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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의 문턱에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줄) 내 안의 나를 이기는 법 (Loan 53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Morschitzky, Hans 김영민, 역
Title Statement
(성공의 문턱에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줄) 내 안의 나를 이기는 법 / 한스 모르쉬츠키 지음 ; 김영민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지훈,   2008  
Physical Medium
287 p. ; 23 cm
Varied Title
(Die) Angst zu versagen und wie man sie besiegt
ISBN
8991974147 9788991974142
General Note
부록: 시험 공포증 없애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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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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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11470751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21169792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4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2116979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5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Humanities 1/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5125657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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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11470750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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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2116979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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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Humanities 1/ Call Number 152.46 2008 Accession No. 151256574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내가 가장 무서워해야 할 상대는 바로 내 안의 두려움이다. 충분히 할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도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고 이는 곧 체념으로 이어진다. 이 책은 자신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인지하고 이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 안의 나를 이기기 위한 실천법'을 일러주어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배운 지식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이끈다.

최홍만의 가장 무서운 싸움 상대는?
본야스키? 표도르? 추성훈? 다 틀렸다.
최홍만의 가장 무서운 싸움 상대는 바로 자신, 최홍만이다.


자신의 가치를 능력으로만 평가하려 하면 두려움이 커진다
사람들은 좋은 것보다 나쁜 것을 더 믿는다. 충분히 할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도 ‘나는 할 수 없어’, ‘분명 잘못될 거야’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곧 ‘그럴 줄 알았어’라고 말하게 된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득 품고 있기 때문이다. 겁을 집어먹고 실패를 상상하면 이는 성과를 내는 능력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끊임없이 실패를 눈앞에 그리면 시험이나 과제를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점점 더 믿지 못하게 된다.
대다수 사람은 가벼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사회적 두려움 또는 다른 사람에게 실패한 것으로 보이는데 대한 두려움이 있다. 이는 평범하다. 두려움은 무엇이 중요한지를, 예컨대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한 성공이나 인정을 표현한다. 자신에게 중요한 것일수록 잃어버릴까봐 두려움이 더 커진다.

나 하나를 이기면 모두를 이길 수 있다
성공을 위하여 두려움을 모두 없애야 하는 것은 아니다. 적당한 두려움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뭔가를 달성하도록 관심, 경계, 각오를 증대시킨다. 물론 지나친 두려움은 생각에 영향을 미치며, 집중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두려움 때문에 능력이 완전히 차단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두려움이 나를 지배하기 전에 스스로 조절할 줄 알아야 한다. 이 책이 자신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인지하고 이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아울러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배운 지식을 추진력 있는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이 책의 3장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이렇게 극복하라’ 중 ‘내 안의 나를 이기기 위한 실천법’만 잘 보아도 이 책을 선택한 목적을 어느 정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한스 모르쉬츠키(지은이)

철학박사이며 건강심리학자이자 심리치료사이다. 현재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주립 신경클리닉의 심신心身의학과에서 일하고 있다. 공포 장애와 심신 장애 치료가 주 분야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중심의 글쓰기로 유명하다. 저서로는 《달팽이집으로부터 뛰쳐나가라Raus aus dem Schneckenhaus》, 《영혼이 육체를 통해 말할 때Wenn die Seele durch den Korper spricht》, 《공포 장애: 진단법, 개념, 치료, 자가 치료Angst Storungen: Diagnostik, Konzepte, Therapie, Selbsthilfe》, 《병에 대한 공포 이해하기와 다루기Die Angst vor Krankheit verstehen und bewaltigen》, 《공포 장애를 극복하는 방법Die Angst zu versagen und wie man sie besiegt》 등이 있다.

