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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휴지통 : 스트레스 없이 활기차게 일하는 기술

스트레스 휴지통 : 스트레스 없이 활기차게 일하는 기술 (Loan 14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Corporate Author
휴노컨설팅
Title Statement
스트레스 휴지통 : 스트레스 없이 활기차게 일하는 기술 / 지은이: 휴노컨설팅.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마이다스동아 ,   2008.  
Physical Medium
220 p. : 색채삽도 ; 20 cm.
ISBN
9788970906690
General Note
부록: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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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5.9042 2008z6 Accession No. 11152653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존감을 길러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방법부터 화, 우울, 걱정, 긴장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활력 있게 일할 수 있는 지침을 일러준다.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성격 유형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스스로 자신의 감정과 성격을 사회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심리컨설팅기업인 휴노컨설팅이 기업, 단체, 개인의 심리 상담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오랜 기간 축적한 자료와 노하우를 담은 것이다. 기러기 아빠인 주영업, 완벽주의자인 홍보팀장 홍완벽, 제대로 화도 못내는 입사 1년 강소심, 전화벨 소리에 놀라는 고객관리팀의 이중녀 등의 캐릭터를 통해 이야기로 풀어냈다.

정신적 스트레스의 관리법과 업무술을 연관시켜 개인의 스트레스를 직장에서 성공하는 새로운 에너지로 전환하는 법을 알려준다. 직장 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간관리, 대인관계, 업무권한위임, 프레젠테이션 등을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는 방법까지 담았다.

버리고, 비우고, 재활용하고
스트레스를 내 마음대로 조절하는 법!
내 안의 스트레스 휴지통을 비우고 활기차게 일하라!


불안한 시기일수록 활기찬 인재가 주목받는다!
스트레스 없이 효율적으로 일하며 성공하라!


불황기에 주식은 떨어지고, 고용불안에 우울한 소식들만 도처에서 들려온다. 하나에서 열까지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지금. 새롭게 활기를 되찾을 수는 없을까?
[스트레스 휴지통]은 자존감을 길러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방법부터 화, 우울, 걱정, 긴장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활력 있게 일할 수 있는 지침을 일러준다.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성격 유형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스스로 자신의 감정과 성격을 사회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간관리, 대인관계, 업무권한위임, 프레젠테이션 등을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는 방법까지 담았다. 단순히 신체적인 스트레스를 운동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조절하면서 새롭게 업무에 적용시켜 성공적인 직장생활로 이끄는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심리컨설팅기업인 휴노컨설팅이 기업, 단체, 개인의 심리 상담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오랜 기간 축적한 자료와 노하우를 이 책에서 보여준다. 기존의 스트레스 도서들에서 볼 수 없었던 정신적 스트레스의 관리법과 업무술을 연관시켜 개인의 스트레스를 직장에서 성공하는 새로운 에너지로 전환하는 법을 알려준다.

스트레스를 버리는 기본 3단계
휴 休 _ 쉬어라
지 知 _ 자신을 알라
통 通 _ 소통하라


[이 책의 특징]

1. 정신적.심리적 스트레스 예방법을 담았다.
기존의 스트레스 관리법들이 육체적인 증상을 관리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면, <스트레스 휴지통>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초점을 두었다. 스트레스 받지 않는 예방법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초기에 조절하는 방법을 담았다.

2. 심리전문가들이 명쾌하게 처방과 지침을 제시한다.
다년간 심리컨설팅을 해온 전문가들이 정신적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자가처방부터 인지적인 지침까지 자세히 그리고 명쾌하게 일러준다. 화, 우울, 긴장, 걱정 등 불안한 심리를 짚어내며 세세한 행동지침과 마음가짐까지 담았다.

3.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수록했다.
전문가들이 수년에 걸쳐 개발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가 어떤지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다. 자신의 상황을 아는 것이 스트레스를 버리는 첫걸음이다.

4. 캐릭터를 통해 이야기로 재밌게 풀어냈다.
성격 급한 부장이자 기러기 아빠인 주영업, 완벽주의자인 홍보팀장 홍완벽, 제대로 화도 못내는 입사 1년 강소심, 전화벨 소리에 놀라는 고객관리팀의 이중녀 등 내 모습이거나 직장 동료나 상사의 모습일 수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카툰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내며 공감을 이끌어 낸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휴노컨설팅(지은이)

