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tail View

Detail View

와인 & 와이너리 (Loan 9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송점종 장영준 , 사진
Title Statement
와인 & 와이너리 = Wine & winery / 글: 송점종 ; 사진: 장영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생각의 나무 ,   2008.  
Physical Medium
299 p. : 색채삽도 ; 25 cm.
ISBN
9788984988743
000 00605camccc200217 k 4500
001 000045475782
005 20100807053414
007 ta
008 080802s2008 ulka 000c kor
020 ▼a 9788984988743 ▼g 03980
035 ▼a (KERIS)BIB000011382048
040 ▼a 211040 ▼c 211040 ▼d 211009
082 0 4 ▼a 641.22 ▼2 22
090 ▼a 641.22 ▼b 2008z15
100 1 ▼a 송점종
245 1 0 ▼a 와인 & 와이너리 = ▼x Wine & winery / ▼d 글: 송점종 ; ▼e 사진: 장영준.
260 ▼a 서울 : ▼b 생각의 나무 , ▼c 2008.
300 ▼a 299 p. : ▼b 색채삽도 ; ▼c 25 cm.
700 1 ▼a 장영준 , ▼e 사진
945 ▼a KINS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1149852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1150093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5126628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1149852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1150093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41.22 2008z15 Accession No. 15126628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전 세계 구석구석 최고의 와인과 아름다운 와이너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계절의 흐름과 인내의 시간을 묵묵히 이겨낸 오묘하고 놀라운 와인의 세계,
그 달콤한 문화의 향연과 눈부신 신비의 현장을 아름다운 사진과 살아 있는 글로 만난다.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와인MBA 송점종과 사진작가 장영준이
땅으로 하늘로 찾아 본 세계의 와인과 와이너리 탐사
지금까지 출간된 적이 없는 최고 퀄리티의 와인 책!


와인, 이름만 들어도 입 안에서 느껴지는 알싸한 맛과 향으로 우리를 설레게 하는 신비한 술. 와인은 오랜 시간 인류와 희노애락의 순간을 함께해온 친구 같은 술이다. 하지만 와인은 다양한 나라에서 생산되는 셀 수 없이 많은 종류만큼이나 각기 다른 맛과 향으로 우리에게 언제나 새롭게 다가온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와인 역사가 짧은 곳에서 와인은 친숙하면서도 여전히 낯선 존재다.

생각의나무에서 차원이 다른 고품격 와인 전문 책이 출간됐다. 우리나라 최고의 와인전문가 중 한 사람인 송점종의 글과 와인 전문 사진작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장영준의 사진이 만나 최고 퀄리티를 갖춘 ‘명품 와인 책’이 탄생한 것이다.
이 책의 경쟁력은 뭐니 뭐니 해도, 책 속에 담겨 있는 정보의 절대적 퀄리티에 있다. 글을 쓴 송점종은 프랑스 보르도 경영대학원에서 개설한 와인MBA 학위를 세계 최초로 받은 사람이다. 그가 와인에 대해 갖고 있는 정보의 정확성은 와인에 대한 그의 열정과 정확히 비례하는데, 그 열정과 지식은 와인 최강국 프랑스가 요구하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수준에 와 있다.
사진을 찍은 장영준 역시 세계 각국의 와이너리를 직접 발품을 팔아 돌아다니며, 현장만이 지니고 있는 생동의 느낌을 사진에 담음으로써, 세계적인 와인 전문 사진작가의 반열에 올라 있는 사람이다.
이 두 사람이 오랜 기간의 교감과 협업 끝에 탄생시킨 『와인 & 와이너리』는,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와인 관련 책 중, 최고와 최대의 정보와 사진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감히 자부할 수 있다.

