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세정보

상세정보

머니해킹 : 누구도 말해주지 않는 금융의 진실

머니해킹 : 누구도 말해주지 않는 금융의 진실 (2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김현
서명 / 저자사항
머니해킹 = Money hacking : 누구도 말해주지 않는 금융의 진실 / 김현 지음.
발행사항
서울 :   새빛 ,   2009.  
형태사항
255 p. : 삽도 ; 23 cm.
ISBN
9788992873406
000 00548camccc200193 k 4500
001 000045539559
005 20100807043627
007 ta
008 090612s2009 ulka 000c kor
020 ▼a 9788992873406 ▼g 03320
035 ▼a (KERIS)BIB000011676438
040 ▼a 211042 ▼c 211042 ▼d 244002
082 0 4 ▼a 332.6 ▼2 22
090 ▼a 332.6 ▼b 2009z12
100 1 ▼a 김현
245 1 0 ▼a 머니해킹 = ▼x Money hacking : ▼b 누구도 말해주지 않는 금융의 진실 / ▼d 김현 지음.
260 ▼a 서울 : ▼b 새빛 , ▼c 2009.
300 ▼a 255 p. : ▼b 삽도 ; ▼c 23 cm.

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사회과학실/ 청구기호 332.6 2009z12 등록번호 15127637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C

컨텐츠정보

책소개

저자 김현은 단 하나의 개념을 체험적으로 알고 나면 복잡해 보이는 개념이 쉽게 다가온다고 이야기한다. 금융과 경제와 돈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단 몇 개의 개념만을 골라 그 개념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 <머니해킹>을 썼다고 한다. 돈에 대해서, 특히 돈 버는 비결에 대해서 알려준다.

증권가에서 흘러나오는 잡다한 이야기와 도박사, 투자자, 투기꾼의 이야기로 금융의 핵심 개념을 설명하고, 복리, 시간, 변동성, 시장을 이기는 베팅 시스템, 평균의 힘, 유동성 등을 설명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큰돈을 벌기 위해서 고안해낸 기술과 이론과 그들이 주장하는 방법들의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자신의 투자 스타일을 결정하기 전에 '머니 해킹'을 읽어라!
경제에 대한 새로운 눈이 뜨일 것이다!


이제, 머니 해킹으로 수많은 이들이 큰돈을 벌기 위해 고안해낸 기술과 이론에 접근하다!!

- 개념은 세계를 보는 창이다

대부분의 금융이나 경제 관련 책을 보면 너무 많은 개념과 이론이 들어가 있어 정작 이론과 개념이 암기하고 기억해야 할 추상적인 것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념은 체득되어야 한다. 단 하나의 이론으로 세상을 읽을 수 없다면, 단 하나의 개념으로 세상을 사로잡을 수 없다면, 그 개념을 이해하고 있다고 또는 그 이론을 알고 있다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이 이 책이 주는 의미이다. 저자는 금융과 경제와 돈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단 몇 개의 개념만을 골라 그 개념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을 계속 할 예정이라고 말한다. 앞으로는 좀 더 복잡한 이론과 개념을 설명할 것이다.
단 하나의 개념을 체험적으로 알고 나면 이런 복잡해 보이는 개념이 얼마나 쉽게 다가오는지 놀라게 될 것이다.

- 경제학에 대한 오해를 풀며...

많은 사람들이 경제학에 대해 큰 오해를 하고 있다.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 경제학이 돈에 대한 것이라고 믿는 것이다. 그래서 경제학 전공자가 실업자가 되면 사람들은 경제학을 공부한 사람이 어떻게 돈을 못 버느냐며 핀잔을 준다.
그렇다면, ‘경제학이 돈에 대한 것이 아니라면, 대체 무엇이 돈에 대한 것인가?’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방법을 가르쳐주려 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모두가 그 방법을 사용하면 아무도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돈에 대해서, 특히 돈 버는 비결에 대해서는 최근까지도 정립된 이론이 거의 없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의 주제이기도 하다.

