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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서 빠져나와 삶 속으로 들어가라 : 새로운 수용전념치료

마음에서 빠져나와 삶 속으로 들어가라 : 새로운 수용전념치료 (Loan 102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Hayes, Steven C. Smith, Spencer Xavier, 저 문현미, 역 민병배, 역
Title Statement
마음에서 빠져나와 삶 속으로 들어가라 : 새로운 수용전념치료 / Steven C. Hayes, Spencer Smith 공저 ; 문현미, 민병배 공역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학지사,   2010   (2011)  
Physical Medium
475 p. ; 24 cm
Varied Title
Get out of your mind & into your life : the new acceptance & commitment therapy
ISBN
9788963302355
Bibliography, Etc. Note
참고문헌(p. 467-475)과 부록수록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Acceptance and commitment thera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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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2121523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2121523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4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5128449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5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5130376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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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5128449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2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89142 2010 Accession No. 15130376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이 책은 심리적 증상이나 역기능적 행동을 치료하기 위한 기존의 치료 모델과는 다른 전제에서 출발한다. 이 책은 수용전념치료(Acceptance & Commitment Therapy: ACT)를 일반인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자조서적으로서, 인간이 겪는 심리적 고통의 문제에 대한 통찰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제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ACT에서는 심리적 고통은 그 자체로 비정상적이거나 문제가 아니며, 오히려 정상적이라고 할 만큼 인간에게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현상이라고 본다. ACT는 많은 증상이나 부적응적 행동이 생각, 감정과 같은 사적 경험을 피하거나 억제하려는 시도에서 생긴다는 관점에 기초하고 있다. ACT에서는 내적으로 사용하는 통제 전략들을 확인하고 버리기, 불편한 생각이나 감정의 존재를 받아들이기, 사적 경험이 일어날 때 그것과 싸우거나 논쟁하거나 문자적 사실로 받아들이지 않고 단지 알아차리기, 가치를 둔 결과를 얻게 하는 구체적인 행동에 집중하기 등을 강조한다.
인간은 언어라는 상징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속에 빠져서 실재하지 않는 고통까지도 느낄 수 있는 존재다. 또한 마음의 작용으로 심리적 고통에 대해 평가하고 이를 해결하려고 하는데, 내적 경험은 단순히 통제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투쟁 속에서 오히려 고통이 증가하게 된다. 즉, 심리적 고통에 대한 해결책이 오히려 문제를 더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새로운 방법은 존재하는 심리적 고통을 있는 그대로 경험하는 것이다. 또한 그것과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지금 여기서 경험하는 심리적 경험과 함께, 그것들이 말하는 방향이 아니라 자신이 실현하고자 하는 삶을 향하여 행동하라.’는 것이 이 책의 요지다. 이 책에 나오는 원리와 방법들은 심리적 문제에서 자유로워지는 길일 뿐만 아니라, 보다 생기 있고 충만하게 삶을 사는 방법이기도 하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Spencer Smith(지은이)

캘리포니아 산타로사에 거주하는 작가이자 편집자로서, The Memory Doctor의 공동 저자다.

스티븐 헤이즈(지은이)

네바다 재단 교수이자 네바다 대학 심리학과 임상 수련 책임자이다. 41권의 책과 600여 편의 논문을 냈고, 인간 언어와 인지의 속성, 이를 통해 인간의 고통을 이해하고 없애는 것과 인간 번영의 증진에 힘을 쏟았다. 많은 학회 활동을 했는데, 행동 인지 치료 학회Association for Behavioral and Cognitive Therapies와 맥락적 행동 과학 학회Association for Contextual Behavioral Science의 좌장이다. 행동 분석 진보를 위한 협회Society for the Advancement of Behavior Analysis에서 과학 응용 분야 기여상을 받았고, 행동 인치 치료 학회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민병배(옮긴이)

마음사랑인지행동치료센터 소장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석사 및 박사(임상심리학) (전) 한국임상심리학회 회장 (전)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회장 (전)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총장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인지행동치료전문가

문현미(옮긴이)

