 MENU 3 부담 없지만 풍성한 100∼200kcal 레시피
  훈제연어무쌈 = 116
  대구살팬구이 = 118
  어묵무탕 = 120
  고구마요구르트범벅 = 122
  대구무맑은탕 = 124
  모둠채소잡채 = 126
  표고버섯들깨볶음 = 128
  녹차다시마달걀찜 = 130
  해물찌개 = 132
  떡국떡간장떡볶이 = 134
 MENU 4 속은 든든하게 몸은 가볍게 200∼300kcal 레시피
  미역잡곡밥 = 138
  부추쌀국수 = 140
  비빔메밀국수 = 142
  고구마호두아몬드팬구이 = 144
  삶은달걀치즈구이 = 146
  양배추새우샐러드 = 148
  돼지고기미역쌈 = 150
  연어레몬구이 = 152
  마파두부 = 154
  날치알돌솥밥 = 156
  스위트된장소스돼지고기수육 = 158
  오징어양배추덮밥 = 160
  삼치탕수 = 162
 MENU 5 다이어트 중에 허한 속을 달래는 300∼400kcal 레시피
  닭가슴살현미양배추롤 = 166
  콩스테이크 = 168
  양념참치채소비빔밥 = 170
  쇠고기샤브샤브 = 172
  호두멸치주먹밥 = 174
  참치다다키 = 176
  봉골레쌀국수스파게티 = 178
 MENU 6 기본 중에 기본 밥과 반찬 레시피
  부추된장무침 = 182
  호박나물 = 183
  멸치된장볶음 = 184
  청국장우거지무침 = 185
  오이실채나물 = 186
  콩나물무침 = 187
  연근구이 = 188
  우엉채볶음 = 189
  미역연두부무침 = 190
  데친양배추무침 = 191
  현미잡곡밥 = 192
  현미콩밥 = 193
  현미무밥 = 194
  현미팥밥 = 195
  발아현미밥 = 196
  무채국 = 197
  얼갈이배추된장국 = 198
  두부팟국 = 199
  달걀국 = 200
  시금치바지락국 = 201
  홍합미역국 = 202
  청국장찌개 = 203
  북어콩나물국 = 204
  호박된장찌개 = 205
 MENU 7 가벼워서 더 좋은 다이어트 도시락 싸기
  현미취나물쌈밥 도시락 = 208
  닭고기카레볶음밥 = 210
  미역고추장회와 표고버섯구이 = 212
  연어찌라시초밥 = 214
  오징어구이 도시락 = 216
  양상추낫토쌈과 호박죽 = 218
  피망두부채움구이 도시락 = 220
  청국장두부무침 도시락 = 222
  채소김밥과 새우마늘꼬치구이 = 224
  쇠고기콩카레 도시락 = 226
  연어샌드위치와 두유 = 228
  버섯오픈샌드위치와 카프레제 = 230
  호밀빵과 브로콜리샐러드 = 232
  찐고구마 도시락 = 234
  단호박매시 도시락 = 236
  닭고기겨자무침과 삶은 감자 = 238
  곤약말이와 메추리알꼬치 = 240
  시나몬사과구이와 토마토수프 = 242
  참치두부스테이크 = 244
  양배추양파팬케이크 도시락 = 246
Chapter 3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 일주일 식단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1. 고도비만을 위한 초저열량 상차림 = 250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2. 비만 단계를 위한 요요현상 없는 상차림 = 252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3. 과체중 단계를 위한 날씬한 상차림 = 254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4. 상체비만형을 위한 상체 군살 빼는 상차림 = 256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5. 하체비만형을 위한 부종 막는 상차림 = 258
 살 빠지는 상차림 전략 6. 저근육형비만을 위한 체지방 줄이는 상차림 = 260
찾아보기 = 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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