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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Stress), 역설의 건강학 : 긍정적 삶과 성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Stress), 역설의 건강학 : 긍정적 삶과 성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1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전도근, 저 권영복, 저 최승완, 저 황태옥, 저
서명 / 저자사항
스트레스(Stress), 역설의 건강학 : 긍정적 삶과 성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 전도근 [외]저
발행사항
서울 :   책과상상,   2010  
형태사항
227 p. : 삽화 ; 23 cm
ISBN
9788992774420
일반주기
공저자: 권영복, 최승완, 황태옥  
서지주기
참고문헌: p. 226-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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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5.9042 2010 등록번호 111700748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1/ 청구기호 155.9042 2010 등록번호 15128595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2자료실(3층)/ 청구기호 155.9042 2010 등록번호 111700748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인문자료실1/ 청구기호 155.9042 2010 등록번호 151285955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컨텐츠정보

책소개

스트레스는 잘 쓰면 약이 되기도 하고, 잘못 쓰면 독이 된다. 스트레스가 최적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에 나선다는게 최고의 건강철학이다. 책은 스트레스의 정확한 정체 파악에서부터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는 방법, 나아가 스트레스를 다스리며 살 수 있는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최대한 완화, 혹은 사라지게 하는 다양한 치료 요법, 지금 당장이라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를 담고 있다.

모든 생명체는 적당한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적당한 스트레스가 있었기에 모든 생명체가 더 나아지려고 진화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스트레스 학설의 창시자인 H. 셀리에 박사는, “적당한 스트레스가 없으면 인간은 멸망한다. 어떤 사람으로부터 스트레스를 완전히 제거하면 그 사람은 무능해진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사람에게 스트레스가 전혀 없으면 발전하려는 욕구도 없으며, 나태해지고 결국은 스스로 무료해져 자살에 이르게도 한다. 따라서 우리의 인생에서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한 것이다.
이처럼 스트레스는 잘 쓰면 약이 되기도 하고, 잘못 쓰면 독이 된다. 스트레스가 최적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에 나선다는 게 최고의 건강철학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엘리트가 되고 싶다면, 혹은 21세기를 이끄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면 강력한 스트레스 적응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통솔력과 스트레스 적응 능력은 비례한다. 위대한 지도자라면 이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살아 있는 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켜야만 한다는 사실을 겸허하게 수용해야 한다. 위기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듯이 위기가 닥쳤을 때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미리 학습해 두어야 한다. 따라서 이 책은 스트레스의 정확한 정체 파악에서부터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는 방법, 나아가 스트레스를 다스리며 살 수 있는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최대한 완화, 혹은 사라지게 하는 다양한 치료 요법, 지금 당장이라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를 담고 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전도근(지은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공학을 공부하였으며,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평생교육정책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등학교에서 16년간 학생들을 지도하였고, 경기도 교육청 교육정보연구원에서 2년간 연구원으로 경기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를 운영하였으며, 강남대학교 교양학부에서 5년간 교수로 재직하였다. 교육부 학생인권헌장 재정위원, 교육부 평생교육 정책지원단장, 평생학습도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전국의 각대학교,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평생교육원, 국가전문행정연수원 및 각종 기업체 연수원 등에서 3,000여 회 이상 특강을 하였다. 지금까지 교육, 컴퓨터, 요리, 자동차, 서비스 등과 관련된 50여 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나를 행복하게 하는 자존감』,『공부의 달인을 만드는 자기주도 학습전략』,『명강의 교수전략』,『진로상담과 진로교육』,『아빠대화법』,등 200여 권을 집필하였다.

최승완(지은이)

노인복지학 박사 ITEC공식인증컬리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대표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로마테라피과정 담당교수 영국 Westar School of Holistic Therapies 한국 분교 대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외래교수 이든평생교육원 교수, 에듀아이원격평생교육원 교수 국제테라피전문가협회 회장 ITEC(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아로마테라피스트 ITEC 림프드레니쥐 테라피스트 영국 BCMA(British Complementary Medicine Association)아로마테라피스트 영국 WSHT 졸업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졸업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졸업

권영복(지은이)

경북 안동 출신으로 금오공과대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에서 마케팅 석사과정을 거쳐, 경북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GSK KOREA와 MSD KOREA에서 서울지점장을 역임하는 등 20년간 다국적 제약기업의 의약분야에서 일하면서 세계적인 리더십 과정을 수료하고 코치, 강사 등을 역임하였다. 이밖에 경영지도사/펀리더십지도자 등 30여 개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후학 양성, 방송 출연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0여 회 이상 특강을 하였다.

황태옥(지은이)

펀앤코리아 대표, 조찬독서포럼 포항나비 리더 대한민국강사협회 전문 강사, 경영학 박사. 한 편의 시를 통해 누군가에게 바람 같은 역할을 하는 동기부여 강사이다. 저서로 시집 《꽃처럼 너를 사랑한다》, 《황태옥의 행복콘서트 웃어라》가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Ⅰ. 스트레스가 뭐길래
 1. 내 스트레스를 내가 만들어 낸다고? = 17
 2. 나의 스트레스 유형을 찾아서 = 21
 3. 나에게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라고? = 25
 4. 적당한 스트레스는 내 삶의 원동력 = 28
 5. 스트레스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나? = 30
 6. 스트레스는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33
 7. 내 스트레스는 내가 치유한다! = 36
 8. 스트레스 때문에 내가 아파∼ = 39
Ⅱ. 스트레스, 너를 다스려주마
 1. 스트레스, 원인을 알아야 다스리지 = 45
 2. 나의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 일까? = 49
 3. 스트레스, 치료보다 다스리자 = 59
 4. 걱정하면 스트레스랑 친해진대∼ = 62
 5. 스트레스, 어떻게 예방하지? = 65
Ⅲ. 스트레스 종류, 많기도 하네
 1. 영아(◆U5B30◆兒)도 스트레스를 느낀다 = 71
 2. 성장통으로 찾아오는 아동기 스트레스 = 74
 3. 정신과 신체의 부조화로 찾아오는 청소년 스트레스 = 79
 4. 인생의 전환기에 찾아오는 성인 전기 스트레스 = 82
 5. 인생의 결정적 전환기에 찾아오는 성인 중기 스트레스 = 85
 6. 누구나 느끼게 되는 노인 스트레스 = 88
 7. 심각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고 있는 직장인 스트레스 = 91
 8. 짧지만 강렬한 수험생 스트레스 = 94
 9. 역할의 변화로 생기는 주부 스트레스 = 98
Ⅳ. 스트레스, 이렇게 다스린다
 1. 가장 쉽고 즐거운 음식요법 = 103
 2. 향기로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 = 125
 3. 듣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음악요법 = 157
 4. 눈의 즐거움을 마음의 즐거움으로 푸는 영화요법 = 163
 5. 스스로 치유하는 자기심리 조절법 = 169
 6. 효과가 확실한 운동요법 = 179
 7. 마음으로 다스리는 명상요법 = 183
 8. 쉽지만 효과가 큰 웃음요법 = 187
 9. 긴장을 가볍게 풀어 주는 스트레칭법 = 212
 10.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호흡법 = 216
 11. 직장인에게 필요한 휴식요법 = 220
 12. 많이 할수록 효과가 높은 대화요법 = 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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