김영민(옮긴이)

홍익대 독어독문과를 졸업하였고, 할레 마틴 루터 대학과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독문학과 컴퓨터공학을 공부하였다. 2013년 현재 번역가들의 모임인 ‘바른번역’의 회원이며, 전문번역가로 활동 하고 있다. 역서로 『기린과 자칼이 춤출 때』, 『네 마음대로 살아라』, 『내 안의 나를 이기는 법』, 『놀고, 게임하면서 바른 가치관 기르기』, 『당나귀 찰리는 어떻게 꿈을 이루었나』 , 『물의 여왕(중,하권)』, 『초보사원 에이스가 간다』, 『상사를 길들여라』, 『회의 내가 도와줄게』 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머리말 = 4
1 다양한 모습으로 나를 괴롭히는 두려움 = 15
 내 안에 동기부여를 해주거나 파괴하는 존재가 있다 = 17
  최고의 성과를 올리게 육체를 자극한다 = 17
  용기를 주고 출세하게 만든다 = 21
  무능력하게 만들어 중대한 업무 실패를 일으킨다 = 23
  병을 만들어 삶의 장애가 되게 한다 = 27
 나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엄습한다 = 30
  생각, 감정, 육체적 상태, 행동의 네 가지로 나타난다 = 31
  생물학적 프로그램은 사람마다 다르게 진행된다 = 36
  상상력이 나를 위협한다 = 39
  지나치면 집중력을 약화하고 수행능력을 떨어뜨린다 = 41
 실패를 일으키는 생각 '난 해내지 못할 거야!' = 44
  능력 시험은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 = 44
  점점 더 두려움의 요인이 되는 직장 = 54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 생기는 긴장상태 = 64
  성공한 엄마에 대한 지나친 욕심 = 72
  이상적인 배우자상이 만들어내는 비현실적인 조건 = 77
  널리 퍼져 있는 성기능 장애 = 81
  모든 이가 보는 앞에서 실패할지 모른다는 불안감 = 83
  사회적으로 열등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 89
2 두려움은 어디서 생겨 무엇으로 이어지나 = 93
 내가 나를 넘어서지 못하는 다양한 원인 = 95
  낮은 자기가치의식과 지나친 욕심 = 96
  성과로 인정받으려는 위험한 방법 = 101
  어린 시절부터 이어진 지나친 요구 = 106
  실패를 부추기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 112
  끊임없는 자기주시가 만드는 불확신 = 116
  일상이 되어버린 직장 스트레스 = 118
  성과의 하나가 되어버린 섹스 = 123
 두려움이 일으킨 치명적인 결과 = 129
  중요한 과제를 피하면 갈수록 스트레스만 커진다 = 129
  완벽주의와 싸워 이겨야 한다 = 133
  알코올과 약물에 의지하면 두려움은 더 커진다 = 138
  불안장애, 번아웃, 우울증, 심신상관장애가 생긴다 = 140
3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이렇게 극복하라 = 149
 자신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알라 = 151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세히 살펴보기 = 152
  실패에 대한 두려움의 원인과 결과 = 153
  어떤 기준에 따라 자신을 평가하는가? = 155
 내 안의 나를 이기기 위한 실천법 = 156
  해야 한다가 아니라 하고 싶다 = 161
  성공 지향적으로 전진하라 = 168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라 = 176
  긍정적인 목표 작성하기 = 180
  성공을 가시화하라 = 183
  지금 여기에 살기 = 187
  과제에 집중하라 = 192
  배우고 훈련하라 = 198
  실패가 아닌 성공을 기억하라 = 201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실패에 관대하라 = 204
  자기가치의식을 강화하라 = 216
  희생양 대신 스스로 능동적이 돼라 = 221
  건설적인 자기 대화를 하라 = 227
  대립에서 대화로 나아가라 = 232
  어떠한 역할을 연기하지 말고 진짜가 돼라 = 240
  스트레스와 원기회복 사이를 오가라 = 244
  육체적인 긴장이완 기술을 이용하라 = 249
  지나친 욕심을 포기하라 = 258
  과도한 책임을 떠안지 마라 = 268
  자신의 사회적 능력을 개선하라 = 273
부록-시험 공포증 없애는 법 = 278
에필로그 = 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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