- 돈 버는 방법에 대한 거짓말을 파헤치며...

많은 경제서들은 세상의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엄청난 비밀을 자신만이 알아내어 선심 쓰듯 알려주고 있지만, 사실은 의미 없는 이야기를 과대 포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책들은 서점을 가득 메우고 있다.
이런 거짓말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거짓말이 해롭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는 나와는 상관없는 거짓말이라고 믿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말들이 세상에서 가장 큰 거짓말이라면, 두 번째로 큰 거짓말은 다음과 같다.
“나는 큰돈을 벌었는데 이 책에 그 비밀을 밝혀두었으니, 이 책을 읽고 자기처럼 하면 큰돈을 벌게 될 것이다.”
이런 책들도 서점을 가득 메우고 있는데, 금융, 재테크, 투자,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이름을 달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이런 책들이 다루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이다.
- 본문 중에서

저자는 ‘상식’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여 주제에 접근하고 있다.
어느 날 램프의 요정이 나타나 당신에게만 큰돈을 버는 방법을 가르쳐주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신문과 TV에 내고, 그것도 모자라 책을 써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쳐줄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용히 숨어서 혼자 돈을 벌지 책을 써서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책들은 왜 계속 출간되는 것일까? 그것은 그 방법이 더 이상 먹히지 않거나, 그 방법으로 돈을 버는 것보다 책을 써서 돈을 버는 것이 더 낫기 때문일 것이다.

- 김철현, 그는 해커이다

정확히 말하지만 컴퓨터 해커가 아니라 해커적 인생관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해커적 인생관이란 모든 문제가 해결 가능하고, 해결의 단초는 언제나 추상적인 이론이 아니라 구체적인 사실에 있다고 믿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시스템은 해킹할 수 있고(이것은 시스템의 특징이다), 한번 해결된 문제는 언제나 더 나은 방식으로 즉, 더 우아하고 쉽고 보기 좋게 다시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옛말에 “어려운 문제는 게으른 사람에게 시켜라”는 말이 있다. 게으른 사람은 어려운 문제를 보다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 때문이다. 이런 신념을 공유하는 사람이 바로 해커이다.
몇 년 전 저자는 해킹에 관한 책을 썼다. 그리고 뜻한 바가 있어 미국 로스쿨로 유학을 갔고, 돌아와서는 금융과 밀접하게 관련된 일을 했다. 업무성과가 좋아서 홍콩에서 주는 상을 두 차례나 받았는데, 첫 번째는 구조화 금융과 관련된 것이었고, 두 번째는 자본시장과 관련된 것이었다. 이처럼 저자가 금융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돈을 버는 꼼수를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맡은 업무 때문이었다.

저자가 이 책을 쓰는 목적은 큰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다. 다만 수많은 사람들이 큰돈을 벌기 위해서 고안해낸 기술과 이론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이다.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큰돈을 번 사람들에 대해서 그리고 그들이 사용한 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이고, 그들이 주장하는 방법들의 장단점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주의 깊게 읽는다면, 어쩌면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큰돈을 버는 방법의 정수를 깨닫게 될 것이다.

- 성공학의 논리

『머니 해킹』의 저자는 증권가에서 흘러나오는 잡다한 이야기와 도박사, 투자자, 투기꾼의 이야기로 금융의 핵심 개념을 설명한다. 그래서 복리, 시간, 변동성, 시장을 이기는 베팅 시스템, 평균의 힘, 유동성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특히, 저자가 책 전반에 말하는 해커적인 접근법은 컴퓨터 시스템뿐만 아니라 모든 시스템에 적용된다. 모든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것이다. 돈이나 금융도 해킹할 수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실제로 금융을 해킹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는 것이다.
보다 놀라운 것은 실제로 금융을 해킹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도구가 패스워드 크래커와 비슷하게 아주 단순한 것이라는 사실이다. 요령은 돈과 금융에 대해 전체적으로 잘 아는 것이 아니라 단 하나를 알아도 철저하고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만약 하나라도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 때문에 해킹에 실패하게 될 것이고 잘못하면 큰돈을 잃을 수도 있다.