www.hunoconsulting.com ㈜휴노컨설팅은 학계와 현장에서 활동하며 심리학적 지식이 개인과 조직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발견한 심리학 전문 인력과 IT전문인력이 설립한 기업이다. 2000년부터 모든 과학적 해결의 첫걸음인 정확한 진단 평가체계를 갖추기 위해, 개인의 인성, 적성, 인지, 창의성, 취약성, 스트레스 대처, 양육방식, 기질 등 수십여 종의 심리검사를 개발하고, 이를 웹베이스 시스템으로 구축하였다. 이러한 정확한 평가 기반 하에 개인의 잠재력과 적성을 정확히 진단하고 관리하는 평생발달관리 서비스, 대학의 진로 지원 시스템, 기업의 인재선발 검사 및 EAP등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며 국내 유수의 대학 및 관련 기업 등에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개인들에게는 자신의 강약점을 평가하고 분석하여, 잠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맞춤식 교육 및 심리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현재 연세대학교 공학원에 위치한 (주)휴노컨설팅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스트레스 휴지통'에는 스트레스 대처에 대한 이론적 기반과, 대학 상담소 및 종합병원과 같은 임상현장의 풍부한 상담 및 진단 경험, 직장인들의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기업형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했던 다양한 전문 인력들의 경험이 녹아있다. (주)휴노컨설팅에서 '스트레스 휴지통' 개발에 참여한 인력은 다음과 같다. 김영아 연세대학교 임상심리학 박사 세브란스 정신과 수련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김유진 연세대학교 임상심리학 석사 서울아산병원 정신과 수련, 세브란스 정신과 임상강사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양재원 연세대학교 임상심리학 박사수료 삼성의료원 정신과 수련 임상심리 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이승미 연세대학교 임상심리학 석사 세브란스 정신과 수련 임상심리 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 천정현 연세대학교 임상심리학 석사수료 웹비지니스 마케팅 전문가, 스트레스관리 강사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들어가는 말 = 4
등장인물 소개 = 10
Part 01 스트레스 휴지통 비우기
 스트레스 예방하기 = 14
  Test : 나의 자존감 정도는? = 18
  증상 : 자존감과 스트레스는 반비례 = 20
  예방하기 : 마음의 비타민, 자존감 = 24
 스트레스 초기에 잡기 = 28
  증상 : 내 마음, 나도 몰라 = 30
  휴지통 비우기 : 스트레스를 없애는 3단계 = 33
  행동의 tip : 스트레스를 털어내는 기본 조건 = 41
Part 02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성격
 A유형 - 성격 급한 당신 = 44
  Test : 나는 얼마나 A유형에 가까울까? = 46
  증상 : 스트레스 민감형 성격이 따로 있다 = 48
  휴지통 비우기 : 내 안의 A유형 완화하기 = 52
  행동의 tip : A유형 성격을 완화하는 습관 = 54
 완벽주의자 - 실수를 용납 못하는 당신 = 56
  Test : 나는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가? = 58
  증상 : '완벽'의 득(得)과 실(實) = 61
  휴지통 비우기 : 내 안의 완벽주의 성향을 완화하기 = 65
  행동의 tip : 완벽주의 성향을 완화하는 습관 = 67
Part 03 스트레스가 가득 차면 나타나는 감정
 화 - 내 안의 잠재된 활화산 = 70
  Test : 나는 현재 얼마나 화나 있는 상태인가? = 72
  증상 : 잘못된 화내기 유형 = 74
  휴지통 비우기 : 건강하게 화 내는 법 = 82
  대화의 tip : 주어를 '나'로 바꾸어 보자 = 87
 우울 - 내 마음의 지독한 독감 = 88
  Test : 지금 나의 우울 정도는? = 90
  증상 :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우울증 = 92
  휴지통 비우기 : 우울증을 이기는 생각습관 = 100
  생각의 tip : 생각습관을 바꾸는 훈련을 수없이 '반복'하라 = 107
 걱정 - 자가증식하는 마음의 바이러스 = 108
  Test : 나의 걱정, 불안지수는? = 110
  증상 : 걱정이 삶에 주는 영향 = 112
  휴지통 비우기 : 반복적인 걱정을 도려내는 법 = 115
  생각의 tip : 균형감, 이렇게 가져라 = 123
 긴장 - 꽉 막혀버린 마음의 순환 = 124
  Test : 나의 긴장 정도는? = 126
  증상 : 무의식 속에 자리 잡은 긴장 = 128
  휴지통 비우기 : 긴장하거나 이완하거나 = 133
  내 몸의 tip : 호르몬을 이해하자 = 140
Part 04 업무 스트레스
 시간관리 - 도대체 왜 매일 기한에 쫓길까? = 144
  증상 : 시간관리가 안 된다 = 146
  휴지통 비우기 : 내 시간의 주인은 나 = 150
  행동의 tip :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 156
 권한 위임 - 일을 어떻게 나눠야 하나? = 158
  증상 :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 160
  휴지통 비우기 : 업무 효율을 높이는 위임법 = 162
 대인관계 - 오해 없이 일할 수는 없을까? = 168
  증상 : 갈등을 악화시키는 대응 = 170
  휴지통 비우기 : 효율적인 의사소통법을 익혀라 = 174
  관계의 tip : 직장동료를 친구로 삼자 = 183
 프레젠테이션 - 실수하면 어떡하나? = 184
  증상 : 남 앞에 서기 두려운 불안장애 = 186
  휴지통 비우기 : 확실한 프리젠터로 거듭나라 = 192
  행동의 tip :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을 지켜라 = 197
나가는 말 = 198
부록 : 스트레스!? = 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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