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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아침 쉽게 만드는) 저칼로리 도시락 60세트 (4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윤선혜
서명 / 저자사항
(바쁜 아침 쉽게 만드는) 저칼로리 도시락 60세트 / 윤선혜 지음
발행사항
서울 :   부즈펌,   2011   (2013)  
형태사항
273 p. : 천연색삽화 ; 22 cm
ISBN
9788994545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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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 3 ▼a 바쁜 아침 쉽게 만드는 저칼로리 도시락 육십세트
246 3 ▼a 저칼로리 도시락 육십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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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41.534 2011 등록번호 121224514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41.534 2011 등록번호 15132783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41.534 2011 등록번호 121224514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41.534 2011 등록번호 15132783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출근 전 10~20분의 시간을 들여 건강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책에 실린 60세트의 도시락은 모두 저칼로리, 저염분 식단이며, 대부분의 도시락 세트를 한 끼 500kcal 이하로 구성하였고, 특별히 평소 부족하기 쉬운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바쁜 아침 시간을 쪼개어 도시락을 준비해야만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10분, 15분, 20분, 25분으로 조리 시간을 나누어 도시락 메뉴를 분류했으며, 아침에 짧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전날 밤 재료를 손질해두는 수고를 더해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해보자. 약간의 정성을 담아 만든 한 끼 식사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이 되어 줄 것이다.

바쁜 아침 10분, 15분, 20분, 25분 투자해서
만드는 500kcal 이하 도시락.
칼로리는 물론 염분까지 신경 썼어요.


직장에 다니면서 도시락을 싼다는 건 굳은 결심 없이는 시작할 수 없는 일인지도 모릅니다. 부족한 잠을 줄여야 하는 어려움과 요리의 수고로움. 하지만 몸이 편하자고 시작한 외식과 인스턴트 식사가 우리의 몸을 망치는 주된 요인이라는 것을 알고 나면 건강한 점심 도시락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은 출근 전 10~20분의 시간을 들여 건강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책에 실린 60세트의 도시락은 모두 저칼로리, 저염분 식단이며 대부분의 도시락 세트를 한 끼 500kcal 이하로 구성하였고, 특별히 평소 부족하기 쉬운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또 바쁜 아침 시간을 쪼개어 도시락을 준비해야만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10분, 15분, 20분, 25분으로 조리 시간을 나누어 도시락 메뉴를 분류했습니다. 아침에 짧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전날 밤 재료를 손질해두는 수고를 더해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하세요. 약간의 정성을 담아 만든 한 끼 식사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이 되어줍니다.

칼로리 못지않게 중요한 염분!
가공식품은 끓는 물에 데쳐낸 후 조리하고
고추, 후추, 마늘, 생강 등 풍미를 더하는 양념으로 소금을 대체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이 음식의 칼로리일 것입니다. 칼로리표를 참고해 식단을 짜고 되도록 하루 권장 칼로리보다 낮추어 먹겠다고 다짐을 하지만 저염분 식사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염분의 과도한 섭취는 고혈압, 심부전증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우선 짠 음식은 식욕을 당기는 효과가 있어 과식하는 식습관을 불러옵니다. 또 짜게 먹으면 몸속의 수분 함유량이 높아져 그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몸은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하죠. 그렇게 섭취한 수분은 혈관세포를 팽창시키고, 팽창된 혈관세포로 인해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살이 찌게 됩니다.
이 책에 소개된 요리들은 염분을 줄이기 위해 가공식품을 끓는 물에 한 번 데쳐낸 후 조리하고 소금 대신 저염 간장, 저염 된장으로 간을 하고 식초, 고추, 후추, 마늘, 생강, 양파, 겨자 등 풍미를 더하는 양념을 넣어 소금을 대체했습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윤선혜(지은이)