돈에 대해 해커처럼 접근하라! 당신도 ‘머니 해킹’할 수 있다!

자신의 투자 스타일을 결정하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돈에 대해 해커처럼 접근하라! 당신도 '머니 해킹'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성공학 책들은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성실하다. 그러므로 성실은 성공으로 가는 열쇠이다”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성실함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
이에 대해 성공학 전도사들은 대부분 침묵하거나 그들이 성실해 보일 뿐 실제로는 성실하지 못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진정한 ‘성실’이라는 이런 것이라며 괜히 ‘성실’이라는 단어만 재정의하려고 든다.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비껴나가는 것은 반칙이다. 그리고 진정한 ‘성실’을 운운하는 것은 지적 태만이다.

『머니 해킹』의 저자인 김철현 변호사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학에 대해 큰 오해를 하고 있다. 이것은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 가지고 있는데, 경제학이 돈에 대한 것이라는 통념이다. 그래서 경제학 전공자가 실업자가 되면 사람들은 경제학을 공부한 사람이 어떻게 돈을 못 버느냐며 핀잔을 주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몇 년 전 그는 해킹에 관한 책을 썼다. 그리고 뜻한 바가 있어 미국 로스쿨로 유학을 갔고, 돌아와서는 금융과 밀접하게 관련된 일을 했다. 업무성과가 좋아서 홍콩에서 주는 상을 두 차례나 받았는데, 첫 번째는 구조화 금융과 관련된 것이었고, 두 번째는 자본시장과 관련된 것이었다. 이처럼 저자가 금융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돈을 버는 꼼수를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맡은 업무 때문이었다.

저자가 『머니 해킹』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큰돈을 버는 방법이 아니다. 다만 수많은 사람들이 큰돈을 벌기 위해서 고안해낸 기술과 이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큰돈을 번 사람들에 대해서 그리고 그들이 사용한 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이고, 그들이 주장하는 방법들의 장단점을 배우게 될 것이다.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방법을 가르쳐주려 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모두가 그 방법을 사용하면 아무도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돈에 대해서, 특히 돈 버는 비결에 대해서는 최근까지도 정립된 이론이 거의 없다. 그러나, 금융과 경제와 돈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단 몇 개의 개념만을 골라 그 개념을 체득할 수 있으면 된다. 단 하나의 개념을 체험적으로 알고 나면 이런 복잡해 보이는 개념이 얼마나 쉽게 다가오는지 놀라게 될 것이다.
여기서 필요한 것인 해커적인 접근이다. 이것은 컴퓨터 시스템뿐만 아니라 모든 시스템에 적용된다. 모든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것이다. 돈이나 금융도 해킹할 수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실제로 금융을 해킹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는 것이다.
보다 놀라운 것은 실제로 금융을 해킹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도구가 패스워드 크래커와 비슷하게 아주 단순한 것이라는 사실이다. 요령은 돈과 금융에 대해 전체적으로 잘 아는 것이 아니라 단 하나를 알아도 철저하고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만약 하나라도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 때문에 해킹에 실패하게 될 것이고 잘못하면 큰돈을 잃을 수도 있다.