지금까지 출간된 와인 책이 주로 와인 입문에서 와인 마시는 법 등 ‘어떤 와인을 고르고, 어떻게 마시느냐’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 책은 이러한 실용적 차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간다. 전 세계 주요 와인생산국을 둘러보면서 나라별 와인의 특성과 현황은 물론 와인이 갖는 문화성과 역사성 등 그 특수성에 주목한다. 또한 와인 산업과 와인 문화를 아우르며 새로운 차원에서 ‘와인을 다시, 제대로, 깊이 있게’ 볼 수 있는 접근법을 시도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와인전문가, 송점종 프랑스 보르도 경영대학원에서 와인MBA 학위를 받은 국내 최고의 와인전문가 송점종은 여전히 우리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와인을 더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에서는 국가별 와인 산지 설명은 물론, 해외지사에 근무하면서 저자가 직접 체험한 와인 비즈니스 관련 에티켓뿐만 아니라 직접 와인 바를 운영하고 즐기면서 겪은 저자의 각별한 와인 사랑까지 엿볼 수 있다. 또한 와인MBA 학위를 받은 저자가 본 세계 와인 시장의 흐름과 전망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와인 산업 이야기를 친절하고 꼼꼼한 해설과 함께 만날 수 있다.
프랑스 보르도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한 와인 생산지이며 오늘날 와인 산업에서 세계적 관심을 받는 지역이다. 현재 와인 생산과 마케팅은 전 세계적 사업으로, 세계화는 전통적으로 와인 산업이 발달한 지역뿐만 아니라 새로운 와인 생산 지역들을 빠르게 성장시켰다. 보르도 경영대학원은 이러한 변화에 대비해 와인전문가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세계적 수준의 와인 산업 전문가를 배출하는 최고의 학교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서 와인MBA 학위를 받은 저자는 나라별 와인산지와 전 세계를 통찰하는 폭넓은 시야로 깊이 있는 와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진으로 떠나는 세계 와인 여행, 장영준 지금까지 세계 유수의 와이너리를 주제로 성황리에 전국순회전시회를 열어온 장영준의 작품이 책으로 다시 태어나 와인을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그동안 감각적 사진으로 주목받아온 그의 작품에는 4년여에 걸친 세계 와인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프랑스 알자스, 미국 나파 밸리,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텔렌보스, 칠레 마이포 밸리까지, 세계 주요 와인 산지 고유의 이국적 아름다움이 사진 속에 듬뿍 녹아 있다. 특히 하늘에서 바라본 포르투갈의 계단식 포도밭은 그 규모만큼이나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척박한 자연을 극복한 인간의 인내를 담은 포도밭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상상도 하지 못했던 스케일로 새로운 장관을 보여준다.
게다가 장영준은 올해 8월 스위스 발레 주 시에르에서 열리는 비네아 축제 특별초대전과 10월 프랑스 파리 몽마르트르 와인기념관 초청 특별사진전을 앞두고 있다. 그의 사진은 우리나라를 넘어서 유럽의 정통 와인 국가의 관심과 기대를 받으며 세계 속에서 그 빛을 뽐낼 날을 기다리고 있다. 해외 전시회 때 함께 소개될 이 책은 한글을 중심으로 하되 영작 원고를 함께 수록했으며 와인을 사랑하는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기 충분할 것이다.

와인은 술이 아니다, 문화다
와인이 갖는 그 매력 속에 빠지다


와인, 불과 10년 전만 해도 소수의 마니아들만이 찾던 고급술의 대명사, 하지만 이제는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이고 친근한 술로 우리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를 잡았다. 이는 전반적인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독한 술보다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숙성된 과실주를 선호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와인은 더 이상 단순히 특정 기호의 사람들만이 즐기는 술이 아니다. 고급 와인에서 저렴한 가격대의 와인까지, 와인은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욱이 와인은 일종의 유행처럼 번지며 문화 아이콘으로 우뚝 자리 잡았다. 영화 〈구름 속의 산책〉을 본 관객들은 미국 나파 밸리 포도밭의 경치를 보며 감탄했고, 그 아름다운 풍경 뒤에 숨겨진, 훌륭한 와인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가족의 눈물겨운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는 영화 〈사이드웨이〉의 히트로 그해 피노 누아 와인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처럼 와인은 단순한 술이 아니다. 따라서 와인을 마신다는 것은 와인을 이해한다는 것이다. 와인은 다른 술과 비교할 수 없는 고유의 이야기를 품고 독특한 입지와 파워를 갖고 있다. 특히 우리보다 와인 역사가 오래된 서구의 와인 문화를 이해한다는 것은 서구 문화와 역사를 모두 이해하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와인, 그 한 잔에 담긴 오묘한 맛과 시간들. 그 특별하고 위대한 매력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바로 와인 사랑의 첫 번째 시작이 될 것이다.