서울대학교 가정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교육학과에서 교육상담학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사(1급) 자격을 취득하였고,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부설 가족상담소 실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마음사랑인지행동치료센터 수석부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역자 서문 = 3
저자 서문 = 9
들어가며 = 17
 ACT는 무엇이며 어떻게 당신을 도울 수 있는가 = 18
 괴로움: 심리적인 늪 = 22
 인간의 괴로움은 보편적이다 = 25
 마음챙김, 수용 그리고 가치 = 29
CHAPTER 01 인간의 괴로움 = 35
 인간의 괴로움은 보편적이다 = 38
  연습: 괴로움 목록 = 43
 고통에 따른 문제 = 46
  연습: 고통이 사라지면, 이제 무엇을 할까 = 48
 고통에 따른 문제: 되돌아와서 = 50
 하나의 대안: 가치 있는 삶을 살기 = 52
CHAPTER 02 언어는 왜 괴로움을 낳는가 = 55
 인간 언어의 속성 = 55
  연습: 어떤 것을 다른 어떤 것과 관련짓기 = 58
  연습: 나사못, 칫솔, 라이터 = 65
 언어는 왜 괴로움을 낳는가 = 70
  연습: 노란색 지프 = 72
  연습: 생각에 대해 생각하지 말라 = 74
 당신이 지금까지 행해 온 것 = 78
  연습: 대처 전략 작업지 = 79
 무엇을 제거하려 함에 따르는 문제 - 곱절이 됨 = 83
 경험의 회피 = 84
 마음이라는 기차 = 88
CHAPTER 03 회피의 덫 = 91
 우리는 왜 효과가 없는 일을 할까 = 92
 경험의 회피가 효과적이지 않음을 받아들이기 = 97
 그렇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 = 101
  연습: 비난 게임 = 103
  연습: 자신의 경험 판단하기 - 효과성 검토하기 = 106
 계속 나아가기 = 109
  연습: 당신은 지금 무엇을 느끼고 생각하는가 = 109
CHAPTER 04 내려놓기 = 111
 기꺼이 경험하려 하지 않으면, 경험하게 될 것이다 = 113
 수용과 기꺼이 경험하기 = 115
  연습: 왜 기꺼이 경험하기인가 = 124
 기꺼이 경험하기와 괴로움 = 125
  연습: 기꺼이 숨을 멈추기 = 126
 질문: '변화를 위한 기꺼이 경험하기' = 131
CHAPTER 05 생각으로 인한 골칫거리 = 135
 생각의 생산 = 139
  연습: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 140
 생각은 왜 그러한 영향을 미치는가 = 144
  연습: 매일 고통 일지 = 154
 생각에서 보지 말고 생각을 보라 = 159
 마음이라는 기차 = 160
  연습: 마음이라는 기차 지켜보기 = 161
CHAPTER 06 생각 지니기 대 생각 받아들이기 = 167
 인지적 탈융합: 생각과 생각이 가리키는 것을 구별하기 = 171
  연습: '우유'라는 단어를 최대한 빨리 말해 보기 = 174
  연습: 생각에 이름 붙이기 = 183
  연습: 흐르는 시냇물 위에 나뭇잎 띄우기 = 185
  연습: 생각과 감정 묘사하기 = 189
  연습: 기술과 평가의 차이 탐색하기 = 196
 자신만의 인지적 탈융합 기법 만들기 = 203
CHAPTER 07 내 생각이 내가 아니라면, 나는 누구인가 = 207
 당신의 자기개념화에 대해 생각해 보자 = 208
 세 가지 자기 인식 = 212
  연습: 당신의 이야기 다시 쓰기 = 214
 관찰하는 자기가 되기 = 223
  연습: 경험적으로 나는 그것이 아니다 = 228
 시작하기 = 234
  연습: 생각을 시간상으로 추적하기 = 235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 244
CHAPTER 08 마음챙김 = 245
 매일의 연습 = 246
 연습 = 249
  연습: 당신이 있는 곳에 존재하기 = 250
  연습: 침묵하며 걷기 = 254
  연습: 범주 명명하기 = 255
  연습: 건포도 먹기 = 257
  연습: 차 마시기 = 259
  연습: 마음챙김 먹기 = 262
  연습: 클래식 음악 듣기 = 263
  연습: 글을 읽으면서 발에 주목하기 = 266
  연습: 단지 앉아 있기 = 270
 삶 속에서의 마음챙김 = 279
CHAPTER 09 기꺼이 경험하기는 무엇이며 무엇이 아닌가 = 281
 무엇을 수용할 필요가 있는가 = 282
  연습: 무엇을 수용할 필요가 있는가 = 286
 기꺼이 경험하기의 목표 = 288
CHAPTER 10 기꺼이 경험하기: 뛰어내리는 법 배우기 = 307
 기꺼이 경험하기 척도 = 309
 뛰어내리기 = 314
  연습: 기꺼이 경험하기 척도 작업지 = 316
 당신의 기술 사용하기 및 새로운 기술 배우기 = 317
  연습: 경험을 물체화하기 = 318
  연습: 표적에 형태 부여하기 = 319
  연습: 깡통 괴물 관찰하기 = 327
  연습: 실시간에서의 수용 = 345
CHAPTER 11 가치란 무엇인가 = 355
 가치: 선택한 삶의 방향 = 359
 가치는 무엇이며 무엇이 아닌가 = 369
CHAPTER 12 당신의 가치 선택하기 = 383
 당신이 섬기는 주인 = 383
  연습: 자신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 385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열 가지 가치 영역 = 395
 가치를 평정하고 검증하기 = 403
 행위에의 전념 = 406
CHAPTER 13 행동에 전념하기 = 307
 담대하게 나아가기 = 409
  연습: 목표 작업지 = 415
  연습: 행동을 통하여 목표에 이르기 = 419
  연습: 예상되는 장애물 = 425
 다른 여행을 위한 여러 지도 = 427
 효과적인 행동 패턴 구축하기 = 429
 과연 누구의 인생인가 = 447
마치며: 활기찬 삶 선택하기 = 449
부록 = 457
참고문헌 = 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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