- 머니 해킹, 그 매력적인 움직임
그렇다면, 머니 해커란 누구인가? 컴퓨터 해커가 아니라 '해커적 인생관'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해커적 인생관이란 모든 문제가 해결 가능하고, 해결의 단초는 언제나 추상적인 이론이 아니라 구체적인 사실에 있다고 믿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시스템은 해킹할 수 있고(이것은 시스템의 특징이다), 한번 해결된 문제는 언제나 더 나은 방식으로 즉, 더 우아하고 쉽고 보기 좋게 다시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옛말에 “어려운 문제는 게으른 사람에게 시켜라”는 말이 있다. 게으른 사람은 어려운 문제를 보다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니 때문이다. 이런 신념을 공유하는 사람이 바로 해커이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김현(지은이)

연세대에서 학사(철학), 석사(정치학) 학위를 받은 후 미국 조지타운대에서 법학(JD)을 전공하였다. 이후 뉴욕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였고, 국제금융과 투자, 국제거래 관련 일을 하고 있다. 2003년에는 홍콩 소재 Euromoney의 자회사인 AsiaLaw에서 자본시장 부문 아시아 선두변호사로 지명되었으며, 2004년에는 자산유동화와 구조화금융 부문에서 선두변호사로 선정되었다. 금융 외에도 컴퓨터와 영어에 관심이 많아 컴퓨터 해킹 관련 책을 집필했으며, 영어 관련 책을 집필하기도 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들어가는 글 : 가장 간단한 투자이론이 가장 훌륭한 투자이론이다 = 4
접근1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것을 배워라(금융의 진실)
 성공학에 담긴 거짓말 = 15
 성공학의 논리 = 18
 돈 버는 방법에 대한 거짓말 = 21
 시장 가격을 예측하는 세 가지 방법 = 25
 돈 버는 기술에 대한 '아래로부터의 접근법' = 28
 금융 시스템을 앞지르는 해커 되기 = 31
접근2 재테크는 시간과의 싸움이다(복리의 힘)
 길에 떨어진 만 원짜리를 주울 것인가 말 것인가? = 37
 합리적 시장 가설 = 4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의 차이점 = 44
 복리란 대체 무엇인가? = 48
 복리의 마술을 연구한 사람들 = 52
 투자 기간의 중요성 = 54
 세금을 내는 시점의 중요성 = 59
 MONEY HACKING 워렌 버핏은 어떻게 큰돈을 벌었나? = 62
 워렌 버핏의 가치투자 = 66
 버크셔 해서웨이의 비밀 = 71
 현금 흐름을 잘 살펴보라 = 74
 PER과 PBR = 78
 복리만은 철저히 이해하라 = 81
 복리에서 얻을 수 있는 세 가지 교훈 = 86
 복리를 실제로 계산해보라 = 89
 복리 계산의 중요성 = 94
접근3 기본을 알고 투자 스타일을 결정하라(투자 노하우)
 투기를 하는 투자자 = 103
 벤저민 그레이엄의 투자 기법 = 107
 투자자와 투기자의 차이 = 114
 "사자"의 반대말은 "팔자"일까? = 117
 MONEY HACKING 제시 리버모어는 어떻게 큰돈을 벌었나? = 127
 현물 시장에서 먹히는 파생상품 기술, 공매 = 135
 물타기 하다 인수하는 경우 = 141
 카지노와 주식시장 : 블랙잭으로 알아보는 공돈의 경제학 = 150
 MONEY HACKING 에드워드 소프는 어떻게 큰돈을 벌었나? = 158
 성공하는 투자자는 타고나는 것인가 길러지는 것인가? = 169
 분산투자, 해야 하는가? = 180
 MONEY HACKING 찰스 다우는 어떻게 큰돈을 벌었나? = 189
접근4 현재의 경제위기를 제대로 파악하라(돈의 유동성)
 서브프라임 위기의 근원에는 무엇이 있는가? = 201
 복잡한 구조화금융과 파생상품의 문제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 212
 MONEY HACKING 존 로, 바람둥이, 도박사, 벤처 캐피탈리스트, 그리고 금융공학자 = 221
 유동성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 229
 유동성 문제, 구조화금융, 합성증권, 그리고 헤지펀드 = 237
 이것이 진짜 유동성 문제가 맞긴 한 것인가? = 243
 금융위기에서 얻은 교훈 : 유동성과 공매도 = 248
나가는 글 : 금융 개념을 몸으로 체험하라 = 254

관련분야 신착자료

西部忠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