새로운 와인 책의 지평을 열다
와인 한 잔에 인생의 희노애락을 담았다


우리에게 익숙하고 유명한 와인산지 프랑스 보르도에서 아직은 생소하게 느껴지는 칠레 마이포 밸리까지, 이 책은 구세계와 신세계를 넘나들며 전 세계 주요 와인산지를 소개하고 있다. 독자들에게 마치 와이너리를 직접 방문한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생생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상상도 못했던 와이너리의 경이롭고 신선한 풍경은 우리를 놀라움과 환희 속으로 빠뜨리기에 충분하다.

와인의 풍부하고 깊은 맛을 음미하는 일은 와인에 담긴 계절의 흐름과 기다림의 시간을 모두 맛보는 것이다. 포도 재배에서 와인 숙성까지, 모든 인내의 시간을 온몸으로 느끼는 것이다. 따라서 와인의 맛과 향을 음미하는 기쁨은 우리의 인생을 훨씬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한 잔의 훌륭한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일 또한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행복이다. 이 책은 더 유쾌하고 유익하게 와인을 즐기고 인생을 즐기는 길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송점종, 장영준. 두 저자의 안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송점종(글)

경북대학교에서 법학(법학사)을 전공했으며, 프랑스 보르도 경영대학원?cole de Management Bordeaux에서 와인산업 경영학 석사Wine MBA 학위를, 서울벤처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대우그룹에 입사한 후 재직기간 중 16년간 해외 지사에 근무하면서 대우그룹의 세계경영의 최일선에서 활동하였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1994년에는 대우인상을, 1995년에는 정부로부터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현재 대우건설 계열사에서 독립한 우리자산관리㈜의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대학 시절부터 와인에 심취하여 와인의 메카 보르도 경영대학원에서 본격적으로 와인 공부를 시작했으며, 지금도 세계의 와인과 와이너리를 찾고 탐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벤처대학원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등에 출강하면서 후학들에게 끊임없이 와인문화를 전파해왔다. 2008년 와인에세이『와인 & 와이너리 WINE & WINERY』를 출간한 바 있으며, 《주간조선》과 《주간경향》에 와인칼럼 〈송점종의 와인기행〉을 장기간 연재했다. 와인뿐만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유난히 사랑하여 서울 경리단길 문화복합공간 ‘가야랑’ 빌딩에 오픈 갤러리 ‘G contemporary’와, 음악과 함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프라이빗 아트 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International Wine & Food SocietyIWFS, Seoul Decanter’의 회장 및 제주의 문화와 자연을 지키고 사랑하는 ‘제주 헤리티지 포럼JHF’의 이사장을 맡고 있다.

장영준(사진)

1974년 광고사진스튜디오 ‘세영’을 설립하고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사진작가다. 현재 한국사진가협회 회원이며, 한국광고사진가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선일보광고상 대상, 대통령표창 우수광고사진작가상 등을 수상했으며 1996년 파리-다카르 랠리와 오스트레일리아 퍼스에서 열린 WRC 랠리 등에 공식 사진가로 초청받았다. 1995~1996년 두 차례의 개인전과 1993~1996년 7인전을 열었으며, 1979년부터 매년 KAPA 그룹전에 참여하고 있다. 작년과 올해, 세계의 와이너리를 주제로 전국순회전시회(巨人전)를 가졌다. 또한, 올해 8월 스위스 발레 주 시에르에서 열리는 비네아 축제 특별초대전과 10월 프랑스 파리 몽마르트르 와인기념관 초청 특별사진전을 앞두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프롤로그(Prologue) = 12
세계의 와이너리 둘러보기 = 20
독일(Germany) = 22
프랑스(France) = 42
스위스(Switzerland) = 82
오스트리아(Austria) = 108
이탈리아(Italy) = 120
에스파냐(Spain) = 136
포르투갈(Portugal) = 156
슬로베니아/헝가리(Slovenia/Hungary) = 176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 192
칠레/아르헨티나(Chile/Argentina) = 214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 = 230
남아프리카공화국(Republic of South Africa) = 240
일본/중국(Japan/China) = 256
와인 문화와 비즈니스(Wine Culture and Business) = 271
에필로그(Epilogue) = 296

New Arrivals Books in Related Fields

Child, Julia (2021)
ぱんとたまねぎ (2021)
이어령 (2021)
장, 데이비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