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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 두려움을 긍정의 에너지로 바꾸는 마인드 컨트롤 10단계 (Loan 56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Jeffers, Susan J. 노혜숙, 역
Title Statement
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 두려움을 긍정의 에너지로 바꾸는 마인드 컨트롤 10단계 / 수잔 제퍼스 지음 ; 노혜숙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리더스북,   2007  
Physical Medium
291 p. : 삽화 ; 22 cm
Varied Title
Feel the fear and do it anyway
ISBN
9788901069586
General Note
감수: 하지현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F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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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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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2.46 2007a Accession No. 11143779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Main Library/Education Reserves(Health Science)/ Call Number 152.46 2007a Accession No. 141066790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4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152.46 2007a Accession No. 121153811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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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6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Humanities 1/ Call Number 152.46 2007a Accession No. 15125017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M
No. 7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tacks(Preservation)/ Call Number 152.46 2007a Accession No. 15125017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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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우리는 매순간 크고 작은 두려움에 발목 잡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머뭇거린다. 때론 천재지변이나 사고처럼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진짜 문제는 두려움 자체가 아니라 두려움을 대하는 방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두려움을 뿌리치고 앞으로 나아가지만 어떤 사람들은 두려움 때문에 옴짝달싹 못한다.

책은 결정적인 순간에 두려움 때문에 실패와 후회를 반복하는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의 용기를 얻게 해주는 10단계의 마인드 컨트롤법을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독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1987년 출간되어 지금까지 전세계 100개국에서 900만부 가량 판매되었으며 저자는 세계적 심리학자로 두려움이 심리의 문제가 아니라 '학습'의 문제라는 점을 처음으로 밝혀 데일 카네기, 스캇 펙, 존 그레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기계발 대가의 반열에 올랐다.

미국에서 저자는 '셀프헬프의 여왕'으로 불린다. 저자 역시 이혼, 암 투병 등의 시련을 겪었으나 그때마다 이 책에 담긴 방법을 사용해 두려움을 극복했다. 또한 두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에게도 같은 방법을 실천하게 함으로써 인생에서 한 걸음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수잔 제퍼스(지은이)

콜롬비아 대학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뉴욕시에서 빈민을 위해 운영하는 선상병원에 재직했다. 그러나 결혼생활에 실패한 데다 암에 걸려 투병생활을 하면서 온갖 두려움에 시달려야 했는데 어느 날 두려움이 자신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겠다는 결심을 했다. 이렇게 두려움을 극복한 자신의 경험을 여러 사람과 나누고자 두려움 극복을 위한 강의를 열어 수많은 사람이 만족스런 삶을 되찾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마음의 평화를 위한 내면의 목소리> <자신감을 찾는 그날을 위한 내면의 목소리> 등 '두려움 극복 시리즈'를 펴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며, 워크숍 지도자와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지현(옮긴이)

tvN [어쩌다 어른], KBS [명견만리 플러스] 출연 ‘완벽, 최선, 열심’의 사회에 의문을 제기하고 나를 지키는 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마음 주치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전공의와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용인정신병원 정신의학연구소에서 근무했고, 캐나다 토론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연수했다. 2008년 한국정신분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진료를 하며, 읽고 쓰고 가르치고 있다. 하지현 작가는 1년에 100여 권 넘게 읽는 독서가이자 5년 동안 서평칼럼 [마음을 읽는 서가]를 연재했던 성실한 서평가이다. 자존감을 지키며 거센 외부의 파도에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마음의 근육을 만들어주는 것이 책 읽기의 힘이라고 정의하는 작가는 무엇보다도 책 속의 지식과 정보를 스스로의 경험과 엮어내어 온전한 ‘내 것’으로 만드는 생산적인 읽기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책의 내용을 해체하고 정리하여 자신만의 지식 창고에서 숙성시킨 후 필요할 때 꺼내 쓰는 ‘하지현식’ 독서법은 앎 자체가 기쁨이 되고 앎의 경계를 넓혀가는 또 다른 독서의 세계를 보여준다. 지은 책으로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 『정신과 의사의 서재』, 『고민이 고민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도시 심리학』, 『심야 치유 식당』, 『사랑하기에 결코 늦지 않았다』, 『엄마의 빈틈이 아이를 키운다』, 『그렇다면 정상입니다』, 『대한민국 마음 보고서』, 『공부 중독』(공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갈등 해결의 기술』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감수의 글 :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 = 6
한국의 독자들에게 :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그대에게 = 11
시작하는 글 : 도전하는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 16
제1장 두려움의 정체 파악하기 : 우리는 무엇을, 왜 두려워하는가 = 24
제2장 두려움에 대한 진실 이해하기 : 누구나 두려움을 안고 살아간다 = 38
제3장 내면의 힘 발견하기 : 괴로움을 힘으로 바꾸는 연습을 시작하라 = 54
제4장 피해의식 버리기 : 피해의식을 버리고 스스로 삶을 창조하라 = 76
제5장 긍정적 사고 받아들이기 : 긍정적 사고는 운명을 바꾼다 = 102
제6장 세상을 내편으로 만들기 : 가족과 친구가 나의 변화를 돕게 하라 = 124
제7장 후회 없는 결정 내리기 : 자신감을 가지면 어떤 도전도 두렵지 않다 = 152
제8장 상실감 극복하기 : 진정 원하는 것들로 삶을 가득 채워라 = 182
제9장 순리를 따르기 : 고통을 피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 202
제10장 두려움이 저절로 사라지게 하기 : 배려는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 222
제11장 긍정 에너지를 내편으로 만들기 : 내면의 잠재력에 눈을 떠라 = 248
제12장 느긋하게 생각하기 : 모든 일이 잘될 거라고 믿어라 = 278
옮긴이의 글 : 도전하지 않는 삶엔 희망이 없다 = 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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