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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의 힘 100% 끌어올리기 : 일도, 공부도, 머리가 한다 (51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築山節, 1950- 腦が호える15の習慣 : 記憶 集中 思考力を高める 이민영, 역
서명 / 저자사항
두뇌의 힘 100% 끌어올리기 : 일도, 공부도, 머리가 한다 / 쓰키야마 다카시 ; 이민영 옮김.
발행사항
서울 :   Kpub,   2008.  
형태사항
199 p. ; 21 cm.
ISBN
9788995497593
일반주기
부록수록  
원저자명: 腦が호える15の習慣 : 記憶 集中 思考力を高め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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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11472319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11472320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3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21169788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4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21169789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5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5125659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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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소장처 과학도서관/Sci-Info(1층서고)/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21169789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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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소장처 세종학술정보원/과학기술실/ 청구기호 612.82 2008z5 등록번호 15125659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M

컨텐츠정보

책소개

어떻게 하면 원하는 일과 공부를 제대로 처리하고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일본의 저명한 뇌 신경외과 전문의인 저자는 풍부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보통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머리를 제대로 쓰는 법'을 알려준다. 실제 진료한 일반인들의 사례를 수록하여 '바로 내 얘기'라는 느낌이 든다.

오늘날의 생활습관은 뇌 기능을 떨어뜨리기 쉽다. 저자는 뇌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함께 사고력, 집중력, 기억력은 물론 감정 조절, 의사 전달 능력, 주의력, 표현력 등 우리가 일하고, 공부하고, 사람들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능력들이 뇌를 어떻게 쓰는 냐에 따라 커다란 차이가 있음을 알려준다.

당신이 몰랐던 머리의 능력을 되찾는 방법

'셀러던트'와 '멀티플레이어' 를 요구하는 이 시대, 밀려오는 일과 공부에 치여 정신없이 하루가 간다. 어떻게 하면 원하는 일과 공부를 제대로 처리하고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이 책은 바로 그런 사람들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일본의 저명한 뇌 신경외과 전문의인 저자 쓰키야마 다카시 박사는 풍부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보통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머리를 제대로 쓰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실제로 저자는 직접 진료한 일반인들의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있어 '바로 내 얘기'라는 느낌이 든다.
오늘날의 생활은 뇌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쉬우며 뇌에 대한 오해로 더욱 뇌를 나쁜 방향으로 몰고 가기 쉽다. '열심히 해보자'며 시간 계획 없이 무작정 많은 시간 일에 매달리는 것이 대표적이다. 무한정의 시간보다 시간을 제한할 때 두뇌는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한다. 수많은 디지털 기기도 뇌의 힘을 떨어뜨린다. 마치 먹기 편한 패스트푸드가 몸에 좋지 않듯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내비게이션,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기능 등은 머리를 쓰지 않게 되는 것이다.
또한 사고력, 집중력, 기억력은 물론, 감정 조절, 의사 전달 능력, 주의력, 표현력 등 우리가 일하고, 공부하고, 사람들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능력들이 뇌를 어떻게 쓰는 냐에 따라 커다란 차이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두뇌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 실감하게 된다. 우리는 모두 자기 안에 머리라는 보물을 갖고 있다. 내 안의 보물은 내버려 둔 채 밖에서 답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닌가?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먼저 머리를 얼마나 쓰고 있는 가를 확인해보자. 결국 일도, 공부도, 머리가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2007년 일본 아마존 베스트 셀러, 40만부 돌파

이 책은 의사가 쓴 두뇌에 관한 책임에도 일본에서 40만부 이상 판매되는 대중적 관심을 불러모았다. 어렵게 생각되는 두뇌를 전문적인 언급을 피하면서도 누구나 납득할 수 있게 설득력있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뇌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도 어렵지 않고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이 '바로 그날부터 실천했다', '생활이 바뀌었다!'라는 찬사를 보내는 이유다.

- 시간을 제한하라. 집중력이 올라간다.
- 기억력 탓하지 마라. 처음부터 기억되지 않았다.
- 몸을 움직여라. 뇌가 움직인다.
- 책상을 정리하라. 생각이 정리된다.
- 숙면을 취해라. 뇌가 정리하고 기억할 시간이다.
- 사고력을 키워라. 두뇌에도 체력이 있다.
- 칭찬하라. 뇌기능이 활성화된다.
- 불평불만은 뇌를 정체시킨다.
- 작은 실수를 잡으면, 큰 실수도 잡힌다.
- 키는 성장을 멈추지만, 머리는 성장을 멈추지 않는다.
- 운동하면 복근에 '王'자가 만들어지듯이 머리도 쓸수록 좋아진다.


정보제공 : Aladin

저자소개

쓰키야마 다카시(지은이)

1950년 아이치현에서 출생. 니혼대학 대학원 의학연구과 졸업 의학박사. 사이타마현립소아의료센터 뇌신경외과의장, 재단법인 가와노 임상의학연구소 부속 제3 기타시나가와 병원장을 거쳐 동재단 이사장으로 재임. 뇌신경외과 전문의로서 활발한 진단?치료활동을 하고 있다. 『얼어붙는 뇌(フリ?ズする?)』,『두뇌의 힘 100% 끌어올리기(?が?える15の習慣)』등의 저서가 있음.

