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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피로 해결사 부신을 고치자

만성피로 해결사 부신을 고치자 (8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김상만
서명 / 저자사항
만성피로 해결사 부신을 고치자 / 김상만 저.
발행사항
서울 :   건강다이제스트사 ,   2008.  
형태사항
216 p. : 삽도 ; 23 cm.
총서사항
오렌지 북스 ; 41
ISBN
9788975870545
일반주기
부록: 부신피로의 증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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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정보

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45 2008 등록번호 11148592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45 2008 등록번호 111485927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책소개

날씨에 상관없이 당신의 집을 항상 따뜩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보일러는 인체에서는 부신이라는 내분비기관이 담당합니다. 이 부신에 이상이 발생하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여 알레르기가 발생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이 되지 않아 항상 피곤하고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지 못하는 질병 전 단계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책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과학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김상만(지은이)

20여년 동안 비만 환자들을 치료해온 비만 치료 전문가다. 연세대학교와 아주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삼성제일 병원 가정의학과 과장을 거쳐, 현재 차병원 비만 센터(차움 클리닉)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비만의 원인을 진정한 배고픔을 잃어버린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찾고, 이에 맞는 맞춤형 치료법을 시행해 수천 명의 환자들의 삶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 대한비만학회 홍보이사이자 평의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만성피로 해결사 부신을 고치자》(건강다이제스트, 2008)가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이 책을 읽기 전에 = 4
제1장 부신피로… 정체가 궁금하다 : 몸속의 보일러 부신, 부신에 문제가 발생하면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을 하지 못하여 만성적인 피로가 발생한다
 1. 심한 피로감의 주범 부신피로증후군(Adrenal Fatigue)이란? = 12
 2. 스트레스 이기는 부신호르몬의 신비한 작용 = 14
 3. 부신 기능이 떨어질 때 심각한 증상 5가지 = 15
 4. 만성피로와 부신호르몬의 기막힌 인연 = 22
 5. 부신호르몬의 기능저하 의사들은 왜 무시했을까? = 25
 6. 부신기능 저하 왜 생길까? = 27
 7. 혹시 나도? 부신피로가 잘 생기는 사람 = 31
제2장 혹시 나도? 부신호르몬 기능 저하 체크해보자 : 내 몸의 보일러가 고장이 났는지 확인하고 원인은 전문가에게…
 1. 부신호르몬 기능 저하 알아보는 진단법 = 38
 2. 부신기능 저하와 우울증은 다르다! = 42
 3. 부신기능 저하 진단하는 검사법 = 44
제3장 부신호르몬 기능 저하 개선하는 자가 치료법 : 보일러의 고장 원인을 제거하라!
 1. 바꾸자! 건강을 해치는 생활을 건강한 생활로 = 52
 2. 부신기능을 회복하는 1단계 대처법 :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라 = 55
 3. 부신기능을 회복하는 2단계 대처법 : 스트레스 요인을 분리하라 = 63
 4. 생활하는 틈틈이… 스트레스 이기는 비결 = 71
 5. 부신 기능을 회복시키는 잠의 '힘' = 78
 6. 부신기능을 회복하려면 언제나 웃어라! = 83
 7. 부신기능을 회복하는 운동의 '힘' = 84
제4장 부신기능을 회복하는 잘 먹고 잘 사는 법 : 고장 나기 전에 보일러를 잘 관리해야 오래 쓸 수 있다
 1. 부신기능 회복에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 88
 2. 부신기능이 저하됐을 때 현명한 식생활 원칙 = 89
 3. 부신기능 회복을 위해 고쳐야 할 식생활 포인트 = 92
 4. 부신기능을 회복하는 균형 잡힌 식사 요령 = 101
 5. 부신 기능 회복 돕는 차ㆍ음료 섭취법 = 115
 6. 부신기능을 저하시키는 음식 알레르기 = 125
제5장 부신기능 회복 돕는 건강기능성 식품들 : 보일러에 기름을 치고 광도 내고…
 1. 부신호르몬의 합성에 필수 비타민 C = 130
 2. 부신기능 회복을 돕는 비타민 E = 136
 3. 부신기능 회복을 돕는 비타민 B = 138
 4. 부신기능을 강화하는 미네랄 = 141
 5. 부신기능을 안정시키는 미량원소 = 144
 6. 부신 기능 정상화에 도움! 섬유질(Fiber) = 146
 7. 부신 기능을 강화하는 허브(한약재) = 148
 8. 부신기능을 정상화시키는 부신세포 추출물(Adrenal cell extracts) = 152
제6장 "이것만은 지키자"부신 기능을 회복하는 생활 지침서 : 알기 쉽게 풀이한 보일러 사용 지침서
 1. 부신 기능 회복을 위한 생활 지침서 = 158
 2. 부신 기능을 위해 지켜야 할 것들 = 162
 3. 부신 기능을 위해 피해야 할 것들 = 165
제7장 자가 치료에 자신이 없거나 반응이 없을 때… : 보일러가 고쳐지지 않으면 다시 한 번 꼼꼼히… 그래도 안 되면 전문가에게 맡기자!
 1. 다시 세심하게 관찰해야 할 요인들 = 168
 2. 부신기능 회복기에 꼭 체크하세요! = 172
제8장 스트레스와 부신 기능 : 보일러를 일하게 만드는 날씨변화도 부신에서는 스트레스가 된다
 1. 스트레스 해결의 열쇠는 '부신 기능' = 182
 2. 스트레스가 있을 때 나타나는 3단계 반응 = 184
 3. 스트레스에 적응하는 사람들의 대처법 = 189
제9장 부신기능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 인체의 보일러 '부신'에 대하여 일반인이 좀더 알고 싶다면…
 1.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부신(스트레스) 호르몬' = 196
 2. 부신은 어떻게 구성돼 있을까?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198
 3. 부신 호르몬의 분비는 어떻게 조절될까? = 201
 4. 코티졸의 분비 리듬(The Circadian Rhythm of Cortisol) = 204
 5. 스트레스 다스리는 코티졸은 어떤 기능을 하나? = 206
 6. 부신에서 분비되는 성호르몬은 갱년기 이기는 보물! = 212
부록 : 부신피로의 증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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