건강하게 먹고, 요리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 어려서부터 부엌에 앉아 엄마가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즐거웠다. 자취생활 10년을 넘긴 지금은 냉장고 속 재료만 보아도 서너 가지 요리는 뚝딱 만들 만큼 나름의 노하우도 생겼다. 직장 생활을 하며 싸기 시작한 도시락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 있으면서도 바쁜 아침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건강한 재료로 맛있게 요리하는 것, 사진 찍는 것, 아름답고 잘 정리된 모든 것을 좋아한다. 현재 네이버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저칼로리 식단 49일》, 《저칼로리 한 끼 주스》, 《냉동고 활용 요리 120》이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도시락을 준비하며 = 8
 저염분 식단을 위한 조리법 = 10
 저칼로리 도시락 기본 가이드 = 12
바쁜 아침 후다닥 만드는 10분 도시락
 간단 스프링롤과 땅콩 드레싱 = 16
 깻잎 쌈과 방울토마토 샐러드 = 20
 느타리버섯 들깨 덮밥 = 24
 닭가슴살 파인애플 양배추말이 = 28
 두부 당근 볶음밥 = 32
 버섯 카레 볶음밥과 파프리카 샐러드 = 36
 생채소 보리비빔밥과 두부 버섯 된장조림 = 40
 소고기 콩나물 덮밥과 달래 간장 = 44
 양배추 쌈밥과 아몬드 쌈장, 두부 샐러드 = 48
 참치 호박 볶음밥 = 52
간단하게 조리하는 두 가지 반찬, 15분 도시락
 계란말이와 호박전 = 58
 닭가슴살 계란 덮밥과 우엉 당근 샐러드 = 64
 닭가슴살 샐러드와 삶은 고구마 = 68
 닭가슴살 치킨볼과 곤약 샐러드 = 72
 닭가슴살 파인애플 볶음밥과 포도 샐러드 = 76
 당근 계란 볶음과 호박 새우젓 볶음 = 80
 도토리묵 무침과 통깨 주먹밥 = 84
 두부김치와 부추전 = 88
 두부전과 비름나물 = 92
 멸치 호두 볶음과 오이무침 = 96
 삼색 채소 계란부침과 콩나물무침 = 100
 채소 듬뿍 오므라이스 = 104
 앙파 계란부침과 쪽파무침 = 108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20분 도시락
 가지 양념구이와 배추 된장무침 = 114
 김치롤과 소고기 부추 샐러드 = 118
 두부조림과 깻잎나물 = 122
 두부 함박스테이크와 파절이 = 126
 채소 무쌈과 동그랑땡 = 130
 버섯 계란부침과 연어구이 = 134 
 브로콜리 소고기말이와 무나물 = 138
 브로콜리 스크램블과 가지무침 = 142
 삼색 비빔밥과 세 가지 소스 = 146
 양상추 고추장불고기 김밥 = 150
 연근볶음과 브로콜리 마늘볶음 = 154
 어묵볶음과 오징어 부추 샐러드 = 158
 우엉볶음과 김치쪽파메밀부침 = 162
 참치볶음 다시마롤과 메추리알 샐러드 = 166
 참치 파프리카전과 다시마볶음 = 170
 청포묵 김 무침과 마늘쫑 건새우 볶음 = 174
 파래전과 양배추겉절이 = 178
전날 밤 살짝 준비해두는 25분 도시락
 겨자 드레싱 콩나물냉채와 오징어 고추전 = 184
 곤약 메추리알 조림과 양배추볶음 = 188
 닭가슴살 마늘 장조림과 시금치나물 = 192
 당근 고추장조림과 오이볶음 = 196
 메밀 해물파전과 당근 숙주나물 = 200
 버섯 파프리카 볶음과 당근전 = 204
 브로콜리 새우 볶음밥과 우엉 고추장구이 = 208
 소고기 감자조림과 무생채 = 212
 소고기 단무지 김밥과 구운 애호박 샐러드 = 216
 소고기 배추찜과 김조림 = 220
 양파 당근 볶음과 무조림 = 224
 오징어 오이 초무침과 계란찜 = 228
 표고버섯부침과 꽈리고추무침 = 232
주말 점심은 가까운 야외에서, 피크닉 도시락
 낫토 부추 김밥과 토마토 오믈렛 = 240
 미니 삼각김밥과 김치 계란말이 = 244
 삼색 나물 김밥과 계란 김밥 = 250
 심플 삼색 김밥과 두부 호박 꼬치 = 254
 에그 튜나 샌드위치와 두부 마요네즈 = 258
 두부 유부초밥과 고구마 당근 샐러드 = 264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단호박 수프 = 268
목요일 퇴근길엔 마트에 = 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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