이민영(옮긴이)

일본 루테르학원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출판번역 전문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지금 나는 화창한 중년입니다』, 『시장을 만드는 사람들』, 『인생의 갈림길에서 만난 유대인의 말』, 『감성두뇌, 행복한 미래를 결정한다』, 『니체전시집』, 『공부 잘하는 아이의 정리 습관』 등 다수가 있다.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추천의 글 날마다 뇌는 새로 만들어진다 = 8
저자의 글 두뇌 습관이 삶을 변화시킨다 = 13
습관 01 아침에는 뇌를 깨워 주자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제한하라 = 18
 몇 시에 일어나세요?
 작심삼일은 뇌의 본능이다
 몸을 움직이면 두뇌가 움직인다 
습관 02 시간제한으로 뇌를 통제하라 : 많은 시간보다 제한된 시간이 효과적이다 = 34
 두뇌 회전력도 워밍업이 필요하다
 두뇌 회전력을 높이려면 시간 제한이 필요하다
 집중, 휴식, 워밍업의 사이클을 타라 
습관 03 당신이 잠든 밤, 뇌는 정리한다 : 수면은 정보를 축적하고 정리하는 시간이다 = 46
 자고 있을 때도 뇌는 활동한다
 아침에는 아이디어가 잘 떠오른다
 일을 핑계로 수면 시간을 줄이지 마라 
습관 04 두뇌에도 체력이 있다 : 새로운 시도가 두뇌의 체력을 길러 준다 = 58
 전두엽은 두뇌의 지휘관이다
 사고력과 판단력은 전두엽의 체력에 달렸다
 잡다한 일을 해야 전두엽이 강해진다 
습관 05 행동 규칙과 일정표를 만들자 : 자신을 관리하는 생활 매뉴얼을 만들어라 = 70
 정리정돈의 규칙을 만들어라
 일일 계획표가 업무 성과를 높여 준다
 문제 해결에 이르는 과정을 기록하라 
습관 06 환경이 정리되면 생각도 정리된다 : 책상 정리는 생각의 지도를 만드는 것과 같다 = 80
 책상은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나요?
 생각을 파일로 정리하라
 정리하라, 요령에는 한계가 있다 
습관 07 눈이 움직이면 뇌도 움직인다 : 정보는 눈과 귀를 사용해서 입체적으로 받아들여라 = 90
 우리들은 디지털 화면 속에 빠져 있다
 뇌는 느낄 수 있는 정보를 원한다
 정보는 눈을 사용해서 입체적으로 받아들여라 
습관 08 기억력은 말하고 쓸 때 강화된다 : 기억하려고 시도할 때 기억으로 남는다 = 102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기억으로 저장하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다는 생각으로 정보를 받아들여라 
습관 09 말 잘하는 것도 두뇌 능력이다 : 커뮤니케이션에 강해지려면 이야기 능력을 키워라 = 114
 이야기는 뇌의 구성 능력을 높여 준다
 이야기를 잘하면 전두엽의 능력이 강화된다
 메모해 두었다가 이야기하는 것도 두뇌 트레이닝이다 
습관 10 표현력은 뇌의 정보 구성력이다 : 대화를 나눌 때는 패턴을 만들어서 활용하라 = 126
 스토리를 만드는 것도 두뇌 트레이닝이다
 내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는 건 상대방 탓이 아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습관 11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식생활 습관 : 적절한 운동과 식사 습관으로 뇌 기능을 유지하라 = 136
 생활 습관에서 오는 병은 뇌 기능을 떨어뜨린다
 고혈압은 뇌 기능을 떨어뜨린다
 몸을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습관 12 건강 진단으로 뇌 기능을 확인하라 : 정기적인 검사로 뇌의 상태를 체크하라 = 144
 뇌 검사를 통해서 뇌 기능의 이상 유무를 알 수 있다
 뇌 속의 혈관에는 이상이 없는가? 
습관 13 실수 노트를 만들어라 : 아이디어는 작은 실수를 발견하는 것에서 나온다 = 150
 사소한 실수, 반복적인 실수가 의미하는 것
 작은 실수를 잡으면 큰 실수를 막을 수 있다
 실수는 같은 시간대에 집중된다 
습관 14 뇌가 아이디어를 찾는 법 :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으고 결합하라 = 158
 아이디어는 뇌의 종합 선물 세트다
 누구를 위한 아이디어인가를 생각하라
 어딘가에는 반드시 힌트가 존재한다 
습관 15 작은 성장이 의욕을 낳는다 : 때로는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라 = 168
 완벽주의자는 피곤하다
 조금이라도 성장했다면 칭찬을 해주자
 자만심은 뇌 기능의 활성화를 방해한다 
부록 
 1. 고차 뇌 기능 검사 = 185
 2. 멈춰버리는 뇌, 움직이기 시작하는 뇌 =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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